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사도행전 18:1-4)
1/ 그 후에 바울이 아덴을 떠나 고린도에 이르러
2/ 아굴라라 하는 본도에서 난 유대인 한 사람을 만나니 글라우디오가 모든 유대인을 명하여 로마에서 떠나라 한 고로 그가 그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이달리야로부터 새로 온지라 바울이 그들에게 가매
3/ 생업이 같으므로 함께 살며 일을 하니 그 생업은 천막을 만드는 것이더라
4/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서론- 교회 안에 있는 세 종류의 사람
▶행18:1-4은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 이야기다.
우리가 지금 있는 현장은 거의 다 불가능한 현장이다.
이것을 여러분들은 재창조의 축복으로 바꾸셔야 된다.
여러분이 이걸 굳게 언약으로 붙잡고 현장을 살려내야 된다.
대충 기억하실 것은 교회에는 세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1)사명자(10%)
▶보통정상적인 사람들이 복음 받으면 역사가 일어나게 되어있다. 보통 사명자라고 이야기하는데, 정상적인 사람이면 복음 받으면 역사 일어나게 되어있다.
2)안 되는 사람(90%)
▶그런데 교회 안에는 안 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목사님 가운데도 안 되는 목사님들이 너무 많다. 이건 사실인데 사실이 아닌 것처럼 하면 해결이 안 된다.
3)갈급한 사람(영적문제)
▶그리고 교회에는 이런 사람들이 자꾸 많이 생겨난다. 갈급한 사람들이다. 나쁘게 말하면 좀 시달리는 사람들이다.
▶여러분이 그냥 보지만, 교회 안에는 이 세 종류로 되어있고 밖에 나가도 그렇다. 밖에도 나가보면 제대로 되는 사람들은 10명 중에 1명이라고 보면 된다. 이렇게 보면 정확하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사업 시작할 때도 주로 보면 10명 중에 1명인 이런 사람들을 만나기 힘드니까 그래서 자꾸 손해를 보고 실패하는 것이다. 잘 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걸 만나기 힘들다. 겉으로 봐서는 모르니까. 주로 보면 안 되는 사람이 많다. 이런 사람들이 거의 90%라고 보면 정확하다. 이 두 종류의 사람과 상관없이 갈급함까지 가진 사람이 많다. 실제로 영적문제를 가지고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이걸 인정해야 된다. 인정하지 않으면 거짓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교회가 안 되게 되어있다. 그리고 사업이 안 되게 되어있다. 그래서 밖에 나가서 사업을 해야 되는데 정확하게 이걸 봐버리면 성공한다.
그래서 안 믿는 게 아니고, 불신앙하는 게 아니고 이걸 잘 봐야 된다. 그러면 이 사람들을 그냥 버려둘 것이냐? 아니지 않나.
▶또 이런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 되느냐? 세 가지다.
1.근본을 해결 해줘야 된다.
▶첫째로 이 사람들의 아주 중요한 근본을 해결해줘야 된다. 여러분이 이걸 명심하고 있으면 교회 안에서도 많은 증거들이 일어날 수 있다. 이렇게 영적으로 문제 있는 사람들을 보면 교회 안에서 자꾸 흔들리고 여러 가지 문제가 많이 온다. 특히 제가 볼 때는 미국이나 유럽에 굉장히 많다. 이 사람들이 한국에서 살다가 거기에 갔는데 여러 가지 고생을 많이 해서 그렇지, 영적문제와 어려움을 당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목사님이 이걸 캐치하지 못하면 목회가 안 되는 것이다. 만약에 목사님들이 이걸 캐치하고 알고 계시면 굉장한 메시지를 줄 수 있다. 이러면 이 사람들하고 같이 뭐가 일어나느냐 하면, 소통이 일어난다. 그때부터는 교회도 살고 여러분 산업도 살고 현장도 살게 된다. 여러분이 이걸(서론) 딱 알고 계시면 현장에서도 역사를 일으킬 수 있다. 제가 알기로는 이걸(서론) 잘 모르면 사업하는 사람도 사업이 어려울 것이라고 본다. 지금 군인들이 많이 와있고 군선교가 지금 한참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데, 군대 안에서도 딱 이렇다. 군대 안에서 자살하는 사람들을 보면 갈급한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이 자살한다. 그러니까 군의관이라든지 장교나 군목이 못 보니까 놓치는 것이다. 이건 자살을 하거나 사고를 내거나 둘 중에 하나다. 본인이 굉장히 시달린다.
