제 목 : [핵심집회]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9)복음과 치유 | 조회수 : 1103 |
성경본문 : 행1:1~8 | 설교일 : 2016-10-15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사도행전 1:1-8)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6/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교재 자료 ♠ |
1.하나님의 은혜
1)엡2:8-10
2)요15:16
3)롬5:8, 마16:16, 요1:12
2.버릴 것
1)개인의 올무
2)교회의 막힌 담과 틀
3)세상의 함정
3.되어지는 치유
1)갈보리산과 근본치유 (마28:15-20, 행1:1)
2)감람산과 영적치유 (행1:3,8,14)
3)마가다락방과 교회치유(세상치유) (행2:1-47)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오늘과 내일 1부 예배는 다 RTS에 대한 메시지를 하겠다.
아까 방송에 나온 대로 전 세계는 지금 복음을 듣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목사의 책임이다. 그 목사를 신학교에서 키웠기 때문에 신학교 책임이다. 사실 여러분은 신학교에서 별로 기도 안 하실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마음과 많은 중심과 이런 것들이 거기에 없다는 말이다. 지금 사실 미자립 교회가 거의 다다. 누가 뭐래도 옳은 목사를 키워야 된다. 그 옳은 목사를 키우는 데가 신학교다. 어떤 면에서 신학교에서 많은 학생을 모집하려고 하는 것도 문제다. 가능하면 신학교는 앞으로 시험을 쳐서 작게 모집하고 좋은 학생들을 키우고 전 교회는 신학교를 위해서 기도하고 그래야 된다. 저 유럽 같은 데는 거의 교회가 문을 닫고 있다. 목사 책임이다. 그 목사를 신학교에서 그렇게 만들었단 말이다. 이제는 모든 종교가 같이 가자고 한다. 그게 평신도가 만든 게 아니고 목사가 만들었다. 그 목사는 어디서 배웠느냐? 신학교에서 그렇게 배웠다. 이런 끔찍한 재앙이 임하고 있다. 이건 재앙 중 재앙이다.
▶그래서 우리는 매주 이렇게 모이는 이유가 뭐냐? 올바르게 전도해야 된다. 전도는 개인구원만 있는 게 아니다. 당대에 영적문제를 막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구원 받은 자에게만 필요한 게 아니다. 모든 사람이 재앙을 면하고 하나님께로 와야 되는 그런 축복을 전하는 게 말씀이다.
그래서 이 복음으로만 치유되기 때문이다.
1)노예, 전쟁, 포로, 속국
▶자, 이스라엘 사람들이 제일 모른 게 무엇이겠는가? 복음이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나라에 복음을 주었는데 이스라엘 사람들이 제일 모르는 게 복음이다. 그래서 이스라엘은 노예가 된 것이다. 항상 전쟁이 임한 것이다. 포로 된 것이다. 복음 모르기 때문에 속국 된 것이다. 이걸 복음 하나로 풀면 다 풀리는데 이스라엘은 사실은 복음을 몰랐다. 다 핑계다. 복음을 진짜 모르기 때문에 어려움이 오는 것이다. 하나님은 조금 모자란 것을 준 게 아니고 완전한 것을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하면 다행이고 안 해도 되는 것을 주신 게 아니고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을 주신 것이다. 이 복음을 주었더니 이스라엘이 틀리게 알고 안 전하니까 당연히 이렇게(노예, 전쟁, 포로, 속국)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극소수의 복음 아는 자를 통해서 해결한 것이다. 그래서 양의 피라고 나온 것이다. 그래서 그걸 깨달았을 때 하나님은 해방시키셨다. 전쟁이 계속 되는 가운데 전쟁이 없었던 시대가 두 번 있었다. 언약궤 회복하는 사무엘과 다윗 시대였다. 그 제자를 올바르게 키우는 엘리사 시대 때 사우지 않고 이긴 것이다. 로마를 복음화 해야 되는데 안 하니까 로마가 이스라엘을 속국삼은 것이다. 하나님이 로마를 시켜서 이스라엘을 잡아먹게 만든 것이다. 그래서 그 속에 복음이 들어가도록 하나님이 하셨다. 그래야만 세계가 사는 것이다. 이토록 복음은 중요한 것이다.
