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9)흑암문화를 빛의문화로 | 조회수 : 896 |
성경본문 : 롬16:23 | 설교일 : 2016-10-15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로마서 16:23)
23/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 교재 자료 ♠ |
1.가이오가 가진 전문성
1)전문인
2)경제인
3)전도인
2.가이오의 신앙
1)마16:13-20, 마28:16-20 (공생애)
2)행1:1-14, 요삼1:2 (초대교회)
3)롬16:23 (세계복음화)
3.가이오의 제자의 삶 (롬16:23)
1)가이오, 에라스도, 구아도 (팀구성과 소통)
2)후원팀 (전문교회)
3)인턴십 (RT)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오늘은 세무, 회계 전문인들이 모였다.
사실은 다 아시다시피 제일 사람들의 삶에 가까이 있는 직업이다. 또 우리 경제와 관련된 분야다. 여러분이 고백한대로 어떤 면에서는 굉장히 중요하면서도 굉장히 또 흑암 문화 속에 있는 분야라고도 볼 수 있다. 우리가 지금 47번째 전문팀이 구성되는 것이다. 그런데 사실은 제일 먼저 되어져야 되는 분야다. 왜냐하면 성경에 제일 전도자를 많이 도운 가이오가 이 분야의 사람이다. 롬16:23에 보면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그래서 이 팀들이 틀림없이 세무, 회계, 아니면 금융인이다. 그래서 이 팀들이 바울이 전도하는데 제일 도움을 준 사람들이다. 그리고 처음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한 사람들이다. 그렇다고 볼 때 굉장히 우리가 연구를 많이 해야 되는 부분이다.
▶24 항상 기도 제목-하나님이 주신 제목-모든 것, 말씀성취 제목
오늘 여러분이 좀 기억해야 될 내용이 있다.
1)여러분이 24시 항상 기도하는 제목이 있어야 여러분이 기도를 아는 사람이다. 여러분이 이게 안 되어진다는 것은 사실은 하나님이 우리를 응답해주시지만 기도는 모른다고 봐야 된다. 이걸 하다보면 한 개 또 발견이 된다. 여러분이 진짜 기도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24시) 되어지죠? 그리고 여기서 발견되는 것이 있다.
2)하나님이 주신 제목이 발견된다. 여러분이 주로 기도를 평생 하지 못하고 바뀔 것이다. 그건 잘못 잡았다는 것이다. 어떨 때는 기도를 좀 하다가 물론 지나가는 부분도 있지만 내 기도제목들이 완전히 바뀔 경우가 있다. 그건 처음에 제대로 못 잡았다는 말이 된다. 이건 굉장히 중요하다.
3)여기에서 모든 것, 말씀 성취가 다 일어나는 제목이라야 된다.
▶하나님이 제게 주신 가장 큰 축복이 있다면 저는 이 부분이다. 그러니까 항상 메시지가 나온다. 그러니 얼마나 감사한가? 그리고 항상 하나님의 말씀이 보인다. 그러니까 내 자신이 은혜를 받는다. 그게 어디에서 시작되었는가 하면 제일 처음 말할 것 같으면 이것이다. 하나님이 주신 기도제목이 내게 주어진 것이다. 그러다보니까 이게 24시 항상 되어진다. 그러다보니까 모든 것에 말씀성취 응답이 항상 오는 것이다.
▶그래서 사실은 여러분이 내가 하는 전문성에 24시를 못 누린다면 그건 실패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24시를 하는 게 아니다. 24시를 누리는 것이다. 그렇죠?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렇다면 성경에 제일로 전도운동에 쓰임 받는 팀들이 이 팀들이다. 그래서 이 사람들이 흑암문화 속에서 빛의 문화를 만든 것이다. 이건(흑암문화)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세상 자체가 흑암 속에 있기 때문에 이 속에서 빛의 문화를 만들어낸 것이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세 가지를 항상 기도해야 될 것이다.
이미 뭘 해야 되는지는 여러분이 더 잘 아신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여러분이 더 잘 아신다. 단 우리는 일반 세무, 회계사하고는 다른 사람들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세 가지 기도를 항상 하라.
