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16)기회- IT전문인 모임
조회수 : 978
성경본문 : (고후6:1-2)
설교일 : 2014-05-04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고린도후서 6:1-2)
01/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
02/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2.기회 (고후6:1-2)
1)하나님이 주신 참 행복 속의 유일한 기회
- 최고로 도전해라.
2)하나님이 주신 참 소망의 마지막 기회
- IT작품
3)하나님 안에서 영원히 누릴 영원한 기회
- 전도와 인생작품
3.신앙의 발자취
1)언젠가 오는 한계의 시간표
2)반드시 남길 응답의 시간표
3)지금을 선택한 시간표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옛날이나 지금이나 조금 속도의 차이가 난다는 것이지 결국은 성공자는 정보 전쟁에서 이긴 것이다.
징기스칸이 그렇게 싸움을 잘하는 영웅은 아니었다고 한다. 뭐에 빨랐는가 하면 정보에 빨랐다. 그래서 아주 큰 땅을 차지하는 그런 결과가 나왔다. 결국은 왕인데도 이걸 제일 잘 활용한 왕이 다윗 왕이다.
▶그때 방법과 지금은 문화 때문에 다를 뿐이지 원 흐름은 같은 것이다.
세계복음화를 가장 효과 있게 잘한 인물이 바울이라고 볼 수 있다. 바울이 14권의 서신을 남겼는데 요즘으로 말하면 책인데 14개의 큰 작품을 만든 것이다. 이게 얼마만큼 무서운가 하면 로마 문화까지 잡아먹었다. 그리고 이 다윗 왕이 그냥 왕이 아니다. 70개가 넘는 작품을 만들었다.
▶그런 가운데 여러분 IT전문인들은 이 시대에 굉장히 발전한 시대이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방향이 있다고 봐야 된다. 그래서 지난번에 메시지 한 것과 같이 여러분들이 꼭 해야 할 게 몇 개 있다.
1.말씀 작품(비밀)→ 8미션
▶여러분은 불신자가 모르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말씀 작품을 만들어라. 이건 비밀이라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여러분들이 유리하다. 불신자들이 모르는 축복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1)하나님의 예비- 경제, 전도, 선교, 렘넌트, 문화
▶반드시 하나님이 예비해놓으신 경제 전도, 선교, 렘넌트, 문화에 분명히 하나님이 예비해놓은 것이 있다. 그래서 없는 것을 하면 어렵지만 분명히 준비되어 있다. 그게 지난번의 메시지다.
2)깊이, 넓이, 높이
▶그래서 우리는 어느 정도 깊이, 높이, 넓이를 보느냐 하는 속도전이다. 이것이 정보다. 얼마만큼 빠르게 깊이 보느냐, 얼마만큼 넓게 빠르게 보느냐, 얼마만큼 높이 빨리 보느냐 하는 게 정보다.
3)전문성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이 영세 전에 감추어두었고 위에서부터 내리는 아주 중요한 시대 살릴 전문성을 가질 수 있다.
▶여러분이 이걸 어떻게 제일 잘 누릴 수 있을까? 말씀 작품을 어떻게 IT전문인이 제대로 누릴 수 있을까?
▶8미션
여덟 가지 미션으로 하는 게 제일 빠르고 정확하다.
1)흐름
▶왜냐하면 불신자들은 모르고 있는데 반드시 시대 살리는 말씀의 흐름이 있다. 반드시 있다. 그래서 이걸 빨리 봐야 된다. 그래서 이걸 본 사람은 그야말로 IT가 뭔가를 쉽게 알게 된다. 말하자면 다윗이 말씀의 흐름을 빨리 타고 적은 것이다. 바울도 마찬가지다. 이걸 잘 본 것이다. 이건 성공한다 정도가 아니다.
2)성취
▶말씀이 성취되는 곳에 내가 있다는 것은 축복받은 것이다. 그래서 말씀이 성취되는데 가장 중요한 게 정보기술이 아닌가. 이거 할 때 반드시 따라오는 게 뭔가?
