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핵심집회]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21)성공하는 전도자가 누리는 ... | 조회수 : 1045 |
성경본문 : 행4:12 | 설교일 : 2016-06-11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사도행전 4:12)
12/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 교재 자료 ♠ |
1.렘넌트 7명
1)창37:11
2)출3:18 (창3:15, 6:14, 12:3)
3)삼상3:1-18, 19
4)시78:70-72
5)왕하2:9-11
6)사6:1-12, 13
7)빌3:1-21
2.바벨론 사람들
1)단3:8-24
2)단6:10-22
3)에4:1-16
3.초대교회 사람들
1)행1:1
2)행1:3
3)행1:8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성공하는 전도자가 누리는 유일성이다.
지금 집중의 시대다. 그런데 뭐에 집중하느냐? 이게 다다.
쉬운 답을 하나 드리겠다. 그런데 어려운 답이다. 쉬운 답인데 어렵다. 여러분들이 굉장히 쉽다. 그런데 또 어렵다.
문제나 환경 있죠? 이걸 보고 “주여” 하지 마시라. 문제와 환경을 집중해서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라고 하지 말라. 주님, 그리스도를 보고 “주여”라고 하라. 예수님을 보고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라고 하시라. 이것 보라, 어렵지 않나? 지금 굉장히 머리에서 계산하고 있죠? 무슨 말이지? 그래서 쉬우면서 어렵다.
오늘 여러분이 바로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지금 여러분 기도 속에 여러분의 문제와 환경만 빠져나와버리면 된다. 언제 여러분의 문제가 해결되느냐 하면 어느 날 여러분 기도 속에 문제라고 생각했던 그게 기도 속에 없을 때가 응답의 시간표다.
제자들이 예수님에게 기도를 가르쳐달라고 했다. 그게 주기도문이다. 제자들의 상황과 전혀 무관한 내용이다. 주기도문 내용 아시죠? 지금 제자들이 처해있는 입장과 그들 환경과는 전혀 무관한 내용으로 기도하라고 하셨다. 마6:11-13.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이런 거 구하지 마라. 그건 이방인들, 귀신 섬기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1-33)
하나님의 말씀을 믿으시라. 지금부터 여러분의 환경, 문제는 여러분의 생각 속에, 기억 속에도 없어야 된다.
▶모세가 홍해 앞에서 홍해 갈라지기를 위해서 기도한 게 아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 문제 해결해달라고 모세한테 기도해달라고 했다. 모세는 홍해 가르는 기도 안 했다.
너희는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오늘 너희가 본 애굽 군대를 또 다시는 보지 못할 것이다. 하나님의 능력을 보게 될 것이라 했다.
또 아말렉과 전투하지 않나. 모세가 손을 들고 있다. 모세가 뭐라고 기도했겠는가? 이 전쟁에서 여호수아의 군대가 이기게 해달라고 기도했겠는가? 무슨 기도를 했다는 말은 없지만 그 기도는 안 했을 것이다. 아마 모세의 기도를 추측을 해보건대 이 전쟁을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믿게 해주십시오 그 기도를 했을 것이다.
▶집중시대인데 뭐에 집중하느냐이다. 복음에 집중하는 중요한 시간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한다.
▶서론- 3가지 체험
자, 여러분에게 문제가 오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지 말라. 참 응답을 체험하면 된다.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찾지 마라.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저와 여러분에게 주신 참 응답이 있다. 그 응답을 찾아내라. 3가지 체험이다.
1)갈보리산 체험- 확신
▶갈보리산 사건을 체험해라. 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살아나셨느니라. 요19:30에 내가 다 이루었다. 그러면 갈보리산 사건을 우리가 어떻게 체험할 것인가? 우리가 십자가에 올라가 죽을 것인가? 아니면 저 갈보리산에 성지순례를 갈 것인가? 갈보리산 사건을 체험하는데 어떻게 체험하느냐 그 말이다. 자, 체험적인 체험을 하면 안 된다. 뭘 체험해가지고 확신을 가지면 안 된다. 여기서 말하는 체험은 확신을 말한다. 체험을 통한 확신이 아니다. 확신을 통한 체험을 해야 된다.
