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8)감람산의 사람들 조회수 : 1019  
  성경본문 : (행1:3) 설교일 : 2015-05-17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사도행전 1:3)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 교재 자료 ♠


예루살렘 앞 산(왕상11:7), 성읍 동편 산(겔11:23), 감람원(눅19:29),
요단계곡, 사해, 유대광야, 예루살렘성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올리브 나무가 가장 많이 나는 곳

1.다윗과 관계있는 산
1)압살롬의 난을 피하여 간 곳 (삼하15:30, 삼상21:1,9,19)
2)솔로몬이 우상지대로 만든 산

2.예수께서 많은 언약을 주신 산
1)나귀를 타고 오실 때 (눅19:28-29)
2)예수님이 평소 내려다보며 울기도 하신 산 (눅19:41)
3)부활하셔서 영원한 미션을 얻은 산 (행1:3)

3.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산
1)슥14:4-5
2)예수님이 승천하신 곳 (행1:11-12)
3)종말 지혜를 가르치신 곳 (마24:3-51)
4)예수님의 기도처 (눅22:39-46)
5)부활의 소망, 나라의 소망, 재림의 소망 (눅24:50-53)



인터넷총국 (홈페이지 http://www.jcking.net)
후원: (국민은행) 682401-01-338981 차동호(인터넷총국)
분류
전도학-2015
제목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18)-
바울의 집중 전도
성경
디모데후서 2:1-7
일시/장소
2015년 5월 16일, 수원 SINTEX
강사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성경말씀(디모데후서 2:1-7)
1/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2/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3/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4/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5/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승리자의 관을 얻지 못할 것이며
6/ 수고하는 농부가 곡식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하니라
7/ 내가 말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 교재 자료 ♠


1.과거문제 해결이 집중 (딤후1:4-5)
1)영세전 문제
2)근본 문제
3)오래된 문제
4)가문 문제
5)개인 문제

2.삶의 규모
1)군사
2)경기하는 자
3)농부

3.말씀 운동
1)복음성구 각인
2)복음성구 깊은 묵상
3)복음성구 각인, 뿌리, 체질

4.전도 집중
1)자기 귀에 맞는 말 듣는 세대
2)올바른 말씀의 명령
3)전도인의 일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여기 취재하러 온 기자 분들이 하는 얘기를 들었다.
정말 이건 순수한 복음운동이라고 자기들끼리 이야기한다.
다른 데서는 사실 이런 것을 본 적이 없다고 얘기하더라.
그래서 그 말을 들으면서 목사보다 영안이 밝은 기자들이다 생각했다. 기자 분들 잘 좀 대접해주라. 이번에 특히 영산업인들이 많은 역할을 해주셨는데 여러분들은 정말 제가 볼 때 희망이 있는 그런 산업인으로 설 것을 확신한다.
▶우리가 답을 얻었는데 이제 어떻게 가서 무엇을 해야 될 것이냐? 행1:1-14을 가지고 가시면 된다. 서론, 본론, 결론 없이 여기에는 큰 것 세 가지가 있다.

1.행1:1 「갈보리산」 은혜-감사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갈보리산의 언약을 가지고 가시면 된다. 주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셨다. 이것은 은혜다. 감사하면서 여러분들이 살아야 될 것이다.
어떤 훈련 받은 젊은 여자 분이 집에 가서 안 믿는 남편에게 이렇게 얘기했다. 정말로 감사하다. 하나님이 좋은 남편을 주셔서 내가 훈련도 받게 만들고 편하게 전도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 그랬더니 이 남편이 감동을 받고 그 다음주일부터 교회를 나오더란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진짜 감사함의 축복이 있어야 된다.
불신자도 성공한다. 그러나 저는 그걸 보고 속고 있는 성공이라고 한다. 성공한다. 마이클 잭슨을 보라. 20세기를 뒤흔들었다. 그러나 본인은 가장 괴로웠다. 그러면서 많은 영적문제를 남기고 갔다. 속고 있는 것이다. 여러분은 안 속는 성공을 해야 된다.
1)24시
2)25시
3)영원
그래서 이 축복은 참 응답이기 때문에 24시, 25시, 영원이다.
▶이걸 가지고 여러분은 가는 것이다.
이 갈보리산 사건은 지구상 최고의 사건이었다. 예수님을 십자가에 처형하는 사건인데 성경에 400몇 번 예수님에 관해서 예언되었다. 그게 성취되는 현장이었다. 저는 종교가 나쁘다 틀렸다 말하지 않는다. 그러나 중요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나 말고 나를 움직이는 다른 비밀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알려주는 것이 갈보리산 사건이다.

