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39)40일의 시작- 선택 조회수 : 1031  
  성경본문 : (민14:1-10) 설교일 : 2014-10-24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민수기 14:1-10)
01/ 온 회중이 소리를 높여 부르짖으며 백성이 밤새도록 통곡하였더라
02/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세와 아론을 원망하며 온 회중이 그들에게 이르되 우리가 애굽 땅에서 죽었거나 이 광야에서 죽었으면 좋았을 것을
03/ 어찌하여 여호와가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칼에 쓰러지게 하려 하는가 우리 처자가 사로잡히리니 애굽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지 아니하랴
04/ 이에 서로 말하되 우리가 한 지휘관을 세우고 애굽으로 돌아가자 하매
05/ 모세와 아론이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 앞에서 엎드린지라
06/ 그 땅을 정탐한 자 중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여분네의 아들 갈렙이 자기들의 옷을 찢고
07/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되 우리가 두루 다니며 정탐한 땅은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
08/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09/ 다만 여호와를 거역하지는 말라 또 그 땅 백성을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은 우리의 먹이라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
10/ 온 회중이 그들을 돌로 치려 하는데 그 때에 여호와의 영광이 회막에서 이스라엘 모든 자손에게 나타나시니라

♠ 교재 자료 ♠


1.노예가 된 배경
1)세계 선교와 전도, 복음을 제대로 몰랐기 때문
(1)창37:1-11, 39:1-6, 40:1-22, 41:38
(2)출3:18-20
2)강대국과 우상
3)재앙시대 막는 길

2.가나안 입국은 하나님의 계획
1)나라 회복
2)메시야
3)세계 선교
※ 당연히 오는 응답
(1)홍해
(2)요단
(3)여리고
(4)아모리 전투
(5)아낙산지

