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사도행전 1:1-14)
0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0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0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0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0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06/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0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0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09/ 이 말씀을 마치시고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12/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워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13/ 들어가 그들이 유하는 다락방으로 올라가니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안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 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가 다 거기 있어
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서론- 천명(5가지-답)
▶지난번 산업인대회에서 많은 은혜를 받았다.
이미 우리는 천명이 뭔지 알고 있다. 지구상에 있는 굉장한 문제 5가지, 여기에 대한 답을 우리는 알고 있다.
1)천명- 체험– 생각 감옥
▶여기서 내가 무엇할 것이냐를 체험하게 되면 굉장한 응답이 일어나게 된다. 하나님이 주신 천명은 알고 있는데 여기서 내가 어떤 은혜를 붙잡고 하나님의 명령을 받을 것이냐 이 부분이 중요하다. ▶여기의 키(key)는 무엇인가? 물론 우리의 각인, 뿌리내린 것, 체질화된 것이다. 그런데 그 말을 다 알아듣는다. 각인된 것, 뿌리, 체질을 알아듣는데 실제로 응답 못 받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가? 거의 우리가 생각이라고 하는 감옥에 갇혀있다. 그래서 이것만 바꿔도 굉장한 역사가 일어난다. 아니 우리는 안 그런데요? 그러나 저는 늘 사람 만날 때마다 느낀다. 아, 이 생각이라는 감옥에 갇혀있구나. 그걸 뽑아내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 여러분 산업인들이 조금만 이 부분을 생각해버리면 여러분 교회에 많은 응답들이 일어난다. 일단 제가 볼 때는 저분 참 잘 믿는 분이라고 생각하는 분의 목사에 대한 생각을 보니까 완전히 50년대의 목사에 대한 사상, 생각을 갖고 있더라. 미국을 갔더니 곳곳에 한국사람들이 모인 곳이 있는데 6.25때의 간판을 갖다 붙여놓았다. 그 수준으로 그분들이 세계복음화를 하려고 하는데 사실은 불가능하죠. 저와 여러분은 모르고 있다. 생각이라고 하는 감옥에 갇혀있다. 이 눈을 빨리 떠야 된다. 그러면 감옥에 갇혀있는데 나갈 수가 있는가? 각인된 것, 뿌리, 체질, 말이 쉽지 그 말을 알아듣는 것은 누구나 알아듣는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에 갇혀있단 말이다. 그러면 그냥 막 풀어헤치라는 말은 아니다. 그런데 생각에 딱 갇혀있다. 물론 목회자나 중직자나 이런 분들이 함부로 해서는 안 되지만 너무 엉뚱하면 안 된다. 이게(생각감옥) 눈에 안 보이는가? 이게 보여야 된다.
▶저는 제일 먼저 생각부터 바꿨다. 오래 된 교회에서 오래 믿은 장로 몇 명을 세운다. 실력 있고 잘 뛸 때가 아닌 다 늙어서 허리 구부러지면 권사 세운다. 우리는 완전히 이 생각에 갇혀있다. 그리고 우리가 말하는 것은 그저 주일날 예배드리는 것을 다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평일이 더 중요하다. 그렇죠? 주일날이 중요하면 엿새는 더 중요하다. 일요일을 주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일요일은 일요일이고 주일은 7일이 다 주일이다. 그렇죠? 월요일도 주님의 날, 화요일도 주님의 날, 토요일도 주님의 날, 일요일도 주님의 날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면 일요일이 주일이면 다른 날은 뭔가?
거의 다가 이 생각감옥에 갇혀있다. 미국 가서 주보를 보면 완전히 한국냄새가 난다. 그것도 개발된 것 말고 우리 어릴 때 6.25전쟁 나자마자 있었던 주보 같은 그런 스타일이다.
저와 여러분의 생각이 얼마나 갇혀있다는 것을 우리는 모르고 있다. 그래서 여러분 산업인들이 눈을 열고 하나님의 응답을 봐야 된다.
2)천명- 적용– 흐름, 시스템, 문화
▶그때부터 이제는 이 천명이 여러분 산업에 적용이 된다. 이때 반드시 승리한다. 여기에 키는 뭔가? 이때부터 흐름을 바꾸게 된다. 이때부터 시스템을 바꾸게 된다. 이때부터 문화를 바꾸게 된다. 그 뒤에 오는 응답은 뻔하기 때문에 이것만 잘 이해하면 된다.
