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16)세가지에 올인해야 나, ...
조회수 : 1063
성경본문 : (행28:30-31)
설교일 : 2014-05-04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사도행전 28:30-31)
30/ 바울이 온 이태를 자기 셋집에 머물면서 자기에게 오는 사람을 다 영접하고
31/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대하게 거침없이 가르치더라
♣ 교재 자료 ♣
1.복음으로 답을 얻고 그 은혜로 충분한 자가 갱신과 기적을 보는 전도제자(비밀결사대)가 될 수 있습니다.
1)다른 각인 해결
(1)행1:1-14
(2)행2:1-47
2)세상 각인 해결
(1)행3:1-12
(2)행6:1-7
(3)행8:4-8
(4)행19:21
3)미래 각인 해결 (롬16:25-27)
2.복음의 완전함을 누리는 자가 초능력을 보는 렘넌트 살리는 전도자가 될 수 있습니다.
1)버려진 자 (습2:7)
2)남은 자 (사6:13)
3)후대 (사60:1-22)
3.복음 안에 모든 것이 있음을 아는 자가창조적 축복을 누리는 Holy Mason이 될 수 있습니다.
1)성막, 성전
2)창3,6,11, 행13,16,19
3)세계 살릴 Holy Mason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 한계(믿음)
▶하나님의 말씀들을 정리하면서 새로 시작해야 되겠다.
아무도 말씀을 막을 자가 없다. 아무도 복음을 막을 수가 없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세 가지 올인해야 된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신 것은 이것 때문이다.
1)미자립 시대
▶지금 교회가 미자립 시대를 맞이했다. 반드시 막아야 한다. 말이 안 되지 않나? 우리 개혁총회와 또 전 세계교회의 미자립 교회, 미자립 시대를 막아야 한다. 이 말은 응답을 못 받고 있다는 말이다. 그러면 빨리 고쳐야 된다. 다른 거 할 이유가 없이 이거부터 고쳐야 된다. 우리가 다른 말할 필요도 없다. 미자립이라는 말은 안 되고 있다는 말인데 그거부터 고쳐야 된다.
2)재앙 시대
▶성경이 기록하고 있는 재앙 시대가 들이닥쳤다. 이걸 막아야 된다.
3)복음 시대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명령이 다른 명령이 아니다. 복음 시대를 열어라. 복음 시대 열면서 세 가지에 올인해라.
▶여러분이 진짜 마음먹고 해결해야 된다. 나 혼자서라도 언약 붙잡고 우리교회의 미자립 시대 끝을 내야 되겠다. 제일 잘 사는 나라 미국이 미자립 교회다. 해결해야 되겠다.
그러면 뭘 하면 될까? 그 중에 실제로 우리가 한계에 딱 걸린 것이다. 성경을 모르는 것도 아니고 전도를 안 하는 것도 아닌데 한계에 딱 걸린 것이다. 그래서 정말로 믿으면 된다.
▶구원 받은 자에게 하나님이 어떤 축복을 주셨느냐?
정말로 믿으면 된다.
1)고전3:16
▶고전3:16에 보니까 하나님이 우리를 성전 삼고 성령께서 우리 안에 계시겠다고 되어있다. 절대로 망할 수도 없고 다른 것을 할 수도 없다. 여러분 안에 성령이 계시다는데 누가 망하게 하겠는가?
2)요14:16-17
▶그 정도가 아니라 성령께서 우리를 또 인도하시겠다고 했다.
3)행1:8
▶그 정도가 아니다. 전 세계 살릴 수 있도록 능력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4)눅10:19
▶그 정도가 아니라 사탄을 결박할 수 있는 권세도 준다고 했다.
