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9)전도자가 될 산업인은 흔들리... | 조회수 : 1007 |
성경본문 : 고전15:58 | 설교일 : 2016-05-28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고린도전서 15:58)
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 교재 자료 ♠ |
1.전도자가 아닌 일반 성도
1)마16:13-15
2)행11:1-18
3)롬16:17-19
2.전도자가 될 산업인은 하나님이 지키심
1)창14:14-20
2)창26:10-22
3)창39:1-6
4)왕상18:1-13
5)에4:1-16
6)행1:14, 2:9-11
7)롬16:1-27
3.전도자가 될 산업인은 흔들리지 않음
1)행1:14
2)행8:4-8
3)행11:19
4)롬16:3-4
5)롬16:23
(The end)
세계복음화 상임위원회 인터넷총국 ①http://data.rutc.com ②http://www.jcking.net |
총 국 장: 김성호 목사(☎010-3505-5684) 실무국장: 차동호 목사(☎010-5375-9383 ☞3759383@hanmail.net) 후원계좌: (국민은행) 682401-01-338981 차동호(인터넷총국) |
♠ 녹취 자료 ♠ |
♠서론- 말씀
▶시대마다 복음운동에는 흔들리지 않은 산업인이 있었다. 특히 성경에 그렇게 기록되어 있다. 이 부분들이 잘 지속을 한 것이다. 그 중에서 오늘 특별히 우리는 건설팀이 모인다. 조그마한 것도 우리가 복음으로 한 것은 하나도 헛되지 않는다고 말씀되어 있다. 오늘 우리 건설팀들이 기도하고 있다. 또 예원교회를 중심으로 해서 각 교회들이 건축을 하기도 하고 교회당 준비도 하고 있다. 여러분들이 이 부분에 응답을 받으려고 하면 말씀을 잘 봐야 된다. 말씀을 보는데 어떻게 봐야 하느냐?
1)출애굽→ 40년 (성막)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을 출애굽시켜서 광야에 40년 있게 하셨다. 그 이유가 뭐며 주제가 뭐냐 하는 것이다. 출애굽에서 나온 것은 좋은데 왜 광야에서 40년 동안이나 뒀냐는 것이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죠? 그러나 가장 큰 이유는 성막 준비였다. 우리 건설하는 분들이 이 언약을 붙잡아야 된다.
2)왕정시대 (성전)
▶그리고 이스라엘 나라에 왕정시대에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었는가? 가장 중요하게 본 것이 성전이다. 이게 무너지느냐 이걸 세우느냐 여기에 모든 키가 다 있었다.
3)고전16:19, 행18:1-4
▶하나님이 귀중하게 쓴 인물 가운데 고전16:19, 행18:1-4의 아굴라 부부다. 이 사람들이 건설하는 사람이었다. 그때 당시에 집들이 거의 군인은 천막이다. 지금도 덮지만 더운 나라에는 거의 천막으로 건축을 다 한다. 그러니까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가 제일 큰 전도자였는데 많은 일을 하고 도왔는데 이 축복 속에 들어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건설하는 분들이나 성전을 짓는 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확실하게 붙잡아야 한다.
▶본론- 흐름
하나님의 말씀을 어느 정도 확실하게 붙잡아야 하는가 하니까 말씀의 흐름이 보이도록 붙잡아야 한다. 그리고 응답의 흐름이 보일 정도로 말씀을 붙잡아야 한다. 안타까운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을 하는데 실패하는 이유가 흐름을 놓쳤기 때문이다. 대충 우리가 교회에서도 그렇고 사람들이 일하는 것을 보거나 보고를 들어보면 거의 다 흐름을 잘 놓치더라. 무슨 흐름인가 하니까 하나님이 분명히 말씀을 응답하고 계시지 않나. 여러분이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하나님의 말씀은 성취되고 있다. 그리고 하나님은 지금도 구원 받은 자에게, 심지어 불신자에게까지 응답하고 계신다. 그런 중에 키는 구원사역이 이루어지고 있단 말이다. 그렇다고 하면 성전을 짓는 교회나 건설을 하는 여러분과 모든 산업인들이 이 부분(흐름)을 잘 봐야 하는 것이다.
1.문제
▶첫째다. 많은 사람들이 자칫 잘못하면 문제에 걸리게 된다. 주로 산업인 여러분들이 어떤 문제에 걸리는가? 주로 중직자분들이 어떤 문제에 걸리는가? 주로 세 가지에 걸린다.
