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41)산업인의 절대싸움
조회수 : 811
성경본문 : (엡6:12-16)
설교일 : 2014-11-09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에베소서 6:12-16)
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15/ 평안의 복음이 준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16/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소멸하고
3.문화전쟁과 oneness
1)3기업, 3단체, 제3의 세력들
2)RT운동과 RUTC (사60:1-22, 62:10-22)
3)본인의 자녀문제와 미래 문제 이때에 해결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하나님의 계획(시간표)
▶보통 서울시장, 경기도지사라고 하면 대통령 후보에 오르내리기도 한다. 부산시장, 대구시장 이런 분들은 오르내린 적이 없다. 그 말이 무슨 말인가 하면 그만큼 경기지역이 중요하다는 뜻이 된다. 산업인 여러분들이 돌아가셔서 교회 살리는 역할을 하셔야 한다.
▶산업인이 꼭 해야 될 게 뭘까? 그냥 싸움이 아닌 꼭 해야 되는 절대 싸움이다.
대부분 제가 볼 때 사람들이 잘 못하는 게 있다. 이건 여러분들이 숨어서 역할을 해주시면 된다. 제가 우리 단체에서 하는 역할은 하나밖에 없다. 여러분을 위해서 심부름을 하는 건데 어떤 심부름을 하느냐? 저는 가는 곳마다 전도사로 있든지 목사가 됐든지 상관없이 이 일을 했다. 우리가 이 일을 진행해 나갈 때 반드시 찾아야 될 게 있다. 하나님의 계획이 맞는가 하는 질문이다. 이건 어디를 가도, 전도를 하러 가거나 어디를 가도 하나님의 계획이 뭔가, 하나님이 계획이 맞는가 하는 질문이다.
하나님의 계획이 맞다고 하면 해야 되겠죠.
할 때 중요한 세 가지가 있다.
1)말씀의 역사 – 개인화, 내면화
▶반드시 말씀 확인을 해야 된다. 저는 꼭 그렇게 한다. 말씀 확인을 그냥 하는 것이 아니고 완전히 말씀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계속 해야 한다. 이 말씀의 역사가 개인화가 되고 내면화가 될 정도로 하면 더 좋다. 내가 전도사로 있을 때 어떤 지역을 전도해야 하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 할 때 말씀을 찾아서 얘기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제일 먼저 명령한 것, 장로들에게 가서 말해라. 뭘 말인가? 양의 피 바르는 것을 얘기해라. 그 장로들은 모든 지파에다 얘기해라. 쉽게 말하면 이스라엘 민족이 한 명도 빠짐없이 다 들은 것이다. 지금 같으면 TV로 나와서 하면 되는데 그때는 말로 해야 했으니까. 쉽게 말하면 말씀의 역사가 일어난 것이다. ▶목사님들은 꼭 기억해야 한다. 그런데 대부분 실패하는 교회들이 크게 어려움이 오는 이유가 이 역사가 안 일어나는데 가기 때문이다. 그러면 하나님의 계획이 아니라는 말이다.
▶계획이 맞다 할지라도 시간표가 있다.
저 같은 경우는 말씀의 역사가 안 일어나면 중단한다. 하나님의 일이 되면 말씀의 역사가 일어난다. 뭐든지 그렇게 해야 한다. 여러분이 교회에 가서도 이 헌신을 하면 아무도 여러분에게 말할 사람이 없다. 다른 헌신을 하니까 말하지 이 헌신은 아무도 말 안 한다. 강단메시지가 떨어지면 여러분이 말씀역사가 일어나도록 심부름하는 것이다. 아시겠는가? 이것이 중직자가 하는 일이고 산업인이 하는 일이다. 이건 아무 가진 것이 없어도 할 수 있지 않나.▶그리고 자세히 보라. 요단을 건너야 되겠다고 할 때 누구에게 말하라고 했는가? 유사들에게 말하라. 그러면 유사들은 전 백성에게 전달해라. 이것이 말씀의 역사다. 무슨 말인지 알겠는가?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되느냐고 묻는데, 그러면 전도운동에 성공하기 힘들다. 우리를 그렇게 안팎으로 방해하는 중에서도 지금 전도운동이 전 세계로 일어나는 것은 이렇게 가기 때문이다.
2)말씀 – 복음(핵심)
▶말씀운동만 계속 하면 어떻게 되느냐? 바리새인처럼 된다. 그런 말씀운동이 아니다.
