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중직자의 삶 조회수 : 1141  
  성경본문 : (요삼1:2) 설교일 : 2014-01-19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요한삼서 1:2)
0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 교재 자료 ♣

1.중직자의 시작- 일심, 전심, 지속 (요삼1:2)
(1)이유를 아는 사람들 (요삼1:2)
(2)가치를 아는 사람들 (요삼1:2)
(3)미래를 아는 사람들 (요삼1:2)

2.중직자의 본론- 24시 (롬16:23)
(1)복음24 (마28:16-20)
(2)기도24 (행2:1-47)
(3)헌신24 (롬16:23)

3.중직자의 결론- 25시 (롬16:25-27)
(1)비밀 결사대 (롬16:1-23)
(2)RM (롬16:23)
(3)Holy Mason (롬16:17-20)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일심, 전심, 지속 시대에 우리가 중직자의 삶에 대해서 말씀을 보겠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우리가 신앙생활 하는 가운데 어려움 당할 때가 있다. 그리고 다운될 때가 있다. 그리고 뭐가 잘 안될 때가 있다. 때로는 위기가 올 때도 있다. 어떨 때는 우리가 병이 들기도 한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느냐? 특히 우리 목사님들은 어떻게 하셔야 하느냐?
(1)나 = 복음
▶일단 구원 받은 것은 확실하다. 증거가 있는가? 요일5:11-13에 ‘또 증거는 이것이니 …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이미 생명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고 했다. 그리스도 믿어지는 자는 구원을 받았다. 그렇다고 할 때 우리는 구원 받은 게 확실하다면 사실은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 내가 어려움이 왔단 말이다. 어떻게 해야 할 것이냐?
(2)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
▶성경에 보면 도저히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라고 모세가 생각할 때였다. 그때 모세에게 결정적인 시간표가 왔다. 호렙산이다. 여러분에게 이 시간이 필요하다. 내가 어려움이 왔다거나 뭐가 안 된다거나 할 때, 내 몸에 문제가 왔다고 할 때도 있다. 그때 이게 필요하다. 이스라엘이 최고위기 왔을 때 초대교회를 감람산으로 부르셨다.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 메시지들을 많이 주셨다. 거의 답을 다 주었다. 호렙산에서도 모세에게 답을 다 주셨다. 인생에 아주 어려움이 왔을 때 이 언약을 그대로 이은 사람이 바울이다. 바울은 고후12장에서 자기에 대한 중요한 얘기를 한다. 그러면서 10절에 보면 내가 연약할 때 곧 강함이니라. 어마어마한 얘기를 한다. 내가 자랑할 거 하나 있다. 내 자랑할 것은 연약함이다. 그런데 연약할 때 그때 강함이라. 이런 고백을 바울이 했고, 이런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
▶호렙산, 감람산, 이 고후12장에 공통점이 나온다. 어떤 단계가 오는가? 복음 안에서 기도 속으로 들어갔는데 바울은 이렇게 고백했다. ‘셋째 하늘을 봤다.’ 이 말은 사실 같은 말이다. 셋째 하늘이 뭐냐? 하나, 둘, 세 번째 하늘이 있느냐? 그런 말이 아니다. 내가 몸 안에 있었는지 밖에 있었는지 모르겠다. 호렙산에서 이 중요한 순간을 본 모세다. 감람산에서 확실한 약속을 붙잡은 초대교회다. 내가 몸 안에 있는지 밖에 있는지 모르는 셋째 하늘을 본 것과 같은 이런 세계로 바울은 들어갔다. 하나님이 큰 은혜를 주셨다. 우리가 정말로 복음 안에서 이 축복을 누린다면 그렇게 된다.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어려움 준 것처럼 보이지만 아니고, 이런 시간표를 맞이하라는 것이다. 아까 목사님들보고도 얘기했는데 이건(셋째 하늘) 꼭 기억해야 한다.
▶뉴에이지가 뭐냐? 프리메이슨은 뭐 하고 있느냐? 귀신 들려서 이 단계(셋째 하늘)에 들어가 버린다. 말하자면 우리는 성령 안에서 구원 받은 사람이 이 단계에 들어간다면 굉장한 일이 벌이지기 시작한다. 목사님이 생명력 있는 설교는 언제 할 수 있느냐? 이때 찾아낸 설교에서 나온다. 여러분이 진짜로 병이 어떻게 치유되느냐? 이때 치유된다. 정신병이 뭐냐? 쉽게 말하면 귀신이 나를 이리로(셋째 하늘) 데리고 들어가는 것이다. 그게 정신병이다. 그래서 참고하면 된다. 내가 성령 안에서 이 단계에 들어가버리면 반드시 능력이 생겨난다.
▶이때부터 보이는 게 있다.
(1)절대계획