이 갈보리산 사건을 어떻게 체험할 것이냐? 이 갈보리산의 내용을 주님이 말씀 속에다 숨겨놓으셨다. 말씀 속에다 담아놓았단 말이다. 그걸 우리가 복음의 말씀이라고 한다. 이 복음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라. 그러면 확신으로 체험이 온다. 아, 다 끝났구나! 이렇게 체험이 온다.
갈보리산에서 그리스도께서 다 끝냈다, 다 끝냈다, 끝냈다... 그건 신념이다. 우리는 지금 신념운동 하는 게 아니다. 생각도 바뀌어야 되겠지만 정신운동 하는 게 아니다. 복음 속에서 확신적인 체험이 되어야 한다.
이 십자가의 축복을 말씀 속에다 숨겨놓았단 말이다. 롬6장 내용을 보면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함께 살았다고 했다. 깊이 묵상해보라. 그리스도와 함께 내가 죽었다? 그리스도와 함께 내가 살아났다? 아, 그 말이 다 끝났다는 말이구나. 그 말이 다 이루었다 그 말이구나. 이렇게 확신적인 체험이 온단 말이다.
롬8:11에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 죽을 몸도 그 영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롬8:11은 성경구절이 아니라 복음의 말씀이다. 갈보리산, 십자가 사건을 통해서 다 이루신 그 내용이다. 복음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면 체험이 온다. 체험인데 확신적인 체험이 온다. 아, 다 끝났구나!
롬8:1-2에 우리를 재판해서 죄 없다 하신 게 아니다. 재판을 해서 죄 없다고 했으면 또 죄를 지었으면 또 재판해야 된다.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희를 해방했음이라. 한 번의 영원한 속죄다. 두 번 다시 죄 사함을 위한 제사가 필요 없다. 여러분, 재판해서 너 죄 없다 했으면 또 죄를 지었으면 또 재판해야 된다. 구약시대처럼 하나님 앞에 나갈 때마다 짐승을 잡아서 나가야 된다.
그러나 생명의 성명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희를 해방했음이라. 아니 한번 진짜로 해보시라. 갈보리산 사건을 내가 어떻게 체험하느냐? 그걸 체험하려고 스스로 고통을 주지 않나. 필리핀의 어떤 정신병자는 자기가 십자가에 못 박았다. 그렇다고 그게 갈보리산 사건을 체험한 것인가? 갈보리산에서 예수님이 다 이루었다는 그 내용을 말씀 속에다 담아놓으셨다. 그걸 보고 복음의 말씀이라고 한다. 그 말씀을 깊이 묵상해보시라. 아, 다 끝났구나!
▶롬3:24, 예수 믿는 것도 은혜지만 예수 믿는 순간에 우리를 향해서 의롭다고 했다. 홍해가 천 번 만 번 갈라진 것보다 더 큰 축복, 의롭다! 여러분 그게 그렇게 감동이 안 된다면 큰일 난다. 의롭다. 하나님이 너 ‘나’스럽다 하신다. 너와 내가 질이 같다 그 말이다. 질, 하나님과 나하고 질이 같다. 의롭다. 끝났다. 이렇게 갈보리산 사건을 체험해라. 영적 DNA가 바뀌었다. 여러분, 확신이 안 오는가? 아, 끝났구나!
문제가 오면 문제 해결할 방법을 찾으면 그건 실패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에게 주신 참 응답을 체험해라. 그게 갈보리산 사건을 체험하는 것이다. 방법은 복음의 말씀 속으로 깊이 들어가라. 언제까지? 확신적인 체험이 올 때까지. 아, 다 끝났단 말이 그 말이구나!
