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2)보험 전문인 조회수 : 1048  
  성경본문 : (롬16:23) 설교일 : 2015-04-05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로마서 16:23)
23/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 교재 자료 ♠


1.먼저 해야 할 기도 (롬16:23)
1)전도 발판이 되는 전체 시스템
2)전도와 선교 발판이 되는 경제 시스템
3)상호, 미래를 함께 하는 참여 시스템

2.지속해야 할 기도 (행18:1-4)
1)미자립 교회
2)개척 교회
3)목회자 노후문제
4)RUTC

3.받아야 할 응답
1)행1:1
2)행18:1-4
3)몬1:1-25
4)롬16:23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롬16:23에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여기서 우리가 눈여겨봐야 될 것이, 재무관 에라스도라고 나왔다. 쉽게 말하면 재무장관이다. 이런 사람들이 굉장히 로마와 세계선교에 관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은 보험이라고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내용이다. 오늘 특히 우리 보험 전문인들이 이 자리에 모였고 또 우리가 기도하고 있다. 방송광고에 제일 많이 나온다고 볼 수 있다. 그 말은 많이 필요하다는 말도 되겠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하다. 단점은 워낙 많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까 보험 하는 개인을 보면 특별한 사람 말고는 다 어렵다고 느껴지더라. 그런데 제가 본 보험인들 가운데 대부분이 잘할 수 있는 분들인데 상황이 어렵지 않나 이런 느낌이 많이 오더라. 그런데 여러분이 한번 공부해봐야 될 필요가 있는 게, 제가 미국에 가서 미국인 보험인을 만났는데 이 사람은 거부라고 할 정도다. 무슨 시스템인지 모르겠는데 미국에는 보험 하는 무슨 단계가 있는가본데 이 사람은 위에 단계에 있는가보다. 그래서 거부다. 그래서 대충 눈치로 보니까 회사 몇 개가 연결되어있는 보험 지도자인가보더라. 미국에 큰 회사나 공장 이런 것을 붙잡고 보험 하는 사람인가 보다. 그래서 소개하는 사람이 이야기하기를 이런 사람들은 월수입이 엄청나다더라. 그래서 사실 이건 눈을 잘 뜨면 교회와 선교기업에 제일 빠른 길이기도 하다.

1.먼저 기도해야 될 부분
▶먼저 조금 여러분이 함께 기도해야 될 부분이 있다. 우리가 먼저 어떤 것을 기도해야 할 것이냐?
여러분 머릿속에다 3단체를 한번 생각해보라. 또 여러 국내외의 종교단체도 한번 생각해보라.
1)전체 시스템
▶이 사람들의 특징이, 전도 발판이 될만한 전체 시스템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 이런 부분을 우리가 기도 안 하면 많은 손해를 본다. 예를 든다면 미국의 몰몬교 같은 단체는 굉장한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런 부분들을 우리 목사들이 나서서 할 수는 없지 않나. 그래서 산업인들이 눈을 떠야 하는 부분이다.
2)경제 시스템
▶그리고 이 사람들은 근본적으로 굉장한 경제 시스템이 있다.
3)참여 시스템
▶그리고 서로 상호간 밀어줄 수 있는 참여 시스템이 있다. 참여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 있다.
▶그래서 제가 걱정이 되는 것이, 거의 다른 종교에서 다 잡고 있다. 전혀 눈에 안 보이게 미국이라든지 선진국의 경제를 다 잡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은 네트워크 같은 것도 다단계라고 하기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문제가 되는데 미국 같은 데서는 잘 하고 있더라. 그런 네트워크 쪽은 사실은 몰묜교가 다 잡고 있다. 그러니까 우리는 지금 큰 것을 못 보고 자꾸 잔잔한 문제 때문에 굉장히 많은 것을 놓치지 않나 싶다. 그리고 특히 제 지식으로는 아무래도 여러분만큼 아는 게 없단 말이다. 그래서 대충 가만히 살펴보는 중에 참여 시스템 부분이 굉장히 뛰어나더라. 말이 보험이지 어느 정도로 해놓았는가 하면 이 사람들을 못 잡으면 그 사람들이 물건을 못 판다. 미국에 돌아가는 중요한 부분들은 전부 이 사람들을 잡아야 잘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시스템을 만들어놓았다. 그러면서도 굉장히 안전하다. 그래서 조금 여러분들이 이걸 계속 기도해야 되는 부분이 아닌가 싶다.

