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32)자살 예방 전문인 | 조회수 : 1145 |
성경본문 : 삼상16:23 | 설교일 : 2015-09-05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사무엘상 16:23)
23/ 하나님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들고 와서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령이 그에게서 떠나더라
♠ 교재 자료 ♠ |
▶OECD 국가 중 10년 연속 자살 1위
하루 44명, 33분 마다 1명 자살, 연 1만5천여 명 자살
(노인- 고독, 중년- 경제, 청소년- 미래)
1.성경에 자살 한 사람
1)삼상31:1-13
2)행1:18-19
2.자살하는 근본 이유
1)영적문제 (삼상16:23)
2)고통 (삼상31:1-13)
3)사탄의 속임수
3.무엇부터 해야 하는가?
1)교회 안의 치유시스템
2)본부의 치유시스템
3)현장 시스템
(1)인터넷, 모바일
(2)군, 병원 (정신병원 포함)
(3)상담 시스템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사실상 지금 우리 한 700명의 목사님들이 전도활동하고 있다.
눈에 안 보이게 그분들의 제자와 교인들이 움직이고 있다. 사실상 우리 선교사님들과 현장 제자들이 다 움직이고 있다. 거기다가 지금 렘넌트들이 또 움직이고 있다. 이것은 큰 전도운동이라고 보면 되겠다.
그렇게 되는 데는 소수 몇 명 때문이다. 말씀 따라 흐름을 타는 여러분들 때문이다. 만약에 여러분이 없으면 메시지도 할 필요 없고 또 메시지가 나오지 않으면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이유도 없는 것이다. 그 많은 사람들 가운데 메시지 흐름 타는 몇 명이 우리 안에 있다. 항상 목사님들도 말씀의 흐름과 응답을 타는 분들이 계신다. 이런 분들 때문에 이런 큰 복음운동이 일어났고 또 앞으로 일어날 것이다.
▶특히 오늘은 여러분이 한 번쯤 다 고민해본 자살에 대한 부분이다. 사실은 단어만 봐도 기분이 안 좋은 단어죠. 그래서 우리가 제일 좋은 길은 예방이라고 본다.
여러분 아시다시피 한 번쯤 다 들어봤을 것이다. 우리 마을에 굉장히 착실한 친구가 한 명 있었다. 집안도 수준이 괜찮았는데 난데없이 그 아들이 자살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다 충격 받았다. 다행스럽게 그거 때문에 그 집안이 교회에 나와서 복음 듣게 된 것은 참 다행이다. 또 멀리 우리하고 상관없는 사람도 자살했다는 얘기를 우리는 간혹 들어보지 않나. 또 가까이에 있던 사람이 이렇게 되면 굉장히 충격 된다. 그런데다가 정치인, 사업가, 연예인 이런 사람들이 자살하면 굉장히 영향이 간다. 그래서 많은 단체들이 나와서 자살을 막자는 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 감사하고 도움 되는 일이겠지만 그래도 자살자는 늘어가고 있다. 대책이 없다는 말이다. 아마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미 여기 기록에 나온 대로 우리나라가 자살 1위로 나왔다. 조금 부끄러운 일이다. 이것만이라도 2위하면 좋겠는데 1위가 되어서...
OECD국가 중에서 1위다. 혹시 영어 못 하는 할머니들을 위해서 설명을 잠깐 해보겠다. OECD가 무슨 말인가? Organization, 조직이라는 말이다. 무슨 조직인가? Economic, 경제. 그리고 C는 Cooperation, 협력이다. D는 Development, 발전. 그러니까 경제협력발전기구라는 말이다. 여기에 우리나라가 가입되어 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선진국으로 가는 나라들이다.
여기에서 자살 1위라는 것은 대단한 것이다. 그래서 지금 대책이 없다고 봐야 한다.
▶본론– 답(사탄-영적문제)
그런데 저와 여러분은 조용히 알아야 될 일이 있다. 굉장히 직접적으로 접근하지 말고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된다.