3)기도
▶내가 무엇을 기도해야 될 것이냐?
4)전도
▶내가 그러면 무엇을 해야 될 것이냐? 그 답이 전도다. 지금까지 기독교인이 전도를 오해해서 자꾸 돌아다니면서 떠들면서 전도지 주는 것을 전도로 알고 있는데 그게 아주 수준 낮은 전도다. 절대 유대인들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 뉴에이지도 절대 그렇게 하지 않는다. 아주 수준 낮은 교회만 떠들면서 그게 복음을 막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IT를 활용해야 된다. 얼마만큼 정보전에 정확하게 들어가느냐가 다이기 때문에, 이게 전도다.
5)문 – 모든 것
▶그러면 절대적인 문이 보인다. 이 문이 보인다는 말은 모든 것을 다 보게 되는 것이다.
6)사람 - 시스템
▶그러다보면 절대적인 사람이 예비되어 있다. 이걸 보고 신자, 불신자 가릴 게 아니라 시스템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걸 알아야 사업도 제대로 할 수 있고 우리가 정보전을 제대로 할 수 있다. 이걸 알아야 전도도 제대로 할 수 있다.
7)현장 - 지교회
▶그러면 절대적인 현장이 보인다. 이게 이제 제대로 되는 성공 현장이다. 이걸 보고 전도자들은 지교회라고 말한다. 굉장히 중요한 얘기다.
8)제자 - 신자
▶절대적인 제자가 나온다. 이건 시스템인데 신자들만 상관된 시스템이다. 6)번의 시스템은 신자, 불신자 상관없이 만들어지는 시스템이다.
▶이걸 보면 가장 중요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여러분이 이 8가지 눈을 뜨고 있으면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전도가 보인다. 그러나 이 눈을 못 뜨고 무조건 열심히 하면 열심히 하다가 만들어지는 그것밖에 못 누린다. 문을 정확하게 두드리는 사람하고, 무조건 두드리는 사람하고는 다르지 않나. 무조건 두드리다보면 열릴 수 있다. 그러나 그거하고 알고 두드리는 것은 다르다. 아니 축구선수가 무조건 차면 어떤 경우는 들어가겠죠. 그러나 벌써 전체를 보고 타임을 활용해서 차는 그 기술하고는 다른 것이다. 이것은 IT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 해야 하는데 가장 정보기술에 있는 사람에게는 너무너무 필요한 것이란 말이다.
2.기능 작품→ 3기업
▶두 번째다. 여러분들은 이제는 그야말로 지금은 구원의 날이요 은혜 받을 때이기 때문에 비밀이 아닌 기능 작품을 만들어라. 하나님이 주신 참 행복 속에 유일한 기회란 말이다. 이걸 만들어내는 것이다.
1)유일성 – 최고 도전
▶지금부터 여러분들은 늘 유일성을 기도하라. 그리고 최고 도전해라.
2)마지막 기회
▶하나님이 주신 참 소망의 마지막 기회라고 보면 된다.
3)영원한 기회
▶작품을 만들면 언제든지 유일한 기회요, 마지막 기회요, 영원한 기회라고 보면 된다.
▶이게 정보의 생명이다. 어떻게 보면 이게 인생의 생명이다. 지금 여러분이 피곤할 이유도 없다. 유일한 기회다. 그렇죠? 그리고 마지막 기회다. 여러분이 제대로 하나님의 인도를 받았다면 영원한 기회다. 여기에 가장 나올 수 있는 부분이 정보전이다.
▶3기업
주로 작품을 만드는데 어떻게 만들면 좋겠느냐? 답은 간단하다. 문화다. 문화인데 3기업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답들이 이 IT분야에 많이 들어있다.