▶지난번에 어느 나라에서 조종실에서 문도 안 열어주고 비행기가 추락했지 않나. 그 비행기를 몬 사람이 이런 사람이다. 그래서 산에 박아버린 것이다. 비행기 사고가 나면 다 죽지 않나. 그래서 영적인 눈을 뜨고 보면 교회 안, 교회 밖, 전 세계가 이런 사람들로 있다. 그러면 이들을 어떻게 살릴 것이며, 왜 기다려야 되며, 어떻게 해야 할지 답이 다 나온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밖에 나가 지교회 할 때 거의 사명자들과 같이 했다. 그리고 나머지 사람들은 도와주면 된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눈이 없으면 지교회를 누구에게 맡기느냐 하면 안 되는 사람, 갈급한 사람에게 맡긴다. 그러면 사명자를 놓치면 다 놓쳐버리는 것이다.
▶목회 차원엔서 목사님이 꼭 알아들으셔야 되고, 중직자 여러분이 밖에 나가서 사람 보는 눈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학교도 마찬가지다. 공부 제대로 되는 아이는 10%밖에 안 된다. 공부를 아예 포기한 아이가 한 40% 된다. 그리고 공부가 어렵다는 아이가 50%다. 그 둘을 합쳐버리면 90%다. 그 안에서 이런 아이들(갈급한, 영적문제)이 있단 말이다. 이런 아이들은 이상하게 된다. 왕따를 당하거나 학교를 안 다니거나 무슨 문제가 난다. 그래서 적어도 여러분이 밖에 나가서 사업을 하거나 전도하려고 하거나 목사님이 목회를 할 때 이 눈(세 종류의 사람을 보는 눈)을 반드시 떠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이 조금만 하시다보면 금방 알 수 있다.
1)창1:2-13
▶그러면 오래 된 근본을 해결해버린다.
창1:2에 보니까 흑암, 공허, 혼돈. 오래 된 것이다. 이 부분에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해결하셨다.
2)창3:15, 6:14, 12:1-3
▶창3장 문제가 아닌가. 창3:15, 여자의 후손. 창6장에 네피림 시대가 왔기 때문에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래서 창6:14에 방주라는 답이 나왔다. 그래서 아무리 성공해도 바벨탑이다. 무너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걸 알고 하나님께서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고 하셨다.
3)문화
▶이것이 거의 행13장, 16장, 19장의 문화로 탈바꿈되어 있다. 그러니 시대는 어려울 수밖에 없다. 여러분이 이 언약을 가지고 들어가면 흑암세력들은 무너지게 되어있다.
▶그래서 목사님들이 이 부분(서론)을 잘 알고 설교하면 메시지만 하는데 사람들이 자꾸 몰려든다. 어떤 사람은 제가 설교하면 설교만 듣는 것이 아니라 그걸 가져가서 계속 듣는다. 왜냐하면 이 사람들이 자꾸 자꾸 치유되어지기 때문에, 치유되어지면 사명자로 바뀐다. 그래서 꼭 명심해야 된다. 그러니 목사님들이 이걸 모르면 저 사람들은 왜 저러느냐는 식으로 얘기한다. 안 되는 사람이 90%인데 안 되는 사람보고 뭐라고 하면 어떻게 하는가? 그러면 결국은 다 놓치게 된다. 또 어떤 사람은 이런 사람들을 보고 계속 시험 들고 그러지 않나. 그래서 꼭 명심해야 된다.
▶그래서 그들의 오래 된 이 부분들(근본)을 가장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그리스도밖에 없다.
그냥 그리스도가 아닌 이 오래된 영적문제와 어느 나라든지 똑같은 이 부분(서론)을 해결할 수 있는 답이 그리스도밖에 없다 그 말이다. 그래서 제가 그냥 하는 것 같아도 똑같은 말씀을 약간씩 다르게 계속 하는 것이다. 그래야 이 사람들이 변화가 일어난다. 그래야만 이 말씀이 사명자들에게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래서 아마 여러분이 설교말씀을 잘 녹취만 해도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그 녹취한다는 것이 어떤 면에서는 시간 낭비처럼 보이는데 그렇지 않다. 여러분이 많이 하지 말고 가장 가까운 사람들 혹은 누구 전도해야 될 대상자들에게만 정리해서 써서 보내도 역사가 일어난다. 그래서 나는 만약에 이런 사람들(갈급한 사람)을 현장에서 전도하다가 만나게 되면 성경구절을 준다. 복음에 관한 성경구절이 한 30개 정도 되지 않나. 이걸 다 찾아 읽었는데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한번 확인해보라. 저는 외국인을 만나도 이것만 딱 찾아서 준다. 만약에 그 사람이 찾아보면 역사가 일어난다. 그래서 옛날에 부산에 러시아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 있었는데 어떤 일이 벌어졌느냐? 저는 러시아 말을 하나도 모른다. 그래서 러시아 성경책을 하나 구했다. 그리고 내가 순서대로 이걸 찾아 읽게 해줬다. 이랬는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는가?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다. 이래가지고 우리 교회 안에 러시아 선교회를 만들 만큼 부산에서 역사가 일어났다. 그래서 이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서 역사하신다는 놀라운 것을 거의 우리 기독교인들이 활용 못하고 체험 못하고 있다.