2.지속해야 될 기도
▶우선 우리가 당장 급한 것, 지속해야 될 기도다.
1)미자립 교회
▶왜 여러분들이 제대로 기도응답 받아야 되는가 하면 대부분의 교회가 미자립 교회다. 과연 여기에 대한 답은 없겠는가?
2)개척 교회
▶그리고 지금 개척을 하는데 거의 어렵게 개척을 하고 있다. 이런 부분에 대한 어떤 시스템이 없겠느냐? 이런 부분들을 전부 보험과 관계된 산업인 여러분들이 해야 되는 것이지, 목회자가 나설 수는 없다.
3)목회자 노후문제
▶또 목회자 노후문제 같은 것. 우리가 얼른 쳐다보면 한국교회가 굉장히 발전된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전 세계로 볼 때 이런 것을 놓고 볼 때 우리 한국이 제일 뒤떨어진다. 또 교회를 개척하는 부분도 한국이 제일 뒤떨어진다. 그러니까 우리 한국에서는 개척을 하고 되면 어떤 목사나 몇 명이 모여서 하지 않나. 그런데 종교 따지지 말고, 1번을 하고 있는 팀들은 이 사람들이 세워준단 말이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우리가 진다. 그래서 가만히 보니까 옛날에 우리가 살던 마을 밑에 보면, 우리가 옛날에 얼마나 가난했는가? 전부 판잣집이었다. 그래서 마을에서 내려오면 큰 저택이 있었다. 얼른 봐도 굉장한 부자가 사는 저택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그때가 벌써 한 50년 전인데 그 집만 승용차가 있었다. 그래서 그 집에 차가 들어오면 문이 자동으로 올라갔다. 그 동네에 살고 있는 아이들은 그 문이 올라가는 것을 구경하고 그랬다. 아마 센서를 부탁해서 만든 모양인데 그런 큰 집이 있었다. 나는 나중에 알았는데 어느 선교단체에서 지어서 보낸 선교사 집이더라. 나중에 내가 신학교 공부하면서 그 집에 가보기도 했는데 그 집이 테오도르 하드라는 사람의 집이다. 우리하고 얼마나 차이가 나느냐 하면, 우리는 선교지역에 가면 선교사가 알아서 짓는다. 그러니까 선교사가 헌금을 도와달라고 하지 않나. 그리고 우리도 마치 선교사 개인 돕듯이 돕는다. 그러면 그 사람이 돌아와 버리면 끝이다. 그러면 실제 문제라든지 재산 문제라든지 아무 것도 따질 수 있는 경향이 없다. 그런데 이 집은 그게 아니다. 이 사람들(1번의 사람들)이 지은 것이다. 이 사람들이 지어서 선교사를 파송했다. 그리고 알고 봤더니 집이 얼마나 큰지 지하도 또 있더라. 그 지하에 갔더니 뭐가 있느냐 하면 미국이 인정하는 학교가 있다. 그래서 나는 몰랐는데 선교사님과 관계된 미국 사람들을 연결해서 그 아이들이 와서 공부했다. 나는 몰랐는데 갑자기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데 밑에서 종을 땡땡땡 치더니 아이들이 막 뛰어가더라. 그때 내가 뭘 느꼈느냐 하면 우리가 하는 선교정책하고 이 사람들의 선교정책은 천지차이다. 그러니까 우리가 어떻게 보면 산업인 여러분이, 특히 보험인 여러분이 눈을 뜨고 해야 될 부분들이 이 부분이다. 우리 한국교회는 이게 지금 엉망이다. 그러니까 한국 사람과 관계된 모든 장소까지 다 그렇게 만든다. 참으로 여러분이 기도하셔야 된다. 그래서 제가 전 세계를 볼 때는 보험, 네트워크 이런 부분들을 부정적으로 볼 필요 없다. 제대로 봐야 된다고 본다. 옛날에는 보험도 좀 부정적으로 봤다. 그러나 선진국에는 보험제도가 없으면 아무 것도 안 되게 되어있다. 아예 선진국 같은 데서는 보험 안 들면 어디 건물 같은 데서 행사 못 한다. 여기서 선진국과의 차이가 많이 나는구나 싶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기도하셔야 된다.