여러분이 진짜 교회를 섬기고 헌금하려면, 내가 직장 받아서 월급 받아먹고 사는데 그것 가지고는 교회 일을 제대로 할 수가 없죠. 그래서 내가 의사 같으면 그렇게 하겠다. 병원을 몇 군데 해서 한 군데는 내가 먹고 살고 나머지 것은 선교하는 것이다. 나는 옛날에 그런 생각을 했다. 내가 약사 같으면 약국을 한 10군데 차리겠다. 그런데 그게 어떤 면에서는 위험성이 많이 따르죠. 그래서 전혀 위험성 따르지 않고 전 세계에 동시에 파고들어갈 수 있는 게 IT다. 내용만 좋으면 된다. 그렇죠? 이게 무서운 것이다. 잘 알아들어야 된다. 그래서 단번에 빌 게이츠 같은 사람이 대박을 친 것이다. 거기에 제대로 된 내용이 나오면 이 IT분야가 얼마나 발전되었는지 단번에 폭풍처럼 일어나는 것이다. 저는 그렇게 생각한다.
이 3기업에 대한 실제적인 답을 여러분이 제일 먼저 낼 수 있다. 그래서 기도해보시라. 이 다락방 전략을 제대로만 깨달으면 무서운 전략이다. 예배당 한 군데서만 예배드리는 게 아니고 3천 군데에서 동시에 드린 게 초대교회다. 무슨 말인지 빨리 알아들어야 한다. 그때에 지금처럼 IT가 발전된 시대가 아니지 않나. 그런데도 그게 모든 문화를 뒤집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그냥 있지 말고 진짜 제대로 기도해서 교회 살리는 IT전략을 써야 한다. 지금 IT시대이니 앞으로 계속 발전하겠죠.
그래서 많은 분야들이 있지만 여러분들의 이 분야는 가장 말씀을 성취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분야라고 생각한다.
3.인생 작품→ 3제자
▶그야말로 그냥 IT전문인이 되지 말고, 비밀도 가지고 있고 실력도 있어야 되지만 인생작품을 만들어라.
1)한계
▶우리 인간에게는 언젠가 한계가 온다. 절대로 한계 안 오는 사람에게도 한계가 온다. 무슨 한계가 오는가? 죽는 날이 온다. 아무리 능력이 있는 사람도 죽는다. 여러분이 실감이 안 났을 뿐이지 틀림없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여러분이 지금 살아가고 있는데 진짜 정확하게 말하면 죽어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우리는 물을 필요가 없는 것이다.
2)발자취
▶내가 무엇을 응답을 받아야 될 것이냐? 그러면 내가 무엇을 남겨야 될 것이냐? 이런 답이 나온다. 그렇죠? 우리는 분명히 한계가 온다. 지금 여기 앉아계신 분들 가운데 순서는 정해져있지 않다. 순서는 하나님의 손에 있기 때문에 모르는데 그러나 분명히 되어있다. 그렇다고 하면 우리는 반드시 남길 응답의 시간표가 뭔가 하면, 실제로 신앙의 발자취를 남겨야 하는 것이다.
3)선택
▶그렇다면 지금 우리는 무엇을 선택해야 할 것이냐가 중요하다. 그게 우리 인생 작품이 되는 것이다. 그렇죠? 이건 꼭 IT하는 사람만 들어야 되는 게 아니라 모든 신자가 다 들어야 되지만 여러분이 제일 조건이 좋다는 말이다.
▶3제자
자, 이걸 어떻게 만드는 게 제일 잘 만드는 걸까? 아까 우리 장로님이 기도했듯이 3제자다. 교회 살리고 지역 살리고 현장 살리는 실력 있는 전도의 비밀결사대. 실제로 렘넌트 미니스트리 할 수 있는 선교사. 진짜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홀리메이슨.