이 말씀운동의 핵이 복음이다. 그런데 말씀운동에서 핵심을 놓쳐버리면 안 되지 않나. 무슨 성경을 깊이 판다고 하는데 하나님이 보실 때는 말짱 헛일이다. 무슨 말씀을 달고 오묘하게 판다고 하는데 그게 하나님이 보실 때는 웃기는 짓이다. 성경은 복음 외에 말하고 있지 않다. 지구연대가 얼마나 되는가? 그 설명을 성경이 한 게 아니다. 아니 지구연대하고 성경역사가 얼마나 되는가? 엄청 차이 난다. 그러나 성경은 그 얘기를 하는 게 아니란 말이다. 그러니까 지성인이 성경은 안 맞다고 하는데 그게 바보 같은 질문이다. 태초에 하나님이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이 말씀이 나올 때 그때가 몇 년인지는 아무도 모른다. 첫날에 뭐 만들고 둘째 날에 뭐 만들고 셋째 날에 뭐 만들고 그걸 연구하는 사람이 많은데 성경은 그 말씀이 아니다. 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하시되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는 것을 말씀하려고 하는 것이다. 그렇죠?
▶그러니까 성경은 복음 얘기란 말이다. 많은 얘기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많은 얘기가 중요한 게 아니라 복음이 중요한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 사람들이 성경공부를 한다고 다니는데 이 핵심을 놓쳐버린다. 그리고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약화시켜버린다. 꼭 명심해야 한다.
3)oneness
▶성경에 보면 언제든지 복음과 말씀 속에서 원네스가 일어난 것이다. 이때 기적이 일어난다. 이걸 하시라 그 말이다. 이건 목사님이 강단에서 하는 것보다 여러분이 현장에서 하는 게 훨씬 역할이 크다. 목사님이 강단에서 이렇게 해야 한다고 하는 것보다 여러분이 우리가 이렇게 하자고 하는 것이 훨씬 영향이 크다. 목사님이 우리가 성전건축하자고 하는 말보다 장로님과 산업인들이 일어나서 우리가 생을 걸고 우리가 재산을 바쳐서라도 짓자고 하는 말이 더 힘이 있단 말이다.
▶이 세 가지가 되면 하나님의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다.
그런 정도가 아니라 하나님의 중요한 계획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그것도 시대에 한 획을 긋는 일이 일어난다. 꼭 기억해야 된다.
경인지역은 중요하다. 여러분 교회들 가운데 응답 많은 교회들도 있고 어려움 많은 교회도 많다. 그래서 빨리 이걸 찾아야 한다. 지금이라도 이거 찾아 나가면 역사가 일어난다. 하나님의 말씀은 얼마만큼 역사가 일어나느냐? 곧 하나님이시라 했다. 그 말은 하나님이 우상처럼 나타나는 게 아니고 말씀으로 나타나셨다 이 말이다. 그래서 이 일이 안 나타나면 하나님의 계획이 아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고 봐야 한다. 아무리 좋은 하나님의 계획이라도 시간표가 아니라고 봐야 한다. 그러나 이게 일어나면 하나님의 대역사가 시작된다.
그래서 꼭 교회도 그냥 건축하지 마시고, 쉽게 말하면 제가 부산에 당회원들에게 이 세 가지를 지시한 것이다. 이걸 만들어라. 이게 당회원의 할 일이다. 이러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날 것이 아닌가. 그러면 얼마나 큰 은혜를 받는가? 그런데 거의 보면 교회 건축하다가 문제가 온 데를 보면 이렇게 하지 않고 그냥 인간적인 방법으로 해버려서 문제가 왔다.
▶여러분이 절대로 해야 될 싸움이 뭐냐?
무엇 때문에 원네스 해야 되느냐?
1)영적 전쟁이다. 여기에 원네스 하는 것이다.
2)두 번째로 경제도 전쟁이다. 흑암경제와 싸워야 되기 때문이다.
3)그리고 뭐와 싸워야 하는가? 문화 전쟁이다.
그래서 원네스 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것만 깨달으면 교회가 살아난다. 여러분이 뒤에서 숨어서 장로님 한 분이 이 역할만 해줘도 교회와 목사님 목회에 굉장한 힘이 일어난다. 그런데 여러분이 뒤에서 원네스를 안 해주는데 어떻게 역사가 일어나는가? 그런데 인간적인 방법으로 원네스 하라는 말이 아니다. 이것(서론)으로 하라는 말이다. 그러면 여러분이 뒤에서 목사님께 조언을 해도 이건 조언이 아니고 굉장한 은혜가 되는 것이다. 다른 조언은 은혜가 안 된다. 어떻게 감히 여러분의 직원이 여러분보고 조언을 하는가? 그러나 이걸 설명하고 간증하면 은혜 받는다. 그래서 어떤 장로님이 목사님과 대화하거나 당회할 때 나는 이렇게 응답 받았다면서 이 얘기를 하면 다 은혜 받는다.
