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2)멸망 받을 사람들 조회수 : 980  
  성경본문 : (고전1:18-31) 설교일 : 2014-06-22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고린도전서 1:18-31)
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19/ 기록된 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20/ 지혜 있는 자가 어디 있느냐 선비가 어디 있느냐 이 세대에 변론가가 어디 있느냐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지혜를 미련하게 하신 것이 아니냐
21/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22/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23/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24/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25/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하심이 사람보다 강하니라
26/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로운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27/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28/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29/ 이는 아무 육체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31/ 기록된 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라



♣ 교재 자료 ♣


1.복음 때문에 이단이 된 사람들
1)마26:41
2)마28:1-20
3)행1:14

2.복음 때문에 지명 수배 받은 사람들
1)행8:1-3
2)행9:1-10
3)행16:16-40
4)행17:6

3.복음 때문에 죄수가 된 사람들
1)빌1:1-14
2)행16:16-40
3)행19:21, 23:11, 27:24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고전1:18절이다. 멸망 받을 자에게는 십자가의 도가 미련하게 보이나 구원 얻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권능이 된다.
제가 한 10년 만에 저희 아버지 무덤을 가봤다. 이번에 새로 단장을 했기 때문에 한번 가봤다. 60년 전에 우리 마을에 불이 나서 우리를 저 산으로 옮겨놓았는데 그 장소도 가봤다. 그 장소는 이미 없어지고 다른 것이 만들어져있더라. 그런데 하필이면 그날 밤 불이 나기 전에 저희 아버지가 사업을 해서 땅을 사겠다고 돈을 이불 속에 넣어두셨다. 지금 같으면 계좌로 이체하면 되는데 그때는 돈을 들고 다녔다. 그래서 이불 속에다 돈을 많이 넣어놓고 내일 가져가려고 했는데 그날 불이 난 것이다. 그러니까 우리 아버지가 얼마나 열이 받겠는가? 그래서 산 속에서 살다가 너무 마음이 어려우니까 돌아가셨다. 그런데 내가 가서 보니까 우습더라. 왜 산에서 살았는가? 그냥 밑으로 내려가면 됐는데 말이다.
▶서론- 돈(표시), 경제(시스템), 금융(살림)
우리는 거의 다가 돈이 없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오늘 우리 렘넌트도 그렇고 여러분도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우리가 예배드릴 때 헌금하죠? 뭐로 헌금하는가? 돈을 내야 한다. 안 하고 도망가는 사람도 있지만 돈을 낸다. 그리고 또 나가서 밥 먹자고 하면 돈을 써야 하죠. 그리고 또 여러분이 친구를 만나거나 선물을 사줄 때 돈을 써야 한다. 그러니까 우리가 착각을 한다. 돈이 없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돈이 없으면 힘들다고 착각한다. 그래서 돈을 내가 많이 갖고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물론 그렇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 돈하고 경제는 다르다. 그리고 금융하고는 또 다르다. 그래서 우리가 경제라고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제는 시스템을 말한다. 그래서 우리가 이걸(경제) 가지고 있으면 많은 것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돈을 빌려주기도 하고 은행에 넣기도 하고 이자를 주는 것으로 살림을 사는 것이 금융이다. 그리고 이런 것에 대한 표시가 돈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착각한다. 여러분이 다시는 착각하면 안 된다. 내가 돈이 있어야 하는데 돈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경제 시스템을 모르면 돈이 없는 것이다. 반면 이 시스템을 갖고 있으면 돈은 계속 생기는 것이다. 이 시스템이 잘못 되면 문제가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구원파가 돈은 많이 끌어 모았는데 경제 시스템이 틀려서 저렇게 망한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국가에다 돈을 맡겨놓기도 하고 받기도 하는 것이 금융이다. 빌리기도 하고 저축도 하지 않나. 그래서 그거하고는 다른 얘기란 말이다.