여기에 답이 무엇인가? 물론 복음인데 이래서 자살했다, 경제 때문에 했다는 등 여러 가지 얘기가 나온다. 어떤 청소년이 왕따 당하다가 자살했다거나 군대 갔는데 많은 구타를 당했더니 이 아이가 자살했다 그렇게 우리가 분석하고 알고 있다.
그런데 그게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해결이 안 된다.
왕따 당하면 자살하는가? 우리도 왕따 당한 적 있는데 말이다. 그렇지 않은가? 군대 가서 구타당하면 자살하는가? 아니 옛날에 우리는 안 맞으면 그게 이상한 날이었다. 가난하면 자살하는가? 그러면 노숙자는 다 자살했겠네? 그게 아니다.
이게 굉장히 사탄의 전략 중 하나다. 그래서 진짜 복음 아니면 해결 안 된다. 사탄 때문에 표시 안 나게 영적문제를 가지고 있다가 군대를 간 것이다. 그러니까 군대라는 곳은 순간순간 빨리 빨리 순발력 있게 눈치 봐야 하는데 그걸 못 따라가는 것이다. 그래서 여기에 완벽하게 눌리니까 못 견디는 것이다. 그러다 어느 날 캄캄해지고 내가 못 살겠다 싶어서 자살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상담 하는 사람들은 군대가 어찌했기에 그러느냐고, 물론 군대가 잘 해야 하지만 이런 부분(영적문제)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전혀 답이 없기 때문에 해결이 안 되는 것이다. 사탄의 아주 전략 중 하나가 자살이다. 그래서 자살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은 알아야 한다. 사탄의 완전 전략에 잡힌 사람 중 하나다. 그런데 사탄 때문에 자살하는 것은 아니다. 내게 영적문제가 와버린 것이다. 이 영적문제가 오니까 내가 견디지 못한 한계에 도달하니까 자살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면 나쁘게 말해버리면 지금까지 분석한 모든 자살 원인이 틀린 것이다. 물론 우리가 세상에서 말하는 여러 가지 학문적인 것이나 과학적인 얘기를 배제한다는 말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 때문에 자살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다.
이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하나의 눈에 보이는 이유인 것이다.
이유도 그냥 이유가 아닌 구실이다. 부모님이 너무 그래서 내가 자살했다? 그건 하나의 구실이다. 군대에 가서 너무 어려움 당해서 자살했다? 맞지만 구실이다. 돈이 없어서 내가 도저히 못 살겠어서 자살했다? 구실이지 진짜 이유는 아니다. 진짜 답은 여기에(사탄-영적문제) 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누구인가? 간단한 얘기가 된다.
▶그런데 제발 이 부분을 너무 표 나게 하지 말라.
어떤 우리 멤버들이 만든 전도지를 보니까 종이에다가 너무 그림을 벌겋게 사탄을 그려서, 어떤 사람은 보다가 놀라버린다. 이게(사탄) 살짝 들어와서 지금 사람을 죽이지 않는가? 그렇다면 우리도 살짝 들어온 놈을 살짝 잡아야지, 그렇지 않은가? 아니, 숨어 다니는 놈은 숨어서 잡아야 한다. 그렇죠? 지금은 각 지역에 불법 단속하는 기간이라고 뉴스가 나간다면 그건 무슨 말과 같으냐? 너희들을 안 잡을 테니까 알아서 적절히 하라는 말과 똑같다. 그렇지 않은가? 아니 마약단속 기간이라고 나온다. 그건 무슨 말과 같으냐? 너희 잡으러 갈 테니까 안 잡히려면 알아서 기어라 그 말이다.
진짜 잡으려면 살짝 가서 잡아야 한다. 그래야지, 우리 다락방 멤버들이 약간 실수하는 사람의 허점이 너무 이 부분을 확 드러낸다.
1.성경에 자살한 사람
▶성경에 자살한 사람을 두 명 정도 볼 수 있다.
1)삼상31:1-13
▶여러분 아시다시피 사울 왕이 자살한다.