2.행1:3 「감람산」 천명-발견(미션)
▶두 번째다. 여러분이 이제 감람산으로 가셔야 되겠다.
여러분은 이제 갈보리산을 통과해서 감람산으로 가야 된다.
이것은 굉장한 비밀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서 천명이 주어졌다. 이제 메시지를 들었으니까 이 축복을 찾아내야 된다. 천명을 발견하는, 미션으로 받는 현장이다.
여러분들이 이 부분을 조금 참고할 필요가 있다.
1)다윗
▶여러분 아시다시피 다윗과 관계있는 산이다. 다윗이 압살롬의 난을 당했을 때 인생에 가장 어려움을 당했다. 그때에 기도하면서 통과한 곳이 감람산이다. 그런데 나중에 솔로몬이 우상지대로 만들어서 이스라엘이 망하게 되었다. 그 감람산의 언약을 여러분이 굳게 붙잡아야 된다.
2)공생애
▶사실은 예수님께서 공생애시에도 중요한 것을 한 곳이 감람산이다. 마지막 때 나귀 타고 오실 때, 누가복음에 보면 예수님은 평소 때 감람산에서 시내를 내다보고 울기도 하셨다고 한다.
3)부활 메시지
▶부활하시고 난 뒤에 이 미션을 이룬 아주 중요한 마지막 부활 메시지를 주신 곳이 이 감람산이다. 그렇다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된다.
4)강림, 슥14:4-5
▶더 중요한 것은 이 부분에 있다. 앞으로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것이라는 것도 예언이 되었다. 슥14:4-5이다. 저도 그렇게 생각한다. 예수님이 실제로 마지막에 세상 끝날 때 재림오신다면 이스라엘 땅에 오실 것이다. 땅끝이 어디이냐? 이스라엘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거기까지 가면 그곳이 땅끝이다. 그리고 예수님이 여기서 승천하신 곳이기도 하고 많은 종말 지혜를 가르치신 곳이기도 하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또 예수님의 기도처이기도 했다. 부활과 하나님의 나라, 재림의 소망을 가진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감람산의 언약을, 미션을 굳게 붙잡아야 된다.