1)마16:13-15(경험)
▶마16:13-15이다. 상상외로 여러분들이 바쁘다보니까 또 힘들고 나이 들다보니까 복음에 대한 흐름을 잘 못 타고 있다. 여러분이 복음에 대한 흐름을 제대로 타면 반드시 응답이 온다. 신앙생활 잘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복음을 모른다는 말이 아니다. 복음의 흐름이 있다. 주로 내 생각대로 엘리야 같다고 합니다. 그런 사람이 있다. 예레미야 같다고 합니다, 세례요한 같다고 합니다, 선지자 같다고 합니다. 그 말은 우리가 자칫 잘못하면 그렇게 된다. 그래서 예를 들어서 신비 체험한 사람을 보면 무조건 눈에 보이게 안 보이게 신비로 모든 것을 다 본다. 그렇지 않은가? 중직자 가운데 율법에 물든 사람은 아무리 그리스도 얘기하면서도 모든 기준을 율법으로 다 본다. 아무리 신앙생활 잘 하고 그리스도 얘기하면서도 뭔가 모르게 예레미야처럼 자꾸 그런 눈으로 다 보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첫 번째 실수다. 여러분의 경험으로 성경과 복음을 이해하면 굉장히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내가 보면 이런 사람이 있다. 아무래도 막 극단적 신비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신앙생활을 잘 하려는 사람들이 그렇게 한다. 그렇죠? 아무래도 내가 신앙생활 잘 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그렇게 되지, 내가 신앙생활을 하기 싫다는 사람이 신비로 가는 법은 없다. 그러니까 이 사람들이 그렇게 하다가 다락방을 만난 것이다. 그래서 내가 보통 가만 쳐다보면 싹 바꾸지 않고 다락방을 활용하더라. 본인은 계속 그걸 해야 되는 것이다. 결국 떠나더라. 안 맞는 것이죠. 여러분 가운데 예레미야 정신 가진 장로님들이 굉장히 많다. 예레미야 정신 가진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그리고 세례요한 정신 가진 사람도 너무 많다. 어떤 사람은 교회에서 막 소리 지르지 않나. 왜냐? 세례요한 정신 가지고... 그런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깨닫기만 해도 사실은 역사가 일어난다.
2)행11:1-18(전통)
▶여러분이 대부분 실수하기 쉬운 게 이것이다. 아니 복음을 모르는 게 아니란 말이다. 복음을 가졌는데도 이렇다. 이게 무엇인가? 쉽게 말하면 과거에 가졌던 제도다.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이렇게 된다. 아니 우리가 옛날에는 안 그랬는데... 이런 식으로 진리와는 상관없다.
3)롬16:17-19(사람)(다툼)
▶그리고 제일로 여기에 많이 걸린다. 여러분이 제일 잘 걸려드는 데가 3)번이다. 사람 때문에. 그런데 결국은 사탄의 전략게 걸리는 것이다. 롬16:17-19은 여러분이 잘 아실 것이다. 그래서 20절에 보니까 사탄이 너희 발 앞에 무릎 꿇게 될 것이다.
▶사실상 중직자들은 이 부분만 벗어나버려도 여러분 교회의 문제 90%는 해결되어버린다. 우리는 주로 뭘 하려고 하느냐에 관심이 많다. 먼저 여기서 빠져나와야 되는 것이다. 지금 미국, 유럽 교회들이 여기에서만 빠져나와도 큰 역사가 일어난다. 그런데 대부분 보니까 여기에서 절대 안 빠져나오더라. 롬16:17-19은 무엇인가? 다툼이다. 정말로 안 빠져나오더라. 여기에 딱 들어가 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축복을 놓치는지 모른다.
여러분들이 산업인 특히 건설, 건축하는 분들인데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붙잡아야 된다.