2)감람산 미션- 기준
▶두 번째, 이때 감람산에 미션이 체험이 된다. 말하자면 저와 여러분의 기준이 바뀌어버린다. 기준이 안 바뀌면 응답이 응답이 아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응답했는데 내 기준이 안 바뀌니까 응답이 응답으로 안 보인다. 갈보리산 사건이 체험되어야만 감람산의 미션이 체험되는 것이다. 제자들이 기준이 안 바뀌지 않나. 40일 동안 감람산에서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말씀하시니라.
행1:14에 감람원에서 내려와서 오로지,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이제 응답의 기준이 바뀌었다. 그 전에는 응답의 기준이 무엇이었는가? 이스라엘이 해방될 때가 언제입니까? 그게 기준이다. 그러나 이제 기준이 바뀌었다. 오로지,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이루는 하나님의 나라. 이제 기준이 바뀌었다.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 받고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이렇게 기준이 바뀌었다.
감람산 미션이 체험되기 전에는 응답이 눈앞에 와있는데도 응답을 못 본다.
3)마가다락방 능력- 증인
▶이제 마가다락방의 능력을 체험해라. 진짜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한 이유를 발견해야 된다. 그건 여러분 환경적으로 나에게 능력이 필요하다는 게 아니다. 성경적으로, 신학적으로 아 나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구나! 그게 발견되어야 한다. 행1:8에 성령충만 약속했다. 권능 주겠다고 약속했다. 증인 되리라 했다.
자, 도둑놈이 도둑질 하러 가면서 성령충만함이 필요치 않다. 그냥 도둑질 하려면 자기 인격대로 도둑질하면 된다. 살인하러 가면서 주여 나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주시옵소서. 그런 기도는 틀린 것이죠. 그냥 마귀한테 훈련 받은 대로 가서 죽이면 된다. 성령충만이 필요한 절대 이유가 발견이 되어야 한다.
(1)계획
▶그게 바로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다. 창3장, 6장, 11장 이 문제를 해결하는 창3:15, 6:14, 12:3.
(2)그리스도
▶이 계획이 이루어지는 유일한 방법이 있다. 다른 이로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다. 그리스도만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이다.
(3)성령
▶그런데 하나님은 우리의 능력을 쓰지 않는다. 성령의 능력으로만 이 일이 가능하다. 이걸 알아야 여러분이 능력을 구할 수가 있다. 하나님의 절대 계획은 모든 사람들이 구원 받는 것이다. 다른 방법 없다. 하나님의 유일한 방법, 그리스도. 거기에 능력이 성령의 능력이다. 그래서 성령충만을 달라는 것이다.
▶이 마가다락방의 능력을 체험해라.
1.증거- 렘넌트 7명
▶거기에 대한 증거다. 렘넌트 7명이다. 어떤 것도 문제가 될 수 없다. 왜 그런가? 이 7명의 렘넌트는 이 체험(서론)을 가지고 있다. 이 흐름 속에 있다. 어떤 것도 문제가 안 된다.
1)언약, 미션, 재창조
▶보라, 요셉, 모세, 사무엘, 다윗, 엘리사, 이사야, 바울. 이 렘넌트 7명이 서론에 말한 그대로다. 갈보리산의 언약을 딱 잡고 있다. 가는 곳마다 현장에 미션이 발견되는 것이다. 결과 어떻게 되었는가?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되어있다.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분명히 여러분들이 이 세 가지(서론) 언약을 가지고 있으면 여러분이 가는 곳마다 반드시 이 응답이 나타나게 되어있다.
2)이유- 내용, 방법, 재창조
▶자, 이 렘넌트 7명은 절대 흔들릴 이유가 없다. 왜 그런가? 갈보리산 체험이 내용이다. 내용을 가지고 있다. 그 다음에 방법(감람산 미션) 가지고 있다. 유일성. 그리고 결과를 알고 있다. 내 능력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날 결과를 알고 있다.