▶하나님의 절대계획이 보인다. 그때부터 승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절대계획인데 막을 수가 없지 않나. 이스라엘 민족을 데리고 가라 내가 능력으로 너와 함께 하겠다. 내가 증거를 주겠다. 절대계획이다. 내가 이 속에 들어가 버리면 승리한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축복(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을 조금만 누리면 이렇게 된다.
(2)절대적인 힘
▶그 정도가 아니다. 하나님께서 절대적인 힘을 허락하신다. 내가 능한 손으로 너와 함께 하겠다. 그리고 뭐라고 약속하셨는가? 내가 능한 손으로 너와 함께 할 뿐만 아니라 능히 너로 말미암아 전 열방도 살려내게 될 것이다. 이런 힘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3)중직자(제자)
▶이때에 하나님이 어떻게 했는가? 이 답을 얻었을 때 하나님은 중요한 중직자들을 하나님이 예비해놓으셨다. 중직자 여러분이 이 축복(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도 누려야 되겠지만 이 대열에 서게 되면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드디어 이런 답을 가진 제자와 중직자가 막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러면 끝나는 것이다. 오늘 여러분이 이 축복(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을 잘 누리시기 바란다. 여러분이 만약에 정말 복음 안에서 이 속(셋째 하늘)으로 들어가는 일을 조금만 가지고 계시면, 학생들은 몇 십 배의 능력이 생긴다. 여러분들에게 당장 치유되는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교회는 부흥되는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흑암세력이 무너진다. 그 중에서 하나님이 가장 소중하게 보는 제자를 붙이시게 된다. 틀림없다.
▶지금 전혀 교회가 이 부분(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을 놓쳐버렸으니까 지금 귀신들한테 당하는 것이다. 아니 교회에서 기도를 열심히 했는데 왜 그렇습니까? 신비주의 하는 사람이 셋째 하늘로 들어가서 그렇다. 오직 복음 가지고 여러분이 이 셋째 하늘 속으로 들어가 버리면 놀라운 역사가 시작되어진다. 절대 놓치면 안 된다. 이때마다 하나님의 절대계획이 보인다. 아무도 이길 수 없는 절대적인 힘이 생겨나는 것이다. 이때부터 하나님이 제자를 붙이기 시작한다. 그러면 중직자 여러분이 이 대열 속에 들어갔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것이다. 이런 한 사람만 있어도 된다. 예를 들어보겠다.
▶출애굽시대(이드로, 장로, 유사들)
출애굽시대다. 하나님이 이드로 같은 한 사람 장로 가지고 엄청난 일을 벌이셨다. 우리 장로님들은 다른 걱정하지 마시고 내가 전도자의 대열에 서 있느냐? 이것만 봐버리면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왜 중직자가 중요한가 하면, 모세에게 이 사실을 장로들에게 말하라고 했다. 그리고 여호수아에게는 유사들에게 말하라고 했다. 이런 중직자 한 명만 있어도 된다. 여러분이 중직자의 삶의 축복을 제대로 받아내길 바라고, 오늘부터 이리로(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 들어가시기 바란다. 학생들에게 약속한다. 학생들은 5분, 10분만 해보라. 엄청난 지혜가 생긴다. 그런데 이 부분을 거의 세계교회가 놓치고 모르니까 지금 뉴에이지에게 당한다. 그리고 프리메이슨에게 당한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조금만 누리고 이 속에 들어가 버리면 반드시 이 부분(절대계획, 힘, 제자)이 보인다.
▶재앙시대(오바댜)
그리고 재앙시대를 만났다. 큰 우상시대를 만났다. 이 속으로 들어간 오바댜라는 중직자 한 명 때문에 7천 제자가 일어났다. 여러분이 영적세계를 봐버리면 하나님께서는 이런 일을 벌이신다. 싸우지도 않고 아람나라를 이겼다.
▶포로시대(다니엘, 에스더)
자, 중직자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라. 반드시 복음 안에서 다른 세계를 본 사람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하나님이 다니엘에게 역사를 일으키셨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에게. 하나님이 에스더에게 똑같은 일을 벌이셨다.
▶초대교회(롬16장)
초대교회를 보라. 이 언약 속으로 들어간 중직자 한 명에게, 초대교회에 롬16장의 축복을 허락해주셨다.

▶이런 중직자가 있는 한 시대는 변화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중직자가 있는 이상 모든 재앙을 막을 수 있다.
왜 그런가? 중직자의 시작이다.