3.두 종류의 사명자 (민14:1-10)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하나님의 말씀은 세상 것하고 다르다.
오늘 여러분의 선택이 세계를 바꿀 수도 있다.
성경에 보면 순간적인 선택도 영원한 것과 관계있다.
1)참 복지
▶참 복지가 뭐냐? 복지는 많은 불신자들도 하고 있는데 우리가 말하는 참 복지는 뭐냐?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1)영세 전
▶영세 전부터 문제가 왔다. 여러분에게 있는 문제가 영세 전부터 왔단 말이다. 그 말은 무슨 말이냐? 절대 해결이 안 된다.
(2)세세토록
▶그래서 이것은 그냥 있는 게 아니고 세세토록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복음을 주셔서 이걸 해결하시겠다고 하셨다. 이 복음을 제대로 가지고 하는 복지가 참 복지다.
2)뿌리
▶그러면 여러분이 두 번째로 꼭 참고해야 한다. 내가 지금 받고 있는 응답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인데 어디서 시작이 되느냐? 내게 일어나는 하나님의 큰 역사는 하나님이 주시는 것인데 어디서 시작되는 것이냐? 왜 성경은 계속해서 복음을 강조했느냐? 이걸 모르면 큰일 난다. 왜 성경은 계속 복음을 강조했느냐? 뻔한 말인데 왜 자꾸 강조하느냐? 아니 뻔한 말이지 않나. 그런데 왜 다락방에서는 계속 복음을 강조하느냐? 뿌리다. 여러분이 받는 응답은 기도에서 오는 것처럼 보이지만 뿌리에서 온다. 아니 저 사람은 도대체 왜 저렇지? 그게 아니다. 뿌리에 있던 것이 연결되어 나온 것이다. 아니 사람을 20몇 명이나 죽였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 그럴 수 있다. 그 사람의 뿌리가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굉장히 중요하다. 이거 모르면 큰일 난다. 주로 선택할 때 문제가 온다. 결혼할 때 문제가 오고,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할 때마다 이 뿌리가 영향을 준다. 사춘기 때도 오고 갱년기 때 온다. 나이 들면 온다. 이 뿌리가 무서운 것이다. 그래서 복음을 계속 강종하는 것이다. 앞으로 어떤 기적이 일어날 것이냐도 뿌리에 따라서 일어난다. 여러분이 꼭 명심해야 된다. ▶지금 보면 많은 핑계를 대는데 뿌리 때문에 그렇다. 아니 왜 우리는 전도역사가 안 일어납니까? 뿌리 때문에 그렇다. 이것은 언제부터 왔느냐? 영세 전부터 온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가 아니면 안 되는 것이다. 꼭 명심해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이 세상노래도 너무 많이 부르지 마라. 어쩌다 한번 불러야지, 안 그러면 죽을 때 그거 부르다가 죽는다. 노래방도 어쩌다 한 번 가야지 늘 가는 사람이 있는데 그러면 치매 걸리면 계속 유행가 부르고 돌아다닌다. 그게 마음대로 안 된다. 더 웃기는 것은 여러분이 병원 가서 치료하거나 신체검사 할 때 보면 마취주사를 맞는데 그때 뭐가 나오는지 아는가? 뿌리에 있는 것이 다 나온다. 그러니까 무섭단 말이다. 이게 다다. 알아듣겠는가? 왜 계속 성경은, 왜 초대교회는 매일같이 성찬식을 했느냐? 빨리 알아들어야 한다. 왜 하나님은 이삭 대신에 숫양을 준비하셨느냐? 왜냐? 이삭과 아브라함 속에 뿌리를 확 내리려고. 여러분이 죽을 고비를 당해보라 뿌리에 박힌다. 그렇지 않은가? 이번에 미국 갔더니 장로님 한 분이 자기는 전혀 흔들리지 않고 한 교회에서 그렇게 어려워도 계속 있었다고 하는데 이유가 있더라. 죽음의 위기를 세 번 당했다. 그러면서 이 사람이 완전히 복음이 자기 것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뿌리가 굉장히 중요하다. 그래서 성경은 계속 복음을 강조했다. 저는 그걸 읽었다. 그래서 다락방에서 계속 복음을 강조한다. 너무 지루하다면 구원 못 받은 사람이다. 아시겠는가? 한국 밥 못 먹겠다면 그건 한국사람 아니다. 그렇지 않은가? 일본 사람이거나 태국인이거나 그렇겠지, 한국 사람들은 김치 안 먹으면 안 된다. 자꾸 먹어도 또 먹고 싶다. 여러분이 한국에서 어릴 때 먹던 음식을 나이 들어갈수록 안 먹으면 중병에 걸린다. 이만큼 뿌리가 무서운 것이다. ▶여러분이 정말로 무엇 때문에 24시 기도라든지, 이 뿌리가 뭔가 빨리 찾아내야 된다. 여러분이 나이 들어가면서 결국은 여기에 걸린다. 내가 지난주간에 미국에서 얘기했는데 엄청 돈 많이 번 사람이 죽을 때는 옛날에 거지 때 하던 것처럼 어디 가서 물건을 줍더라. 저 김해에 녹산이라는 데가 있는데 조상 때부터 받은 땅이 개발되면서 엄청 가격이 올라간 것이다. 그래서 무식한 사람에게 돈이 몇 백억 생겨버렸다. 자기가 번 것이 아니고 아버지가 남긴 땅인데 그게 몇 백억이 된 것이다. 이래가지고 그때 당시에 제일 좋은 차를 타고 집도 좋은 집을 지었다. 그런데 돌아다니다가 6년 만에 죽었는데 에이즈 걸려서 죽어버렸다. 이 뿌리를 못 말린다. 의사가 되고 박사가 되고 목사가 되도 뿌리는 못 말린다. 참 이상하게 된다. ▶그래서 오직 예수로 뿌리내려야만 해결되는 것이다. 모든 백성이 양의 피 바르는 날 빠져나왔다. 그것도 10가지 기적으로 정신 차리게 만들어놓고 뿌리내리니까 그때부터 역사가 일어난 것이다.
3)이유-교회복지
▶우리가 지금 복지해야 되는 이유, 우리는 행13장, 16장, 19장을 해결해야 된다. 이번 복지는 그냥 하지 마시고 교회와 복지에 대한 시스템, 전도와 복지, 선교와 복지를 찾아내야 된다. 이게 여러분의 마지막 사명이다. 왜 그러느냐? 영적문제 해결하는 방법이 이거밖에 없기 때문이다. 못 깨닫고 있으면 큰일 난다. 가장 좋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 못 깨달으면 가장 어려움을 당한다. 그렇죠? 여러분이 차라리 서민이면 괜찮은데 대통령이 서민 짓을 하면 굉장히 고통당한다.

♠본론
▶자, 오늘 여러분의 중요한 선택은 굉장한 응답으로 연결될 것이다. 왜 우리는 복음을 강조하고 왜 복지까지 해야 되며 무엇 때문에 뿌리 내려야 되느냐?

