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 하나님의 목표 조회수 : 803  
  성경본문 : 마24 설교일 : 2016-01-09  
  설교자 : 류광수 목사 MP3 다운받기  

성경말씀 (마태복음 24:14)

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교재 자료

1.천명의 목표 세상에서 줄 수 없는 것

1)렘넌트7(6:13)

2)11(11:38)

3)초대교회의 마가다락방 (2:1-4)

2.소명의 목표 평생가진 것 해결

1)복음으로 각인 해결 (1:1)

2)말씀으로 뿌리 해결 (1:3)

3)영적DNA로 체질 해결 (1:8)

3.사명의 목표 재앙시대 해결

1)3,6,11

2)13,16,19

3)개인문제

(The end)

녹취 자료

서론- 하나님의 목표(시간표)

오늘 특히 임명받은 분들에게 축복이 24시로 시작되길 바란다.

기도 24시가 안 되는 사람은 사실은 기도를 모르는 것이다.

복음 24시가 안 되는 사람은 사실은 복음을 못 누리고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직분 받은 것이 24시 될 수 있어야 제대로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지구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 하나님을 안 믿는 사람.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공산주의는 완전히 실패했다. 우리나라에도 진보주의자들이 좋은 점이 많이 있는데 가장 큰 약점이 하나님을 안 믿는 것이다. 참고해야 한다.

하나님 믿는 사람 가운데도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복음 제대로 누리는 자가 있고, 그냥 교회 다니는 사람이 있다. 그냥 교회 다니면 우상숭배 하는 것과 비슷하다.

복음 가진 자 가운데도 두 종류가 있다. 성경에 있는 응답을 제대로 받는 사람이 있고, 못 받는 사람이 있다.

, 제대로 응답 받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복음 가진 전도자이지만 하나님의 목표 속에 있는 사람이다. 아니 베드로가 무식한 어부였는데 어떻게 그렇게 쓰임 받았느냐? 아니다. 하나님의 목표 속에 있었다. 꼭 기억해야 한다. 바울이 많이 배운 사람인데 복음 깨달으니까 하나님이 크게 쓰셨다고 우리는 그렇게 알고 있다. 그러면 복음 깨달으면 다 크게 쓰시는가? 아니다. 하나님의 목표 속에 있었다.

도대체 그러면 하나님의 목표가 무엇인가?

이것을 여러분이 꼭 기억해야 한다. 이드로라고 하는 장로는 큰일을 한 게 아니다. 모세를 도와줬을 뿐이다. 그렇죠? 기생 라합이 정탐꾼을 숨겨주었을 뿐이고 큰일을 한 게 아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다. 잘 봐야 한다.

1)400- 400년 만에 회복되는 하나님의 목표 속에 들어간 것이다. 꼭 기억해야 한다.

2)800- 여러분들이 많은 일 가운데 어떻게 지금 예레미야 같은 사람, 이사야 같은 사람을 하나님이 쓰셨느냐 그 말이다. 간단하다. 그 동안에 나와서 또 800년 동안에 하나님의 복음이 없어져가는 시대에 그 복음을 설명한 것이다.

3)700- 하나님이 왜 베드로를 쓰셨느냐? 하나님이 왜 바울을 쓰셨느냐? 하나님이 왜 초대교회를 쓰셨느냐? 이 목표라고 하는 것은 시간표를 말한다. 여러분이 꼭 기억해야 한다. 700년 동안 없어져버린 복음을 증거하는 일에 쓰임받은 것이다.

4)1000- 연약한 자 마틴 루터 한 명을 통해서 세계는 뒤집어진 것이다. 막강한 천주교가 루터를 이기지 못했다. 왜 그러느냐? 하나님을 이길 수가 없다. 그 동안 100년 동안에 복음이 없어진 것을 루터가 복음을 이야기한 것이다. 하나님이 절대로 목표하는 곳에 있었기 때문이다.

