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31)24 올인 조회수 : 1041  
  성경본문 : 행2:42 설교일 : 2015-08-29  
  설교자 : 류광수 목사 MP3 다운받기  

성경말씀 (사도행전 2:42)

42/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교재 자료

1. 3000 제자 일어난 배경

1)감람산 언약 (1:1-8,14)

2)마가다락방에서 가진 변화 (2:1-13)

3)증인의 증거 (2:41-47)

2. 24 올인

1)말씀의 흐름을 타라 (2:42)

2)응답의 흐름을 타라 (2:42)

3)복음과 전도의 흐름을 타라 (2:42)

4)응답(기도)의 흐름을 타라 (2:42)

3.올인의 결과

1)2:43-45

2)2:46-47

3)3:1-12

(The end)

녹취 자료

서론- 24

오늘은 여러분들이 중요한 24시라는 말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가 뭐 24시간 밥을 먹는가? 24시간 기도하는가? 24시라고 할 때 일을 24시 하는가? 그 말이 아니다. 내가 어디에 올인할 것이냐다. 이거 발견한 것을 보고 24라고 한다.

사실은 제가 옛날에는 이 부분을 발견하기 전에는 응답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응답이 안 오니까 여러 가지가 생겨나지 않나. 나도 모르는 사이에 불신앙도 생기고 불신자처럼 되는 것이다.

그런데 어느 날 제가 이걸 발견한 것이다. 지금 바깥에는 너무 어려운 상황이구나. 그보다 더 큰 문제는 교회구나. 성도님들이 전혀 힘을 못 쓰고 있구나. 그리고 목사님들이 어렵구나. 이 부분에 내가 올인해야 되겠다. 심부름을 해야 되겠다! 그렇게 생각한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때부터 살살 눈이 열리고 응답이 오기 시작한 것이다.

여러분이 분명히 살아있는 사람이요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오늘 작고 크든 이걸 발견해야 된다.

내가 지금 뭐에 올인할 것이냐?

물론 우리는 지금 전도에 올인한다. 그런데 이게 꼭 발견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이걸 발견해야 우리가 본론으로 들어가게 된다. 여러분이 한번 자세히 보라.

1)애굽(피라미드) 요셉, 모세

영적문제가 여기서부터 시작이되고, 영적문제가 이것 때문에 왔단 말이다. 그걸 본 것이다. 애굽을 본 것이다. 그러면 애굽도 망하고 세계도 망하고 다 망한다. 이 영적인 전염병들이 전 세계로 퍼지기 때문에 여기에 답을 가지고 기도한 사람이 요셉과 모세다. 요셉을 한번 보라. 여기에 올인한 것이다. 이게 24. 세계복음화의 해와 달과 별이 절을 하는 꿈을 꿨고 애굽으로 가게 되었다. 이때부터는 이 일이 생기나 저 일이 생기나 전부 응답으로 연결이 되는 것이다.
이걸 발견하지 못하고 그 현장에 있은 사람이 모세다. 이 응답의 현장에 있으면서 발견을 못 했다. 이걸 발견하는 날로부터 달라졌다. 그게 모세다.
여러분이 전도자로서의 24 올인은 다른 얘기다. 물론 누구든지 다 올인은 하고 있죠. 누구든지 24 다 하고 있다. 옛날에 우리 교회에 어느 부인이 돈만 생기면 없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집에서도 몇 백만 원, 몇 천만 원씩 없어진다. 한 번은 남편이 사업을 하니까 돈이 왔다 갔다 하지 않나. 그래서 한 500만 원을 집에 놨는데 없어진 것이다. 그래서 부인에게 물었더니 친정집에 급한 일이 있어서 그랬다고 미안하다더라. 그래서 다른 핑계로 처갓집에 전화를 했는데 분명히 돈을 500만 원 가져갔으면 고맙다고 얘기할 텐데 인사를 안 하더라는 것이다. 그래서 집에 무슨 일이 있었느냐고 물었더니 없다는 것이다. 아무 일이 없습니까? 없다. 그러니 이상하지 않나. 부인이 거짓말을 한 것이다. 그래서 막 싸움을 하게 되고 따지게 되었다. 이 남자는 사업하는 괜찮은 사람인데 부인이 자꾸 돈을 없애니까 이상하지 않나. 나중에 이유를 알았다. 멀쩡한 여집사가 노름을 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남자 집사님이 얼마나 충격이 되어가지고, 왜 노름을 하느냐며 못 하게 한 것이다. 그러면 석 달 동안만 시골 처갓집에 가있어라. 노름꾼들 만나지 마라 한 것이다. 그래서 본인도 알겠다고 하고 친정집에서 석 달을 휴양도 하고 기도도 하고 그런 것이다. 그런데 그 사이에 시골에 있는 노름꾼을 또 만났다. 그때 내가 깨달았다. 그걸 보고 24 올인이라고 한다. 그래서 24 되면 안 될 게 없다. 다 보인다. 그런데 문제는 어디에 24 하느냐가 문제다. 여러분은 지금 이 시대에 여기 모인 이유가 시간이 많아 모인 게 아니다. 우리는 지금 모여서 전도운동을 계속 해야 된다. 그래서 우리가 그 축복으로 개혁교단도 만났고 그 축복으로 한기총도 만났고 많은 것이 일어나고 있지 않나. 이 시대에 최고의 과제인 전도자의 24 올인을 알려면 이걸 봐야 된다 그 말이다.