1.노예
▶결국은 노예가 되기 때문이다. 노예는 뭔가? 자유가 없다. 노예는 재산 속에 들어간다. 노예는 노예법이 따로 있다. 노예는 신발도 없다. 그래서 하나님이 모세에게 제일 처음에 네 발의 신을 벗으라 하셨다. 그건 다른 차원의 노예죠.
1)복음☓(출3:18-20)
▶세계선교와 전도, 복음이 완전히 없어져 몰랐기 때문에 이거 없으면 노예가 되는 것이다. 이 흑암뿌리의 노예가 될 수밖에 없다. 오늘 여러분이 말씀 듣는 중에 응답 받으시기 바란다. 사람들이 숨겨놓고 말 못할 영적문제가 얼마나 많은지 아시는가? 여러분이 이 언약을 붙잡는 순간 응답은 시작된다. 이 복음에 대해서 전혀 몰랐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뭐라고 말했는가? 모세야 이제 백성들과 함께 피 제사 드리러 나가라. 그냥이 아니다. 능한 손으로 너와 함께 하겠다. 이것이 증거니라.
2)강대국과 우상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강대국이다. 강대국과 우상은 심각한 문제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피 제사를 드려라. 여기 자세히 보라. 그냥 피 제사가 아니다. 이게 어떤 피 제사인가? 모세와 이스라엘 민족의 뿌리를 뒤바꾸는 역사가 일어났다. 그런데 한참 가다가 또 잊어버렸다. 그래서 요단을 건너라. 요단을 건너라는 말은 전에 홍해 건넌 그것을 기억시키는 것이다. 오늘 여러분이 이 말을 알아들으면 진짜 역사가 시작된다.
3)재앙시대
▶그 정도가 아니고 강대국도 그렇고 작은 나라도 그렇고 이것 때문에 재앙시대가 임하기 때문에 이걸 막는 길이다.

2.가나안- 계획
▶그래서 출애굽해서 나와서 가나안 땅으로 가라. 이건 육신의 해방을 말하는 게 아니다. 아주 중요한 복음 가진, 메시아 땅으로 가라. 하나님의 절대계획이다.
1)나라회복
▶물론 육신적으로 나라회복도 있다.
2)메시아
▶더 중요한 것은 거기가 메시아 보낼 땅이다.
3)세계 선교
▶그 정도가 아니다 메시아를 통해서 세계선교를, 세계재앙을 막아야 될 것이다. 참 복지를 해야 될 것이다. 뿌리가 뒤바뀌는 선택이 있게 되길 바란다. 왜 가난하냐? 가난의 뿌리가 있기 때문이다. 왜 자꾸 문제가 오느냐? 문제의 뿌리가 있다. 교회에 왜 자꾸 분쟁이 일어나느냐? 분쟁의 뿌리가 있다. 그러면 큰일 나는 것이다. 왜 세계교회가 싸우느냐? 뿌리가 잘못됐기 때문이다. 그러면 굉장한 문제가 온다. 오늘 뿌리를 뒤바꾸는 날이 되라. 깨닫기만 해도 된다.그러니까 보라, 지금 단순히 애굽에서 나오는 게 아니다. 나라 회복해야 된다. 하나님의 뜻이다. 그 정도가 아니라 메시아 보낼 땅으로 가야 한다. 이스라엘이 말하는 메시아가 아니라 세계 선교해야 될 메시아다.
(1)홍해
▶당연히 오는 응답이다. 여러분 앞에 홍해가 갈라질 것이다. 홍해가 갈라지는 것을 보았는가? 저는 봤다. 영도에서 조그마한 12평에서 시작했는데 태종대 바다가 갈라졌다. 하나님의 역사로 전 세계에 제자들이 일어났다. 오늘부터 아무 것도 걱정하지 마라. 뿌리를 바꿔라. 내일 예배드리다가 뿌리를 바꿔라. 여러분이 탄식하고 원망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뿌리를 바꿔라. 안 바꾸면 큰일 난다. 정말로 잘 들으라. 반드시 그 응답이 온다. 아니 상상외로 목사님, 장로님들도 상처 받은 사람이 많다. 그러면 큰일 난다. 아무리 노력해도 그 응답이 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뿌리를 바꿔버리는 것이다. 이게 그 말이다. 피 제사 드리러 나가라. 내가 능한 손을 들어 애굽을 치겠다. 왜 그런가? 강대국과 재앙시대를 막겠다는 것이다. 가나안 땅으로 가라는 말은 영화에서 나온 것처럼 나라 회복하는 게 아니다. 그냥 메시아가 아니다 그 말이다. 그러니까 세계선교다.
(2)요단
▶잊어버렸으니까 다시 뿌리를 바꾼다. 요단을 건너라.
(3)여리고
▶들어가기 전에 또 바꾼다. 여리고를 무너뜨려라.
(4)아모리
▶그리고 아모리 전투에서 태양과 달을 멈추게 하는 일이 벌어졌다.
(5)아낙
▶아낙 산지. 당연히 응답 받게 되어있다. 여러분이 이 축복 받으시기 바란다.