5)500- 내년이면 마틴 루터 종교개혁이 500주년을 맞이하게 된다. 지금 복음이 많이, 정확하게 증거되었다고 생각하는가? 대한민국 교회 절반이 무당들하고 같이 예배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무당이 나와 사회하고 설교는 중이 하고 축도는 목사가 하는데 그게 괜찮다고 하는 목사들이 대한민국에 절반이나 있다. 말이 되는가? 당연히 복음 전하는 여러분을 누명 씌우고 어렵게 만들 것이다.

이 축복을 들고 나온 사람들을 당연히 핍박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당연히 축복하셨다.

오늘 중직자 여러분들이 그냥 임명장 받고 그냥 한다고 생각하면 아무 의미 없다. 아니 그렇게 귀중한 시간에 갈 데가 많은데 여러분이 여기 앉아계신다는 게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내용상 의미가 없는 게 아니고, 시간표상 의미가 없다. 하나님은 모든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그 중에서 이루어 나가는 목표가 있다. 그게 시간표다.

여러분, 이 언약을 붙잡은 사람은 어디로 들어가게 되는가?

1.천명의 목표(거짓성공, 잠시착각, 근본실패)- 세상에서 줄 수 없는 것

하나님이 주신 천명의 목표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 축복을 받으시기 바란다.

여기서 꼭 기억해야 될 것이 있다. 여러분이 항상 기억해야 될 것이 있다.

거짓 성공- 3, 6, 11

세상 사람들 가운데 성공한 사람이 많다. 그러나 거짓성공이다. 그래서 복음을 전해야 한다. 이 사람들은 창3, 6, 11장으로 성공한 거짓성공이다. 그래서 지구는 갈수록 어려움이 계속 오는 것이다. 여러분 한명이 얼마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탄이 준 선물로 한 성공, 거짓성공이다.

잠시 착각- 13, 16, 19

이분들은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잠시 착각이다. 왜 그런가? 이게 응답처럼 보인다. 13, 16, 19장이다. 착각이다.

근본 실패- 6가지

그래서 많은 것을 가진 것처럼 보이지만 근본적으로 실패해서 6가지 상태에 빠진다. 근본적으로 눈에 보이지 않게 사탄의 지배를 받게 된다. 너희 아비 마귀... 교회를 다니건 절에 다니건 상관없다. 복음 없이 우상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정신병 시대가 온 것이다. 그래서 가졌던 재산, 모든 것 때문에 멸망 받게 되는 것이다. 알고 봤더니 그 배경이 지옥배경이다. 이게 후대들에게 그대로 전달된다. 알아야 한다.

여기에 여러분이 틀림없이 부른 받은 것이다. 이 속에 있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이것은 세상에서 줄 수 없는 것이다. 세상에서 줄 수 있다면 우리가 무엇 때문에 여기까지 오는가?

세상에서 이걸 해결할 수 있다면 무엇 때문에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지시는가?

1)렘넌트 7

이 축복을 깨달은 사람들이 렘넌트 7명이었다.

2)11

이 축복을 깨달은 사람들이 히11장에 증거로 기록되어 있다.

3)초대교회

이 축복을 깨달은 사람이 초대교회였다.

그러니 망할 수가 없다. 오늘 중직자 여러분이 전부 이 축복 속으로 들어가서 언약을 굳게 붙잡는 시간표가 되기를 바란다.

2.소명의 목표(숨겨진 문제)- 평생 문제 해결

그런데 이걸 아는 것으로 끝내면 안 된다. 어떻게 말인가? 소명의 목표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이제는 이게 사실이기 때문에 내가 이 언약을 붙잡고 헌신하겠다는 이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 이 속으로 들어갈 때 여러분에게 평생의 문제가 해결되기 시작하는 것이다. 무슨 문제 말인가? 기억해야 한다.

숨겨진 문제

아무도 알지 못하는 숨겨진 문제다. 뭘 말인가?

1)각인

오랫동안에 각인된 것을 복음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복음 말고는 여러분 속에 들어간 것 해결될 수 없다.