2)근본 치유(창3장, 6장, 11장)
▶이 복음은 근본 치유하는 것이다. 근본 치유가 무엇인가? 하나님 믿을 필요 없다 네가 하나님과 같이 되는 것이다. 그것이 창3장이다. 돈 있으면 다 되는 것이야. 이렇게 해서 사탄에게 잡힌다. 네피림 시대다. 성공하면 되는 거야. 그게 창11장 바벨탑이다. 그 바벨탑은 무너지고 말았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복음을 주신 것은 이 근본 치유를 위해서 주신 것이다.
3)문화 치유(행13장, 16장, 19장)
▶이 복음은 단순한 얘기가 아니다. 문화 치유다. 인간은 모르고 만들어져있는 행13장, 16장, 19장 같은 이런 엄청난 흑암문화 속에 빠져 죽어가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죽지 않도록 주신 게 복음이다.
4)개인 치유(운명 6)
▶이 복음은 개인을 치유하는 것이다. 인간은 운명 6개에 걸려있다. 해결할 길이 없다. 그래서 하나님이 은혜로 주신 것이다. 그래서 행위로 구원 받을 수 없다는 말이 그 말이다.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살리시기로 약속하신 것이다. 그리스도는 둘도 필요 없다. 한 분이면 되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유대인들이 틀리게 전달한 것이다. 그러니까 교회가 틀리게 전달한단 말이다.
5)교회 치유(종교, 우상)
▶그래서 이 복음을 바로 깨달으면 교회 치유가 일어난다. 교회는 종교로 만들어져 있다. 기억해야 된다. 종교는 우상과 똑같다. 빨리 건져내야 된다. 여러분, 종교는 우상숭배와 똑같다. 어쩔 수 없이 문화적 구분에 의해서 기독교가 종교지, 기독교는 종교가 아니다. 만민이, 모든 세대가 믿어야 되는 복음이다. 거기에 대한 확실한 증거가 있지 않나. 그게 없는 사람이 복음을 못 깨달으니까 계속 문제가 오는 것이다. 그래서 병들어 죽게 되는 것이다.
6)미래 치유(마24장, 25장, 딤후3장, 계시록)
▶그 정도가 아니다. 이 복음은 미래를 치유하는 것이다. 누가 뭐래도 마24장에 말세 때 문제가 온다고 되어있다. 마지막 때 교회가 이상하게 된다고 했다. 이상하게 된다. 마지막 때 딤후3장에 고통의 때가 온다고 했다. 요한계시록에 보니까 큰 혼란시대가 온다고 되어있다. 그래서 오직 방법을 하나님이 주셨는데 복음을 주신 것이다.
7)후대 치유
▶이 복음은 간단한 게 아니고 후대도 치유한다.
(1)사명식
▶우리 렘넌트들이 복음 깨닫고 그것으로 공부하는 것이다. 사명식이다.
(2)성인식
▶우리 렘넌트들이 복음 안에서 전문성을 찾아내는 것이다. 성인식이다.
(3)파송식
▶우리 렘넌트들이 복음 안에서 완전한 답을 가지고 세상으로 나가는 것이다. 파송식이다.
▶기억해야 된다. 이것이 렘넌트 운동하는 이유다. 이런 어마어마한 것이 복음 안에 나와 있다.
▶복음 누림→ 21가지 본질로 누리라!
자, 복음을 안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가장 잘 아는 것이 어떤 것인가? 여러분이 복음을 잘 누린다는 것은 어떻게 누리는 것인가? 21가지 본질로 누리면 된다. 그렇죠? 그리스도는 우리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 하나님의 축복이다. 그거 아는 자에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이다. 그 미션 가진 자에게 능력 주시기로 약속하셨다. 그 능력은 위에서 내리는 능력을 말한다. 그것은 인간에게 당연히 있어야 된다. 그리고 가장 필요한 것이 절대적인 것이다. 그건 우리에게 천명이요 소명이요 사명이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되는가가 아니다. 일심, 전심, 지속이다. 오늘 이후로 교회 안에서 많은 갈등과 흔들리는 중직자 계시다면 빨리 답 내시라. 이것으로 답을 내라. 그러면 여러분 한 명을 통해서도 역사하실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다른 길이 없기 때문에 오직, 유일성, 재창조다. 언제 하는가? 24시다. 그러면 25시, 영원의 응답이 온다. 이것으로 새로 각인, 뿌리, 체질 내려야만 되는 것이다. 이걸 보고 복음 누린다고 하는 것이다.