그래서 돈은 이 두 개(경제, 금융)의 표시에 불과하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착각한다. 내가 돈이 없다면서 하나님께 많이 헌금하면 나는 어떻게 되겠느냐고 많이들 생각한다.
1)헌금
▶초대교회의 많은 성도님들은 힘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초대교회의 이 헌금이 세계를 바꿔버렸다.
(1)행2:43-45
▶초대교회에 보면 행2:43-45절에 자기의 가진 것을 쓰지 않고, 쓸 데가 많은데 하나님께 드린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보통 생각하길 그러면 우리가 뭐로 먹고 사느냐고 얘기한다. 초대교회 성도님들은 자기 가진 돈을 하나님께 드렸는데 이게 아주 중요한 발판이 된 것이다.
(2)행4:32-37
▶심지어 바나바는 자기 재산을 다 내놓았는데 하나님은 그 축복을 지금도 계속 주신다. 많은 장로님들과 렘넌트들이 이 축복 시스템을 알아야 한다.
(3)롬16:3-4
▶심지어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는 자기가 벌인 사업을 전부 하나님께 다 드렸다. 그런데 가난해질 줄 알았는데 그 축복이 지금도 나타나고 있다. 착각하면 안 된다. 우리가 어느 것이 축복인지 교인들이 바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이번에 제가 강원집회에서는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가 교회를 섬기는 것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한다. 왜냐? 우리가 이제 경제 축복을 받아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 교회를 올바로 섬겨서 교회 축복을 받아야 한다.
그런데 내가 보니까 잘 모르고 있는 것 같더라. 그래서 이제는 이런 것을 설명해야 될 때가 아니냐 싶다. 교회를 바로 섬겨야 교회 축복을 받는다. 이런 돈, 경제, 금융이 움직이는 중에 내게 가장 큰 축복이 있다면 헌금이다.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다. 저는 몇 번 이야기했는데 헌금을 가장 정성스럽게 드린 분이 우리 어머니였다. 반대로 교회에 헌금하는 것을 그렇게 아까워하는 분이 우리 아버지였다. 희한하죠? 두 부부가 말이다. 그래서 옛날에 싸우는 것을 봤다. 우리 아버지는 헌금하는 것을 굉장히 아깝게 생각했고 우리 어머니는 오직 헌금이 다였다. 그런데 헌금을 아까워하던 우리 아버지는 돈 때문에 죽고, 우리 어머니는 축복을 많이 받는 것을 봤다.
2)핍박- 승리
▶우리가 초대교회를 잘 봐야 한다. 핍박 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게 승리다. 착각하면 안 된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 받을 자에게는 미련하게 보이지만 구원 얻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니라. 그런데 세상 사람들은 자꾸 착각한다. 돈만 있으면 되는 줄 안다. 저 구원파를 보라, 돈만 있으면 되는 줄 안다. 그러나 이 경제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도망 다니면 안 잡히는 줄 알고 도망 다닌다. 어리석죠. 그러니까 성경책 들고 다니면서 그게 얼마나 창피스러운 일인가? ▶여러분이 하나님 앞에 제대로 헌금 드리는 것이 그냥 지출하는 것처럼 생각되지만 그게 착각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교회 문을 다 닫아야죠. 그렇다면 전도도 없어지고 선교도 없어지지 않나. 그렇다면 우리의 미래도 없고 후대도 없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가 RUTC헌금 내는 것이 중요한 데 그걸 지출이라고 생각하면 아무 것도 안 되는 것이다.
(1)렘넌트
▶렘넌트 7명을 볼 때 세상 사람들은 망했다고 생각했으나 아니다. 승리한 것이다. 요셉이 노예로 가고 감옥소 간 것은 망했다고 생각하는데 아니다. 승리한 것이다. 다윗이 몇 십 년을 쫓겼는데 그건 승리한 것이다. 여러분이 신앙생활을 제대로 하려면 영안을 바로 떠야 한다. 여러분에게 어려움이 왔다고 생각하는 그게 알고 보면 승리다.
(2)포로(에스더, 세 청년)
▶저 바벨론에 포로되어 간 것을 보라. 가만히 다 머리를 숙였는데 그게 오히려 실패한 것이다. 몇 명을 보면 에스더 같은 사람. 여러분 아시다시피 다니엘과 세 청년 같은 사람들. 이런 사람들은 핍박 받았다. 우상숭배 하지 않는다고 세 청년은 핍박 받았다. 그런데 그게 핍박이 아니라 승리한 것이다.
(3)초대교회
▶여러분 아시다시피 초대교회가 핍박 받았다. 진짜 그런가? 승리한 것이다. 여러분이 핍박 받는 것처럼 보이지만 승리한 것이다. 조금만 있으면 알게 될 것인데 말이다. 그렇지 않은가?
3)멸망- 재앙 시대(전도자)
▶오히려 강대국들이 멸망의 시대를 만난 것이다. 강대국들 때문에 재앙시대가 왔단 말이다. 이걸 막는 전도자들을 하나님이 부르신 것이다. 아시겠는가?