2)행1:18-19
▶가룟 유다가 자살한다. 이런 기록들이 나온다.
▶그런데 본래 사울 왕은 사탄에 잡혀있었다. 전혀 표시가 안 났지만 가룟 유다도 잡혀있었다. 그래서 성경에 가룟 유다를 보고 제 길로 갔다고 했다. 사울 왕은 자살하기 전부터 계속 시달렸다. 이걸 알아야 된다. 그러니까 다윗이 와서 찬양할 때 악신이 떠나갔는데 그 애가 누군지도 모를 정도로 헷갈렸다. 나중에 다윗이 골리앗 목 잘라갔을 때 사울 왕이 네가 그때 찬양하던 아이가 아니냐고 물어야 할 것이 아닌가? 바로 앞에서 했는데 말이다. 그런데 얼마나 정신이 없었는지 네가 누구냐고 했다. 그게 영적문제 가진 사람들의 상태다. 막 정신이 없다. 그러다가 이 사람이 다윗이 골리앗 이기고 난 뒤에 확 뜨니까 그때 이 사람이 또 돈다. 그래서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삼상18:10에 보면 이때부터 사탄이 역사하기 시작한다. 이런 기록들이 성경에 있는데, 사울 왕이 그러다가 결국은 전쟁에 나가게 된다. 블레셋 군인이 쏜 화살에 맞았는데 이게 또 정신이 이상한 사람들이 기묘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 그러니까 굉장한 사고를 내고 죽는 사람도 있고 굉장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 않나.
미국 같은 데는 총이 있으니까 수십 명을 쏴죽이고는 자살한다. 자기 혼자 죽으려니 너무 억울해서 있는 대로 다 죽이고 죽는 것이다. 이게 무서운 것이다. 어떤 것은 반대로 또 조심해야 될 것이 거짓진술을 다 해놓고 죽어버린다. 그런데 우리는 죽으면서 저렇게 썼으니까 믿어주려고 하는데, 그걸 또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전에도 그런 일이 있었는데 누가 리스트 남기고 자살했는데 확인해보면 거의 가짜다. 물론 또 숨기는 것도 있겠죠.
이 사울 왕은 어떻게 속였느냐? 그냥 멋있게 죽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든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말을 한다. 내가 어떻게 블레셋 사람의 화살에 죽을 수가 있느냐? 이렇게 나왔다. 그건 대단한 얘기다. 죽어가면서 한 얘기다. 왕인 내가 어떻게 블레셋 사람이 쏜 화살에 죽을 수가 있겠느냐? 그러니까 칼을 뽑아서 졸병에게 자기를 찌르라고 준 것이다. 내가 화살에 맞아 죽는 것이 아니고 네가 찌르는 칼에 죽겠다고 찌르라고 했다. 그래도 이 밑에 놈이 감히 왕이니까 찌르지를 못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나? 그래서 결국 그걸 빼앗아서 자기가 스스로 찔러서 죽은 것이다. 그러니까 심각한 것이다. 우리가 겉으로는 멀쩡해도 이렇게 될 수가 있다. 목사도 하고 장로도 다 하는데 멀쩡하게 잡혀서 평생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물론 과학도 많이 발전된 것이 있겠죠, 그게 틀렸다는 말이 아니다. 그러나 진짜 것을 못 봤기 때문에 자살자가 계속 늘어나는 것이다.
2.자살하는 근본 이유
▶근본 이유가 무엇인가?
1)삼상16:23
▶여기에 나왔지만 사울 왕이 자살하기 전에 벌써 보라. 계속 시달리고 있었다.
2)고통
▶거기다가 굉장한 고통의 순간이 온 것이다. 고통이 왔다고 해서 자살하는 것은 아니다.
3)사탄
▶그러나 이런 상태에다가 고통이 오니까 사탄에게 딱 잡히는 것이다.
▶여러분,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3층에서 내다보면 아찔하다. 그런데 거기서 뛰어내린다. 저 태종대 절벽에 가보면 정상적인 사람은 아찔하다. 그런데 거기서 뛰어내린단 말이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여러분이 지금 알고 계시니까 중요한 전도의 이유라고 저는 본다.