3.행1:14 「마가다락방」 무패, 필승, 완성 - 집중
▶마가다락방에 모인 것이다. 여기는 뭔가? 이제는 천명을 받았으니까 천명은 무패다. 천명은 필승이다. 천명은 모든 것을 완성시킨다. 여기에 대한 집중이다. 여러분, 감람산 언약은 천명을 발견하는 것이다. 갈보리산 언약은 하나님의 은혜요 감사를 회복하는 것이다. 이제는 천명 무패, 필승, 완성을 위해서 집중하는 것이다. 그거하기 위해서 행1:14에 모인 것이다. 이것만 붙잡으면 된다. 말하자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이다. 이게 성경에 아주 중요한 것을 성취시킨 현장이다. 이 현장 속에 여러분이 있으시기 바란다.
▶여러분들은 아마 감사부터 없을 것이다. 그러면 안 보인다.
왜 하나님이 나에게 저런 부모를, 왜 하나님이 저런 남편을... 그러면 여러분 영안이 어두워져서 아무 것도 안 보인다. 그게 뭐가 중요한가? 감사한 일이죠. 그렇죠? 얼마나 여러분이 감사한 일인가? 남편이 이상한가? 감사기도를 하라. 하나님 저런 남편 만나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저게 다른 여자 만났으면 술병 걸려 죽었을 건데... 이상한 마누라 만났는가? 감사하라. 저 여자가 다른 데 갔으면 말라죽었을 것인데 하나님이 구원 받은 나에게 보냈으니 얼마나 감사한가? 감사하라. 그뿐인가? 우리가 이 자리에서 앉았다는 것이 감사한 일이다. 여러분이 한 시대에 여러분 교회, 목사님, 장로님, 렘넌트를 만났다는 것이 기적 같은 일이다. 지금 우리 이 시대에 이걸 만든 것이 사람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가? 지금 렘넌트가 저렇게 몰려들고 전 산업인이 모인 것이 사람이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앞으로 렘넌트에게 무슨 사건, 역사가 일어날지 모르는데 그게 사람이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진정한 이 시간표를 보라. 감사가 나와야 된다.
▶이 현장에 모든 산업인이 살아라. 이 현장에 여러분의 사업이 출발해라. 우리 렘넌트의 학업이 여기서 출발을 해라.
이러면 마가다락방, 이 세 가지(무패, 필승, 완성)를 향해서 집중하는 것이다.
1)행2:1-47(시간표, 문, 능력)
▶드디어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여기에 큰 힘, 다섯 가지 시간표, 능력, 문이 보인다. 아시죠? 모르는 분은 찾아보라. 시간표 5개가 나오고, 문이 5군데 나오고, 큰 능력이 5군데 나온다. 이걸 이제는 찾아 누려라. 집중해라. 오순절을 기다려라. 집중하라는 말은 기다리라는 말이다. 예수님이 기다리라고 했다. 떠나지 말고 기다려라. 기다리라는 말은 아무 것도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니다. 반드시 줄 테니까 기다려라! 얼마나 확실한가? ▶그래서 여러분이 안 된다? 안 되는 것이 아니다. 바로 오늘 첫 메시지에서 눈을 바로 뜨셔야 된다. 안 된다? 당연한 것이다. 그걸 발견해야지 승리한다. 아니 내가 몸이 아프다? 아프게 되어있으니 당연한 것이 아닌가? 그걸 발견해야 된다. 그리고 중요한 시간표다. 필연. 이제 이유가 있다. 절대성. 그거 찾으면 된다. 그게 신앙생활에 다다. 그러면 뭐가 보이는가? 천명이 보인다. 이 천명은 절대로 망하지 않는다. 왜냐? 다른 사람을 살려야 되기 때문에. 여기서 큰 미션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이제는 집중하러 간다.
2)행11:19-30, 행12:1-25
▶혹시 어려움이 올 수도 있다. 그러나 그거야말로 축복이다. 행11:19-30. 다른 것 다 놔두고 천하가 기근 들었는데 안디옥교회에 하나님이 경제축복을 주셨다. 왜 그런가? 그래야 전도가 되니까. 그래야 세계선교 한다. 천하가 흔들리고 망하는데 여러분 산업에 하나님의 역사가! 왜 그런가? 그래야 죽어가는 자에게 증거하니까. 그렇지 않은가? 그게 하나님의 방법이다. 행12:1-25, 죽음이 왔다. 그러나 죽지 않는다. 그날 밤에 중직자들 산업인들이 모여서 기도하는데 하나님은 오히려 헤롯왕을 데려가 버렸다.
3)롬16:1-27
▶여러분은 어디에 집중해야 되느냐? 롬16장의 사람들. 여러분의 산업이 모든 전도자를 보호할 만큼 집중해라. 아니 지출이 많지 않습니까? 그러면 많이 벌면 될 것이 아닌가. 그렇죠? 아니 교회에 헌금하는 게 아까운가? 많이 벌면 될 것이 아닌가. 아니 불신자들은 많이 벌어서 우상 앞에 갖다 바치는데 왜 우리는 못 하는가? 십일조를 1억씩 하시라. 왜냐하면 10억 벌면 될 것 아닌가? 그러면 되지. 아니 1천만 원 벌어서 100만원씩 하지 말고 10억씩 벌어서 1억씩 하라. 왜냐? 성경에 그렇게 되어있다. 여러분 산업이 모든 전도자의 식주인이 되고 동역자가 되고 보호자가 될 만큼 집중해라.
▶집중은 다른 것 신경 쓰지 말라. 삐질 시간 없고 시험들 시간 없다. 집중해라. 교회가 왜 이러느냐고 하는데, 그런 사람도 있지. 집중해라. 응답 받는 것은 간단하다. 저는 부교역자로 갔을 때 전도할 때 모든 사람이 다 감사하더라. 벌써 누가 어떻고 하는 것은 눈이 어두운 것이다. 그러니까 우리 초창기 생각하면 부인은 교회에 오는데 남편은 우리가 전도할 때 한쪽에서 술 마시는 집사도 있었다. 아니 개척하는데 내가 와보니까 집사가 되어있더라. 이미 집사인데 어쩌는가? 우리는 전도하는데 자기는 저쪽에서 술을 마시더라. 다들 이상하게 생각했다. 그러나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저게 지금 뭔가 나한테 관심을 끌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불렀다. 한참 전도하고 있는데 불량배들이 우리 마이크 선을 빼버리고 그랬다. 우리 집사님 가게가 하나 있었는데 가게에 선을 꼽아서 나와서 한참 전도하고 있는데 빼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그 사람을 불렀다. 이 불량배들이 자꾸 방해하니까 당신이 막으라고 했더니 알겠다고 하더라. 어찌된 게 그들을 데려가서 우동 한 그릇 먹고 소주 한 잔씩 먹고 오더니 이 불량배들이 다 도와주는 것이다. 나중에 이 집사가 은혜를 받아서 술이 뭔가? 앞장서서 도와줬다. 그리고 우리가 소풍 갔었는데 음식을 먹으면서 재미난 말을 남겼다. 안주만 먹기는 처음이라 하더라. 재미난 말이다. 그래가지고 이 사람이 나중에 사명자가 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 다른 거 신경 쓰지 말라는 말이다.
여러분이 진짜 축복 받아야 할 것이 아닌가? 그래서 이 축복을 받아야 된다. 그러면 아무도 여러분을 막을 수가 없다.

