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6)구원받은 자 조회수 : 894  
  성경본문 : 마16:13~20 설교일 : 2016-02-20  
  설교자 : 류광수 목사 MP3 다운받기  

성경말씀 (마태복음 16:13-20)

13/ 예수께서 빌립보 가이사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14/ 이르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15/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6/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7/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20/ 이에 제자들에게 경고하사 자기가 그리스도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하시니라

교재 자료

1.구원이란 무엇인가?

1)종교(16:13-15)

2)복음(16:16)

3)구원(16:17-19)

2.구원받은 자의 증거(특징)

1)7:14, 1:23

2)3:14

3)8:4-8, 26-40

3.구원받은 자의 분별

1)24:1-14

2)25:1-41

3)1:1-8, 14

(The end)

녹취 자료

서론- 실천

이제 우리는 선교대회를 마치게 된다. 여러분은 구원 받은 자다. 이제 가셔서 몇 가지 실천을 해야 되겠다.

실천을 하려고 하니까 실천하는 방법을 알아야 되겠죠? 지금부터 우리가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

1)말씀- 인생 확정(1:1, 3, 8)(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하나님의 말씀 앞에 이제 내 인생을 확정해야 되겠다. 이게 중요하다. 그러면 어떻게 인생을 확정하는 게 제일 중요하느냐이다. 지금부터 행1:1, 3, 8의 흐름을 따라가면 된다. 앞에 성경들은 전부 예언이고 이건 성취된 것이기 때문에 여기로 따라가면 된다.
뭘 따라간다는 말인가? 갈보리산에서 십자가 지시고 모든 것을 해결하셨다. 우리는 이걸 따라가는 것이다. 우리도 이익을 보려고 하거나 남을 이용하려고 하지 말고 우리를 희생하면서 하나님의 가장 큰 축복을 전달하는 것이다. 감람산에서 미션을 주었다. 갈보리산에서 십자가 지신 그리스도께서 감람산에서는 사람 살리는 미션을 주셨다. 그리고 마가다락방에 모였을 때는 큰 능력을 약속하셨다. 그게 행1:1, 3, 8이다. 이걸 따라가면 된다. 이게 여러분이 해야 되는 축복 받는 실천이다.

2)세계복음화(천명, 소명, 사명)

이러다보면 응답이 온다. 어떤 응답이 오는가? 여러분이 세계복음화를 해야 되는 응답이 온다. 여기에서는 그냥 실천하면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이 무조건 하려고 한다. 그러나 그러기에는 너무 아깝죠. 정말 하나님이 원하시는 게 뭔가? 그걸 질문해야 한다. 이번에 진도에 가는 사람들도 그걸 질문해야 한다. 정말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게 뭔가? 그걸 말씀 따라 조금만 기도하면 천명이 보인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게 들린다. 그게 들려야 소명이 보인다. 그래야 뭐 할 것이냐가 보인다. 사명.
이렇게 실천을 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실천하는 방법과 내용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저는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는다. 왜냐? 열심히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니까. 우리는 구원 받은 자요 하나님이 정말로 필요로 하시는 것을 해라. 인생은 죽어가고 있다. 갈보리산에서 피 흘리신 그리스도의 십자가 비밀을 전해라. 그것을 천명으로 받으라.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축복이 일어나야 한다. 그게 우리의 소명이다. 그렇죠? 앞으로 많은 사람을 살려야 되는 능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예수님이 오직 성령으로라고 하셨다. 이게 우리의 사명이다. 그렇죠? 이걸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그러면 응답이 계속 온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너무 은혜 받고 막 하다가 가라앉고 그러는데 그건 좋은 게 아니다. 그건 어떤 면에서 응답 못 받는 것이다. 이제 계속해서 응답이 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스도 아는 날로부터 지금까지, 여러분이 마지막 때까지 계속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거 보는 방법이 이것이다.