3.두 종류(민14:1-10)
▶오늘 어떤 선택이 있어야 하느냐?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자, 다 왔단 말이다. 다 왔는데 민14:1-10절에서 중요한 선택이 나온다. 여기서 영안이 열린 사람과 육안만 열린 사람은 다르다. 오늘 여러분의 한 번의 선택은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응답이 오고 있다. 오늘 여러분이 정말 이 축복 받으시기 바란다.
▶12명이 정탐하고 왔는데 대부분 사람 10명이 못 간다는 것이다. 할 수 없다고 하고 우리는 힘이 없고 돈도 없는데 어떻게 들어가느냐고 한다. 거기에는 강한 군대들이 있고 성도 큰데 우리는 아이들을 데리고 들어가면 죽습니다. 저 어린 아이들과 여자들을 데리고 어떻게 들어갑니까? 맞는 말이다. 육안을 떴다. 육안만 떴다.
우리가 돈이 없는데 어떻게 건축합니까? 육안만 떴다. 진짜 복음 전하는 다락방 하는 교회는 그런 걱정하지 말라. 여러분이 열심히 전도하라는 것도 복음이 아니다. 그렇죠? 생명 걸고 전도하라는 것도 아니다. 은혜로 하는 것이다. 그렇죠? 하나님의 은혜로 하는 것이다. 하면 된다, 할 수 있다, 열심히 해라 그것도 복음이 아니다. 하나님의 계획으로 가는 것이다. 그렇죠? 여러분이 오늘 복음 아닌 것만 빼버리면 역사가 시작된다. 뿌리를 바꿔라. 지금 밥 할 때가 아니고 공부할 때가 아니라 오직 나가서 전도만 해야 된다? 그건 전도가 아니다. 당연히 하나님의 은혜로, 살든지 죽든지... 그래야 뿌리 바뀌어버린다. 지금 미국도 한국도 그런 교회가 있다. 복음 전하는 척하면서 하면 된다고 하는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심는다. 분명히 이야기하는데 그건 복음이 아니다. 영적문제가 온다. 이미 왔다. 감당이 안 된다. 사탄의 공격을 당한다. 사탄은 오직 그리스도만 겁을 낸다. 오늘부터 응답 받기 위해서 뿌리를 바꿔라. 간단히 바꿀 수 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니까 말이다.
1)육안
▶갈 수 없다는데 어떡합니까? 육안을 떴다. 갈 수 없다. 힘없고 돈 없다. 우리는 아무 능력이 없고 희망이 없다. 이래서 백성들이 듣고는 대성통곡을 한다. 원래 사람들은 틀린 말에는 그렇게 잘 알아듣는다. 하나님의 말씀은 잘 안 알아듣는데 인간의 소리, 마귀의 소리는 얼마나 잘 알아듣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 소리를 듣고는 확인도 안 하고 전부 대성통곡을 했다. 말도 안 되죠. 그래서 모세를 죽이려고 했다. 이것들은 심심하면 원망을 한다.
2)영안
▶그때 여러분 아시다시피 영안을 뜬 두 사람이 나왔다. 여러분이 잘 아는 여호수아와 갈렙이다. 아니다 우리가 가본 땅은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이다. 우리의 소문을 듣고 그들의 지도자들은 다 도망갔다. 남아있는 군인들은 간담이 녹았다. 그들은 우리의 밥이다. 지금이 기회다. 누구 말이 맞는가? 이렇게 육안을 뜬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 다 맞는 것처럼 보이는데 죽는다. 아니 영안을 뜬 사람의 소리를 들어보라 이게 답이 되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이 기회다. 이 두 사람의 고백이 모든 백성의 뿌리를 뒤바꿔버리고 승리하게 된다.
▶여러분, 참 복지는 뭐냐? 사람들의 뿌리를 바꿔주는 것이다. 그래서 앞으로 복지, 문화 NGO는 전도 방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교회가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예를 들어서 예원교회가 복지에 참여해야 되겠다는 필요가 있다면 참여할 것이 아닌가? 그러면 회비 내라는 소리 안 해도 회비 낸다. 아니 진짜로 전도할 수 있는 복지 시스템을 만들어버리면 우리 다락방 하는 교회는 다 따라붙는다. 그래서 선교하는 복지를 만들어버리면 전 세계는 살아난다.