5)히1:14
▶하늘 군대를 보내사 여러분은 지금 여기에 말씀 듣고 계시는데 하나님은 주의 사자를 보내시겠다고 되어있다. 그런데 안 믿으니까...제게 시비 거는 사람이 이거 보고 물었다. 사탄 결박이 뭐냐고 물었다. 천사 동원은 뭐냐고 물었다.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란다. 성경에 제일 많이 있는 것이다. 성경의 중요한 데마다 있다. 혹시 사탄 얘기하는 게 베뢰아 아니냐? 우리가 베뢰아를 위해서 사는 존재가 아니다. 베뢰아가 말했기 때문에 우리가 안 해야 된다는 그런 신앙을 가지고 있으면 안 된다. 성경에 있는 것을 얘기한 것이다. 창3장부터 계19장까지 사탄이 존재하는 설명이 나왔다. 성경에 중요할 때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질 때는, 모세 앞서 주의 사자를. 다윗이 고백했다.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는 천사여, 여호와의 뜻을 이루는 천군이여, 여호와 임재하는 곳에 있는 너희여. 너희라는 말은 천군 천사를 뜻한다. 여호와를 송축하라.
6)행1:3
▶여러분이 가는 곳마다 이제는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시겠다.
7)마28:16-20
▶가는 곳마다 함께 하시며 제자를 붙이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저는 이 사실을 알고 난 뒤에 다른 것이 필요 없다고 답을 냈다. 그때부터 응답이 왔다. 다른 게 필요 없다. 교인들이 어떻든 아무 문제가 될 게 없다. 다른 게 필요가 없다. 그리고 큰 축복을 주었다.
1)요8:44, 고후4:4-5, 요16:11-14
▶불신자는 그 누구든지 마귀의 자녀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왜 세상 사람들이 잘 되면서 망하느냐? 고후4:4-5절에 세상 신. 사탄이 세상 신이란 말이다. 요16:11-14절에 세상 임금이라고 했다. 그러니까 망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2)출20:3-5
▶어려움만 당하면 어쩔 수 없이 우상숭배 할 수밖에 없다. 이게 불신자다.
3)마11:28
▶그러니까 시간이 가면 갈수록 마음의 병, 정신적이 병이 올 수밖에 없다. 그래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내게로 오라.
4)행8:4-8
▶영적인 병이 오니까 따라서 육신적인 병이 올 수밖에 없다.
5)눅16:19-31
▶이 땅에서 실컷 고생하면서 살다가 어느 날 죽는데 지옥으로 가게 된다.
6)마27:25
▶더 놀라운 사실은 이 문제가 후대에게 그대로 전달된다.
▶이게 불산자 상태다. 앞서 말한 것은 신자가 받은, 만 가지도 넘지만 요약한 축복이다.
7가지 축복 가운데 1∼3번을 보고 신분이라고 한다. 그렇지 않은가? 4∼7번을 보고 권세라고 한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저는 이 사실을 알고 난 뒤에 다른 것은 전혀 필요 없다. 이걸 안 믿으니까 한계가 오는 것이다.
▶오늘 진짜 고백해야 한다. 그리고 진짜 우리 믿음을 확인해야 된다. 정말로 믿어지는가? 그렇다면 여러분은 여기서 말씀 받고 있는데 하나님은 성령으로 모든 곳에 역사하신다. 오늘 여러분이 여기서 말씀 받고 있는데 하나님은 주의 사자들을 앞서 보내신다. 가는 곳마다 모든 흑암을 무너뜨리는 권세가 나타난다. 요약해버리면 가는 곳마다 성령께서 역사하실 것이다. 그러면 반드시 사탄은 결박되게 될 것이다. 이때 하늘 문이 열리는 보좌의 축복을 보내사 주의 사자들을 보내실 것이다. 이걸 보고 “나라”라고 한다. 이건 제 얘기가 아니라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마12장에 성령 임하고 사탄이 결박되면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였느니라. 예수님이 그렇게 말씀하셨다. 요한계시록에 보니까 주님께서 7교회를 손에 붙잡으시고 7영, 주의 사자들을 붙잡고 계속 교회를 인도하시는 게 나온다. 응답 못 받는 게 이상하다. 여기 계신 장로님들이 오늘 언약 잡으시기 바란다. 사탄의 소리를 듣지 마라. 돈이 어디 있느냐? 우리는 힘이 없다. 제가 제일 많이 들은 소리가 전도 힘들다는 것이었다. 그게 사탄의 소리다. 거기에 아멘하면 안 된다. 그걸 인정하면 안 된단 말이다. 돈 왜 없는가? 은행에 많이 있는데 말이다. 가져올 실력이 없어서 그렇지... 아니 우리가 힘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제가 기도를 시작했다. 이 세 가지 거짓말을 박살내야 되겠다!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주신 어마어마한 축복을 전부 사장시켜놓았다. 여러분이 이 언약을 붙잡고 성령 충만 개발하기 시작하면 엄청난 일이 벌어진다. 이제는 찾아내야 된다.