♠본론- Holy Mason
▶이걸 보고 뭐라고 하느냐? 홀리메이슨이라고 한다. 하나님이 전 세계를 새롭게 만들 홀리메이슨을 찾고 계신다. 오늘부터 기도 시작하자. RUTC를 짓는 데는 한 2∼3년 걸릴 것 같다. 그래서 내가 기도하면서 일단 RUTC를 지으려면 한 2∼3년은 걸릴 것이니 한 3년을 생각하면서 내가 홀리메이슨 1호로 등록을 해야 되겠다. 그래서 일단 내가 하나님 앞에서 한 3억 정도 작정했다. 여러분이 시대 바꿀 홀리메이슨들이 기도 속에서 일어나길 바란다. 잘못하면 자리 빼앗길 것이다. 지난 주일에 어떤 여 집사 둘이 나를 찾아왔다. 제게 얘기를 하고 갔는데 목사님이 홀리메이슨 1호면 저는 2호입니다 하더라. 그래서 옆에 따라온 여자는 저는 3호라면서 우리가 헌금하겠다고 하더라. 알았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속으로 잘못하면 여러분이 자리 다 빼앗기겠다 싶더라. 그렇게 기도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러분이 역사를 똑바로 쳐다보고 살다 가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한 번 사는 동안에 홀리메이슨으로 살다가 가는 것이다.

1.이단 누명- 홀리메이슨의 시작
▶첫째다. 복음 때문에 이단누명을 쓴 초대교회다. 이것은 홀리메이슨의 시작이었다. 기억해야 한다. 홀리메이슨의 시작이었다. 진짜 복음만 전하도록 하나님은 이 속(이단누명)으로 몰아넣은 것이다. 왜 그런지 아시는가? 유대인들하고 잘 지내면 복음운동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죠? 그 인간들하고는 갈라놔야 한다. 그래서 하나님이 이단누명을 씌운 것이다.
하나님이 몰랐겠는가? 초대교회가 이단누명 쓸 때 하나님은 주무셨는가? 아니 불꽃같은 눈으로 24시 영원히 살펴보고 있는 하나님이 몰랐겠는가? 저 타락된, 성경을 뒤바꾸고 엉망 만드는 천주교 속에 그냥 놔두면 안 되기 때문에 하나님은 루터를 이단누명 씌운 것이다.
1)마26:41
▶그래서 마지막 날 밤에 예수님이 하신 말씀이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서 기도해라.
2)마28:1-20
▶예수님께서 부활하셔서 하신 말씀이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라.
3)행1:14
▶이들이 마가다락방에 모인 것이다. 누명을 쓰고 말이다. 이것은 홀리메이슨의 시작이었다.
▶이 축복 받으시기 바란다. 우리는 착각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돈을 막 싸도 안 되지만 갖고 있어도 안 된다. 어떻게 해야 될 것인지 눈을 떠야 한다. 아니 심지어는 장로님들까지 착각한다. 우리가 교회에 헌금을 많이 하면 우리는 어떻게 먹고 살 것이냐고 착각한다. 그러니까 본인들에게는 미안하고 후손들에게는 미안한데 제 모교회에 가서 알아보라. 알아볼 것도 없이 조은택 목사에게 물어보면 다 안다. 다 망해버렸다. 있는 재산은 다 날아가고 자식은 다 죽고 병들었다. 돈 때문에 우리 다락방에 굉장히 어려움을 일으키고 나간 사람은 자식이 죽고 다 망했다. 착각을 하면 안 된다. 우리가 복음을 위해서 헌신하고 헌금하고 교회를 섬기는 게 미래를 놓고 보면 어마어마한 것이다.