2)블레셋 선교(다곤)- 사무엘, 다윗

어째서 사무엘이 하는 말이 땅에 떨어지지 않았느냐? 어째서 하나님은 다윗에게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는 많은 비밀들을 주셨는가? 블레셋 선교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니까 여기에 올인한 것이다. 그러니까 다른 응답들은 다 따라오는 것이다.
오늘 여러분이 이런 중요한 것을 참고하고 눈을 뜨셔야 된다. 이것은 특징이 발견만 하면 응답은 하나님이 하신다. 특징이, 모세에게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으로...

3)앗수르, 아람 (바알, 아스다롯)- 엘리야, 엘리사

하나님께서 여러분 아시다시피 어떻게 해서 엘리야와 엘리사를 쓰셨는가? 앗수르와 아람이다. 전부 특징이 블레셋은 다곤신이고 앗수르와 아람은 바알과 아스다롯이다. 엄청난 것을 발견한 것이다. 이 애굽은 각종 우상이 있지만 피라미드 만드는 것이 굉장히 큰 우상이었다. 여기에 이스라엘 민족이 쓰임 받는 다는 것은 우스운 일이죠.
하나님이 엘리야와 엘리사를 축복하실 수밖에 없는 중요한 발견을 한 것이다.

4)바벨론(느보)- 이사야, 에스더, 다니엘

하나님이 누구를 쓰셨는가? 바벨론이 느보신상을 만들어놓고 전 세계를 어지럽게 하는데 거기에 대한 답을 찾은 게 이사야요, 에스더요, 다니엘이다.

5)로마- 제우스

여러분이 24라는 것을 보기만 하면 역사가 일어난다.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지금도 똑같다. 이런 우상을 만들어 전 세계를 물들어가기 때문에 이거 막는 데에 올인하는 자를 하나님은 부르시고 계신다.

깜짝 놀랄 것이다. 여러분이 언약을 붙잡기만 했는데 하나님은 역사하신다.

우리 정은주 목사님이 제게 무슨 자료를 보냈는데 보니까 세계의 예언가들이 한국을 예언한 내용이더라. 공통적으로 똑같이 예언했다. 한국은 대단한 나라다. 앞으로 큰 영적인 축복이 임하는 나라다. 하여튼 내가 볼 때는 잘 본 것 같다. 세계적인 예언가들이 쭉 예언한 것이 나오는데 쉽게 말하면 한국은 앞으로 대단한 나라가 될 거라는 결론이다.

얼마 전에 사석에서 잠깐 조00 목사님과 식사를 했는데 조00 목사님이 이런 이야기를 하시더라. 우리 한국교회는 희망이 없다고 할 줄 알았는데, 한국교회는 희망이 있습니다 하더라. 역시 대단한 분이다. 한국교회는 희망이 없다고 말할 줄 알았는데 한국교회는 희망이 있다고 말했다. 왜냐고 물으니까 표시 안 나게 복음 전하는 전도자들이 있다는 것이다. 그렇구나... 의인 10명만 있어도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지 않겠다고 하시지 않았다.

본론- 말세

그러면 지금 말세 시대에 초대교회가 어디에 어떻게 올인했느냐?

24 올인의 시작, 24 올인의 방법, 24 올인의 결과를 갖고 있어야 된다. 여러분이 인생은 한 번 사는 인생이기 때문에 오늘 나의 24 올인을 제대로 발견하는 날로부터 역사는 시작된다.

1. 24 올인의 시작

24 올인의 시작이 뭐였는가? 답은 간단하다.