그때 뭐가 나오는가?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음을 주셨는데 이 복음 하나로 모든 것 할 수 있는 충분한 것이다. 이 사람을 세계 살릴 수 있는 전도의 비밀 결사대로 하나님이 부르신 것이다.
여러분이 언약 붙잡으시기 바란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복음은 충분할 정도가 아니고 완전한 것이다. 이때에 후대 살리는, 렘넌트 살리는 미셔너리가 될 수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음 주신 것은 그냥 교회 다니는 것 정도가 아니고 모든 것을 회복시켜주셨다. 이때 여러분들은 프리메이슨 이길 수 있는 홀리메이슨으로 하나님이 쓰실 것이다.
진짜 응답 받으시기 바란다.
1.복음-충분→ 비밀결사대(각인)
▶그리스도로, 복음으로 충분하다고 알았을 때 그때 해결되는 게 뭔지 아시는가? 각인된 게 바뀐다. 우리는 지금 다른 것으로 각인되어 있다. 그렇죠? 그러면 큰일 난다. 응답 안 올 정도가 아니라 큰일 난다. 다른 것으로 각인되어 있단 말이다. 우리 장로님들은 응답 받으셔야 하는데 주의할 것이, 세상 것으로 각인되어 있다. 그보다 더 무서운 것이 뭔가? 나도 바꿀 수 없는 무의식 속에 미래가 각인되어 있다. 오늘 이 언약 잡는 날 끝나는 것이다.
1)렘넌트 7명
▶렘넌트 7명의 고백이다. 요셉의 고백이다. 애굽으로 가도 괜찮다. 여호와께서 나와 함께 하시므로... 형들을 만나 얘기했다. 감옥소를 가도 괜찮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이것으로 충분하다. 이 답을 안 내면 절대 흑암세력은 도망 안 가게 되어있다. 진짜다. 오늘 여러분이 진짜 답을 내시기 바란다. 내가 마지립 교회, 우리교회를 살려야 되겠다! 지금 보라, 그냥 메시지가 아니다. 재앙 시대를 막아야 되겠다! 하나님이 나를 부른 것은 복음 시대에 쓰임 받게 하기 위해 부르셨다! 그래서 렘넌트 7명의 고백을 보라. 형들에게 요셉이 한 말이다. 형들이 나를 판 게 아니라고 했다. 팔았는데 말이다. 저 같으면 이렇게 얘기하겠다. 형들이 나를 팔았지만 하나님은 나를 건져주셨다고 얘기하겠다. 그렇지만 내가 형들을 용서하겠다. 왜냐하면 총리가 되었으니까. 아마 내 인격이면 그 정도 했을 것이다. 그런데 요셉은 다른 고백을 했다. 형들이 나를 판 게 아니라고 했다. 하나님이 나를 앞서 보내셨다고 했다. ▶얼마만큼 지금 미자립 시대가 왔느냐? 하나님을 모르는 저능아 골리앗이 40일 동안 하나님 욕을 하는데도 나설 군인이 없었다. 그렇죠? 골리앗 키가 3미터 정도 되는데 그게 저능아다. 아니 그게 와서 아무 이유 없이 싸우자고 하는데 그게 저능아가 하는 짓이지 않나. 남의 나라를 집어먹고 아무 양심의 가책도 없다는 것은 저능아다. 머리가 좀 모자란 사람이다. 그러니까 옛날에 히틀러나 무솔리니, 죽은 후세인 같은 사람들이 저능아다. 이게 힘 자랑 하려고 나와서 사람들이나 아이들이 죽는 줄 모르고 전쟁하자고 나오지 않나. 본래 전쟁 좋아하는 인간들이 저능아다. 저능아들이 문제다. 저능아들이 무기를 갖고 있으면 사고를 낸다. 그러니까 그 저능아가 40일 동안 하나님을 모욕했다. 그런데 그 많은 군인들은 아무도 못 나갔다. 그래서 다윗이 갔다. 군복을 줬는데 군복이 안 맞았다. 그런데 안 맞는 게 아니다. 