2.기본이 살아나게 된다.
▶이때부터 여러분의 기본이 살아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 답(1번)이 해결되면서, 쳐다보라.
1)로마
▶아내는 로마 사람이다.
2)유대인
▶남편은 유대인이다.
3)직업
▶이 사람들의 직업은 장막 만드는 일이다. 이것만 가지고도 세계복음화 하고 남는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
3.재창조의 축복을 어떻게 누리는가?
▶도대체 브리스가와 아굴라 부부는 어떤 것을 제대로 가지고 있었느냐? 재창조의 축복을 어떻게 누리느냐? 그냥 은혜 받으면 안 된다.
1)행2:10(마가다락방)
▶영세 전부터 오래 된 우리 문제와 가문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행2:10에 로마에서 온 나그네라고 했다. 여러분이 이걸 굳게 잡아버리면 된다. 뭔가? 마가다락방에서 일어난 일이 아닌가. 그렇죠? 이거 하나만 제대로 붙잡는다면 모든 학업, 모든 사업, 모든 목회, 모든 전도가 다 해결된다. 여기 참석한 산업인들은 한번 개인적으로 질문해보라. 나에게 이 축복이 있느냐? 그러면 찾아내면 된다. 없으면 찾으면 된다. 나에게 과연 이 행복이 있느냐? 나에게 이 답이 있느냐? 저는 있다. 그래서 확신한다. 어떤 문제가 와도 확신한다. 어제는 내려와서 비서들하고 저녁식사를 하고 뭘 좀 하다가 호텔의 공기가 안 맞는지 잠이 안 오는 것이다. 그래서 가만 보니까 3시가 되어가더라. 잠이 와야 되는데 아예 잠이 깨버렸다. 그래서 가만히 생각했다. 지금 자서 6시에 일어나려고 하면 3시간밖에 못 자지 않나. 그래서 생각을 하고 자료도 보고 그러는데 4시가 되어가더라. 그러면 답은 간단하다. 안 자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바로 일어나서 준비했다. 내가 자꾸 무리하면 안 될 텐데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래도 하나님이 항상 제게 힘을 주시는 방법이 있다.
▶모든 산업인들은 이 축복 속으로 들어가고 찾아내시라. 이것이 답이다. 본인이 알지 않나? 내게 이게 있다 없다를 말이다. 없으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찾으면 된다. 어떻게 찾는가? 여러분이 배울 필요도 없고 정말 찾으려고 하면 온다. 하나님 나는 이게 필요합니다 하면 온다. 내가 지금 사업을 그냥 할 것이 아니고 이 능력이 필요합니다 라고 하면 하나님이 응답으로 주신다. 신기한 일이 벌어질 것이다. 이 마가다락방에 역사 일어난 그 현장에 이 사람들이 있은 것이다.
2)행18:1-4, 큰 어려움→ 최고 응답이 일어난 것이다
▶그러니까 큰 어려움이 온 것처럼 보이지만 최고의 응답이 일어난 것이다. 그래서 쫓겨 온다고 왔는데 바울을 만난 것이다. 직업도 같고 사명도 같고 배경도 같다. 어떻게 이렇게 만나는가? 고린도에서 딱 만났단 말이다. 하나님이 이 사람들을 축복하셨는데 일평생 바울을 도울 만큼 하나님이 응답을 주셨다. 그런데 문제는 지금 여러분이 이 부분(3-1)번)을 실제로 못 누리고 있는 것이다. 찾아내야 된다. 왜냐? 구원은 받았기 때문에 또 받을 필요 없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다른 것 할 수도 없고 다른 것 필요도 없다. 지금부터 잘못 믿으면 지옥 가느냐? 갈 수도 없다. 일단 여러분은 지옥 갈 자격을 상실했기 때문에 갈 수가 없다. 일단 여러분은 천국을 가야 된다. 가도록 되어있으니까 말이다. 문제는 지금 사는 동안이다. 사는 동안에 하나님의 나라 이루어진다고 약속했지 않나. 그런데 이걸 놓치고 산다는 것은 보통 고생이 아닐 것이다. 저는 이걸 찾을 때까지 아무 것도 안 했다. 할 필요도 없고 되지도 않는다. 어느 날 제가 복음 안에 있는 이 축복을 누리기 시작했다.
▶여러분이 오늘부터 시작하시기 바란다.
그리고 여기 목사님들은 장로님들과 렘넌트에게는 반드시 알게 해줘라. 그걸 보고 집중훈련이라고 한다. 요즘 우리가 하고 있는 집중훈련인데, 응답 받게 되어있다.