3)천명- 전달– 못 보는 것, 못 하는 것, 못 가는 곳
▶이 천명이 전달될 때 완성이 된다. 그렇죠? 전달될 때 완성되니까 이 전달의 키는 뭔가? 정말로 여러분이 기도하게 되고 정말로 은혜 속에 있으면 다른 사람이 못 보는 것이 보인다. 기도제목이 중요한 게 아니라 여러분이 하나님과 함께 누리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다른 사람이 못 하는 것을 하게 되고 못 가는 곳을 가게 된다.
▶이건 항상 누려야 되는 아주 중요한 키(key)다. 이러면 응답 받을 수밖에 없다. 우리가 생각이 갇혀서 감옥에 있는데 그 다음 것은 볼 수가 없죠. 그러면 여러분이 30명이라고 하는 이런 생각에 가둬놓으면 여러분의 교회는 100명을 할 수가 없다. 벌써 장로님들의 생각이 이렇게밖에 안 되면 많은 일에 시험들고 큰 것을 볼 수가 없다. 이런 부분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여기에 답을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었다. 행1:14.
이 사람들이 가장 먼저 체험한 것이 무엇인가? 우리가 가장 먼저 체험해야 될 언약이 뭐냐는 것이 여기서 나온다.
1.방법
▶자, 어떻게 해야 되는가?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답을 정말 얻어버리면 세 가지가 나온다.
1)오직(행1:1)
2)유일성(행1:3)
3)재창조(행1:8)
오직이다. 그리고 유일성이다. 여러분에게 그때부터는 재창조의 응답이 온다. 모든 산업인이 받아야 될 축복이다. 여러분이 이 눈을(서론) 떠버리면 반드시 오는 축복이다.
2.집중
▶어디에 집중을 했는가? 여러분이 지금부터 해야 될 천명에 대한 체험인데 어디에 집중인가?
1)행1:14
▶오로지 기도에 힘쓰니라.
2)행2:1-47
▶어디에 집중했는가? 하나님의 능력 체험하는 굉장히 중요한 이 부분에, 마가다락방이죠. 여기에 집중한 것이다.
3)행11:19-30
▶스데반의 환난이 일어났는데 상관이 없다. 이 눈을(서론) 떴기 때문에 세계복음화에 대한 집중이다.
4)행12:1-25
▶위기와도 괜찮다. 여러분이 기도하는 중에 엄청난 능력의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이 헤롯을 불러가는 역사가 일어났다.
5)롬16:1-23
▶여러분이 집중해야 될 축복은 이것이다.
▶산업인들은 아무 걱정하지 말고 이 축복에 집중해라. 여러분이 진짜로 갇힌 생각을 열어버리면 1번이 보인다. 그래서 이 눈을 떠버리면 어떻게 되느냐? 사람들이 전부 갇혀있는 것이 보인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면 갇혀있는 그것을 열어주는 것이 상담이고 포럼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많은 축복이 예비되어 있기 때문에 그때부터 1번이 보인단 말이다.
여러분을 통해서 진짜 응답이 일어나는, 다른 것은 전혀 바라보지 말고 이걸 집중하시기 바란다.
3.누림
▶드디어 천명무패가 나온다. 이것이 누림이다. 누림은 중요한 부분이다. 아주 중요하다. 뭘 누리는가?
1)롬16:25
▶영세 전에 감추어두었다가. 이걸 보게 된다.
2)롬16:26
▶이제 나타나신 바가 되었다.
3)롬16:27
▶세세무궁토록 하나님께 영광이 있을지어다.
▶이걸 누리는 것이다.
▶자, 세계를 정복해야 될 응답 받을 여러분의 방법은 뭐냐? 오직 그리스도, 유일한 하나님의 나라, 재창조 이루는 행1:8의 세계복음화다. 이렇게 볼 수 있다. 얼마나 중요한가?
그런데 이 눈(서론)이 항상 열려야 된다. 그렇죠? 보통 나이가 50세 넘어버리면 자기 생각과 안 맞으면 머리를 열지 못한다. 여기서 엄청난 것을 놓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여러분이 생각하는 이상의 것을 준비해놓으셨기 때문이다. 그리고 뭐에 집중해야 되느냐?(2번) 무엇을 누려야 되느냐?(3번) 이것이다. 꼭 여러분들이 이 능력이라야 중부지역을 살릴 수 있고 저 변두리도 살릴 수 있다.