1)전문팀 구성이다. 지금 이게 가이오가 그냥 하는 게 아니고 아주 전문팀이 구성된 것이 오늘 본문에 보인다.
2)그리고 전도팀 구성이다. 여러분은 전도지 들고 전도하는 그런 전도하면 안 된다. 여러분들은 아무데서나 영접하라는 이런 전도하면 안 된다. 그렇죠? 여러분은 차원이 다르게 해야 된다. 이 가이오의 신앙을 보라.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는 조금 이따 보겠다.
3)그리고 후원팀을 구성하라. 이게 언제 응답 받느냐가 아니고 평생 해야 된다. 이걸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렇게 질문할 필요 없다. 24시다. 내가 얼마만큼 많은 열매를 맺느냐? 상관없다. 이게 여러분의 뼛속 깊이 박혀야 된다. 가이오의 삶이 나왔지 않나.
1.전문팀 구성 (가이오)
▶자, 전문팀 구성이라는 말이 무슨 말인가?
1)전문인
▶일단 가이오와 여기 나온 사람들이 전문인이다. 재무관 에라스도가 같이 나온 것이다. 거기에 지금 가이오가 나오고 그 형제 구아도도 나왔다. 이게 전문팀 구성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아주 소문난 전문인들끼리, 세무, 회계사들이 연결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
2)경제인
▶쉽게 말하면 경제 분야다.
3)전도인(자)
▶이러면서 이 속에서 이 사람들이 다른 게 뭔가 하니까 쉽게 말하면 전도인, 전도자였다.
▶그래서 3)번부터 하는 게 아니고 1)번, 2)번부터 되어져야 되는 게 일이 맞는 것이다. 여러분이 실력 있는 전문인과 경제인들이 만나지면서 그 속에서 전도인이 나오는 것이지 전도인에서 전문인과 경제인이 나오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이 많고 힘들지만 약간 좀 틀을 깨고 조금 더 크게 이렇게 볼 필요가 있다.
2.전도팀 구성 (가이오 신앙)
▶그런 중에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비밀이 있다. 이런 일을 하면서 혼자만이 아니고 이제는 전도팀이 구성되는 이런 롬16:23이 나와야 된다.
1)공생애
▶가이오는 어떤 사람인가? 예수님 공생애 때부터 믿은 사람이다.
2)초대교회
▶그리고 초대교회가 시작될 때 중요한 역할을 한 사람이다.
3)세계복음화
▶그리고 오늘 롬16:23은 로마에 보내는 편지이기 때문에, 세계복음화에 실제 동참된 인물이다.
▶그러니 얼마나 중요한가? 이런 팀을 구성해라. 이건 패거리를 만드는 게 아니다. 나는 사람들 가만 보면 참 우습다. 어떻게 저렇게 응답 못 받을 짓을 하는지, 팀 구성을 하라니까 또 패거리를 만든다. 그런 팀은 교회에서 싫어하고 다른 사람들도 싫어한다. 여러분이 진짜 전도 팀이 구성되어야 한다. 이건 금방 안 되어도 괜찮다. 여러분이 꿈에도 나오는 기도제목이라야 된다. 이미 여러분들이 하는 이 분야는 어떤 면에서 무궁무진하다고 보면 된다. 만나는 대상도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그들을 제대로 살리고 여러분이 성공하려고 하니까 이렇게(전도팀) 되는 것이다.
3.후원팀 구성 (가이오의 삶)
▶이 가이오와 롬16:23에 나오는 사람들은 단순한 전문팀, 전도팀만은 아니었다는 것이다. 이 본문 속에는 전문팀도 나오고 전도팀도 나오지만 후원팀이 나온다. 대단하죠? 여기에 가이오, 에라스도, 구아도라고 나왔다. 그래서 이 사람들이 쉽게 말하면 뭔가?
1)소통
▶많은 전도자를 후원할 수 있는 소통을 가진 사람들이었다는 말이 된다.
2)전문교회
▶그리고 후원팀이라는 말은 여러분이 기도하는대로 저절로 여러분들끼리 모이면 전문교회가 되는 것이다.