♠결론(전도학)- 바울의 방법(디모데후서)
▶결론은 목사님들에게만 주는 전도학 가지고 하겠다. 원래 여러분은 안 들으셔야 되는데 오늘 산업인대회 특혜다.
오늘 목사님들에게만 주는 전도학 메시지에, 바울은 전도자들을 어떻게 집중훈련 했느냐? 그게 디모데후서에 잘 나와 있다. 이렇게 훈련시켰다.

1.딤후1:4-5, 눈물(영안)
▶딤후1:4-5에 내가 네 눈물을 알고... 내가 네 눈물을 안다고 했다. 여러분이 제일 첫 번째 시켜줘야 될 훈련이 영안을 열어주는 것이다. 이것은 무슨 눈물인가? 사람은 전혀 모르고 창3장, 6장, 11장에서 열심히 살다가 망한다. 더 놀라운 것은 그것을 문화로 만들어서 전 세계를 멸망시키고 있다. 더 안타까운 것은 그걸 전부 상업하는 사람들이 붙잡고 개인화시켜서 사람들을 멸망시키고 있다. 왜 이렇게 세계에 재앙이 많습니까? 지진, 기근이 계속 일어난다. 정신병도 계속 많아진다. 여러분이 어디 가서 누가 기분 나쁘다고 말하지 말라. 왜냐하면 칼로 찌른다. 정신병자는 계속 생긴다. 이상한 사람이 있으면 우리 비서들이 뭐라 말하려고 할 때 하지 말라고 한다. 요새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앞으로 시대가 정신병자가 가득 생긴다. 보라, 예비군이 총 쏴서 죽였지 않나. 그게 정신병이지 어떻게 정상적인 정신상태에서 그렇게 하는가? 영안이 열려야 된다. 이 영안을 열어주는 것이 여러분 목사님들 훈련의 첫 번째 것이다.
1)발견
▶이것을 발견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아, 그랬구나! 한 번만 발견하면 된다.
2)가진 자
▶그리고 이것을 그냥 발견하는 것이 아니고 이 답을 가진 자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3)누린 자
▶이 축복을 누리는 자로 만들어주는 것이 딤후1장이다.

2.딤후2:1-7(각인)
1)군사
2)경기하는 자
3)농부
▶딤후2:1-7이다. 너는 군사, 경기하는 자, 농부. 이게 무슨 말인가? 그 동안에 들어가 있던 모든 각인된 것을 바꿔버려라. 그러면 된다. 목사님이 하셔야 될 일은 교인들이 망하지 않도록 각인된 것을 바꿔줘라. 강단에서만 해도 된다. 알아듣는 사람에게 역사가 일어난다. 이 눈을 열어주고 바꿔줘라.

3.딤후3:14-17(뿌리)
▶딤후3:14-17. 뭔가? 말세 때 고통하는 때가 온다고 성경에는 되어있다. 모든 종교는 파라다이스를 설명했는데 성경만 어려운 때가 온다고 했다.
1)확신
▶그리고 배우고 확실한 일에 거하라. 그리고 뭔가?
2)온전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온전케 하는 것이다.
▶뭔가? 뿌리내리게 만들어줘라. 그러면 된다. 말씀이 뿌리내리도록 만들어줘라. 목사님들의 방법, 말씀 뿌리내리게 만들어라. 군사, 경기하는 자, 농부를 체험해서 각인된 것을 바꿔줘라.

