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 영 산업인 | 조회수 : 844 |
성경본문 : | 설교일 : 2016-01-23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 교재 자료 ♠ |
1.중요 정체성
1)절대목표 (행1:1)
(1)복음체험
(2)능력체험
(3)응답체험
2)절대사명 (행1:3)
(1)오직체험
(2)유일성체험
(3)재창조체험
3)절대헌신 (행1:8) – 작품(인생)
2. 2016 사업
1)기도 스쿨 (3단체 연구) - 영성치유 (행1:1,3,8)
2)비전 스쿨 (전문성) - 생각치유 (행1:14)
3)스페셜리스트 스쿨 (TOP RT) - 지성치유 (행2:1-4)
4)해외인턴쉽 기획 및 지원 (행2:9-11)
5)3기업 (행2:14-21, 41-42, 46-47)
3.중요 역할
1)말씀실현 (되어지는 팀)
2)기도운동 (흐름을 바꾸는 역할)
3)전도운동 (시스템 지원)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캠프-삶←빛 - 본질
▶영 산업인 여러분들을 하나님은 굉장히 소중하게 보실 것이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차세대 지도자이기 때문에 그렇다. 또 차세대 책임자고 여러분을 통해 후대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제가 아까 캠프 이야기를 했는데 여러분들이 캠프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집중적으로 우리가 나가 전도하는 것도 캠프지만 여러분은 조금 다른 각도로 생각해야 한다. 여러분의 삶을 캠프가 되도록 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캠프 자체가 빛이기 때문에 우리가 빛을 누리는 것이다. 이걸 이제 삶을 가지고 누린다는 말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지금 굉장히 중요한 시간표이기 때문에 도대체 우리가 캠프를 하는데 왜 하느냐 말이다. 이걸 하는 근본 이유가 뭐냐 하는 것이다. 본질을 찾기 위해서다.
해가 어느 쪽에서 뜨는가? 동쪽에서 뜬다. 그러면 해는 어디에서 지는가? 서쪽으로 진다. 사실 그게 맞는 말인데 틀린 말이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가 표현을 그렇게 하는 것이지 실제 해는 동쪽에서 뜬 적이 없다. 그렇지 않은가? 해는 가만히 있다. 우리가 진짜 본질적으로 따지고 들어가면 많은 것들이 있단 말이다. 단순하게 해가 동쪽에서 뜨고 서쪽으로 진다고 하면 시나 쓰지, 그게 실제로 본질은 못 찾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캠프를 한다는 것은, 특히 여러분은 지금 중요한 시간표이고 사람이기 때문에 본질을 늘 찾는 캠프를 해야 한다. 누구나 다 그래야 하지만 특히 여러분들은 시기가 중요한 시기다. 이 본질을 찾는 캠프를 우리가 늘 하면 그 자체가 응답이고 그 자체가 발전이 되는 것이다.
1)7재앙
▶그래서 이걸 찾을 때 여러분이 참고해야 될 것은, 복음에 대한 본질을 자꾸 놓치니까 이스라엘에 7재앙이 임한 것이다. 본질을 본 지도자가 없었다는 말이 된다. 본질을 본 여러분 나이의 중요한 영 산업인이 없었다는 말이 된다. 그러면 여러분도 같이 늙어버린다. 그래서 그건 아니지 않나.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는 데는, 우리가 캠프를 한다는 것은 나가서 막 전도하는 것도 캠프인데 그것만 캠프라고 봐버리면 안 된다. 복음이 본질이지만 모든 것에 본질이 있단 말이다. 이걸 찾지 않는 이상 사실은 응답은 못 받는다.