4)RUTC
▶이런 부분들도 우리가 생각해둬야 된다.

3.받아야 할 응답
▶이런 것을 놓고 볼 때 여러분들이 앞으로 어떤 응답을 받아야 될 것인가? 이런 큰 과제들을 놓고 여러분들이 받아야 될 응답이다.
1)행1:1-8, 14 (근본, 능력, 도전)
▶행1:1은 무엇인가? 그야 말로 여러분들이 근본적인 부분들을 회복해야 된다. 하나님이 주시는 진짜 능력들을 회복해야 된다(행1:8).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진짜 여러분들이 뭘 도전해야 되느냐?(행1:14) 구체적인 내용들이 있어야 될 것이 아닌가. 이런 부분들을 도전해야 된다.
이런 것을 여러분이 이번에 반드시 회복하는 시간표가 되어야 한다. 특별한 보험인들, 또 많은 산업하는 분들이 특별한 큰 능력을 회복하는 기도 시간표를 이번에 반드시 찾아내라.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저와 몇 명의 목사님들이 오랫동안 기도했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전도전략이 그야말로 시대를 뛰어넘는 것을 우리가 성경에서 찾아낸 것이다. 얼마나 큰 응답인가? 그래서 안타까운 것은 여러분들이 조금 과거만 벗어버리면 모든 것이 다 살아나는데 그 부분을 지금 못 벗어나는 분들이 많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정말 응답을 받아서 (2번의 문제를)살려내라. 이걸 진짜 붙잡아야 된다. 여러분이 정말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 응답을 받아서 세계복음화 할 수 있는 RUTC 응답의 문을 붙잡아라. 제가 보기로는 산업인 여러분들이 1번의 눈을 제대로 떠버리면 굉장한 것이 될 수 있다. 저는 그렇게 보고 있다. 정말 여러분들이 보험에 대한 눈을 바로 뜬다면 선교기업을 제대로 할 수 있다. 그리고 네트워크를 바르게 한다면 굉장한 세계복음화 선교에 눈을 뜰 수 있다. 다 같은 비슷한 얘기지만 진짜 여러분이 Bank에 바르게 눈을 뜬다면 세계 선교기업을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이 제대로 한번 진짜 은혜 받아서 여러분 남은 생애에 이런 귀중한 사역을 하고, 2번의 문제만은 해결하고 가야 되겠다고 결단하라.
2)행18:1-4(시대)
▶대표적인 인물이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다. 이 사람들의 특징이 무엇인가? 이 사람들이 굉장히 시대를 잘 읽었다는 증거가 있다.
3)몬1:1-25(성주)
▶그 다음에 빌레몬을 볼 때 뭘 느꼈는가? 이 사람은 오래 된 뭔가의 경제 근원을 잡고 있는 성주 역할을 한 사람으로 보인다. 우리가 근본적인 능력을 얻었으면 여러 말할 것 없이 진짜 응답 받아서 이런 것을 보는 사람이 나와야 된다.