▶다 안 된다고 대성통곡했을 때 여호수아와 갈렙이 간증한 내용이 이것이다. 아낙산지에서 갈렙이 한 얘기다. ‘하나님의 종 모세가 하나님의 말씀을 할 때에 우리가 가나안땅에 들어갈 것이라고 하지 않았느냐? 그런데 우리는 그 언약을 가지고 지금 들어오지 않았느냐? 이제 우리에게 남은 것은 하나밖에 없다. 이 약속을 붙잡고 싸우는 것이다.’ 이래서 원네스 됐지 않나. 그 원리가 똑같은 것이다. 이런 중요한 것을 놓치고 목회를 한다는 것은 정말 위험천만이다. 그러다 나중에 망해버리면 길도 없다. 실패를 거듭하다가 성공한다는 것은 불신자가 하는 소리다. 100번쯤 찍으면 넘어간다는 말도 안 믿는 사람이 하는 소리다. 우리는 뭔가 모르게 불신자의 이론으로 각인되어 있다. 하나님의 것으로 각인되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설치는 사람들을 진짜 싫어한다. 왜냐? 이거(서론) 따라 전혀 안 간다. 그러면 나중에 실패하고 다 망할 건데. 나는 목사도 설치는 목사는 굉장히 싫어한다. 왜냐하면 이렇게 안 하니까. 정말이다.
▶그래서 제가 하는 일은 한 가지밖에 없다. 바로 이것(서론)이다. 여러분이 교회에 가셔서 이걸 해야 한다. 진짜 살아야 될 것이 아닌가? 이걸 해라. 어떨 때는 보면 교인들이 불신자 같더라.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될 줄 알고 내 힘으로 해보고, 그게 맞는가? 그건 하나님 안 믿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닌가. 그건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지 않다는 것을 전제한 것이다. 그러니까 인생을 다 살고 나면 망해버린다. 내가 아는 사람은 부산에 계신 분인데 일도 엄청 많이 하고 책도 많이 하고 총회장도 하고 오만 것을 다 했는데 망해버렸다. 망했다는 말이 뭐냐? 교회가 풍비박산이 났다. 이래가지고 목사님 나가라고 했다. 이 사람이 너무 열 받아서 쓰러졌는데 중풍이 와버렸다. 그래서 걷지도 못하게 되었다. 뭐 그렇다고 중풍이 왔다고 망한 것이냐? 그 말은 아니다.
교회가 복음 없이 풍비박산이 나면 그것이 망한 것이다. 그렇죠? 교회에 복음이 살아남아있지 않다면 그건 망한 것이다. 후대에게 전달될 복음의 역사가 없다는 것은 망한 것이란 말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것으로 원네스 해야 한다. 오늘부터 하라. 그러면 된다. 우리가 무슨 능력이 있다 없다? 사람은 다 약점도 있고 장점도 있는데 그걸 말하는 게 아니다.
▶중직자 여러분, 산업인 여러분의 산업에 이 축복이 있게 되기를 바란다.
1.영적 전쟁
1)출5:1-12:46
▶어떻게 했는지 보라. 엄청난 일이 벌어졌다. 일반 사람들이 알아듣지도 못하는 원네스 했는데 10기적과 함께 출애굽 했다.
2)출14:1-13
▶이것은 무엇인가? 애굽 군인들이 다 죽고 홍해를 건너게 된다.
3)여호수아
▶여호수아를 통해서 똑같은 일이 벌어졌다. 요단, 여리고, 아말렉 전투에서 똑같은 역사가 일어났다.
4)영적문제 해결
▶이때에 아무 상관없이 보이지만 우리의 영적문제가 해결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여러분이 아이들하고 이야기할 때도 이 방식(서론)대로 하라. 야, 우리가 이러이러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계획이 있지 않겠느냐? 그러면 우리가 많은 답을 찾아내게 된다. 그러니까 우리는 거기서 약간만 한두 명이 같이 기도해도 역사가 일어난다.
2.경제 전쟁
▶성경을 잘 보라. 성경에 가장 큰 경제 전쟁이 무엇이냐?
1)성막운동, 성전운동, 세계교회운동
▶출애굽할 때는 성막운동이었다. 그렇죠? 왕, 선지자, 제사장 시대에서는 성전운동이었다. 중직자가 이 말을 못 알아듣고는 흑암경제 못 이긴다. 그러니까 성전 하나만 있으면 이것도 우상이 된다. 그렇죠? 그래서 초대교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하나님이 초대교회에 노린 것이 이것이다. 세계교회운동이다. 알아들었는가? 여기에 쓰임 받은 중직자 산업인들이 롬16장 사람들이었다.
