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8)하나님의 사람의 증거 전심 조회수 : 958  
  성경본문 : 신6:4~9 설교일 : 2016-05-21  
  설교자 : 류광수 목사 MP3 다운받기  

교재 자료 - 학원복음화 (다니엘)

1: 비참하게 변해버린 이스라엘

성경말씀(다니엘1:1-7)

1/ 유다 왕 여호야김이 다스린 지 삼 년이 되는 해에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성을 에워쌌더니

2/ 주께서 유다 왕 여호야김과 하나님의 전 그릇 얼마를 그의 손에 넘기시매 그가 그것을 가지고 시날 땅 자기 신들의 신전에 가져다가 그 신들의 보물 창고에 두었더라

1.남유다가 바벨론의 포로가 되었습니다.(다니엘 1:1~7)

1)여호야김 왕 3년째에 있던 일이었습니다.(다니엘 1:1)

2)바벨론이 예루살렘을 에워쌌습니다.(다니엘 1:1)

3)여호와의 전 기구를 가져다 자기들의 신의 보고에 두었습니다.(다니엘 1:2)

2.유다의 뛰어난 인물을 꼽아 세웠습니다.
- 그들의 이름을 바꾸었습니다.(다니엘 1:5~7)

1)다니엘(하나님은 우리의 심판자) 베드사살(왕의 생명을 지켜주소서, 다니엘 1:5~7)

2)하나냐(여호와는 자비하심) 사드락(달신의 명령)

3)미사엘(누가 하나님 계심과 같으랴) 메삭(누구냐, 다니엘 1:5~7, 2:49, 3:14)

4)아사랴(주가 도우셨다) 아벳느고(느고의 종)

3.그들은 뜻을 정하여 왕이 주는 음식을 거부했습니다.(다니엘 1:8~16)

2: 세 청년의 사명

성경말씀(다니엘 3:8-24)

17/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18/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

1.세 청년에게는 절대 천명(목표)이 있었습니다.

1)그들은 관리로 임명받았습니다.(다니엘 1:1~7)

2)이름을 개명시켰습니다.(다니엘 1:7, 2:49, 3:14)

3)왕이 주는 음식 거부했습니다.(다니엘 1:8~16)

2.세 청년에게는 절대 사명이 있었습니다.

1)느부갓네살 왕의 금신상을 만들어 섬기게 했습니다.(다니엘 3:1~7)

2)그들은 거부했습니다.(다니엘 3:8~18)

3)화가 난 느부갓네살 왕은 그들을 풀무불에 처형하라고 명했습니다.(다니엘 3:19)

3.세 청년은 절대 헌신을 했습니다.

1)그들은 불 가운데서 죽지 않았습니다.(다니엘 3:24~27)

2)이 모습을 본 느부갓네살 왕은 하나님을 높였습니다.(다니엘 3:28)

3)세 청년은 더욱 높은 위치를 차지했습니다.(다니엘 3:29~30)

3: 다니엘의 사명

성경말씀(다니엘 6:10-22)

10/ 다니엘이 이 조서에 왕의 도장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윗방에 올라가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고 전에 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의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1.다니엘에게는 절대 천명(목표)이 있었습니다.

1)관리로 임명받았습니다.(다니엘 1:1~7)

2)왕이 주는 음식 거부했습니다.(다니엘 1:8~16)

3)왕의 꿈을 해석했습니다.(다니엘 2:24~45)

4)벨사살 왕의 글을 해석했습니다.(다니엘 5:13~31)

2.다니엘에게는 절대 사명이 있었습니다.

1)그의 허물을 찾아 음모하는 정치꾼들이 있었습니다.(다니엘 6:1~9)

2)자신에게 죽음이 올 것을 알고도 하나님을 섬겼습니다.(다니엘 6:10)

3)마침내 다니엘은 사자 굴에 던져졌습니다.(다니엘 6:11~20)

3.다니엘은 절대 헌신을 했습니다.