2)말씀

오랫동안에 뿌리내린 것을 이제는 말씀으로 해결하게 되는 것이다.

3)기도(영적 DNA)

오랫동안에 체질화된 것을 기도로 해결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영적 DNA가 바뀌는 것이다.

진짜 응답 받는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

이건(1) 틀림없는 하나님의 약속이다. 그래서 성공 같지만 거짓 성공이다. 이걸 지금 모르고 있다. 그래서 어려움이 계속 오는 것이다. 교회가 책임이 크다. 하나님께서 이 축복을 교회에 맡겼다 그 말이다. 진정으로 감사 회복하기를 바란다.

오늘 특히 우리가 중직자 대학원 모임을 하는데, 많은 분들이 이걸 잘 모르는 것 같더라. 그러면 두 가지가 문제가 온다. 이걸(1) 잘 알면 여러분 교회 안에 자리 없어도 얼마든지 일할 수 있다. 그렇죠? 이걸 모르면 불신자와 똑같이 자리 없으면 일 못 한다. 잘 들어야한다. 교회에 내가 아무 자리가 없다면 아무 것도 못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교회 떠나는 사람도 있다. 제가 알기로는 이 축복을 모르는 불신자다. 이걸(1) 알면 아무런 자리가 상관이 없다. 그렇죠? 여러분이 이 부분을 알면 정말로 내게 자리가 주어지게 되면 거기에 올인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죠? 감사가 넘치게 된다. 자칫 잘못하면 여러분이 각종 상장, 편지, 임명장을 너무 많이 받아서 하나도 모를 수가 있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찾아 누리는 일이 정말 오늘부터 시작되기를 바란다.

3.사명의 목표- 재앙 해결

그러면 세 번째 것이 나온다. 하나님의 목표 중에 사명 이루는 목표다. 여기서 꼭 기억해야 된다. 뭔가? 재앙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축복이다.

아무리 노력해도 재앙은 막을 수가 없다. 아무리 최선을 다해서 막을 수가 없다. 로마로 가는 배에 276명이 탔는데 풍랑을 만났다. 광풍을 만나서 가라안기 시작한 것이다. 거기에 있는 사람들이 안에 물품을 다 내버리고 자기들이 기도했다. 자기들의 신을 부르면서 기도했다. 상관없다. 노력이 재앙을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과학이 재앙을 막을 수 있는 게 아니다. 재앙을 막을 수 있는 이는 하나님밖에 없다. 여러분이 이 사명을 가지고 오늘부터 감사해야 한다.

1)3, 6, 11(사탄)

3, 6, 11장의 주역이 누구냐? 사탄이다. 이 재앙을 막을 길은 하나님밖에 없다.

2)우상(13, 16, 19)

13, 16, 19장의 특징은 무엇인가? 우상이다. 이 우상이 낳은 재앙을 막을 수 없다.

3)숨겨둔 개인문제

이렇게 해서 많은 사람들이 숨겨둔 개인문제를 가지고 있다.

오늘 여러분이 영적문제 해결되는 시작의 날이 되기를 바란다. 진짜 이 언약을 붙잡으면 된다. 오늘 우리 장로님들에게 이 축복이 시작되기를 바란다.

4.결론- 어떻게 누리는가?

, 이건 이미 우리가 알고 있다. 이제는 그러면 이 하나님의 목표를 우리는 내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늘부터 어떻게 하면 이걸 해결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게 중요하다.

어떻게 누리는가?

이미 우리에게는 엄청난 천명이 와있다. 천명, 소명, 사명이 와있다. 이미 여러분들은 세상에서 해결할 수 없는 것임을 알고 있다. 여러분은 이미 하나님이 주신 이 축복을 가지고 있다. 오늘부터 시작해야 한다. 여기서 몇 가지 꼭 참고해야 한다.

1)세 가지 눈

여기서 여러분이 꼭 세 가지 눈을 떠야 한다. 그러면 응답이 보이기 시작한다. 뭔가?