▶저희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뒤에 우리가 어려워졌는데 아버지가 살아있을 때는 우리가 어려울 이유가 없었다. 그런데 나는 그때 우리 아버지를 봤을 때는 몰랐는데 지금 연구해보니까 참 대단했다고 느낀 것이, 아버지가 4가지를 하셨다. 아니 다른 사람들은 한 가지만 한단 말이다. 그런데 저희 아버지는 4가지를 했는데 뭘 했는가 하면, 전쟁이 났으니까 새벽에 모든 마을에 간장을 대주었다. 그리고 전기가 없으니 저녁에는 불을 켤 수 있는 석유를 대주었다. 가난해서 다 판잣집에 살았으니 낮에는 뭘 했느냐? 방역을 했다. 제가 알기로는 아버지가 그것 때문에 돌아가셨다고 본다. 그 안에서 열심히 약을 치니까 아무리 마스크를 해도 같이 들이마시지 않겠는가. 그리고 또 뭘 하느냐? 집에 와서는 저희 집에서 가게를 했다. 그래서 동시에 사업 4개를 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볼 때는 간장장수고, 어떤 사람이 볼 때는 석유장수고, 어떤 사람이 볼 때는 방역하는 사람이었다. 내가 볼 때는 최대한으로 움직이는 분이었다. 그러니까 굶어죽을 일이 없죠. 그런데 지금은 수만 군데로 펼칠 수 있는 것이 IT다. 여러분이 진짜 기도해서 응답 받아서 내용만 제대로 있다면 이게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는 것이다. 여러분이 진짜 목사님 설교를 듣고 작품을 잘 만들어서 퍼트리면 이게 얼마만큼 영향이 가는지 모른다. 이게 지금 오늘날의 시대이고 여러분이 갖고 있는 축복이다. 그러니까 IT와 상관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여러분은 전문인이 아닌가. 진짜로 8미션을 쳐다보고 응답 받아야 된다. 이걸 여러분이 잘 이해하면, 쉽게 말해 8미션 중 1∼4번이 초대교회의 감람산의 언약이다. 쉽게 말해 감람산에서 이 4가지 흐름을 본 것이다. 그리고 5∼8번은 뭔가? 마가다락방에서 시작된 응답이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당연한 건데 우리가 자꾸 놓친다. 이렇게 정확하게 못 보니까 놓치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프리메이슨 같은 단체는 우리하고 완전히 다르다. 조용하게 세계를 정복한다. 그러면서 조용히 이 전략을 쓰면서 다 파고든다. 그래서 우리가 눈을 떠야 한다. 그래서 이런 놀라운 축복을 여러분이 전달할 수 있는데 그야말로 홀리메이슨으로, 여러분이 교회 살리는 비밀결사대로, 렘넌트를 살리는 것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교회 살리는 기업
아무래도 나이가 많은 분들은 시간적으로 한계가 있다고 보지만 여러분 젊은 사람들은 한계가 없다. 그러니까 굉장한 것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젊은 장로님들 가운데 한번 기도하셔서 특히 IT분야에서 일부러 모델로 여러분 교회를 살리는 기업을 한번 만들어보라. 그런데 이걸 교회 프로그램으로 하면 안 된다. 그렇죠? 교회는 교회지 이런 것을 하면 안 된다. 여러분이 기능을 가지고 붙는 것이다. 아니 이걸 누가 말리겠는가? 그러니까 여러분이 눈을 뜨면 얼마든지 있다.
저는 옛날에 우리교회 산업선교 고진업 장로님을 만났을 때 그런 생각이 딱 들더라. 보는 순간에 내가 무슨 생각이 들었는가 하면, 약국을 한 100군데 차리면 되겠다. 그래서 렘넌트 가운데 약사 100명을 모집하는 것이다. 그러면 절반은 네가 먹고 절반은 가져오라고 하는 것이다. 약은 얼마든지 있으니까 말이다. 그러나 그 뒤에 약 법이 바뀌었다. 지금 이 말은 제가 예를 든 것이다.