2.산업인의 흐름
▶그러면 지금까지 볼 때 응답 받은 산업인의 말씀 흐름이 있다. 그걸 여러분이 딱 봐야 된다. 그래서 산업에 대한, 건설에 대한 기술은 여러분이 저보다 더 잘 알 것이다. 건축세계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여러분이 더 잘 아실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이 받아야 될 응답은 따로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창14:14-20, 아브라함
▶아브라함이 얼마나 거부가 됐는지 나온다. 집에 가병만 318명 키웠다. 이 사람들이 싸움만 하는 군인이 아니다. 그 집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러면 318명의 가병이 있었다는 말은 그 사람의 부인도 있을 것 아닌가? 그러면 자녀가 한 명은 있을 것 아닌가. 아브라함 집에서 밥먹는 사람만 천명 있었다는 말이 된다. 아브라함이 엄청난 축복을 받았죠. 여기에 보면 많은 내용들이 나온다. 소돔과 고모라의 사건으로 롯이 잡혀갔는데 거기에서 이겨서 데려온다. 소돔 왕이 물질이나 돈을 주니까 안 받지 않나. 그만큼 확신이 있었다. 하나님이 나를 부자 만들 것이니까... 이 정도 되면 못 말리는 것이다. 내가 당신이 주는 실도 하나 받을 필요 없다. 나는 부자 될 것이니까... 아니 나중에 소문나기를 소돔 왕이 재산을 많이 줘서 내가 부자 됐다고 할 것 아니냐. 그러니 받을 수 없다고 했다. 대단하죠? 그리고 멜기세덱을 만나 십일조 드리는 내용이 나온다. 상상치도 못한 일이 아브라함을 통해 일어난다. 여러분이 이 축복의 흐름을 잘 붙잡아야 된다. 언약의 말씀, 살아있는 말씀을 붙잡는다는 말을 많은 신자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이해하지 못한다면 강단에 선 사람과 듣는 여러분도 힘들다. 우리가 만약에 이 살아있는 말씀의 흐름을 못 붙잡는다고 하면 지금까지 20몇 년과 앞으로 남은 전도운동은 못 하는 것이다.
2)창26:10-24, 이삭
▶여러분이 받아야 될 축복의 흐름이다. 그 아들 이삭에게는 하나님이 100배로 축복하셨다. 왜냐? 세계복음화 해야 되니까. 여기에 중요한 글자들이 많이 나온다. 아버지가 팠던 샘을 다시 찾았다고 되어있다. 중요한 얘기들이 많이 나온다. 그 말은 아브라함이 샘들을 많이 팠다가 우선 봉해놨다는 말이 된다. 그때는 샘, 우물은 재산이다. 굉장한 것들이 나온다. 원수들이 막 시기하고 뺏고 묻어버리고 그렇게 하지 않나. 그런데 샘의 근원을 얻었다고 되어있다. 여기서 나온 단어가 르호봇이라는 단어다. 저는 볼 때 정말로 이해된다. 우리가 전도운동을 하는 것을 막으면 우리는 근원을 얻게 된다. 그렇지 않은가? 정말 하나님의 사람인 전도자인 여러분을 괴롭히면 여러분은 복의 근원을 찾아내게 된다. 그렇죠?
3)창39:1-6, 요셉
▶걱정하지 마시기 바란다. 그 축복이 요셉에게로 전달된 것이다. 이삭에게 전달된 축복이 야곱에게, 야곱에게 전달된 축복이 요셉에게 전달된 것이다.
4)왕상18:1-13, 오바댜
▶이 축복의 흐름을 보라. 오바댜다. 이 왕정시대에 가장 응답을 받은 사업인 오바댜다.
5)에4:1-16, 모르드개
▶위기가 왔지만 에스더와 모르드개다.
6)행1:14, 2:9-11,
▶이런 축복이 흐르다가 행1:14로 하나님의 축복이 연결되기 시작했다. 여기에 중심인물이 산업인이다.
7)롬16장
▶여러분 아시다시피 롬16장의 주역이 누구냐? 산업인들이 중직자들이었다.
▶여기에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가 들어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의 흐름을 쭉 보면 여러분이 성경을 볼 때 그냥 보시면 안 된다. 현장이 보여야 된다. 여러분이 글을 읽을 때 그냥 읽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 글을 읽는데 그 현장 모습이 보여야 된다. 그래서 옛날에 영어 잘 가르치는 사람을 보면 영어 발음만 하는 게 아니라 행동을 같이 한다.
그래서 성경을 볼 때 현장이 쫙 보여야 된다. 여러분이 이 모습들을 한번 쫙 보라. 이게 여러분이 받을 응답이요 흐름이다.
3.목표
▶목표는 따로 있다.
1)행1:14
▶여러분을 통해서 이런(행1:14) 사람들을 모으라는 것이다. 산업을 하는 것처럼 보이고 건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여러분들은 이 사람들을 따로 모으는 것이다.
2)행8:4-8
▶여러분이 지금 이 사람들이 사마리아를 살린 것처럼 이쪽으로 가는 것이 목표다.
3)행11:19
▶하나님의 목표는 따로 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산업을 통해서 이 문(행11:19)을 여시려는 것이다. 틀림없다.
4)롬16:3-4
▶이렇게 해서 롬16:3-4가지 간 것이다.