3)렘넌트
▶그리고 그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고 여러분은 이제는 많은 렘넌트를 키우게 된다. 그게 뭔가? 그게 인턴쉽이다. 아주 훌륭한 렘넌트들을 키워내야 되니까.
▶이건 항상 기도가 되어져야 한다. 여러분이 기도제목이 정말 하나님이 주신 게 맞다면 거기서 다 나온다. 쉽게 말하면 하나님이 바울에게 왕들 앞에 서야 되는 그릇으로 택했다고 했지 않나. 그러면 그 한 가지 속에서 다 나오는 것이다.
▶정말 복음 운동, 전도 운동이 끊어졌구나. 정말 이 심부름을 해야 되겠구나. 저는 그렇게 응답을 받았다. 그래서 그 속에서 다 나온다. 계속 기도하니까 한 번만 나오는 게 아니고 계속 나오는 것이다. 그래서 계속 하다보니까 1천만 제자는 세워야 전 세계에 복음을 전할 수 있다는 이런 기도제목들이 나온다. 그러니까 계속 기도하는데 성경에 있는 전도전략이 보인다. 지금 계속 기도하니까 응답이 온다. 20년 전에는 렘넌트라는 단어가 응답으로 왔다. 그리고 여러분 아시다시피 그 앞에 벌써 산업선교라는 답이 나와서 우리가 모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중직자 운동. 이래서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이 하나씩 하나씩 응답으로 온 것이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이걸 놓고 24시 항상 기도가 되어져야 되는 것이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그래서 여러분이 금방 응답 안 와도 괜찮다. 여러분이 이런 축복 속에 있다는 자체가 목회자들에게는 든든한 힘이 되는 것이다. 여러분들이 이 축복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다는 그 자체가 전도자들에게는 굉장한 배경이 된다. 그래서 이 기도를 진심으로 계속 하면 응답이 온다. 상상을 초월할 만큼 응답이 오는 것이다.
4.결론
▶이런 결론도 나온다.
1)국가, 교회, 개인 (식주인)
▶여러분들은 정말로 국가와 교회와 많은 개인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란 말이다. 사실은 여러분들이 많은 일들을 하는데 쉽게 말하면 식주인이 되는 것이다. 단순한 응답이 아니고 많은 국가에, 교회에, 전도자들에게 식주인 역할을 해주는 것이다.
2)무관세- 유익
▶앞으로 기도를 조금 더 해볼 필요도 있다. 여러분들이 지금 해외, 우리나라에 세금을 안 내고도 유익을 주는 것도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그런 것도 역할을 해줘야 된다. 예를 들어서 지금 바누아투와 우리 한국이 연결됐다고 치자. 벌써 고신 복음병원 가니까 그 사람들이 딱 알고 바누아투하고 우리하고 조인하도록 연결시켜달라고 하더라. 불신자들이 벌써 알고 그분이 병원에 잠깐 누워 있을 때 부산시장도 찾아오고 이렇게 다 하더라. 우리 한국에 필요한 것, 그 나라에 필요한 것을 할 때 이런 것은 세금 안 내도록 해줘서 국가에 유익 주는 것도 있다.
3)많은 세금- 유익
▶또 하나 기도해야 될 필요도 있다. 많은 세금을 내고 유익을 보도록 만들어줘라. 내가 주로 보니까 여러분들은 모여서 작게 내도록 연구를 하는 그런 심부름을 많이 하시는 것 같더라. 그래서 여러분들이 한번 국가의 전문인들이니까 한번 그런 것을 올려볼 필요가 있다. 말하자면 데보라는 미국 시민권자 아닌가? 미국은 어떤가? 세금 낸 만큼 유익을 준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미국은 세금을 낸다기보다는 저축을 한다는 개념이다. 이러니까 나라가 사는 것이다. 그리고 개인도 살고. 그래서 한번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는 세금 낸다는 것은 마치 빼앗아가는 것과 같은 상황이다. 그렇지 않나? 내 개인의 돈을 국가가 빼앗아간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막 뒤져서 떼먹는 거 있나 없나 살펴보고 잡기도 하지 않나. 이게 벌써 수준 낮은 나라다. 그러니까 미국에는 나이가 들고 이 사람이 은퇴를 하면 국가에서 나오는 돈이 다 다르다. 쉽게 말하면 이 사람이 세금 얼마만큼 냈느냐에 따라서 혜택을 주는 것이다. 얼마나 멋진 방법인가?