4)롬16:23(경제)
▶그래서 롬16장의 가이오 같은 인물들이다. 그리고 재무 에라스도가 나왔다. 이 사람들은 진짜로 돈의 시스템을 아는 사람들인 것 같다. 돈 벌려고 하지 말고 돈에 대한 시스템을 알아야 된다.
▶이런 부분들을 여러분이 올해는 공부 좀 해라. 여러분이 그냥 하지 마시고, 우리가 보는 눈하고는 다르지 않나. 여러분은 잘 볼 수 있지 않나. 진짜 미국은 이 시스템(보험, Net work, Bank)을 어떻게 하고 있느냐? 어떤 면에서는 늦었지만, 일본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유대인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꼭 연구해야 된다. 이걸 배워야 된다. 그러나 이걸 우리 목사들이 나서서 할 수는 없는 일이다. 제가 만약에 평신도이고 산업인이라면 나는 이거부터 배우겠다. 미국, 일본, 유대인을 꼭 배워야 된다.
지금 읽어보니까 별로 모르겠던데 제가 대학 2학년 때 읽은 책이 유대인의 상술 비법이었다. 나는 그걸 보면서 많이 느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보고 읽어보라고 했는데 지금은 별로 모르겠는데 그때는 뭔가 내게 굉장한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느꼈다. 이 사람들의 상술이 아주 뛰어나더라. 여러분도 다 아시지만 놀라운 것 두 가지가 있다. 유대인들이 이 시스템(1번)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참으로 놀랄 정도다. 이래가지고 전 세계의 대도시에 돈이 되는 곳은 무조건 투자한다. 뒤에서 이렇게 해주고는 뽑아나갈 수 있으니까 이런 시스템으로 세계를 장악해나간다. 그래서 유대인 그 책을 읽으면서 지금도 머리에 남는 단어가 있다. Dictate time이라고, 시간을 만들어서 움직이는 것이다.
▶그래서 올해는 여러분들이 진짜 공부해보시라. 이 사람들이 도대체 보험을 어떻게 하기에 미국은 저렇게 종교단체가 끼어들어서 하고 있지 않나. 제가 아는 것은 확실치 않을 수도 있으나 미국에서는 루터교가 보험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또 몰묜교가 많이 들어있는 것을 알고 있다. 한번 여러분이 이번 기회에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일본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한번 확인해야 된다. 일단 일본은 어느 정도로 이게 뛰어난가 하면, 우리가 볼 때 일본은 돈도 없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다. 일본이 얼마만큼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가 하면 목사가 되고 그 교단에 가입하는 순간 모든 것을 다 지불한다. 일본이 지금 그렇단 말이다. 그 교단에 가입하는 순간 아이들 교육비까지 모든 것을 싹 다 책임진다. 그 말은 무슨 말인가 하면 이 시스템이 되어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멀고도 멀고 깜깜하다. 여러분이 진짜 응답을 많이 받으셔야 된다. 그래서 제가 알기로는 여러분 속에서 이 인물이 나와야 된다(시스템). 가서 보험 들어라 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한 10년 넘었는데 내가 영도에 있는 친한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이 보험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내가 보험을 하나 들었다. 꽤 오래 되었는데 한 100만 원 짜리를 들었다. 10년, 15년 전이니까 작은 것은 아니죠. 그런데 이 사람이 막 소문을 내는 것이다. 역시 류광수 목사가 우리 보험을 들었는데 100만 원 짜리를 들었다고, 이게 영도 안에 쭉 퍼져서 당장 잘랐다. 그래서 우리가 하는 수준은 그런 정도로 서로 개인적으로 주는 수준이다. 여러분이 꼭 기도해야 된다고 저는 본다. 보험인이나 모든 경제에 관계된 분들이나 산업인들이 이 시스템을 공부해야 된다.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것을 여러분에게 얘기하는 것이 아니고 선진국에서는 이게 되어있단 말이다. 그래서 우리 경제 시스템은 일본에 비해서는 1/10도 안 된다. 우리는 목사 하나가 안수 받고 교회를 하려면 다 자기가 알아서 해야 된다. 시스템도 없다. 이러니까 뭐가 없느냐? 경제 시스템이 없다. 그래서 여러분이 한번 이왕 하는 것 진짜 공부해서 확인하고 이왕 하는 것 정말 기도해서 이걸(2번) 살려낼 만큼 언약을 붙잡아야 된다. 제가 볼 때는 굉장히 중요한 시간표라고 본다. 단순한 보험인 모임이 아닌, 여러분 인생에 뭔가를 찾아내는 그런 시간표가 되어야 한다.