5)롬16:23
▶그리고 롬16:23 같은 축복이 간 것이다. 이게 목표다.
4.결론- 모델(부인-전도제자, 본인-산업선교사)
▶그러면 건설한 사람 가운데 모델이 아굴라, 브리스가다. 어떤 모델이었는가? 부인은 전도자제고, 본인은 산업선교사였다. 이 정도 모델이면 최고 모델이다. 부인은 남편이 산업을 하니까 그 힘으로 전도제자 역할을 한 것이다. 본인은 산업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산업선교사였다. 축복의 모델이다.
이 응답을 오늘부터 여러분이 받으시라.
1)행2:10
▶마가다락방 현장에 있었다. 모슬렘을 어떻게 살리느냐? 이 방법으로 살린다. 중국을 어떻게 살리느냐? 이 방법으로 살린다.
부산에 보니까 어떤 사람이 전도를 열심히 하는 목사가 책도 쓰고 그랬더라. 그 책을 내가 읽어봤는데 굉장히 은혜 되고 좋은 부분이 많다. 그런데 혼자 아무리 열심히 뛰어본들 얼마 안 된다. 그리고 진짜 성경에 있는 전도는 그게 아니다. 여러분이 있는 현장에서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 것이다.
2)행18:1-4
▶진짜 전도는 여러분 산업에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렇죠? 여러분 만남에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이게 성경에 있는 전도다. 그리고 있는 회당 속에 역사가 일어난다.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3)행18:24-28
▶막을 수 없다. 만남을 통해서 일어난다. 그렇죠? 극한 유대인단체가 복음을 막으려고 극한 방법을 썼지만 못 막는다.
4)고전16:19
▶집에서 일어나버리는데 이걸 누가 말리는가?
5)롬16:3-4
▶이걸 보라. 생을 걸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재산 가지고 복음운동 하도록 바울을 밀어버리는데 이걸 누가 막는가?
▶저는 아직도 이해 안 되는 것이, 여러분이 하는 메시지를 듣고 교인들이 다락방을 오해했다는 게 이해 안 된다. 왜냐? 우리가 다른 것을 전하는 게 전혀 없다. 그렇죠? 오직 복음,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 그대로다. 뭘 이렇게 해야 된다거나 저렇게 해야 된다거나 전혀 없다. 그런데 오해를 했다니 뭘 오해했는지 나는 참으로 이해가 안 된다. 그러니까 얼마만큼 이런 식(1번)으로 산다는 말인가. 다락방이 잘못됐다고 하는데 우리 목사님이 다락방 하는가 보다 나는 교회 떠나겠다며 가버린 것이다. 그냥 이런 식으로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도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보면 여기저기 흔들린다. 왜냐? 말씀을 붙잡지 않는다. 그러니까 초대교회에 일어난 전도를 보란 말이다. 굳이 길 가다가 복음 받을 사람이 있는데 전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다. 그렇죠? 아니 지나가는 길에 어떤 집에 기회가 왔는데 복음을 전해야 되는데 전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란 말이다. 그러나 진짜 전도운동은 이렇게(결론) 일어났다. 이것은 중국에도 통하는 것이다. 이건 모슬렘에 통하는 것이다. 이건 그 어디든지 통하는 것이다. 이건 공산국가 간부 속에서도 통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빨리 캐치해야 된다.
▶여러분 산업도 이대로(결론) 축복받으시기 바란다.
건설 쪽이 어렵다고도 볼 수 있는데 반대로도 볼 수 있다. 무한대로 막을 수 없는 길도 있다. 그렇죠? 이건 정해진 게 아니다. 회사 다니면 월급이 딱 정해져 있고 시간도 정해져 있다.
그러나 이건 하나님이 문을 여시면 한계가 없다. 이게 건설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잘 한번 생각해보시라. 내가 어떤 후배보고 그런 이야기를 했다. 목사가 무엇인지 아느냐? 못 들어가는 곳이 없다. 그렇죠? 막히는 게 없다. 뭐든지 들어가 살릴 수 있다. 잘 깨달아버리면... 잘 깨달아버리면 모든 현장이 전도 문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정말 산업선교사로 하나님의 축복을, 오늘 말씀을 딱 붙잡으라. 응답 올 것이다. 그러면 그 응답 따라 가면 된다.
오늘도 여러분에게 정말 하나님의 최고 의 날이 시작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The end)
이전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8)하나님의 사람의 증거 전심 | |
다음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9)구원 받은 자의 당연,필연,절대의 지속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