▶자, 그래서 놀라운 일들이 이 복음 안에서 일어난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치유가 무엇인가?
1.하나님의 은혜
▶이제 이 복음으로 충분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더 이상 필요가 없는 것이다. 사울 왕은 다른 게 필요했다. 그래서 귀신들리고 말았다. 다윗의 형들은 다른 게 필요했다. 언약이 충분치 않았다. 그래서 당한 것이다. 사울 왕은 하나님의 언약과 복음이 자기에게 필요하지 않았다. 자리가 필요했다. 그래서 당한 것이다. 그래서 악령이 사울을 사로잡고 나중에 완전히 사탄이 잡는 것이다. 그래서 사울 왕은 자살한다. 그렇죠? 요셉의 형들은 무슨 옷을 입고 뭘 먹고 어디서 자느냐? 그게 필요한 것이다. 요셉은 그게 필요하지 않았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계심으로. 그렇죠? 다르다. 그러니까 답 중의 답이 뭔가? 복음으로 충분한 것이다. 이게 이해 안 되는가? 사울 왕의 신하들이 계속 건드렸다. 다윗이 왕이 되게 생겼거든, 그러면 자기 목이 날아가지 않나. 그러니까 그걸 계산해서 다윗을 죽이라는 것이다. 다윗을 안 죽이면 안 된다는 것이다. 그 사람들은 그런 게 필요하다. 남이야 죽든 말든 내가 살면 된다고 생각하고 그러면 사는 줄로 아는 것이다. 이런 목사가 많다. 이런 선교사가 많다. 그래가지고 선교까지 나간다. 이런 장로가 많다. 그러니 당하는 것이다. 다윗은 그게 필요 없었다. 그렇죠? 여호와가 나의 목자시기 때문에 충분하다고 했다.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랬는데 그건 강조하기 위해서 쓴 말이고, 쉽게 말하면 여호와가 나의 목자시니 나는 충분하다. 이게 발견이 안 되니까 진짜 응답은 못 받고 가짜로 자꾸 받는 것이다.
내일은 엘리사를 놓고 RTS주일 메시지를 하려고 하는데 정말 여러분이 기도하셔야 된다. 내일 얘기할 것인데 RU를 왜 만들었느냐? 전 세계 목사가 전도를 모르고 있다. 진짜는 그거 하려고 하는 것이다. 미국에 신학교 많은데 전도하는 사람은 없다. 어떤가? 그거 해결하려고 한 것이다. 그래서 우선에는 법적인 것을 지켜야 학교가 될 것 아닌가. 그러나 그건 기초다. 우리가 지금 RTS를 왜 하는가? 적어도 완전한 사람은 못 만들어도 교회 살릴 수 있고 복음 전할 수 있는 사람은 만들어야 되는 거 아닌가. 이 복음은 완전하다는 말이 이해가 빨리 되어야 한다. 그게 지난주일 1부 설교였다. 다윗은 사울 왕이 필요로 하는 것이 필요가 없었던 것이다. 그렇죠? 그건 필요 없는 것이다. 그런데 사울 왕은 그걸 필요로 한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은 믿는데 사울 왕이 필요로 한 것은 여호와가 아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진짜 축복은 다윗에게 주신 것이다. 다윗은 이 블레셋에서 이스라엘을 건져내고 블레셋에다 여호와를 전하는 것을 필요로 했다. 그러니까 하나님이 다윗의 시간표를 따라 응답하신 것이다. 이게 뭔가?
▶하나님의 은혜다. 은혜 아닌가? 생각할수록 하나님의 은혜다. 복음이 가치 없다고 생각되는 중직자가 많다. 그러니까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지 않는다. 은혜가 아니죠. 그렇지 않나? 아니 소중하지 않으니까.