1)그는 다리오 왕 앞에서 자신을 구하신 하나님을 고백했습니다.(다니엘 6:20~22)

2)음모자들은 멸망을 당했습니다.(다니엘 6:24)

3)다리오 왕부터 고레스 왕 시절까지 살았던 다니엘은 내내 형통했습니다.(다니엘 6:28)

4: 다니엘서에 예언된 그리스도

성경말씀(다니엘 12:3)

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

1.세상의 악한 것을 부순 큰 돌이 있었습니다.

- 다니엘 2:34~35, 마태복음 21:42~44

2.하나님의 아들을 예표했습니다.

- 다니엘 3:25, 마태복음 16:16

3.권세를 받은 인자라고 말했습니다.

- 다니엘 7:13~14, 요한복음 16:33

4.쇠하지 아니한 왕국을 나타냈습니다.

- 다니엘 7:13~14, 요한계시록 11:15

5.기름부음 받은 자였습니다.

- 다니엘 9:25~26, 마태복음 16:16~20

6.재림의 그리스도였습니다.

- 다니엘 7:13, 마태복음 24:30~31, 사도행전 1:11, 요한계시록 6:15~16

7.그리스도의 마지막 모습이었습니다.

- 다니엘 9:25~27, 요한계시록 1:12~16, 19:1~20:15

(The end)

녹취 자료

서론

다음 달 공부할 다니엘서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계속 오는 문제가 있다.

1)공부, 믿음- 그 시간, 24, 25, 영원 (공부, 실력, 미래)

많은 사람들이 공부를 잘 해야 된다고 한다. 아니면 믿음이 좋아야 한다. 이런 갈등을 계속 해오고 있고 또 앞으로도 하겠죠. 이게 굉장한 갈등이다. 심지어 조금 실력 있는 사람들은 네가 믿음은 당연히 있어야 되는 것이지 네가 공부를 해야 된다고 한다. 어떤 학생은 공부가 잘 안 되니까 힘이 든단 말이다. 또 공부 잘 하는 사람도 잘하는 대로 힘이 든다. 내가 실력 떨어지면 안 되니까 노력을 해야 된다. 그러니 신앙생활이 잘 안 된다. 또 신앙생활을 하려고 하니까 공부가 잘 안 된다. 이런 갈등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다. 그런데 거의 이걸 해결 못 하고 살아간다.
그래서 렘넌트들은 반드시 그 시간이 있어야 한다. 여러분이 정말 성령 안에서 세계를 품는 그 시간이 있어야 한다. 여러분이 성령 안에서 가장 행복을 느끼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그렇죠? 여러분이 생각 말고 성령 안에서 꿈을 꾸는 그 시간이 있어야 한다. 여러분이 성령 안에서 힘을 얻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작든 많든 지금부터 만들어야 된다. 다니엘은 그걸 늘 해온 것이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이걸 하다보면 24시가 된다. 이때부터는 24시가 되는 것이다. 이런 시간표가 분명히 온다. 그러면 25시 응답이 온다. 하나님의 역사가 보이는 것이다. 이때부터 영원히 있는 게 보인다. 틀림없이 이걸 찾아야 한다. 이 속에서 공부하는 것이다. 공부가 다가 아니라 이 속에서 실력을 갖추는 것이다. 이 속에서 미래를 보는 것이다. 그런데 이게 안 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많은 지성인들이 교회에 와서 갈등하는 것을 많이 봤다. 왜냐? 이게 안 되기 때문에. 교회가 수준 낮은 사람도 많고 공부도 하지 않는다고 갈등이 생긴다. 왜냐? 이 부분(그 시간, 24, 25, 영원)을 못 봤기 때문에. 그래서 그렇게 말하면 여러분이 할 말이 없다. 왜냐하면 공부 못 하니까. 그렇죠?