3.무슨 준비를 해야 하는가?
▶그래서 우리가 무슨 준비를 조금 해야 되겠느냐? 이렇게 자꾸 늘어만 가고 해결이 안 되고 있는 상황이니까 무슨 준비를 해야 되느냐?
1)교회 내 치유시스템
▶이제부터 가능하면 여러분 교회 안에 약간 소문이 나도록 교회 안에다 치유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좋다. 그러면 이 사람들이 자살하기 전에 찾아간다. 너무 이런 단어는 쓰지 말고, 그래야 찾아간다. 어떤 면에서는 교회 안에다가 막 차려놓고 벌리는 것보다는, 진짜 자존심 있는 사람들은 그런 데에 안 간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니까 찾아올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있어야 하는데 교회 안에 그게 없다.
지금 부산에 보니까 호흡하면서 치유하는 이 부분을 제자 하나에게 맡겼더니 너무 많이 와서 정신이 없을 정도다. 그러니까 알고 다 찾아오는 것이다. 그런데 자살 하려는 사람들이 사탄에게 계속 시달리고 있었지 않나. 그런데 이 사람들이 이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있으면 가는 것이다.
2)본부 내 치유시스템
▶우리 본부에서도 이렇게 올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왜 시스템이라는 말을 썼느냐 하면 자살 예방하는 데이니 상담하러 오라고 하면, 똑똑한 연예인들은 거기에 안 온다. 차라리 자살을 하지 거기에 안 간다. 그게 무슨 말인가? 시스템이 없다는 말이다. 시스템이라는 말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 사람들이 가볼 수 있는 시스템이 없는 것이다. 우리 팀만은 참고해야 될 것이, 소리 내면 낼수록 아주 미친 사람 말고는 안 온다. 더 표가 나면 더 안 간다. 뭔가 내 인생 이야기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 한국사람 가운데 30% 내지 40%가 점쟁이를 찾아간다는 말을 이해해야 된다. 우리는 그 사람들을 욕하지만 실제 사람들은 그렇게까지 이야기할 시스템이 없지 않나. 교회 아무리 열심히 하고 커도 진짜 내 인생 얘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단 말이다. 여러분이 이 일을 시작한다고 하니까 하는 얘기인데 꼭 참고해야 한다. 어떤 면에서는 예를 들어서 저 같은 성격의 사람이라면, 물론 제가 성질이 좀 더러울 수 있다. 만약에 저 같은 사람이면 결혼 안 했으면 안 했지 결혼 상담호 안 간다. 저는 안 간다. 왜 가는가? 물론 제가 성질이 더러울 수도 있다. 그런데 꽤 저 같은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너무 확 티 나게 하면 진짜 자살할 사람들이 안 온다. 그래서 이런 것 저런 것을 배려하지 않고 전부 단체를 만들려고 하니까 오히려 자살자는 늘어난다. 그래서 이 ‘시스템’이라는 단어를 여러분만은 참고하라.
3)현장 내 치유시스템
▶그리고 더 좋은 것은 현장에서 내가 그런 내 인생 얘기를 할 수 있으면 더 좋다. 자연스럽게 있으면 더 좋다. 쉽게 말하면 여러분이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들어갔는데 내 인생 얘기할 게 있단 말이다. 이러면 더 좋다. 그런데 군대 안에, 병원 안에 가보면 그런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현장에서 조용하게 수준 있는 상담 시스템이 있다면 이 사람들이 갈 수 있단 말이다. 여러분도 조금 많이 연구해보시고 많이 기도해보시는 것이 좋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이렇게 할 때 속도를 못 따라간다.
영적문제 걸린 사람이 급증하고 있단 말이다.
그런데 교회는 너무 표시가 나니까 안 간다. 옛날부터 시달리고 있었는데 자기는 유명한 스타가 되었는데 그 사람이 자기를 드러내서 교회에 가서 내가 이런 사람이라고 얘기하지 않는단 말이다. 각 단체가 많은데 이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그 사람들이 안 가는 것이다. 그런데 점쟁이들은 현장 시스템을 갖고 있지 않나.