그래서 우리는 이 분필을 손에서 놓으면 이게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나? 그런데 뉴턴 같은 사람은 사과 떨어지는 것을 보고 당기는 힘이 있다고 본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본질을 못 찾으면 그냥 위에 것은 떨어진다고 생각한단 말이다. 그러면 이 지구가 둥근데 바닷물이 어떻게 붙어있는가? 그렇다면 뉴턴 이 사람은 엄청난 것을 본 것이다. 그렇죠? 어마어마한 것을 본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쉽게 말하면 본질을 본 것이다. 그거 하나 때문에 모든 게 다 해석이 달라지는 것이다. 사과 떨어지는 것은 농부가 더 많이 봤을 텐데 말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리고 솥뚜껑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스티븐슨은 그 증기 파워를 생각해냈지 않나. 솥뚜껑 움직이는 것은 식모가 더 많이 봤는데 말이다. 그래서 많이 본다고 해서 아는 것은 아니다. 본질을 봐야 한다 그 말이다. 모든 일에도 그렇다.
2)중세시대
▶중세시대가 본질을 놓치니까 큰 어려움이 들이닥친 것이다.
3)통합종교
▶지금 내가 본질을 설명하면서 복음에 예를 드는 것이다. 지금은 복음이 없어지는 통합종교시대가 온 것이다. 큰 재앙들이 들이닥치겠죠?
▶이런 것을 여러분이 보고 영 산업인으로서 여러분이 앞으로 나이도 들 것이고 후대를 키워 올리게 될 것이다. 여러분이 회사에 가서 일을 하거나 사업을 해도 똑같이 하더라도 여러분이 이 본질을 볼 줄 알아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 결국 여러분이 이기게 된다. 많은 것을 표시 안 내도 이기게 된다. 우리가 아침에 이렇게 모이면 한 시간이나 한 시간 반을 이야기한다. 그런데 많은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없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렵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가만히 들어보면 거의 본질을 놓치고 있다. 그러니까 자꾸 일이 어려워지는 것이다. 그래서 예를 들어서 여러 보고들이 올라오는데 현상만 올라와서는 안 된다. 진짜 본질적인 아주 중요한 것들을 못 보게 되면 또 어려움을 당하게 된다. 한 예로 제가 마지막 시간에는 시간이 없는 것이다. 9시가 되니까 빨리 여기에 내려와야 하지 않나. 그래서 제일 마지막 보고가 다민족이었는데, 다민족을 어떻게 할 것이냐? 이 사람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될 것이냐? 이 사람들을 어떻게 할 것이냐? 그게 아니지 않나. 본질을 봐야 하는 것이다. 이분들하고 소통을 잘 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죠? 그게 본질이다. 그러면 이 사람이 호주머니에 얼마 들어있다는 것을 내가 알아야 하느냐? 그렇게 말해버리면 본질을 놓친 것이다. 그렇죠? 우리가 이분들과 같이 세계복음화를 할 때는 이분들과 같이 정말 본질적인 것이 소통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게 모든 일에 그렇단 말이다. 여러분이 그걸 못 봐버리면 계속 껍데기만 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보통 세상에 나가서 보면 제 눈으로 볼 때는 그렇다.
거의 껍데기만 계속 하는 것이다. 그러면 고생만 한다.
그런데 별 것 아니라 본질을 약간만 생각하면 되는 것이다. 그렇지 않나? 약간만 생각하면 여러분이 똑같이 일을 하는데도 결국은 응답과 축복은 여러분에게 온다. 여러분이 껍데기를 계속 쥐고 하고 있으면 아무리 열심히 하고 있어도 결국은 여러분 자리가 없어진다. 그래가지고 어떻게 여러분이 지금 많은 후대들을 끌 수 있느냐 말이다.
▶지금 사람들은 몰라서 그렇지 우리가 지금 새벽부터 시작해서 매주 이렇게 하는 모임이 별로 없을 것이다. 그래서 잘 모르고 이야기를 한다. 뭘 그렇게 모여서 맨날 하느냐고 하는데 그건 몰라서 하는 소리다. 우리는 지금 누구에게 가르치고 배우고 따라하고 가고 그러는 게 아니다. 정말로 이런 시대(위에 3개)가 계속 되는데 우리가 어떻게 성령 안에서 소통해서 이걸 막아주느냐 하는 본질을 지금 찾아가는 것이다.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저는 복음의 본질을 찾은 그것이 구원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복음의 본질을 못 찾은 것은 구원 못 받았다고 생각한다.