2.지명 수배- 홀리메이슨의 갱신
▶초대교회는 복음 때문에 잡히면 죽는다. 지명수배를 받았다. 이건 뭔지 아는가? 눈을 떠야 한다. 홀리메이슨의 갱신이다. 지명수배 받은 것은 갱신이다. 그래서 행8장에 사마리아로 가게 된 것이다. 왜냐? 잡으러 다니니까 도망간다고 갔는데 사마리아로 간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숨어있는 가운데 아나니아에게 바울을 붙인 것이다. 그러니까 감옥소 들어갔는데 그날 밤에 하나님은 바울을 통해 기적을 일으키셨다. 잘 보란 말이다.

3.죄수- 홀리메이슨의 정복
▶초대교회는 복음 때문에 감옥소 가고 죄수가 되었다. 멸망 받을 사람들은 이걸 보고 멸망이라고 생각한다. 이단누명을 씌우면 자기들이 이긴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그게 멸망 받을 놈들이다. 죄수가 된 것을 망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니다. 이것은 홀리메이슨의 세계정복이다. 맞죠?
1)도전
▶빌1:1-14절, 감옥소 간 것처럼 보이지만 아니다. 그것은 엄청난 최고의 도전이다.
2)전략
▶바울이 빌립보에서 역사를 일으키고 난 뒤에 감옥소 들어갔는데 이것은 최고의 전략이다. 로마시민권이 있기 때문에 안 들어갈 수 있는데 들어갔다. 그리고 보라. 죄수로 가게 되었다. 바울이 말하길, 우리가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정복이다. 법정에 선 것처럼 보이죠? 바울아 담대하라. 로마에서도 증거해야 하리라. 정복이다. 맞죠? 지나고 나니까 맞지 않나. 여러분이 지금 어려움당한 것 같지만 지나고 보면 맞단 말이다. 진리는 실패하지 않는다. 복음은 없어지지 않는다. 어둠은 빛을 이긴 적이 없다. 거짓이 진실을 이긴 적이 없다. 그렇죠? 이렇게 사람에게 누명이나 씌우고 남 어렵게 만드는 이런 단체들이 한국에도 많이 있는데 반드시 멸망 받을 자들이다.
3)세계
▶죽음이 왔는데 그때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바울아 두려워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이건 뭔가? 세계 살리는 전략이다. 정복! 여러분이 이 축복을 찾아서 누려야 한다.