4.결론
▶R.M, 홀리메이슨, 비밀결사대 – 5가지 이해(소통)
여러분이 지금부터 받아야 될 축복들이 렘넌트 미니스트리(R.M)다. 그리고 홀리메이슨이다. 그렇죠? 여러분은 이제는 많은 전도운동을 뒤에서 해야 될 비밀결사대다.
그래서 지금부터 5가지를 이해해야 된다.
1)교회와 목회자
▶첫째 뭐냐? 교회와 목회자다. 이 부분에 대한 이해라는 말은 소통이다. 여러분이 가장 중요한 교회와 목회자와의 소통이다.
2)렘넌트
▶두 번째, 여러분들은 렘넌트와의 소통이다.
3)중직자
▶많은 산업인과 중직자와의 소통이 꼭 이루어져야 된다.
4)현장
▶여러분이 이제는 현장을 제대로 보는 현장과의 소통이다.
5)인재
▶여러분들이 이제는 사업도 살려야 되니까 정말로 인재와의 소통이다.
▶이 다섯 가지가 다 이루어지는 것이 행1:14의 사람들이었다. 그렇죠? 이 사람들이 그냥 보여도 그냥 사람들이 아니다. 베드로의 설교를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었다. 그리고 지금 15나라에서 와있는 산업인 중직자를 보는 굉장한 현장이다. 이 사람들은 거의 현장 사람이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지금 각 나라에서 그때 당시에 흩어져 있었다는 것은 아주 인재들이다. 그러면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 렘넌트다. 여기에 대한 소통이다.
▶여러분이 오늘 마지막으로 생각을 바꾸고 나가시기 바란다. 왜냐? 이 생각감옥에 갇혀있으면 안 된다. 중부지역에서도 할 수 있다. 중부지역이기 때문에 할 수 있다! 그렇죠? 그게 하나님의 계획이다. 저는 부산에서 시작할 때 옛날에는 부산에는 힘들다고 생각했다. 그러니까 계속 힘들고 응답이 안 오더라. 내가 그 다음에 깨달은 게 뭐냐? 하나님의 능력으로 할 수 있다. 그러니까 조금 낫더라. 그러나 그래가지고는 응답이 안 온다. 부산이기 때문에 된다! 왜냐?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경적인 방법으로, 아주 영적 사실로... 왜냐? 다른 것으로 안 된다. 서울에는 워낙 많이 모였기 때문에 가짜도 당분간 된다. 그러나 부산에는 가짜로 하면 절대로 안 된다. 그걸 깨달았다. 그러니까 결론이 뭐가 나오느냐? 아, 부산이기 때문에 된다! 저는 그 언약을 깨달았다. 여러분이 가장 어려운 때 어려워도 된다가 아니다. 어렵기 때문에 되는 것이다! 이 생각을 말로만 말고 실제로 바꿔버려야 된다. 그때부터 체험이 온다.
▶그래서 사실은 오늘 중부지역에 왔는데 중부권에서 성경적인 방법과 하나님의 역사 아니고는 안 된다. 다른 것으로 하는 그 사람이 틀린 것이지, 다른 것으로 해서는 되지 않는다. 제가 옛날에 서울역에 내렸는데 앞에 보니까 새벽에 국밥을 팔더라. 김이 막 나는 국밥을 먹고 싶어서 들어갔는데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국밥 중에는 제일 맛없는 국밥이었다. 왜냐하면 국물하고 물하고 뭐라 할까, 전혀 음식이 되지 않았다. 나오기는 빨리 나온다. 그런데 놀란 사실은 사람이 엄청 많더라. 그래서 내가 한 그릇 겨우 먹고 갔다. 그때 내가 느꼈다. 아, 이게 서울이기 때문에 이렇구나. 부산에서 이런 국밥을 끓이면 일주일 안에 문 닫아야 된다. 서울에는 가짜들도 잠시 되는구나. 그걸 내가 느꼈다. 그런데 부산에서는 가짜로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내가 성경으로 들어간 것이다.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으셔서 여러분 지역과 교회 살리는 주역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모든 산업인들 위에, 중직자들 위에, 전 세계에 흩어진 우리 중직자들과 렘넌트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