3)행18:24-28, 아볼로
▶이걸 보라. 행18:24-28에 뭐가 나오는가? 아볼로를 보고 믿을 때 성령 받았느냐고 물었다. 그게 무슨 질문인지 아는가? 마가다락방에서 일어났던 하나님의 역사를 아느냐는 말이다. 왜냐하면 여기에 참여했거든. 그런데 그 은혜를 받고 나니까 아볼로에게 놀라운 능력의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4)고전16:19, 집→ 미션홈, 교회
▶그것으로 끝나는 게 아니다. 고전16:19, 여러분의 집이 미션홈이 되고 여러분이 집이 교회가 되는 것이다.
5)롬16:3-4
▶그 정도가 아니다. 로마복음화를 위해서 평생을 헌신하고도 남는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여러분에게 꼭 이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 당연히 있어야 된다. 왜냐? 여러분에게 그럴 자격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다. 우리는 마귀자녀가 아니다. 우리는 우상숭배하는 그런 귀신 섬기는 자가 아니다. 엄청난 축복을 받은 것이다. 우리는 운명에 걸려 사는 자가 아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면 이 답을 얻어버리면 끝나는 것이다. 그리고 계속 응답이 오게 되어있다.
▶이런 진짜 축복이 여러분에게 시작되기를 바란다. 모든 불가능은 재창조의 역사로.
♠결론: 선택→결단→24시→25시
▶우리는 주로 뭘 하는가?
1)선택- 선택을 해야 되겠죠. 늘 선택하지 않나. 저는 진짜로 하나님의 은혜를 받으면 선택이 필요 없다고 여겨진다. 선택이 되어지지 않나. 그렇죠?
2)결단- 우리가 어떨 때는 결단도 내리지 않나. 어떨 때는 선택과 결단도 잘 하면 응답 받지 않나. 그런데 이 축복을 누리면 이럴 필요도 없다. 그렇죠? 선택할 필요도 없고 결단할 필요도 없다.
3)24시- 24시를 제대로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가 선택을 하고 결단한다는 것은 사실상은 이 응답(본론)을 못 누려서 하는 소리다. 우리가 어떨 때는 결단을 내려서 하지 않나. 그건 사실 24시가 안 되고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진짜 이 축복(본론)을 받으면 선택하고 결단할 필요도 없다. 24시다. 당연히 성령 안에서, 당연히 성령의 능력으로, 당연히 하나님의 역사로.
4)25시- 이때부터 나오는 것을 보고 25시라고 한다. 25시는 우리의 시간을 넘어선 것을 말한다. 이걸 보고 성령충만이라고 한다. 이걸 보고 하나님의 역사라고 한다. 우리 산업인들은 하나님의 역사로만 세상을 살릴 수 있다. 그렇죠? 내 힘을 가지고 불신자하고 경쟁해서 이긴다? 못 이긴다. 일단 시간상으로 진다. 그렇죠? 일단 우리는 세금을 두 군데 내야 되기 때문에 세금 상으로도 진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는 국가에 세금을 내지, 교회에 십일조 내는데 그게 다 세금이다. 그래서 십일조 떼먹으면 안 된다. 그건 내가 내야 될 세금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얼마나 불리한가? 불신자들은 주일날 뭐하는지 아는가? 전부 세상으로 가서 자기들 라인을 찾고 다 한다. 우리는 뭐 하는가? 교회에 앉아있지 않나. 얼마나 불리한가? 못 이긴다.
▶그래서 그 능력과 비교 안 되는 능력을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이다. 이러면 여러분 가는 곳마다 일단 흑암이 무너지기 시작한다. 근본이 해결되어버린다. 가는 곳마다 여러분이 기본을 찾아내게 된다. 흑암이 다 무너지고 근본을 찾게 된다. 여러분이 가는 곳마다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난다.
▶이게 여러분이 받을 축복이다. 굳게 잡으시기 바란다. 왜냐하면 확실하니까.
이렇게 되어져야 바울과 브리스가 부부가 대화가 되어지는 것이다. 그러니까 브리스가 부부와 바울이 만났는데 의논 안 했는데 소통되었다. 우리를 도와 달라, 전도를 어떻게 하자 이게 아니라 소통이 된 것이다.
그래서 롬16:3-4에는 목을 내놓았다고 했다.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목을 내놓았다고 했다.
여러분이 진짜 응답을 오늘부터 받고 시작하시기 바란다. 반드시 하나님이 응답하시는데 언제 하시느냐는 하나님과 여러분과의 시간표다. 그러면 참 행복할 것이다. 만약 그래서 여러분이 사업을 하고 목회를 한다면 달라진다. 기도하겠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불가능을 재창조로 바꿀 모든 산업인들 위에, 호남지역을 전도의 센터로 만들 사명자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