3)3오늘(당연, 필연, 절대)

그러면 3오늘이 보이게 된다. 3오늘이 뭔가? 하나님은 지금도 여러분 기도에 응답하고 계신다. 하나님은 지금도 이 말씀을 성취시키고 계신다. 하나님은 지금도 눈에 보이지 않게 구원사역을 이루어 나가신다. 그래서 말씀, 기도, 전도가 3오늘이다. 그렇죠? 이걸 찾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 축복을 누리는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이 놓친다. 뭘 해야 하는가? 당연히 할 것을 찾아내야 한다. 그러면 눈이 열린다. 필연적인 게 보인다. 그렇죠? 그때부터 보이는 게 절대다. 이건 지금 방법이다. 어딜 가든지 기억해야 한다. 방법이다.
, 전도자 여러분이 이걸 못 보니까 전도를 못 한다. 전도현장 가서도 이걸 봐야 한다. 이러면 틀림없다. 캠프 가도 이걸 봐야 한다. 여러분들이 봉사 나가도 이걸 봐야 한다. 이걸 보게 되면 당연한 것을 하기 때문에 과하지도 않다. 필요한 것을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다 좋아한다. 절대적인 것을 하기 때문에 사람을 변화시킨다. 꼭 기억해야 한다. 이 말이 좀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응답 받아보면 굉장히 쉬운 말이 된다. 그렇죠? 그러면 이게 여러분에게 훈련이 되어져야 하고 렘넌트들도 훈련이 되어져야 한다.
아니 이게 무슨 말입니까? 10명 중에 8명이나 9명이 뭘 갖고 와서 하겠다는데 제가 보면 안 될 것을 갖고 오더라. 그런데 우리 일 같으면 내가 얘기한다. 이건 이래서 안 된다고 얘기하는데 본인이 자기 일을 하겠다는데 내가 된다거나 안 된다 말할 자격이 없지 않나. 그런데 제가 볼 때는 안 될 것을 한단 말이다. 그래서 그냥 약간 돌려서 말해도 못 알아들으니까 그냥 기도하고 만다. 어느 날 보면 틀림없이 안 되고 손해만 본다. 물론 또 인생은 실패도 해보고 이런 것 저런 것을 해볼 필요가 있다. 그러나 전도는 그게 아니다. 그렇죠? 이건 영적 전쟁이다. 전쟁은 실패하거나 하면 안 된다. 전쟁은 2등하면 안 된다. 그렇죠? 게임은 2등하면 되는데 전쟁은 2등하면 안 된단 말이다. 게임은 2등하면 은메달 받지만 전쟁은 2등하면 죽어버린다. 이 싸움을 여러분은 사람 살리러 가는 실천을 하게 되는 것이다.

본론- 절대 목표, 절대 사명, 절대 헌신

이때부터 뭔가? 아무도 막을 수 없고 빼앗을 수 없는 하나님의 목표가 보이는 것이다. 여러분, 기생 라합이 한 일은 도망가는 정탐꾼을 숨겨준 것이다. 그렇죠? 가나안 땅에 들어가야 할 정탐꾼 둘을 기생 라합이 숨겨줬단 말이다. 그건 사실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그 속에는 하나님의 절대 목표가 들어있는 것이다. 바로 이게 답이다. 그렇죠? 여기에, 기생 라합이 한 일에 하나님의 절대 목표가 들어있는 것이다. 아니 사렙다 과부가 엘리야를 조금 도와준 것은 얼마 안 된다. 그런데 거기에는 하나님의 절대 목표가 들어있는 시간표였다.

여러분만 할 수 있는 절대 사명이다. 그렇죠? 지금 복음운동은 대통령이 못 한다. 우리가 대통령을 위해서 기도하고 많이 도와드려야 하지만 그분은 전도운동 못 한다. 그렇지 않은가? 여러분만 할 수 있는 절대 사명이다.

아무도 막을 수가 없다. 절대 헌신이다. 이렇게 나온다.

1.구원의 감격

지금부터 여러분들은 세 가지 일들을 하게 될 것이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구원의 감격이다. 진정한 감사가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 쓰임 받는 사람의 특징이 여기에 대한 감사가 있었다는 것이다. 하나님께 쓰임 못 받은 사람의 특징은 여기에 감사가 없다. 왜 그럴까? 모르니까. 모르니까 감사가 없다.