▶여러분들이 저를 잘 모를 것이다. 저는 딱 두 가지밖에 없다. 아무 것도 없다. 딱 두 가지다. 실수와 복음. 그 두 가지밖에 없다. 하면 실수, 붙잡으면 복음. 그 두 가지 외에는 저는 없다. 그런데 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이 언약에 대해서 저는 들었고 이걸 붙잡았다. 여러분은 재창조의 축복을 기다리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미 재창조의 축복을 체험한 사람이다. 지금 여기 서있는 게 저는 재창조다. 그렇다. 저는 지금 재창조된 사람이다. 아니 저는 목사니까, 여러분 산업인은 저 같은 축복을 받으라. 목사 되라는 말이 아니고 제가 받은 재창조의 축복을 받으시라는 말이다. 내용(갈보리산)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 제 개인적으로는 아무 내용도 없다. 저는 이 내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저는 이 방법(감람산)을 알고 있다. 유일성. 결과를 알고 있다(마가다락방). 재창조다.
3)재창조
▶자, 보라. 반드시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났다. 아니 노예가 총리 되었지 않나. 또 누구인가? 모세. 살인자, 도망자가 출애굽의 주역이 되었다. 사무엘 보라. 사무엘이 사는 날 동안에 블레셋 사람들이 이스라엘 경내에 들어오지 못했다. 이 세 가지(서론)를 체험하고 있으니까, 누리고 있으니까. 삼상3:19에 사무엘 입에서 나오는 말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이 흐름 속에 있으니까 목동이 왕이 되었단 말이다. 다윗 아닌가. 이 흐름 속에 있으니까 그 설치던 아람군대가 꼼짝 못 한다. 엘리사, 왕이 죽고 지도자들이 타락해도 상관없다. 이 흐름 속에 있었더니 영원한 말씀을 주셨다. 렘넌트, 그루터기.
▶여러분이 한번 오늘부터 그렇게(서론) 해보라.
어떤 문제라도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지 마라. 하나님이 주신 참 응답을 체험해라. 체험이라는 말은 확신을 말한다. 갈보리산 사건을 체험해라. 복음의 말씀을 붙잡고 깊이 묵상하면 확신이 온다. 아, 다 끝났구나! 그렇게 확신이 온다. 그래야만 기준이 바뀐다. 이때 응답이 보이는 것이다. 정말 여러분 약속이 있지 않나? 행1:8, 성령충만 주시겠고 권능 나타나고 증인 되리라. 지금 성령충만 받아야 될 진짜 이유를 찾아야 된다. 하나님의 계획, 그 계획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 그리스도, 하나님은 우리의 능력이 필요하지 않다. 성령의 능력으로. 그래서 성령충만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것이다. 이 속(서론)에 있으면 렘넌트 7명이 받은 응답이 그대로 온다.
2.포로
▶바벨론의 사람들은 환경이 포로다. 다니엘이 포로로 끌려갔다. 그의 세 친구들도.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와 에스더가 그 환경이 포로다.
1)주역
▶포로인데 그 현장의 주역이다.
2)살리는 자
▶포로인데 그 자리에서 살리는 자다. 느부갓네살이 꿈을 꿨는데 꿈을 해석하시 못하므로 술객과 박수와 점술인들을 싹 죽이라고 했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도 지금 죽을 상황이 온 것이다. 다니엘이 꿈을 해석했다. 다 살렸다. 포로인데 주역이요, 살리는 자다.
3)우상
▶포로인데 그 바벨론의 우상을 무너뜨렸다.
4)흐름(단6:10)
▶완전히 흐름을 바꿔버린 것이다. 어떻게? 문제가 오면 문제 해결할 방법 찾지 마라. 이 참 응답(서론)을 체험해라. 이 참 응답을 누려라. 다니엘에 대해서 대표적인 것은 단6:10아닌가. 조서에 왕의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방으로 돌아가서 윗방에 올라갔다고 했다. 그 시간을 가진 것이다. 어떤 시간인가? 어떻게 살아날까? 아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지? 다니엘의 기도 속에는 그런 기도가 없다. 예루살렘을 향하는 창문을 보고 평상시 하던 대로 여호와께 기도한 것이다. 이 축복(서론) 속에 있었다.