우리가 이렇게 다락방을 제대로 깨닫고 눈을 뜨면 전도, 사업, 모든 분야에 엄청 깔려있다. 여러분이 진짜 수준만 올려버리면 이건 그냥 대박 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가능하면 여러분이 무조건 열심히 하지 말고 좀 정확하게 보면 이게 엄청나게 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IT분야에 있는 이것만 가지고 이 자체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내용만 있으면 모든 세계를 움직일 수 있다. 그래서 오늘부터 이 작품을 만들어라.
♠결론 – 행1:8
▶결론은 뭔가? 우리가 이걸 할 수 있다. 그런데 힘들고 피곤하죠. 그렇지 않은가? 우리가 이걸 할 수 있다. 불신자도 하는데 할 수 있다. 단 한 개 차이가 있다. 불신자들은 자기들 힘으로 하다가 누리고 가는데 우리는 그게 아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 이게 답이다. 많은 프리메이슨들이 왜 앞서가느냐 하면 귀신의 힘으로 하기 때문이다. 이걸 참고해야 한다. 뉴에이지팀이 왜 세계를 정복했느냐? 귀신의 힘으로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간단한 답이 나왔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라고 했는데 기독교인이 성령의 힘을 덧입지 않은 것이다. 이게 문제다. 그러니까 기독신자들은 귀신의 방법도 아니고 그렇다고 성령의 방법도 아니니 지는 것이다. 여러분들은 귀신의 힘을 덧입어서 할 수는 없는 사람들이다. 그래서 이 힘(행1:8)을 덧입으면 되는데 안 한단 말이다. 그래서 이걸 그냥 옛날에 성경에 기록된 얘기인 줄 안다. 그게 기독교인이 하고 있는 실수다. 여러분이 잘 알아들어야 한다. 이게 다다. 3단체가 악령을 받아서 이걸 다 만들어낸다. 그래서 성공도 오고 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성장하고 경제가 생기면서 영적문제가 오는 것이다. 그런데 기독교인이 이걸(행1:8) 안 한단 말이다. 세상 방법도 아니고 어디에서 주어온 방법도 아니고 이상한 논리가지고 하면서 이 방법으로는 안 한다.
▶목사님들이 이 초대교회 전체에 일어난 다락방 운동이라든지 이걸 진짜로 알면 교회가 살아난다. 그래서 하나님은 중요한 계획을 가지고 계시지 않나 그런 생각을 하고 제가 기다리고 있다. 안될 수가 없는데 혹 안 된다고 할 때는 하나님의 또 다른 계획이 있겠죠. 그래서 성경에 있는 눈을 제대로 떠버리면 모든 사업, 모든 현장을 다 살릴 수 있다. 그래서 저 같으면 그렇게 하겠다. 내가 보니까 우리 장로님 가운데 한 분이 태권도 하는 분이 계신다. 그런데 나 같으면 그렇게 하지 않겠다. 지역 지역 돌면서 나 같으면 태권도 축제를 열겠다. 그러면 제자가 나오게 되어있다. 그러면 모집할 필요도 없고 조용히 제자가 나온다. 여러분이 모든 분야에서 그렇게 해보라. 지금 우리 RUTC방송이 굉장히 영향을 많이 주고 있지 않나. 틈만 나면 어디 가서 RUTC방송 축제를 하라. 그러면 거기에서 기능인이 나오고 후원자 나오고 기도하는 사람 나오고, 다 나온다. 이게(8미션) 다락방 전략이다. 우리 다락방 멤버들이 다락방 전략을 잘 모르고 있다. 이게 전도의 핵이다. 그러니까 벌써 사람 때문에 시기하고 교회 안 온다 그런 거 생각할 필요도 없다. 얼마든지 있기 때문이다.
▶오늘 30분의 짧은 시간이지만 여러분에게 굉장히 중요한 시간표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 시대 살릴 우리 IT전문인들 위에, 모든 산업인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