1)종교(3:4-5, 6:4-5, 11:1-8)

종교가 뭔지 아는가? 사탄이 와서 네가 이거 먹으면 하나님처럼 되는 것이라고 했다. 이게 종교다. 큰일 나는 것이다. 그랬더니 귀신이 들려버렸다. 네피림이다. 엄청나게 성공하는 줄 알았더니 바벨탑이다. 이게 종교다. 뉴에이지, 프리메이슨, 통합종교들이 하는 짓이다. 하나님 필요 없어 네가 부처가 되는 거야. 그게 종교다. 그건 무서운 것이다. 스님들이 잘 모르고 계시는데 그게 무서운 것이다. 하나님이 없다면 그게 맞는 말이다. 그렇죠? 내가 부처가 되고 내가 해탈하는 것이다. 그게 무섭다. 내가 무당이 되고 무속인이 되는 것이다. 이렇게 잡히는 것이다. 그래서 교회에서도 구원 못 받은 사람은 내가 주인이다. 내가 이익 되면 교회도 흔들지 않나. 그렇죠? 섭섭하다는 것도 하나님이 섭섭한가? 내가 섭섭하다는 것이다. 이 교회가 너무 섭섭하다? 누가 섭섭한가? 내가 섭섭한 것이다. 그게 종교다. 그게 바로 사탄의 전략이다. 절대 속으면 안 된다.
어제도 얘기했다. 아니 동성애자들이 왜 그러는가? 그러면서 나온 말이 인권이다. 맞다, 인권이 있다. 굉장히 좋은 말인데 사탄이 주는 말이다. 네가 이걸 먹으면 하나님처럼 되는 것이야. 굉장히 무서운 말이다. 여기에 동성애자 있는지 모르겠지만 전에 나한테 이게 무슨 잘못이냐고 물어보더라. 윤리적으로 법적으로 잘못 없다. 그러나 영적으로 잘못됐다. 그러면 간단한 답이다. 굉장히 영적문제 온다. 그러니까 교회 다녀도 교회만 다니면 영적문제가 올 수밖에 없다. 그렇죠?

2)그리스도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3)축복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내가 세울 것이다. 이 음부의 권세가 너를 이기지 못할 것이다. 천국 열쇠를 주노라.

감격이 안 일어난다는 게 이상한 것이다. 그렇죠? 아니 감각이 안 일어난다는 것은 모른다는 말이다. 아니 우리가 식당을 가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맛있다고 말하지 않나? 그런데 우리가 이 구원의 내용을 알면 감격이 일어나는 것이다.

2.전도, 선교의 감격

그렇다면 오늘부터 여러분은 전도와 선교를 하는데 그냥 하는 게 아니다. 전도와 선교의 감격이다. 엄청나죠?

1)임마누엘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게 전도의 시작이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

2)3:14

예수님께서 막3:14에 너희를 부른 것은 너희와 함께 있기 위함이요 또 나가 전도하기 위함이다.

3)8:4-8, 26-40

흑암에 잡힌 나라에 빛을 비추는 것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이다. 그게 선교다.

3.마지막 사역의 감격

이제 뭘 가지고 실천해 나가는가? 여러분은 구원 받은 자로서 마지막 시대에 이 마지막 사역을 하게 되는 여기에 감격이 있어야 한다. 아니 우리가 마지막이라는 말입니까? 그런 뜻이 아니다. 여러분이 가는 곳을 마지막 사역이라고 생각하시라. 그렇죠? 여러분들이 지금 저 진도에 가서 봉사하고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겠는데 너무 과하게 하거나 힘들게 생각할 필요 없다. 여기에는 정말 우리가 이 사람들에게 줘야 하는 마지막 답을 줄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야 되는 거구나! 이야, 너무 좋은 분들이 오신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게끔 해야 한다. 그렇죠? 그래야 다음에 복음을 말할 수 있는 기회가 있지, 지금 가서 막바로 예수 이야기 하면 쫓겨난다. 아니 여러분이 너무 생각나서 저 사람하고 결혼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생각나야 한다. 그렇죠? 그래야 작업 당하는 척하면서 복음 전하는 것이다. 그래야 되는 것이지, 아니 어디서 저런 인간들이 왔느냐? 이러면 아무 것도 안 된단 말이다. 항상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라. 그렇죠?