♠결론 (고전1:18-31)
▶자, 어떻게 하면 되겠는가? 결론 맺겠다. 멸망 받을 자에게는 십자가의 도가 미련하게 보이지만 구원 얻을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니라. 지금부터 뭐 하면 되느냐?
1)그릇 준비, 실력 준비
▶이 응답을 받으려면 돈 걱정할 필요 없다. 홀리메이슨의 그릇을 준비해라. 그릇 준비만 하면 하나님이 채우시게 되어있다. 그렇죠? 그릇이 없으면 물도 담을 수 없고 밥도 담을 수가 없다. 여러분의 축복은 예비되어 있기 때문에 그릇 준비를 해라. 경제축복 받을 수 있도록 홀리메이슨 그릇을 준비해라. 여러분 교회가 중부권을 살릴 수 있도록 그릇 준비를 해라. 그릇을 준비하라는 말은 무슨 말인가? 실력도 준비하라는 말이다. 하나님이 주시는 많은 것이 있겠죠.
2)시대 계획
▶두 번째는 뭔가? 멸망 받을 자 살릴 시대적 계획을 세워라. 이것을 보고 하나님이 축복하신다. 앞으로 멸망 받을 자가 많이 일어날 것이니까 시대 계획을 세워라. 구체적으로 만들 것이다. 앞으로 3단체 때문에 굉장히 정신병자가 많이 나오는데 준비해야 한다. 여러분들은 그때를 위해서 하나님이 지금 준비하고 계신다.
3)능력
▶그리고 뭔가?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해라. 그게 오늘 본문이다. 약한 자를 불러서 강한 자를 부끄럽게 한다는 말이 무슨 말인가? 여러분처럼 힘없는 자를 불러서 강한 자를 부끄럽게 한다는 말이 무슨 말이냔 말이다. 세상 능력으로는 세상 살릴 수 없다는 말이다. 알겠는가? 하나님의 능력으로 세상을 살려라. 영적인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을 살려라. 그걸 모르는 사람들은 십자가의 도 비밀을 비웃는데 그건 멸망 받을 자다.

▶십자가의 도=메시지
십자가인데 마지막으로 하나 참고할 것은, ‘십자가의 도’라고 했다. 아니 십자가면 십자가지 십자가의 도가 무슨 말이냐? 우리나라 말로는 ‘도’는 길이다. 그런데 원문을 보거나 영어성경을 보면 십자가의 도가 뭔가 하면 메시지다. 십자가의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바울이 이렇게 말했다. 롬16:25절에 ‘나의 복음과...’, 아니 그리스도의 복음이지 무슨 나의 복음인가? 그게 무슨 말인가 하면 이 말이다. 십자가의 이 어마어마한 비밀이 여러분에게 메시지로 전달될 때, 나의 것으로 전달될 때 하나님은 역사를 일으키신다.
오늘 여러분이 생각 바꾸시고 응답 받으시는 큰 눈을 뜨길 바란다. 여러분이 이제는 이 언약을 잡고 그릇 준비하면 하나님이 채우시겠다고 하셨다.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빌4:19절에 필요한 모든 것을 채우시리라. 성령 임하시면 권능 받고 땅끝까지 증인 되리라. 그래서 이 눈을 떠야 한다.
▶그런데 제일로 눈을 못 뜬 것이 경제의 눈을 못 떴다. 그래서 착각하고 있다. 우리는 돈이 있으면 다 된다고 착각한다. 또 돈이 없어서 안 된다고 착각을 하고 있다. 여러분이 하나님 앞에서 이 시스템(경제)의 눈을 뜨면 헌금이 무엇인지, 세상의 경제가 무엇인지 알게 된다. 알고 보면 이 이단누명 씌우고 사람 괴롭히는 이 사람들이 싹 다 돈 때문에 그렇다. 우리는 돈 때문이 아니다. 십자가의 도가 구원 얻을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니라.
▶오늘 언약 붙잡고 응답 받는 시작이 되길 바란다.
정말로 여러분이 오늘 생각 바꾸는 축복의 시작이 있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한다. 그래서 두 가지 마음을 붙잡으라. 내가 올바른 교회를 섬기는 증인이 되겠다! 올바르게 헌금하는 경제 증인이 되겠다! 후대에게 전달하는 축복되길 바란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영안이 열리는 날이 되게 해주옵소서. 모든 가난을 이기는 영적 축복 받는 날이 되게 해주옵소서. 중부권 살리는 시스템을 보는 날이 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2)미친 사람들
  다음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3)국방 전문인 내부전략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