▶그래서 여러분이 국가에 희망을 보고 모르는 것은 좀 이렇게 건의할 필요도 있다. 예를 들어서 임마누엘 서울교회 안에 복지, 문화계통의 공무원도 많다. 임마누엘 서울교회가 복지하는 전문지역이죠. 거기에서 예배드리는 이유로 우리가 벌금을 엄청 많이 내고 있다. 이게 잘못된 것이다. 공무원들이 국가에 올려서, 교회에서 왜 복지를 못 하는가? 일본, 미국은 다 한다. 왜 우리나라는 안 되는가? 그러니까 너무 공부를 안 한다. 그러니까 복지하는 데서 복지하면서 교회 한다는 이유로 벌금을 물린단 말이다. 그게 참 말이 안 된다. 그리고 더 웃긴 것은 다른 사람들은 국가 돈을 받아서 복지하지 않나. 우리는 200억이라는 돈을 주어서 죽은 건물을 살려서 복지하는데도 벌금을 내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말이 안 된다. 후진국이다. 우리나라는 이렇게 공무원들이 먼저 머리가 깨어야 된다. 어느 날 보니까 국무총리 대상자가 나왔는데 탈락시켰다. 야당에서 반대해서 탈락시켰다. 탈락시킨 이유 중 하나가 내가 가만 보니까 얼마나 우습던지, 미국 영주권자라는 이유로 탈락시켰다. 이중국적 가진 죄인처럼 탈락시켰다. 정말 무식하다. 유대인들은 반대다. 너는 그 나라의 시민권을 따라. 너는 시민권 따도 우리나라 사람 아니냐? 시민권 따서 투표권을 행사해라. 시민권을 따서 주권 행사를 해라. 그렇게 하면서 우리나라를 유익하게 만들어라. 이게 유대인이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너 미국 시민권 가졌으니까 안 된다고 한다. 그러면 미국 정부에서 들으면 어떡하겠는가? 우리나라 영주권을 가진 이유로 한국에서 국무총리 대상자를 탈락시켰다는 소리를 듣지 않나. 그러면 그 사람들이 기분 좋을 리가 없죠. 이런 식으로 너무 말도 안 되는 게 많다. 이런 것도 여러분이 자꾸 살려서 유익을 주는 쪽으로 기도할 필요가 있다.
▶지금 여러분들이 결론 1)번은 잘 하고 계시다. 그래서 2)번, 3)번도 필요하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정말 기도하면서 응답 받는다고 하면 나라에도 유익을 줄 뿐만 아니라 기록에 남는 축복도 받을 수 있다. 세무, 회계, 재무를 감당했던 가이오 팀이 지금 기록에 남아있다. 그러면 가이오는 틀림없이 여러분들처럼 자유롭게 이 부분을 한 사람이 확실하죠. 그러면 가이오는 공무원으로 있지 않았다는 그런 증거들도 나왔다. 그러면 여러분과 같은 것이다. 그러면 가이오는 그때 당시에 재무장관하고도 친구라는 기록이 나왔다. 이 재무관은 재무장관을 말한다. 그러면 거기에 엇비슷한 가족이 있겠죠? 구아도가 나왔다. 그 속에 이 세 개(본론)가 다 나오는 것이다. 그래서 평생 기도해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이 24시 기도가 되어지면 맞는 것이다.
24시 기도가 누려지면 맞는 것이다. 그러면 틀림없이 이렇게(서론) 응답 온다. 계속 하나님이 주신 제목들이 내게 주어지는 것이다. 그러면 계속 모든 것 말씀 성취되는 응답이 온다. 이렇게 여러분이 참 행복을 누리고 앞으로 참된 사람들을 키우는 그런 후원자 되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The end)
이전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8)제2 공무원 운동 | |
다음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9)복음과 치유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