3.초대교회(속국)
▶초대교회 사람들이다. 초대교회 때는 속국 아닌가. 로마에 속국 되어 있었다.
1)행1:1(내용)
▶어떤 것도 문제가 안 된다. 오직을 가지고 있으니까. 오직을 봤다. 참 내용을 가지고 있으니까 흔들릴 이유가 없다.
2)행1:3(방법)
▶현장에서 갈등할 이유가 없다. 왜 그런가? 현장에 시간표, 하나님의 나라, 유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왜 흔들리는가?
3)행1:8(재창조)
▶결과를 몰라서 그렇다. 결과를 알고 있다. 재창조.
▶초대교회는 속국 되어 있지만 갈등도, 흔들리지도 않았다. 참 내용을 가지고 있으니까. 오직 그리스도. 왜 안 흔들리는가? 왜 갈등할 필요가 없는가? 참 방법을 알고 있다. 유일한 방법, 하나님의 나라. 무엇 때문에 착각하는가? 무엇 때문에 오해하는가? 결과를 모르니까. 초대교회는 결과를 알고 있다. 재창조의 역사. 흔들릴 필요가 없다.
4.어떻게?- 21가지
▶자, 그러면 결론.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여기서 21가지 전도자의 삶 속에서 이제 우리가 결론을 봐야 되겠다. 이번 달 전체 메시지의 흐름이 오직, 유일성, 재창조다.
여기서 이제 하나하나 답을 주시고 계시다. 오직, 유일성, 재창조. 여기서 이제 우리가 모일 때마다 하나하나 설명하신단 말이다. 여기서 “어떻게?”라는 답이 나온다. 그게 24시, 25시, 영원이다. 말하자면 7월 달에 나올 주 메시지다.
이제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24시, 25시, 영원. 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라. 24시, 25시, 영원을 합치면 하나님하고 통하는 시간을 가져라 그 말이다. 어떻게 하면 되느냐?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 에스겔이 포로로 끌려갔지 않나. 에스겔이 어떻게 했느냐? 그발 강가에 있었다.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말씀을 주셨다. 에스겔에게 권능으로 역사하셨다. 다니엘이 포로로 끌려갔다. 상황이 지금 죽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 시간을 가진 것이다.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 초대교회가 감람원에서 내려와서 뭐 했는가?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저희가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베드로가 행3:1에 제 구 시 기도시간에... 뭐 내놓으라고 기도하는 게 아니다. 막 응답해달라고 기도하는 게 아니다.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이다.
행16:14-15에 바울팀이 기도처가 있는가하여 기도하는 곳을 찾다가...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 것이다.
▶어떻게 하면 되느냐? 24시, 25시, 영원. 이 말이 무슨 말이냐? 하나님과 통하는 시간을 가져라.
반드시 행2:1-47, 이 응답이 오게 되어있다. 우리가 만든 시간이 아니다. 하나님이 준비한 시간표. 꼭 맞는 문이 열리게 되어있다. 열리는 문 따라서 나타나는 하나님의 능력. 이 응답이 여러분 산업, 우리 렘넌트의 학업, 여러분 전도자의 현장에 틀림없이 나타날 것을 확신한다.
▶성공하는 전도자가 누리는 유일성. 갈보리산 사건이 체험되어야만 여러분이 현장에서 유일성을 볼 수 있다. 우리 능력과 상관없다. 내 수준과 상관없다.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날 것이다. 여러분 모두에게 이 축복이 임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주님 감사합니다. 오직 복음 주시니 감사합니다. 현장에 이 복음 누리는 방법, 유일성의 응답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세계복음화를 놓고, 시대의 치유를 놓고 재창조의 능력으로 역사하실 것을 믿습니다. 이 응답이 우리 가정, 교회, 현장에 나타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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