교회도 잘 안 오는 사람인데 실력 있는 사람이 공부해야 된다고 하면 할 말이 없단 말이다. 그렇죠? 아니 심지어 예수도 안 믿는 불신자가 실력 있는 사람이 너 공부해야 된다고 하면 할 말이 없지 않나. 사실 그게 틀린 소리인데, 그 사람에게 나중에 영적문제 오는데 그건 나중에 볼 일이지 모른단 말이다.
그래서 실력이 가장 좋은 사람들이 지금 포로가 된 것이다. 이스라엘이다. 실력이 가장 있는 민족이 이스라엘인데 포로가 되었다. 똑같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부분(그 시간, 24, 25, 영원)을 보고 공부, 실력, 미래를 찾아내야 된다. 여러분이 이 응답을 계속 받으면, 여러분 가운데 이런 사람이 있을 것이다. 주일날 교회에 가서 설교 들으면 딱 답이 된다. 심지어 어떤 응답까지 오느냐 하면 목사님이 이번 주는 어떤 설교를 할 것 같다는 답도 나온다. 이렇게 응답이 쫙 되어 온단 말이다. 그런데 여러분이 이걸(그 시간) 안 해서 그런 것이다. 여러분이 조용한 시간이 없는 사람은 몸에 병도 걸린다. 조용한 시간이 있어야 된다. 왜냐? 인간이기 때문에 영적존재라, 하나님과 소통하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그거 없는 사람은 짐승 수준이 되는 것이다. 그렇죠? 그래서 렘넌트는 꼭 기억해야 된다.

2)기성세대- 세상, 믿음 포로

그러니까 지금 기성세대가 이 답이 없으니까 세상 따로 믿음 따로 그렇게 된다. 그런데 사실은 세상 따로가 아니고 세상 중심이다. 왜 세상 중심인가 하니까 세상을 살아야 하니까. 이미 1)번의 답은 없으니까.
잘 들어야 된다. 구원 받아야 되는데 1)번의 답이 없으니까 세상 중심으로 살 수밖에 없다. 그러면 할 수 없이 믿음 부분은 힘이 없어지고 어느 날 포로가 되는 것이다. 돈의 포로가 되거나 다른 나라의 포로가 되거나 죄의 포로가 되거나, 포로가 되는 것이다.

3)세 가지- 복음Elite각인(독서, 딤후2:7, 복음)-뿌리(기도)-체질(증인)

여러분이 세 가지를 지금 안 하면 평생 동안 고생해야 된다. 지금 안 하면 안 된다. 여러분이 1)번을 지금부터 하면서 복음엘리트의 각인을 시켜라. 복음엘리트의 각인시키는 데는 시간이 10분도 안 걸린다. 책을 많이 읽지 말고 좋은 책을 골라서 잠깐이라도 읽으라. 독서가 가장 각인된다. 오늘 기도수첩 안 봤죠? 기도수첩 본 사람 손들어보라. 한 명밖에 없지 않나. 아니 우리 렘넌트가 세계적인 렘넌트인데 오늘 렘넌트데이인데 기도수첩 본 사람이 한 사람밖에 없다. 그러니까 실제로는 각인이 안 되는 것이다. 오늘 성경(기도수첩)을 봤으면 반드시 이게 나왔을 것이다. 딤후2:7, 범사에 총명을 주시리라. 이렇게 여러분들이 각인되는데, 말씀도 복음의 말씀이 딱 각인된다. 이걸 계속 하고 있으면 여러분들은 세상을 어떻게 고쳐야 될 것인지 책을 보면 보인다. 이걸 해야 된다.
그리고 복음엘리트로 뿌리내려야 된다. 이게 기도다. 그 다음에 여러분들은 복음엘리트로 체질 만드는 것이다. 이게 뭔가? 증인 되는 것이다. 여기까지가 증인이요, 이 부분을 해야 된다.