(1)사실- 틀린 것

지구상에 일어난 모든 일들은 사실적인 것이다. 그러나 틀린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이 공부를 빨리 열심히 배로 해야 한다. 왜냐? 틀린 거니까. 맞는 것을 찾아내야 되니까. 그렇죠? 요셉의 형들이 요셉을 팔아먹었다. 사실이다. 그러나 틀린 것이다. 틀린 것에 인생 걸면 안 된다. 보디발이 요셉을 보고 가정총무로 삼았다. 감사한 일이다. 그러나 틀린 것이다. 더 이용해먹으려고 총무 시켰다. 하도 일 잘하니까. 누명을 쓰고 감옥소 갔다. 사실이다. 그러나 그건 틀린 것이다. 틀린 것은 이길 수 없다. 거기에 인생을 걸거나 망하거나 무너지거나 하면 안 된다. 그렇죠?

(2)진실- 방법

그런데 우리의 방법은 사실이 아니고 진실이다. 다 이 진실 앞에 모든 숨겨진 것들이 드러나게 되어있다.

(3)영적사실- 목표

세 번째다. 우리는 목표가 따로 있다. 영적사실을 보는 것이다. 이게 우리의 목표다.

여기에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게 되어있다. 꼭 기억해야 한다.

2)응답

두 번째로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여러분이 어떤 것이 응답이냐 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특히 우리 장로님들이 기억해야 한다.

(1)성공(경제)- 따라오는 것

우리는 성공 경제가 목표가 아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거지 된다. 성공과 경제는 따라오는 것이다. 안 와도 되지만 따라오는 것이다. 꼭 기억해야 한다.

(2)헌신, 헌금- 자체

그래서 여러분들이 헌신하고 헌금하는 것은 축복 받기 위함이 아니다. 그 자체가 축복이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헌신하고 헌금하는 것은 당연히 그 자체가 응답이다. 왜 그런가?

(3)영원- 참 열매

여러분에게는 영원이라는 응답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이게 참 열매다.

3)세상 이기는 길(24:14)

마지막으로 기억해야 한다. 왜 우리는 이렇게 하느냐? 세상 이기는 길이 있다. 그게 오늘 읽지는 않았지만 기록된 본문이다. 24:14이다. 어떤 일이 일어나도 괜찮다.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 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그래서 우리는 이 속(본론)에 들어가는 것이다. 막 전쟁이 오고 난리가 나지만 끝이 아니라고 했다. 적그리스도가 일어나서 어지럽게 만들 것이지만 끝이 아니다. 이단 누명을 씌우고 어렵게 핍박할 것이다. 그러나 끝이 아니다. 처처에 전쟁, 기근이 일어나게 될 것이나 끝이 아니라고 했다. 신경 쓸 것 없다. 끝이 아니다.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 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예수님이 하신 말씀이다. 그래서 당당히 여기에(본론) 들어가는 것이다.

아니 그래도 목사님, 다 양보하면 손해 날 것인데요? 한 번도 손해난 적이 없다. 제 것을 빼앗아먹은 놈은 망했는데 저는 안 망했다. 확인해보라. 아니 그래도 세상에서 살아남으려면 지면 안 됩니다. 내게 이긴 놈은 다 죽었는데 저는 안 죽고 살아있다. 내가 미국과 전 세계에 복음 전하는데 내가 가는 데마다 그쪽에 편지를 보내서 나를 어렵게 만든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은 일찍 죽고 나는 어제도 미국 갔다 왔다. 걱정 안 해도 된다.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증거 된 이후에 끝이 오리라.

오늘부터 이 자리에 참석한 분들, 우리 중직자들, 특히 장로님들이 이 축복 속에 들어가게 되기를 바란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지금 이 시간도 응답의 시간이 되게 해주옵소서. 그것도 참 응답의 시간이 되게 해주옵소서. 가는 길에도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해주옵소서. 우리의 모든 삶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1) 중대원 연합 예배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2) 여성 산업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