군복이 필요 없는 것이다. 방패도 없는데 방패가 필요 없는 것이다. 하나면 된다. 여호와의 언약으로 가는 것이다. 그렇죠? 죽고 사는 것은 하나님의 손에 있으니까 그 언약으로 가는 것이다. 엄청난 갑옷을 입고 방패를 든 군인들이 얼마든지 있었지만 못 갔다. 그 다윗이 뭐라고 고백했는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기 때문에 나는 부족함이 없다고 했다. 나는 여호와로 충분하다. 사탄이 도망갈 수밖에 없다. 이게 렘넌트 7명이었다. 그러니까 엘리사를 보라. 다 버리고 오직 따라갔다. 그것이면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2)바울
▶바울의 고백을 한번 들어보라. 그리스도를 알고 나서부터 모든 것은 배설물로 여긴다고 했다. 지금까지 내가 자랑하던 것을 배설물로 여긴다고 했다. 그리고 소원이 있다면 그리스도께 발견되기 원한다고 했다. 아니 발견됐는데 뭐가 발견되는가? 지금부터 계속 그리스도께 쓰임받기 원한다 그 말이다. 그리스도 손에 있는 그거 잡으러 간다고 했다. 많은 사람들이 땅의 것을 하는데, 위에서 부르신 부르심의 상급을 위하여 간다고 했다. 많은 사람들이 학벌을 자랑하고 많은 사람들이 시민권을 자랑하는데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 그러니까 승리할 수밖에 없죠. ▶나는 옛날에 서울 올라와서 서울 교회의 주보들을 봤다. 대단하더라. 목사님 밑에 약력을 다 적어놓았다. 그럴 필요가 있을까? 왜 그런지 나는 안다. 너무 자신 없으니 좀 알아달라고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보고 오지 않겠나 계산한 것이다. 그렇죠? 이래놓으면 내가 대단한 줄 알고 사람들이 좀 오지 않겠나 하고 계산을 한 것이다. 불쌍한 생각이 들더라. 목사는 그런 거 필요 없다. 목사는 직업으로 말하자면 최고의 직업이다. 진짜로 이 축복을 누린다면 대통령보다 나은 것이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힘이 진짜라면 대통령보다 낫고 군인보다 나은 것이다. 어마어마하지 않나.
▶이때부터 비밀결사대의 축복이 나온다.
2.복음-완전→ 렘넌트 선교사(Remnant Missionary)
▶자 복음은 모든 것일 뿐만 아니라 완전한 것이다. 이때부터 눈이 열린다.
1)버려진 자
▶다른 사람은 버려진 자라고 봤는데 뭐로 보이느냐? 흩어진 자로 보인다.
2)남은 자
▶다른 사람은 그냥 쓸데없이 죽어가는 자인 줄 알았는데 남은 자로 보인다.
3)후대
▶다른 사람들은 볼 때 아무 것도 아닌 어린 아이로 보이지만 시대 살릴 후대다.
▶이 세 개가 합쳐져서 렘넌트라는 것이다.
3.복음-모든 것→ Holy Mason
▶기도하시라. 메이슨 전쟁이다. 그렇죠? 우상이냐, 복음이냐? 메이슨 전쟁이다. 우상문화냐, 복음이냐? 메이슨 전쟁이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 RUTC를 만들어 전 세계 청소년들을 일으켜 세우자는 것이다. 홀리메이슨, 이 단어의 의미는 성경에 있지만 이 단어는 제가 만들었다. 그 이유는? 후대들 앞에 증거를 보이려고.
프리메이슨을 막겠다는 것이다. 막을 수 있느냐? 있다. 억만의 숫자라도 복음 앞에는 1초 만에 끝나는 것이다. 이 언약을 여러분이 가지고 계셔야 된다.