▶본론
자, 여러분의 중요 정체성이다. 여기에서 본질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이 2016년 사업을 보고했다. 그걸 쭉 봤다. 그래서 이것을 여러분이 본질을 가지고 모든 것을 봐야 한다. 내가 본질을 찾는 것처럼 이렇게 봐야 하는 것이다. 그러면 틀림없이 응답이 온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해야 될 중요 역할이다. 이것은 본질을 전달하는 것이다. 이러면 여러분이 벌써 머리가 좋기 때문에 금방 알아들을 것이다. 여러분들은 이미 우리 다락방에서 굉장히 축복된 사람들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단어 나왔을 때 벌써 캐치했을 것이다.
▶여러분들은 그렇게 생각 안 하겠지만 저는 마음속에 여러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질을 놓치지 마라. 이걸 놓치고 열심히 하면 열심히 하는 만큼 손해일 수도 있다. 그런데 자꾸 세상이 가르치기를 본질 빗나가도록 가르치는 게 많기 때문에 제 개인적 고민은 그것이다. 한 주간에 제 앞으로 오는 책이 한 3권, 4권 정도다. 제가 안 하는데도 온다. 서울에 가도 있고 부산에 가도 제 책상으로 책이 올라온다. 그래서 제가 그 책을 보는 순간에 제목과 서론과 목록을 자세히 본다. 10권 중에 거의 9권은 그냥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는 사상으로 만들어진 내용이다. 물론 그게 게으른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그러나 지금 저는 그런 차원이 아니다. 물론 이게 아프리카에 필요한 책이다. 그러나 우리는 아프리카 수준이 아니다. 물론 저 하류층에 있는 낙심된 사람에게 필요한 책이다. 그러나 저는 지금 그렇게 해서는 안 되는 사람이다. 그렇죠? 저는 본질을 봐야 되는 사람이다. 그래서 목록만 보고 거의 안 읽는다. 어떤 것은 새 책인데 힘드니까 가다가 휴지통에 넣기도 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새 책을 왜 내버리느냐며 주워가기도 한다.
이게 중요하다. 영 산업인 여러분은 꼭 알아들어야 한다.
그러면 시간 나는 대로 약간 설명을 해보겠다.
1.중요 정체성- 본질 찾는 것
1)절대 목표
▶이 말(서론)을 알아들어야 절대 목표라는 말이 알아듣고 보이는 것이다. 내용은 설명 안 해도 알 것이다.
2)절대 사명
▶이게 보여야 여러분 아시다시피 절대 사명이 보이는 것이다. 절대 사명에는 오직, 유일성, 재창조가 나온다. 그리고 절대 목표를 봐야 이제는 복음의 여러 가지 능력들을 체험하게 되는 것이다.
3)절대 헌신- 인생 작품
▶이래야만 절대 헌신이 나오는데 여기서 여러분의 인생 작품이 나오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필요하지만 여러분들은 지금 나이가 중요한 나이다. 누구에게나 본질을 찾아야만 사는데, 그러나 솔직한 말로 어린 아이들은 기회가 많이 있지 않나. 여러분은 지금 놓치면 안 되는 나이에 와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찾아내야 하는 것이다.
2. 2016년 사업- 본질 가지고 모든 것 봐야
1)기도 스쿨- 영성치유
▶그리고 왜 자꾸 3단체를 연구하라고 하느냐 하면 그 사람들이 기도 스쿨을 다 빼앗아갔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본질적으로 봤을 때는 무엇인가? 기도 아무리 하라고 해도 못 한다.
영성이 치유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걸 여러분이 찾아내라 그 말이다. 본질을 찾아내버리면 영 산업인이 굉장한 자료를 갖고 후대를 살리게 된다.
2)비전 스쿨- 생각치유
▶여러분이 하겠다고 하는 비전 스쿨이 전문성인데, 이게 결국은 생각이 치유되지 않고는 비전이 아무 필요가 없다.