1)감람산 언약

주께서 감람산에서 주신 언약을 확실하게 붙잡고 올인해라. 그리스도 모든 문제 해결자. 거기에 올인해라. 아니 개척을 했는데 돈이 없어요? 상관없다. 아니 교회를 개척해서 갔는데 12평짜리 교회였다. 상관없었다. 내가 써야 될 강단은 영도 전체다. 한국 전체다. 그렇지 않은가? 세계 전체다. 왜냐? 그리스도께서 모든 문제 끝냈다고 말씀하셨다. 이거부터 잡아야 된다. 그리고 우리 많은 교역자들을 보면 그렇지 않은가? 어렵다보니까 자꾸 몸부림치게 된다. 그러나 그럴 필요도 없다. 저는 옛날에 부교역자 때 어려웠는데 혹시 돈 많은 교인들, 헌금 많이 하는 교인들을 만나면 일부러 피했다. 왜냐? 전도사인 내가 도움 받을 것 같은 그런 상황이 되니까 내가 일부러 피했다. 왜냐? 우리는 감람산 언약을 확실히 잡아야 된다. 역사 시작 된다. 그러면 내가 가난하게 되었느냐? 아니다. 그러면 내가 어렵게 생활했느냐? 아니다. 지금도 그런데, 조은택 목사가 나보고 저 사람은 엄청 돈 많은 사람인데 류 목사가 한 번만 만나라고 해서 내가 지금까지 안 만났다. 왜냐하면 그러면 돈 많다고 해서 내가 만나러 간 것이 되지 않나. 저는 그렇게 못 한다. 그렇죠? 복음은 그렇게 가치 없는 것이 아니다. 그 사람이 하려면 교회에 헌금하면 된다. 그렇죠? 여러분이 이리저리 쓸데없이 돈 쓰지 말고 교회에 헌금하라. 돈 있는 사람들 졸졸 따라다니는 그게 옳은 목사인가? 그건 아니다. 그렇죠? 교회에 헌금하시라. 쓸데없는 데에 하지 마시고.
언약 확실히 붙잡아야 된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는다고 했으면 그 언약을 붙잡으면 된다.

2)마가다락방- 성취

이 약속은 마가다락방에서 그대로 성취되었다. 맞지 않나?

3)3000제자

그대로 성취되어진다. 뭔가? 3000제자가 일어났다.

이게 24 올인의 시작이다. 꼭 숫자가 3000이라야 되느냐? 그 말은 아니다. 지역을 살렸다 그 말이다. 그렇죠? 현장을 살렸다 그 말이다. 교회를 살렸다는 말이다. 여기에 24 올인해 버리는 것이다. 딱 붙잡으시라. 이게 시작이다. 놓치지 마라.

2. 24 올인의 방법(2:42)

24 올인의 방법, 2:42이다.

1)말씀의 흐름

말씀의 흐름을 타라. 말씀은 분명히 흐름이 있다. 그렇죠? 사도의 가르침을 따라...

2)응답의 흐름

교제하며. 응답의 흐름을 타라.

3)복음(전도) 흐름

그리고 떡을 떼며 기도하기에 전혀 힘쓰니라. 떡을 뗀다는 것이 무엇인가? 복음과 전도의 흐름을 타라.

4)기도의 흐름

그리고 오로지 기도에 힘쓰니라. 기도의 중요한 흐름을 따라가면 24 올인의 방법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이건 여러분이 항상 하셔야 된다.

3. 24 올인의 결과

그러면 우리가 올인했는데 거기에 대한 결과가 나온다.

1)2:43-45, 경제 축복

하나님이 가장 먼저 교회에 경제의 축복을 내리기 시작한다. 오늘 이 언약 잡은 여러분들에게, 여러분 교회에 세계복음화할 경제가 넘쳐나길 주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확실하다. 이 걱정은 할 필요 없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기도하길 원하신다. 하면 역사하신다. 그 가난한 마가다락방 교회에 경제를 쏟아 부으셨다. 나는 우리 성도님들, 우리 개혁교단, 전도하는 다락방 멤버들에게 부탁하고 싶다. 교회가 목사가 애타게 많이 강조해서 헌금한다면 그건 헌금이 아니라 기부금이다. 하나님은 기부금은 받지 않으신다. 헌금을 받으신다. 깨달아야 된다. 사실은 저 뒤에다가 통 놔두고 헌금하는데도 차고 넘쳐야 되는 것이 헌금이다. 우리가 많은 강조를 했더니 봉사한다? 아니다. 복음 있으면 생명 걸고 헌신할 수 있다. 오늘 여러분이 생각 바꾸셔야 된다. 여러분이 생활하는 중에 돈 쓰는 가운데 교회에 가서 헌금하는 것을 가장 소중하게 봐야 된다. 아시겠는가? 저는 그렇다. 그래서 저는 교회에 갈 때마다, 내 차나 모든 곳에 헌금봉투를 가득 쌓아놓는다. 왜냐? 헌금을 잘 해야 된다. 예원교회는 와보면 헌금하기 좋도록 해놓았다. 봉투가 많다. 미국 교회 부흥 안 되는 교회에 가보면 내가 헌금 좀 하려고 봉투를 찾으면 봉투가 없다. 특히 나는 목사님 방에 있는데 목사님이 헌금을 안 하는지 봉투가 없더라. 미안하지만 목사님 서랍을 열어서 봉투를 찾았다. 그것도 헌 봉투 겨우 찾아서 넣었다. 여러분이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 받는 이 올인의 축복을 찾아내야 된다.
지금 한국교회, 세계교회 다 헌금보자기 안 돌리면 헌금 반도 안 나온다. 그게 무슨 헌금인가? 우리는 이때까지 하나님을 도와줬기 때문에 이 축복을 못 받는다. 그렇죠? 하나님을 도와주거나 하나님께 기부금을 내면 축복 못 받는데 하나님께 헌금하셔야 된다. 그렇죠? 정말 깨달아야 된다. 하나님이 초대교회의 헌금을 받으시고 세계를 살리는 일이 벌어졌다.