♠결론 – 집중 은혜의 시간(행1:3, 14)→ 기도팀, 증인팀
▶오늘부터 여러분들은 만남마다 모든 것을 이렇게 만들어라. 감람산과 마가다락방에 있었던 집중축복을 받는 집중은혜의 시간을 만들어라. 기도하시라. 뭘 말인가? 감람산에서 가르치고 마가다락방에서 받은 이 축복을 이제는 회복해내자! 비참한 시대를 막자! 돈 때문에 비참한 시대다. 교회까지 돈 때문에 그러면 안 된다. 돈을 조금 더 벌 가능성이 있으면 오만 짓을 다 해서 이번에 300명이나 아이들을 죽이지 않았는가. 그 사람들은 돈이 하나님이다. 정말로 비참한 시대에 사는 정신이상자들이다. 돈 때문에 오만 거짓말을 다 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렘넌트를 그렇게 키우면 안 되지 않나. 돈을 지배해야지, 당당해야 된다. 돈 따라가면 안 된다. 돈이 따라와야 된다. 저는 렘넌트에게 얘기한다. 성공 따라가지 마라, 성공이 따라와야 된다. 반드시 축구선수보고 얘기하는데, 너는 축구를 위해 살면 안 된다. 축구가 너를 위해 있게 해야 된다. 너는 여호와를 위하여 있는 것이다. 확실히 해라.
그렇게 따라다니면 죽는다. 돈, 돈, 이보다 더 비참한 게 뭔가? 아무 것도 아닌 명예, 자리를 따라다니면서 하고. 그보다 더 비참한 게 뭔가? 영적문제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막아야 된다.
▶24시 기도팀
오늘부터 돌아가시거든 하라. 만남을 안 했는데 만나질 것이다. 24시 기도 팀. 만남 약속을 안 했는데 만나지는 그게 진짜 만남이다. 그렇죠? 말 안 했는데 통하는 그게 소통이다. 안 통하는 사람은 만나서 말해도 안 통한다. 안 통하는 인간하고 말해버리면 오해가 되어버린다. 진짜 기도하는 사람은 말을 안 해도 통한다. 그렇죠? 이 팀을 형성해라. 그리고 본격적인 기도를 시작해라.
▶증인 팀
그러면 응답이 올 것이다. 증거할 수 있는 증인 팀을 만들어라.
▶재앙시대를 막아라.
일본 문제를 놓고 기도해야 된다. 제가 볼 때는 북한 놓고 기도해야 된다. 지금 우리 가족 중에 문혜영 씨가 덕혜옹주 뮤지컬을 하고 있다. 그걸 일본 사람들이 와서 다 같이 볼 필요가 있다. 의미 있는 역사 뮤지컬이 아닌가. 볼 이유가 있다. 나한테 문자가 왔더라. 세월호 사건 때문에 사람들이 안 온다고 기도 좀 해달라고 하더라. 전에 가보니까 자리가 차고 그럴 정도였는데 요즘은 안 온다고 한다. 세월호 트라우마가 지금 어마어마하다. 빨리 넘어서야 된다. 여러분만이라도 기도하면서 정말로 재앙을 막아야 된다. 저 일본을 위해서 기도해야 하고 북한을 위해서 기도해야 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영적인 힘은 흑암세력을 단번에 무너뜨릴 수 있다. 말씀하지 않았나. 네가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권능을 제어할 권세를 준다고 말씀하셨다. 여러분, 사탄이 들어가야 살인한다. 그렇죠? 사탄이 나를 지배해야 자살한다. 사탄에게 잡혀야 전쟁을 터트린다. 그런 것 같으면 기도로 꺾을 수 있다.
▶이 언약을 잡으시기 바란다.
그래서 여러분이 다 각오하라. 내가 이제 팀 구성을 해서 미자립 교회를 살리겠다! 진짜 몇 명이면, 진짜 믿는 사람이면 된다. 진짜 믿는 사람이면 다 끝났다. 그러면 재앙 시대 막을 수 있다. 이 축복이다. 정말로 붙잡고 가시기 바란다. 우리 렘넌트들은 더 큰 준비를 해야 된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확인했습니다. 약속된 재앙 시대를 막을 것은 복음 시대밖에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미자립 교회 시대를 바꿀 수 있도록 역사해주시옵소서. 재앙 시대를 막을 수 있도록 역사해주시옵소서. 참된 응답이 시작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