1)24

특히 무슨 말인가? 24장에 예수님이 예언하셨다. 마지막 때 지진, 기근, 전쟁이 막 일어날 것이다. 그러나 복음이 증거되고 난 이후에 끝이 오리라. 그 마지막을 말한다. 그렇죠?

2)25

25장에 가짜 교회가 일어나게 될 것이라 하셨다. 그 마지막을 지키는 것을 말한다. 예수님이 이야기하셨다.

3)1:1-8(14)

그래서 감람산에 부르셔서 얘기하셨다.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 그 사람들이 행1:14에 모인 것이다.

여기에 대한 감격이 있어야 한다. 없죠? 없는 것이 사실은 틀린 것이다. 감격이 있어야 한다. 우리가 별로 감사 안 하는데 감사하다고 하는 것과, 정말로 감사해서 감사하다고 말하는 것은 단어는 똑같은데 다르다. 그렇죠?

4.결론(일심, 전심, 지속)

, 이런 축복을 여러분들이 이제는 누리러 가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하겠는가? 그래서 그 방법이 일심, 전심, 지속이다. 지금부터 자세히 보라.

1)3:1-12

베드로가 요한으로 더불어 주목하여 바라보거늘... 앉은뱅이가 일어났다.

2)16:16-18

성경을 자세히 보라. 16:16-18을 보라. 3일 동안 바울이 깊은 기도 속으로 들어갔다.

3)19:8-20

19:8-202년 동안 말씀운동을 편 것이다.

공통점은 뭔가? 일심, 전심, 지속이다. 이 방법을 알아야 한다.

아니 내가 예를 들어서 부교역자로 갔는데 전도를 해야 되겠는데 이 교회는 싸움을 하고 있단 말이다. 그래서 이 사람들이 싸우는 사람들이구나, 나는 안 싸워야 되겠다. 나는 참아야 되겠다. 이러면 너무 힘들다. 반대로 생각한 것이다. 이분들을 내가 도와야 되겠구나. 이분들을 내가 도우고 살려야 되겠다. 그리고 저기에 속으면 안 되는구나! 그거 했는데 전도운동이 일어났다. 일심, 전심, 지속이다.

쉬운 예로 하나만 얘기하겠다. 저 영도에 개척하러 들어갔더니 몇 명이 모였는데 말이 많더라. 수준도 안 높은데 말이 많다. 패거리가 있고 자리싸움을 한다. 성도도 몇 명 안 되는데 말이다. 내가 가보니 그렇더라. 절대 안 속았다. 일심, 전심, 지속. 그랬더니 3년 만에 대역사가 일어나버렸다. 할 말이 없지 않나.

그러니까 여러분이 속지 마시고 이걸 하시라. 이러면 무조건 살려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선교사님들은 걱정하지 마시고 인본주의 쓰지 말라. 인본주의 쓰면 사람들이 싫어한다. 딱 이것을 하라. 이야, 우리 선교사님은 완전히 복음 중심이구나! 이렇게 되버리면 역사가 일어난다. 이야, 우리 선교사님은 완전히 세계복음화 하는 사람이구나! 이 운동이 일어나버리면 역사가 일어난다. 아니면 반대로 우리 선교사님은 너무 인본주의를 쓴다. 이러면 일이 안 된다. 그래서 우리는 가짜에게 속을 필요가 없다. 그렇죠? 진짜 딱 붙잡고 이제는 역사를 바꾸는 것이다. 그 주역으로 여러분 현장에서 하나님 역사 일으키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새로운 역사 시작이 되게 해주옵소서. 숨겨진 치유가 일어나게 해주옵소서. 숨겨진 문제 해결되게 해주옵소서. 영적인 힘을 허락해주옵소서. 우리 민족 살리는 증인이 되게 해주옵소서. 전 세계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진도에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나라에 흑암이 무너지게 해주시옵소서. 전쟁마귀 결박되게 해주시옵소서. 불신앙이 결박되게 해주시옵소서. 악한 자들이 결박되게 해주옵소서. 모든 범인들이 결박되게 해주시옵소서. 사탄의 저주가 결박되게 해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6) 본래의 선교 찾아야하는 산업인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7) 교사선교국 헌신예배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