4.딤후4:1-5(전도자-체질)
▶딤후4:1-5.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파하라. 전도자가 되라. 뭔가? 체질을 바꿔라. 전도자의 체질, 증인의 체질로.

▶이러면 된다. 목사님들은 교인들을 모아서 집중훈련하실 때, 본부에서 하고 난 뒤에 이렇게 하시면 된다. 오늘 산업인들은 틀림없이 응답 받을 수 있다. 나는 왜 못 받을까? 찾아내라. 그러면 온다. 틀림없이 이유가 있거든, 발견해야 된다.
▶옛날에 직접 들은 이야기다. 비행기가 갈 시간이 됐는데 안 가는 것이다. 저는 비행기를 하도 많이 타고 앞에 앉으니까 스튜어디스 아가씨가 나를 아니까 와서 설명하는 것이다. 비행기가 뜨려고 하는데 빨간 불이 들어왔다는 것이다. 이상이 있다는 불이 들어왔는데 발견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조금만 기다리라고 하더라. 그런데 한참 있는 것이다. 한참 있는데 비행기가 안 뜬다. 그래서 아가씨가 또 와서 얘기하는 것이다. 비행기가 떠도 되는데, 저 정도 같으면 떠도 되는데 기장님이 끝까지 확인한다는 것이다. 당연히 해야지. 알았다고 했다. 그래서 조금 있으니까 방송으로 비행기가 뜬다는 것이다. 안전 점검이 다 됐다는 것이다. 그래서 비행기가 가는데 커피 같은 것이 나오면서 아가씨가 나보고 얘기했다. 큰일 날 뻔했다더라. 비행기 안에 기름을 넣어야 되는데 기름이 완전히 없는 게 아니라 조금 있는 것이다. 그러면 기름을 채우고 확인해야 되지 않나? 기장이 기름을 채우는 게 아니라 그 기름을 채우는 일꾼이 있단 말이다. 이 사람이 잊어버리고 안 넣은 것이다. 왜 그런 사람이 있지 않나? 집 안에 열쇠를 두고 오는 사람, 그리고 전화번호도 틀리게 말하는 사람이 있지 않나. 영 엉뚱한 말을 전달해줘서 사장 헛갈리게 만드는 이런 사람이 있다. 이 사람도 그냥 가버린 것이다. 그런데 일단 기름이 좀 있기 때문에 뜨긴 뜬다. 그러나 가다가 문제가 온다. 그런데 이 기장이 꼼꼼하게 발견해서 기름을 다 채운 것이다.
▶우리는 낙심하고 실망하고 할 것 없다. 왜 안 되는가를 발견하면 된다. 그러면 되는 것이다.
여러분, 이제 미자립교회도 해결되는 축복이 시작되기를 바란다. 흥분하지 마시고 낙심하지 마시고 꼼꼼하게 정확하게 보셔야 된다. 혹시 이 중에 여러분 가운데 성공된 분들도 많다. 여러분이 몰라서 그렇지 성공될 조건이 있었기 때문에 그렇다. 그렇죠? 그걸 발견해야 된다. 여러분이 실패된 사람도 낙심할 이유가 없다. 실패될 수밖에 없는 조건이 있단 말이다. 그걸 발견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완벽한 답을 주셨다. 그래서 이걸 가지고 낙심하지 말고 될 때까지 찾아야 된다. 왜 낙심하는가? 못 찾았는데... 아니 자물쇠가 잠겼고 열쇠를 잃어버렸으면 열쇠를 찾아야지 낙심할 일이 아니지 않나. 그건 흥분할 일이 아니다. 열쇠를 찾아야 된다. 그건 낙심하거나 포기할 일이 아니란 말이다. 열쇠를 찾아야지 안 찾고 맨날 자물쇠를 쳐다보고 울고 있으면 열리는가?
▶이제 여러분이 정확하게 하셔야 된다.
왜냐? 여러분은 시대 살릴 전도자들이다. 이미 여러분은 축복을 받았고 받을 것이다. 이 축복의 이 시대의 주역 된 것을 축하드리고 여러분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돌아가시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제 증인들을 하나님이 부르셔서 말씀으로 우리를 확인케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시대의 증인들로 세우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볼 수 있는 영안을 열어주시옵소서. 그래서 이 천명을 이루는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7)나를 바꾸는 날
  다음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8)먼저 체험할 언약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