3)지성치유
▶또 특별한 분야에 여러분이 TOP렘넌트를 키우는 사명을 잡았는데 잘 잡았다고 생각한다. 결국 그 본질은 무엇인가? 지성 치유다. 이 말을 알아듣겠는가? 거의 틀리게 알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 부분을 치유해줘야 한다. 조금 안다는 게 그냥 해가 동쪽에서 뜬다는 정도로 알고 있다. 그래가지고는 안 된다.
그래서 이게 굉장히 중요하다. 1월 달인데 한해 시작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잘 붙잡아야 한다.
4)영적 소통
▶해외 인턴쉽도 기획하고 지원한다고 했다. 거기에 대한 본질은 무엇인가? 결국 우리는 그 사람과 영적문제와 영적인 답에 소통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5)행2:1-47
▶3기업의 본질이 무엇인가? 이 3기업의 본질을 뉴에이지나 프리메이슨들이 잘 찾아냈다. 그래서 행2:1-47이다. 3기업은 단순한 교회가 아니다. 굉장한 능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이것을 교회가 못 찾으니까 프리메이슨이 찾아서 악용하는 것이다. 꼭 기억해야 한다.
3.중요 역할- 본질 전달하는 것 – 팀, 흐름, 시스템
▶그리고 우리가 역할을 해야 하는데 이게 무엇인가? 여러분이 말씀 실현을 시켜야 하는데 가장 본질이 말씀 실현시키자는 게 아니다. 되어지는 팀이 중요하다. 숫자가 적어도 굉장한 파워를 낼 수 있다.
우리가 기도운동을 하겠다고 하는데 기도운동은 아무리 해도 소용없다. 진짜 본질은 무엇인가? 흐름, 영적 흐름을 바꾸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렇지 않으면 기도를 찾아낼 수가 없다.
그리고 전도운동에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아무리 열심히 뛰어도 전도운동 안 된다. 본질을 놓친 것이다. 내가 열심히 전도해서 한해 3천 명을 전도하고, 5천 명을 전도했습니다. 좋다. 그러나 지속 못 한다. 당대에 끝난다. 왜냐? 본질을 놓쳤기 때문에. 그 동안에 3단체는 시스템을 장악했다. 무슨 말인지 알겠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 눈을 잘 뜨면 진짜로 중요한 것이 나온다. 전도 현장에 가서도 전도만 하면 안 되고 거기에 대한 본질을 봐야 한다. 교회를 섬기는 것도 여러분이 그냥 섬겨가지고는 안 된다. 정말 내가 섬김의 본질을 찾아내서 섬기면 굉장한 응답을 받고 헌신하게 된다.
4.결론- 자신 캠프(기도- 치유, 답, 힘)
▶결론 맺겠다. 여러분이 자신 캠프를 하라. 이것이 결론이다.
지금까지는 전부 함께 하는 것을 이야기했다.
제 예를 들어보겠다. 저는 자신 캠프가 주로 기도다. 저는 여기에서 굉장히 치유도 하고, 답도 얻고, 많은 힘도 찾는다. 이건 제가 하는 자신의 개인 캠프다. 여러분이 중요하니까 꼭 찾아내라. 이건 저를 따라하라는 말이 아니라 예를 든 것이다. 여러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살아남는,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캠프가 필요하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 여러분들은 교회에서도 소중하다.
여러분은 우리 본부에서도 소중하다. 또 여러분 자신이 소중한 나이다. 또 여러분이 진짜 바른 힘을 얻어야 여러분 가정도 살고 개인이 산다. 더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바르게 응답 받아야 후대들이 산다. 하나님은 그렇게 하실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이런 단어를 쓰고 나왔다는 자체가 벌써 응답을 받은 것이다.
본질을 찾는 중요한 응답이 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너무나 소중한 우리 영 산업인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2) 작은 자를 쓰신 하나님 | |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3) 숨은 전도자 아브라함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