다니엘서- 절대천명, 절대사명, 절대헌신

이걸 제대로 한 사람이 많은데 그 중에 다음 달에 봐야 될 것은 다니엘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자세히 보라. 2)번은 사실은 당하면 안 되죠. 그런데 지금 거의 어른들은 이렇게 되어있다. 그래서 여러분이 포로상태에서 일을 해야 된다. 그것도 세상에 포로가 된 것이다. 여러분이 포로 된 상태에서 교회 다녀야 된다. 포로 된 상태에서 목회해야 된다. 여러분이 실제 포로가 되어있다. 1), 3)번에 있지 않고 말이다. 그리고 포로 된 상태에서 선교 나간다. 이건 완전히 원정 가서 고생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이번 달에는 평생 있어야 될 1), 3)번의 답을 항상 찾아내야 된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3)번에서 행복해야 된다. 1)번 부분은 뭔가? 굉장한 치유가 일어나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렇게 시작했는데 치유가 된단 말이다. 그러면 여기서 여러분이 공부하면 어떻게 되겠는가? 이건 세상 것과 다르게 되는 것이다. 중요하다.

1: 비참

그러면 첫째 주에 여러분이 뭘 포럼 해야 될 것이냐? 이스라엘이 굉장히 비참한 가운데 빠졌다.

1.포로

여기에 다니엘과 친구들이 같이 포로 되어 갔다.

2.인재

그런데 인재로 뽑혔다. 그렇죠?

3.1:9

그런데 단1:9에 뜻을 정했다. 아니 포로 되어 갔는데 워낙 이 실력(서론)이 있으니까 인재로 뽑힌 것이다. 그래서 우상제물에 드려졌던 고기와 바벨론에서 주는 우상재물을 먹지 않겠다고 뜻을 정했다.

1번을 보고 뭐라고 하는가? 절대천명이다.

2번을 보고 뭐라고 하는가? 절대사명이다.

3번을 보고 뭐라고 하는가? 절대헌신이다.

아시겠죠? 렘넌트들이 붙잡아야 될 절대천명. 이러면 성공하는 것이다. 절대사명, 절대헌신.

절대라는 말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게 아니다. 꼭 해야 되는 것이다. 이 속(서론)에 들어가면 아무도 빼앗아갈 수 없는 것을 보고 절대라고 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보고 절대라고 한다.

2: 세 청년

둘째 주를 생각해보라. 여러분 아시다시피 느부갓네살 왕이 큰 우상을 만들었다. 시대마다 똑같은 일이 있죠. 여기에 절을 하라고 한 것이다. 거기에 절하지 않은 세 청년이다.

1.우상- 금 신상

지금 큰 우상을 만들었는데 금 신상을 만든 것이다.

2.거부

그런데 이 사람들이 어떻게 했는가 하면 전부 우상에 절하도록 했는데 세 명만 거부한 것이다.

3.화형

그러니까 왕이 가만 놔두겠는가? 불 가운데 집어넣은 것이다. 화형을 내린 것이다.

이게 단3장이다. 어떻게 불 속에서 살아났느냐고 물을 수 있다. 그런데 그 질문은 중요한 게 아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불 가운데서도 막을 수 없다는 것이다. 사람이 만든 제도가 하나님의 법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사탄이 만든 문화가 하나님의 문화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1번이 절대천명이다. 2번이 절대사명이다. 나중에 전 바벨론을 놀라게 만들었다. 3번이 절대헌신이다. 아시겠죠? 다음 달에 얘기해보란 말이다.

3: 다니엘

셋째 주다. 드디어 계속해서 이 청년과 다니엘에게 응답이 오는 것이다. 축복을 계속 받는 것이다. 그러니까 계급이 자꾸 올라가서 총리가 되었다. 워낙 큰 나라니까 총리가 여러 명이 있었다. 우리나라는 총리가 한 명인데 그 사람들은 127개의 도를 다스리니까 총리가 여러 명이었다. 그러니까 다니엘을 시기하는 것이다. 다니엘을 어떻게 죽일까? 이래가지고 다니엘의 약점을 찾아야 되겠죠. 다니엘이 이걸(서론의 1)) 하고 있는 것을 봤다. 다니엘이 이걸 하고 있었지 않나. 6:10이다. 이걸 약점으로 잡은 것이다. 그래서 다니엘 모르게 법을 만들었다. 우상을 섬기지 않고 다른 신을 믿으면 죽이기로 법을 만들었다. 임금님의 도장을 받았다. 그러고 난 뒤에 다니엘을 고소한다. 여러분이 밖에 나가면 이런 일이 많다. 렘넌트들은 그냥 이렇게 살고 있지만 앞으로 세상 나가면 이런 일이 많다. 굉장히 중요하다. 이걸 다니엘이 안 것이다.