2)롬16:17-20
▶그러니까 어떻게 되는가? 사탄이 발 앞에 무릎 꿇게 될 것이다.
3)경제문제 해결
▶이때 경제문제 해결된다. 저는 우리 다락방 협회와 총회에서 뭐 한다고 할 때 돈 걱정할 필요 없다. 돈 걱정이 되면 하나님의 뜻이 아니니까 하지 말라. 그건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그렇죠? 반드시 하나님의 계획이면 승리하게 되어있다. 그러면 우리는 이 말씀의 역사를 따라가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경제 전쟁에서 문화까지 가야만 살려내는 것이다.
3.문화 전쟁
▶그래서 3기업, 3단체, 제3의 세력들에 대한 것을 기도하라 그 말이다. 그것이 한 마디로 문화 전쟁인 것이다. 그래서 이 3기업이 뭐냐? 문화 싸움하겠다는 것이다. 지금 3단체와 문화 싸움이다.
1)시간?
▶문화라고 할 때는 무엇인가? 여기에는 과거, 오늘, 미래가 다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우리가 싸우는 것이다.
2)렘넌트, RUTC
▶문화 싸움 중에 가장 큰 운동이 무엇이냐? 렘넌트 운동이다. 렘넌트의 가장 큰 문화 싸움이 무엇이냐? RUTC다. 앞으로 우리 RUTC 하는 분들은 그냥 하지 말고 한국의 RUTC는 빨리 마무리 하고 이제는 전 세계로 파고들어야 한다. 이제 어느 정도 준비되었다. 더 크게 지을 필요 없으니 빨리 마무리 하고 여러분의 그 조직을 가지고 전 세계로 파고들자. 우리가 앞으로 후대들이 운영하는데 어려운 건물을 남길 필요 없다. 제대로 훈련 받는 것을 만들어놓고는 세계로 파고 들어가자.
3)자녀
▶그리고 여러분이 문화 전쟁을 할 때 가장 큰 것이 무엇인가? 여러분의 자녀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자녀를 어떻게 하시겠는가? 이 축복을 아는 자에게 말이다. 이 축복을 아는 자에게 하나님이 경제를 어떻게 하시겠는가? 실제 영적 전쟁이 무엇인지 아는 우리에게 하나님은 우리의 문제를 어떻게 하시겠느냐 그 말이다.
♠결론
▶자, 언제든지 응답이 일어나거든 이렇게 하라.
1)말씀 속에서 오는 응답
▶복음을 누리는 말씀 속에서 오는 응답이 있다. 이리로 또 따라 나가면 된다.
2)말씀 성취(포럼)
▶그러면 계속해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일이 문제가 아니고 하나님의 계속해서 말씀을 성취시키신다. 그래서 우리는 이 말씀을 가지고 포럼을 계속하는 것이다. 지금 우리 교회에서나 여러분 교회에서는 말씀 포럼을 다 한다. 이렇게 할 때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3)세 가지 속에- 말씀 성취, 기도응답, 구원 사역
▶하나님은 지금도 세 가지를 이루고 있는데 우리는 그 속에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지금도 말씀을 성취하고 계신다. 하나님은 지금도 여러분의 기도에 응답하고 계신다. 하나님은 세상 끝 날까지 구원사역을 이루실 것이다. 그 속에 있는 것이다. 아시겠는가?
▶서론을 꼭 기억해야 한다.
우리 모든 직원들과 모든 비서들은 알아들어야 한다. 모든 중직자도 알아들어야 한다. 정말로 하나님의 계획이면 그냥 가는 게 아니다. 말씀의 역사를 따라 가는 것이다. 사람들이 제게 뭐 갖고 오는 게 많은데 반드시 하나님의 계획과 시간표를 본다. 그렇지 않은가? 무조건 하면 안 된다.
그리고 서론1)번 부분으로 먼저 나간다. 말씀이 어떻게 역사하시는가?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지 않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고 생각을 안 하시니까 안 따라가는 거지, 따라가면 산다.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게 말씀으로밖에 역사하시는 게 없단 말이다. 이걸 빼버리면 다 빼버리는 것이다. 사람의 말도 이루어지는데 감히 하나님의 말씀은 100% 완전히 성취되게 되어있다. 그래서 이대로 가라는 말이다.
▶오늘부터 자세히 쳐다보시고 잘 응용하셔서 교회 살리는 산업인이 되라. 여러분의 힘이 아니다. 하나님이 역사하시게 되어있다. 교회 살리는 중직자 되라. 이 축복이 우리 경기지역과 전국, 세계에 있게 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