그러니까 기가 차게 이 사람들은 파고들고 있는데 자살자는 자꾸 급증하고 있다.
그래서 여러분이 한번 단체를 만들거든 이렇게 시작해보라.
♠결론
▶영적 상담을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
1)영적 상담(유튜브 프로그램)
▶이걸 한번 만들어보라. 유튜브 프로그램을 만들어라. 그것도 일부러 만들지 말고 진짜로 내가 자살하려고 하다가 내 인생을 돌이켜서 성공한 사람을 찾아서 영상을 내보내라. 이것은 자기를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쉽게 들어올 수 있지 않나. 훨씬 제가 보기로는 영향이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면에서 우리가 설교도 다락방에서는 메시지가 확실하지만 우리가 옛날에 우왕좌왕할 때 지나가다가 어떤 설교하는 것을 듣고 결정한단 말이다.
2)영적시스템(뉴에이지, 프리메이슨)
▶두 번째로는 여러분이 조금 영적상담할 수 있는 치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여러분이 꼭 하시려면 말이다. 가장 쉽게 어떻게 만드는가? 뉴에이지, 프리메이슨이 하는 것을 한번 보라. 이 사람들이 뭘 하는가? 미리 찾아간다. 이 사람들은 유명 연예인들이 영적문제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찾아가서, 더 영적문제에 들리게 만들어버리는 줄 모르고 미리 찾아간다. 사실은 제가 어떤 골프선수에게 이야기를 들었는데 타이거 우즈가 무너지기 전에 무슨 기 운동 해준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골프 선수가 이야기해줬는데 깜짝 놀랄 사실은 미국에 유명한 골프선수들이 거의 그걸 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그 배경이 이 사람들(뉴에이지, 프리메이슨)이다. 우리는 이런 시스템이 없지 않나. 그저 우리는 수준이 그냥 우선에 먹고 사는 게 바빠서 이럴 시스템이 없다. 이제는 여러분이 이걸 한다고 하니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예를 든다면 죽은 스티브 잡스 같은 사람도 이 사람들에게 잡혀있었다. 그러면 자살 얘기를 하지 말고 유명한 사람에게 좀 유명한 괜찮은 이걸(답) 가진 사람이 편지도 보낸다든지, 자꾸 이렇게 중요한 메시지를 보내면 이 사람들이 열기 시작한다. 열어야 일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교회 내에서 누가 진솔한 가슴 있는 얘기를 연예인들에게 보낼만한 수준 있는 글을 쓰는 사람이 없단 말이다. 그래서 그걸 보내면 그 사람들이 마음 문을 열 것이다. 말하자면 시스템 없이는 절대로 여기에 안 온다는 것이다. 그래놓고 자살 상담을 하는데, 예방은 가능하다. 자꾸 강의를 하면, 예방이라기보다는 교육하는 것이죠. 그러나 실제 이 치료가 안 되는 것이다.
3)영적 치유(교회화)
▶그리고 결국은 이 사람들이 제대로 뿌리내리려고 하면, 영적 치유가 되려고 하면 개교회화 되어야 하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교회화 되어져야 한다. 그 어떤 방법도 교회화 안 되어지면 나중에 또 흔들린다. 내 교회화가 아니다. 교회화가 되어야 한다. 내 교회화가 되면 그 교회에서 시험 들면 더 큰 문제가 온다. 그러니까 교회화가 되어야 한다.
▶꼭 좀 참고하시고, 물론 많은 자살예방 운동하는 사람들이 제 메시지를 들으면서 이해 못하겠다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다. 복음 없는 사람들은 이해 못할 것이다. 그러나 자살 문제를 해결은커녕 더 어려워질 것은 확실하다. 그래서 작은 힘이지만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셨을 것이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에게 꼭 필요한 일이 시작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이전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31)24 올인 | |
다음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32)25 나라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