1.6:10(정시)

다니엘이 알고도 하루에 세 번씩 무릎 꿇고 감사하며 성전을 향해서 기도했다. 조서라는 말은 다니엘을 고발한 것이다. 다니엘이 거기에 임금의 도장이 찍힌 줄 알고도 하루에 세 번씩 했다. 다음 달에 한번 연구해보라. 이건 정시기도다.

2.6:16, 20(항상)

사자 굴에 들어간다. 다리오 왕이 안타까워서 얘기했다. 다니엘아 네가 항상 섬기는 하나님이 너를 보호하실 것이다. 20절에 다니엘아 네가 항상 섬기는 하나님이 너를 건지시기에 능하셨느냐?

3.6:22

하나님이 눈에 보이지 않는 주아 천사를 보내사 사자의 입을 봉하셨다. 나중에 다니엘은 총리장이 되었다.

여러분, 이 축복을 꼭 찾아내시기 바란다.

4: 그리스도

왜 이렇게 자꾸 망할까? 이게 마지막 주에 생각할 것이다. 왜 하나님의 백성이 포로가 될까? 어째서 나중에 멸망 받을 것인데 강대국들은 우상숭배를 할까? 어째서 많은 정치인들이 사람을 죽이려고 할까? 그걸 넷째 주일에 보라.

다니엘서에 나타난 그리스도다. 이게 없어서 그런 것이다. 실제 이게 없는 것이다.

결론(12:3)

여러분, 이걸 다음 달에 렘넌트들이 모여서 말씀만 포럼 잘 해도 역사가 일어난다. 여러분이 말씀만 포럼을 잘 해도 어떤 결론이 나오느냐?

1)느부갓네살(2)

말씀만 포럼 잘 해도 느부갓네살 임금을 움직였다. 그렇죠?

2)벨사살(5)

하나님의 말씀만 붙잡고 있었는데도 벨사살 왕을 움직였다.

3)다리오(6)

말씀만 갖고 있었는데도 다리오 왕을 움직였다.

, 세 청년과 다니엘이 세 명의 왕을 움직였단 말이다. 2장에 느부갓네살 왕이 꿈을 꾼 것을 해석해줬다. 그 아들 벨사살 왕이 벽에 글자가 나오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는데 거기에 대해서 해석해줬다. 다니엘을 시기해서 죽게 되었는데 하나님이 살려줬다. 6장이다. 그래서 다리오 왕이 다니엘을 총리 중에서도 총리장을 시켰다.

그게 문제가 아니죠. 다니엘은 이 축복(서론)을 가지고 있었다. 알겠는가? 쓸데없는 말에 속지 말라. 어른들이 이걸(서론) 모르니까 쓸데없는 소리, 틀린 소리를 자꾸 한다. 아니 공부해야 돼? 당연하다. 그런데 그렇게 공부하면 안 된다. 이렇게(서론 1)) 공부해야 된다. 지금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그 말을 들으면 서론의 2)번처럼 된다. 그래서 여러분은 서론의 1)번에서 축복을 누리면 반드시 준비된 것이 서론의 3)번이다. 여러분은 다니엘처럼 복음엘리트로 각인, 뿌리, 체질을 딱 내려버려야 한다.