▶조금 개인적으로 하는 얘기를 하고 마치겠다.
저 같은 경우는 뭘 하면 계속 연구를 쭉 하면 굉장히 재미있고 행복하더라. 한 예를 들어보겠다. 제가 옛날에 누가 건강에는 호흡을 제대로 해야 된다는 얘기를 듣고 거기에 대한 모든 책을 다 읽었다.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른다. 그것 말고 여러 가지 지식이 들어있지 않나. 굉장히 전도하는데 도움 된다. 그렇게 하면 될 텐데, 기도하면서 하면 다 될 텐데 사람들은 왜 그렇게 어렵게 하는지, 다 하나님이 예비해놓았을 건데 말이다. 제가 얼마나 시간이 없는가? 어제도 계속 글을 썼단 말이다. 그리고 또 제가 어떤 취미가 있는가 하면 예를 들어서 낚시라고 하면 모든 자료, 책을 다 연구한다. 아니 그런 시간이 어디 있느냐 말이다. 그건 나도 모른다. 그러니까 나는 오히려 우리 비서들보고 왜 그걸 안 보느냐고 한다. 나는 싹 다 봤다. 인터넷 들어가 보면 저장된 것들이 있는데 그것까지 다 본 것이다. 그러니까 그게 그냥 낚시가 아니고 내 인생, 전도, 이런 것이 나오는 것이다. 그래서 중요한 메시지라든지 중요한 글을 준비할 때는 낚시하러 간다. 그 말은 모두 낚시질을 하라는 말이 아니다. 얘기의 골자를 잘 알아들어야 한다.
▶여러분이 인생을 그냥 열심히 살면 병이 온다. 그렇지 않은가? 내 인생에 뭔가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있어야 된다. 그래서 내가 만약에 이걸 한다면 철저히 세계적으로 공부하겠다. 그래서 성품을 바꿔야 된다. 이건 실력이 아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아니 내가 보험을 하고 있는데 전 세계적인 선진국과 후진국의 모든 것을 다 조사하고 연구해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지 그냥 열심히 하자면 어렵다. 제가 전도하기 전에 뭐 했는지 아시는가? 저는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지 않나. 그런데 제가 읽을 수 있는 글도 두 개밖에 없다. 한국말하고 영어 두 개밖에 없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글로 되어있거나 영어로 된 모든 전도에 관한 책은 다 공부했다. 진짜 한 개도 빠짐없이 다 봤다. 다 보고 나니까 답이 딱 나오더라. 이것 가지고는 안 된다는 답이 나왔다. 한두 개 볼 때는 사람이 가볍게 치우치는데 전부 다 공부하고 나니까 이건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성경으로 돌아가야 된다는 답을 얻었다. 그러니까 그게 얼마나 큰 응답인가? 그래서 여러분 인생에 중요한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 여러분이 진짜 내가 기도와 중요한 것에 꽂히면 잠을 적게 자도 괜찮다. 그래서 여러분 인생에 변화가 일어나는 축복이 있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하나님이 주신 가장 큰 은혜를 누릴 모든 산업인들, 증인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1)학원복음화 - 역대상
  다음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12)지역 살리는 전도운동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