내게 만일 입이 만 개 있다면 그 입을 다 가지고 주 예수 주신 은총을 항상 찬송하겠다고 했다. 찰스 웨슬레가 그랬다 요한 웨슬레 동생이다. 은혜다. 그런데 이 말이 은혜가 안 되는데 어떻게 살겠는가? 참 불쌍하다.
1)엡2:8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구원 받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말미암아 라는 말은 수단이다. 그런데 원인은 은혜다.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원 받게 된 것이다. 이 믿음도 하나님의 선물이라.
2)요15:16
▶얼마나 감사한가? 우리가 하나님을 찾은 게 아니고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을 선택한 게 아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선택하신 것이다. 우리가 선택하는 것은 종교다. 우리가 만드는 것은 우상이다. 하나님은 눈에 보이는 우상이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선택하셨다.
3)롬5:8, 마16:16, 요1:12
▶그것도 죄인 되어 있을 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다. 뭘 준비하셨는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믿기만 하면 된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왜 믿기만 하면 되는가? 그 어떤 것을 가지고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조건을 두면 우리는 구원 못 받기 때문에 은혜를 주신 것이다. 그 정도로 심각하다.
2.버릴 것
▶그렇다면 우리는 진짜 복음 누린다는 말은, 버릴 것이 몇 개 있다. 뭔가?
1)올무
▶우리는 불신자 상태의 올무에서 빠져나와야 된다.
2)멸망의 틀
▶우리 교회는 멸망의 틀에서 빠져나와야 된다.
3)함정
▶이제 우리는 세상의 무서운 함정에서 빠져나와야 된다.
▶함정이 무엇인가? 창3장, 6장, 11장이다. 멸망의 틀이 무엇인가? 6가지 운명이다. 그리고 실제 많은 올무들이 무엇인가? 행13장, 16장, 19장이다. 그래서 여기서 빠져나오는 것이다.
3.되어지는 치유
▶그러면서 치유가 일어나는 것이다. 뭔가?
1)근본 치유
▶갈보리산과 근본 치유다. 갈보리산에서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지시며 근본 치유하셨고,
2)영적 치유
▶감람산에서 우리에게 이제는 영적 치유를 하신 것이다.
3)교회 치유
▶그래서 병들어 죽어가는 교회를 치유하는 일이 마가다락방에서 시작된 것이다.
4.결론- 기도 되어짐 (9포인트)
▶자, 치유 중에 큰 치유가 무엇인가? 여러분이 이 답을 얻어버리면 응답 중의 응답이 무엇인가? 기도가 되어지기 시작한다. 여러분 중에서 24시 행복하게 기도가 되어진다면 여러분은 세계를 움직일 수 있다. 그때부터는 말씀 성취 뿐 아니라 전도 문이 열려지기 시작한다. 그러면 여러분이 이제 제대로 헌신할 수 있는 것이다.
▶어떻게 헌신하는가?
9가지 포인트다. 여러분은 이것으로 하시기 바란다. 정말 우리는 단순한 헌신이 아닌 위, 아래, 옆을 보고 과거, 현재, 미래가 다 보여지는 헌신이다. 이 복음의 높이, 넓이, 깊이를 알게 된다. 이 복음은 단순한 게 아니고 과거, 현재, 미래를 해결하는 것이다. 이런 것을 보게 된다.
내일 1부 때 우리 RTS에 대해서 메시지 하겠다. 여러분이 마음에 품고 가라. 우리에게 가장 큰 응답이 있다면 무엇일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 있다면 무엇일까? 그것도 당대에 가장 소중한 게 있다면 무엇일까? 그 질문을 하시면서 오늘 기도하시면서 돌아가시라. 내일과 오늘 여러분에게 큰 응답이 시작되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하나님이 원하시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전도자들이 모였습니다. 성취될 것을 붙잡는 시간이 되게 해주옵소서. 당당한 전도자들이 전 세계에 일어나게 해주옵소서. 그래서 속히 교권이 무너지는 날이 오게 해주옵소서. 모든 직업, 교회 횡포가 무너지는 날이 오게 해주옵소서. 모든 악한 자들이 복음 막는 것들이 결박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9)흑암문화를 빛의문화로 | |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0)지역에서 해야할 것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