당연히 기성세대는 망하게 되어있다(1). 이걸 살려내는 것이다. 당연히 강대국은 영적문제로 나중에 망하게 되어있다(2). 거기에 증거를 보이는 것이다. 세상에 성공했던 사람들은 세상에서 무너지게 되어있다. 이들에게 증거를 보이는 것이다(3). 무슨 증거? 그리스도의 증거(4).

12:3에 많은 사람을 옳은 길로 돌아온 사람은 하늘의 별처럼 빛나게 될 것이다.

다니엘서가 중요하다. 지금 이 내용을 제가 먼저 서론에서 간추린 것이다. 더 확실한 것은 저는 이 축복을 조금 누리고 있다. 그리고 결론에서 말한 것은 이제 결과적으로 나오는 것이다. 아니 세 왕을 움직였단 말이다. 누가 말인가? 하나님이 여러분을 통하여 움직이는 것이다. 그래서 착각하지 말라.

대부분의 중직자들이 거짓말을 들었기 때문에 속아서 서론의 2)번처럼 되는 것이다. 렘넌트는 속지 말라는 것이다. 서론의 1)번 속에서 공부해라. 이 속에서 실력 갖추라. 이 속에서 세상 나가라. 그리고 서론의 3)번을 지금 준비 안 하면 평생 고생한다. 그것으로 끝이다. 나머지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그래서 거짓말에 속으면 거짓 인생이 된다. 그렇죠? 이런 거짓말에 속으면 안 된다. 그렇죠? 이런 거짓말하는 속에 휘말리면 안 된다. 그러니까 이스라엘 민족이 그렇게 된 것이다. 무조건 어른들은 공부, 공부 한다. 공부도 모르면서 공부하라고 한다. 그래가지고 포로 됐지 않나. 원래 또 공부 못한 사람이 더 공부하라고 한다.

렘넌트들은 행복하게 공부해야 된다. 진짜 영적인 힘 가지고 실력 갖춰야 된다. 아시겠죠? 그러면 여러분을 통하여 이런 결론이 나온다. 그리스도(4). 그러면 이런 열매(결론)가 나온다. 절대 잊어버리면 안 된다.

다음 달에 다니엘서 할 때 많은 포럼을 하시라. 이 서론을 가지고도 많은 포럼을 해야 한다. 그래서 여러분이 짝 적어놨다가 자신에게도 포럼하라. 내가 이 부분을 어떻게 시작할까? 해보라. 금방 응답 안 와도 반드시 이렇게(결론) 온다. 얼마나 대단한가? 그래서 지금 유일하게 렘넌트데이로 모이는 데가 우리 렘넌트들이다. 렘넌트데이는 제가 하라고 했지만 제가 만든 게 아니다. 기도하는 중에 나온 응답이다. 세계렘넌트 대회도 제가 하라고 했는데 제가 한 게 아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한 것이다. 그런데 올해는 시작도 안 했는데 다 차버렸다. 이 말은 우리 렘넌트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말이 된다. 이번에 렘넌트 대회에 올 때는 여러분이 그냥 오지 말고 증인으로 오시라. 여러분들이 이제는 많은 흑암을 무너뜨리는 증인의 모임으로 모여라. 그렇게 될 것이다. 기분 좋죠? 나는 하나님의 자녀요, 렘넌트다! 기분 좋아야 된다. 그러면 걱정할 것도 없다. 만약에 이렇게(서론의 1)) 했는데 공부가 잘 안 된다면 실력을 갖추면 된다. 그렇죠? 아니 나는 분명히 이렇게 했는데 공부와 실력이 잘 안 갖춰진다, 그러면 세 번째 것(미래)을 하면 된다. 여러분이 미래를 보게 되는 것이다. 그러면 이길 수 있다. 그러면서 반드시 서론의 3)번을 지금 갖추는 것이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 렘넌트들에게 하나님의 계획이 전달되게 하옵소서. 이 영적인 복음의 축복이 전 세계 살리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8) 세 가지를 본 사람의 전심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9)전도자가 될 산업인은 흔들리지 않는다 -지속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