♠결론- 말씀
▶말씀을 마치겠다. 여러분은 무슨 소리를 들을 때 어떻게 하는가? 기도 이전에 말이다. 또 무슨 좋은 소식을 들었다면 어떻게 하는가? 또 나쁜 소식을 들었다면 어떻게 하는가? 또 무슨 일이 있다면 어떻게 하는가? 그게 중요하다. 말씀을 확인하고 붙잡으라.
1)RU - 행9:15
▶이번에 하와이에 갔는데 처음으로 미국 가서 제일 기분이 좋았다. 기분이 좋다는 말은 좀 이상한 말인데, 은혜 받았다는 말이다. 우리 비서들이 그러더라. 목사님이 미국 온 중에 이번에 최고 좋은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그 말은 이때까지는 잘못했다는 말이 된다. 그래서 내가 고백했다. 이때까지는 내가 미국 갈 때마다 솔직히 기분 나빴다. 진짜다. 늘 참았다. 그런데 이번에는 기분이 좋았다. 왜냐? 하나님의 역사가 보이더라. 진짜다. 그래서 RU를 놓고 기도하라. Remnant University. 미국 살리는 길은 옳은 전도자 만드는 길밖에 없다. 전도할 줄 모르는 목사는 천만 명 만들어도 소용없다. 그렇죠? 그런 목사는 떼거리로 있어도 하나님은 필요하지 않다. 그러니 그거 하자는 말이다. 이래가지고 돈 때문에 걱정되어 절절매도록 만들지 말고 여러분이 뒤에서 기도해줘라. 그래서 내가 그랬다. 학생들 많이 모집하려고 하지 마라. 많이 모집하려니까 아무나 모집하지, 시험 쳐서 똑똑한 학생을 뽑아 와라. 미국의 롤스로이스라는 제일 비싼 차는 이력서 받고 판다. 이 차를 탈 만한 인격이 되나 안 되나를 보고 판다. 여러분, 유도심사에서도 5단 이상 올라가면 그 사람의 그릇을 심사한다. 미국에 올바른 전도자가 나와야 된다. 그래서 세운 게 RU다. 그러니까 성경을 보라. 이때 말씀을 붙잡아야 된다. 행9:15, 정말로 이방나라 살릴만한 전도자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여러분이 말씀을 붙잡고 가야 된다.
2)총신 – 롬16:25-27
▶그러면 RU만 있는가? 우리 총신도 있다. 어떤 말씀을 붙잡아야 하는가? 전 세계에 숨겨진 지도자를 찾는 데가 우리 총신이다. 그러면 숨겨진 응답이 온다.
3)RUTC – 왕하6:8-24
▶RUTC는 뭔가? 계속 여러분이 말씀을 붙잡고 기도해야 된다. 왕하6:8-24, 가장 악한 시대에 가장 큰 역사가 일어났다. 도단성 운동. 이게 RUTC다. 메시지를 잘 붙잡고 가라.
4)복지 – 행13장, 16장, 19장
▶오늘은 복지 언약을 붙잡는 날이다. 계속 오기 때문에 말씀을 붙잡아야 된다. 행13, 16, 19장을 해결하는 것이 복지다. 아시겠죠?
5)25일 – 삼상16:23
▶이번 25일은 아주 중요한 찬양팀들이 모인다. 제가 보니까 앞으로 제일 쓰임 받아야 될 중요한 사람들이 모이는 문화프로그램이다. 삼상16:23, 다윗의 찬양이 되게 하옵소서. 나와 서울과 전국, 세계에 흑암세력이 무너지는 찬양이 되게 하옵소서.
▶언제든지 말씀을 붙잡으라. 아시겠는가? 핵심 올 때 그냥 오지 말라. 그래가지고 힘들어 어떻게 오겠는가?
핵심 올 때 어떻게 와야 하는가? 지구상에 유일하게 하나밖에 없는 전도 팀들이 매주 모인다. 그래서 집에서 자면서 방송 듣는 것하고 와서 듣는 것하고는 천지 차이다. 오늘 중요한 뿌리가 바뀌는 진짜 응답이 시작되는 축복의 날이 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중요한 그날이 되게 해주옵소서. 우리는 단순히 예배하고 가지만 하나님은 일을 하시는 날이 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39)복지와 선교
  다음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40)광주,전라지역- 단을 쌓은 아브라함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