2)2:46-47, 강단 말씀이 현장에서 성취

드디어 뭔가? 날마다 성전에서 날마다 집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현장으로, 강단 말씀이 현장으로... 이게 24 깨달으면 이렇게 된다. 여러분이 24를 깨달아버리면 강단 말씀이 현장에 성취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3)3:1-12

성전 미문에 앉은 자. 굉장한 얘기다. 나면서 앉은뱅이 된 자. 아무도 고쳐줄 수 없는 자. 동전이 필요한 자. 그렇죠?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어라! 더 중요한 것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준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를 보라고 말했다. 베드로와 요한이 앉은뱅이보고 우리를 보라고 말했다. 그 앞에 보면 더 중요한 말이 있다. 베드로가 요한으로 더불어 그 앉은뱅이를 주목하여 바라보았다고 했다. 정확하게 본 것이다. 은과 금은 내게 없다. 진짜 동전 하나가 없겠는가? 뒷말이 중요하다. 내게 있는 것 네게 준다.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어라. 이게 엄청난 도전이다. 쉽게 말하면 이게 지금 유대종교를 박살내는 것이다. 모든 우상을 박살내는 것이다. 이런 문이 계속 열리기 시작한다.

우리 렘넌트들이 착실하게 집회 참석하는 렘넌트들이 있다.

이런 말씀 타는 렘넌트들은 앞으로 승리한다.

그러니까 이걸 찾으라. 내가 뭐에 올인할 것인가? 지금은 여러분이 빨리 응답 받으려고 하지 말고, 내가 평생에 뭐에 올인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찾을 수 있느냐? 이렇게(본론 1) 시작하면 된다. 지금부터. 그러면 방법은 이렇게(본론 2) 하면 된다. 그리고 결과는 확실하게 나오기 때문에 이걸 기대하면서 여러분 목표로 삼으면 된다.

4.결론

결론 맺겠다. 이걸 봐버리면 하나님의 행복을 항상 누리게 된다. 이걸 봐버리면 하나님의 응답, 축복을 항상 누리게 된다. 이걸 봐버리게 되면 하나님의 능력, 치유를 항상 누리게 된다.

1)행복(정시기도)

이걸 봐버리면 하나님의 행복을 항상 누리게 되는데 그걸 보고 정시기도라고 한다.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제 구 시 기도시간에... 이렇게 연결된다. 여러분이 정시기도 때는 굉장히 행복한 꿈을 꾸라.

2)축복(무시기도)

하나님의 응답, 축복을 항상 누리는 것을 보고 무시기도라고 한다. 여러분이 24 기도 축복을 알면 기도를 아는 것이다.

3)능력, 치유(깊은 기도)

세계 정복할 우리 렘넌트들은 깊은 기도를 찾아내라. 우리 김00 선수가 아까 인사 왔는데 세계적인 축구선수가 되겠죠? 지금 뽑혀간다고 한다. 우리 한국에서 16세 소년인데 지금 레알 마드리드로 뽑혀간다. 그래서 아까 인사하러 왔기에 그랬다. 깊은 기도를 배워라.

아침마다 해보면 답 나온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분필을 가지고 한번 던져 봐가지고는 잘 모른다. 그렇죠? 이 분필을 수천수만 번을 던지면 뭐가 나온다.

그냥 여러분이 아침에 조용한 시간, 편안한 시간, 능력의 시간으로 만들면 처음에는 그냥 그런가 싶다. 그러나 굉장한 것이 나오게 된다. 우리 렘넌트는 꼭 그렇게 되어야 된다. 그래서 세계 정복해라. 이것이 24.

다음 주에는 25시에 대해서 한번 연구해보겠다. 오늘 여러분에게 진짜 중요한 축복이 시작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눈을 여사 하나님의 24를 보게 해주옵소서. 내가 참으로 올인해야 될 현장을 보게 해주옵소서. 그래서 정말로 세상 살리고 초대교회에 일어났던 역사를 보는 응답을 보게 해주옵소서. 성전 미문에 앉은뱅이를 일으키듯이 사람이 할 수 없는 능력을 하나님의 능력으로 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31)중대원의 사명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32)자살 예방 전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