1.이유 - 시작
▶이 중직자들은 이유를 알고 있는 사람이었다. 이게 시작이다. 멸망의 시대, 지금 말하면 이 이유를 알고 있는 것이다. 이것(귀신) 때문에 사람들이 다 죽는데 우리는 복음 가지고 살려내는 것이다. 중직자로 임명 받은 여러분들이 있는 이상 절대로 재앙은 여러분을 침범하지 못한다.
(1)이유(행1:1) - 일심
▶무슨 이유를 아는가? 이 시대는 멸망 받을 수밖에 없는데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보내셨다.
(2)가치 - 전심
▶그래서 요삼1:2에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여러분은 이미 생명 걸 가치를 본 사람이다.
(3)미래 - 지속
▶여러분들은 이미 미래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1)번을 보고 일심이라고 한다. 응답 받으시기 바란다. 다른 이유 없다. 이미 답 나와 버렸다. 그래서 가짜 응답 받지 말고 진짜 응답 받으시기 바란다. 이미 여러분은 가치 있는 것을 보았다. 뭔가? 전심. 이미 미래를 알고 있다. 지속.
이 답을 얻은 인물이, 중직자 가운데 대표적 인물이 가이오다.
▶여러분이 오늘 무조건 지금부터 찾아내라.
이제 복음 안에서 내가 다른 세계를 보아야 한다! 복음 안에서 나 자신을 넘어서는 셋째 하늘을 보는 순간이 조금만 있으면 역사가 일어난다. 특히 음악 하는 사람들은 이 답을 못 얻으면 큰일 난다. 오늘 내가 미술 하는 사람들보고도 얘기했는데 특히 예술 하는 사람들이 이 답을 못 얻으면 사실상 큰일 난다. 이래가지고 여러분이 이 답을 얻으면 크로스비처럼 된다. 여기 혹시 우울증 와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귀신이 여러분을 여기(셋째 하늘)로 끌고 들어간 것이다. 그러니까 참고하시고 하셔야 한다. 왜 일심, 전심, 지속인지... 그러면 여러분에게는 큰 능력으로 뒤바뀌는 역사가 일어난다.
▶이 답을 초대교회 중직자는 알고 있었기 때문에 생을 걸었다.

2.방법(24시)
▶초대교회 가이오 같은 중직자는 뭘 알고 있었느냐? 방법을 알고 있었다. 그 방법이 뭔가? 그게 24시다.
(1)복음 24시(제자-항상)
▶초대교회 중직자들은 복음 24시를 알고 있었다. 복음 24가 뭔가?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 모든 족속을 제자 삼아라. 여기에 굉장히 중요한 말이 나온다. 모든 족속으로 ‘제자’삼아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는 24시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2)기도 24시(행2:1-47)
▶중직자 여러분은 조금도 두려워하지 마시고, 여러분은 기도 24시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게 뭔가?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여러분이 이 축복이 일어나니까, 이 속(셋째 하늘)으로 들어가 버리니까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3)전도 24시(롬16:23)
▶여러분은 이미 헌신, 전도 24시를 알고 있다. 그게 뭔가? 가이오다. 모든 전도자의 식주인. 쉽게 말하면 여러분이 진짜 전도자를 도우면 24의 응답이 일어나게 되어있다.
▶저는 옛날에 한 게 하나밖에 없다. 선교사님들 중에 정말 전도하는 사람이 있었다. 중심이 딱 있다. 그런데 여러분 대부분이 속더라. 내가 옛날에 어느 선교지에 가보니까 내가 볼 때는 완전 사기꾼이다. 그런 사람이 있다. 볼 줄 모르는가? 완전 사기꾼이다. 그런데 보통 보니까 교인들은 거기에 다 돈을 갖다 준다. 저러니까 응답을 못 받는 거다. 보면 모르는가? 진짜 전도하는 사람이 있다. 여러분이 그런 사람을 도우면 이 축복을 받는다. 그렇죠? 그러면 나머지 사람은 어떡하느냐? 알아서 적당히 하면 된다. 그렇죠? 사람 많으니 알아서 적당히 하면 된다. 그런데 그걸 모르면 안 된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여러분의 인생과 귀중한 돈을 왜 틀린 데에다 투자해서 망할 것인가? 그렇지 않은가? 만약에 이 사람이 살인자라고 해보라. 그런데 내가 계속 도와주면 나도 같이 살인자다. 아무 잘못 없이 말이다.
▶중직자 여러분이 방법을 알아야 한다.
정말로 내가 제자 찾는데 헌신한다면 하나님은 24시 응답하실 것이다. 오순절 날이라는 이 응답을 가지고 저 속에 들어가면 하나님은 24시 응답하시는 것이다. 참 전도가 뭔가 알면, 그래서 교회에 헌신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24시 역사하시는 것이다. 이런 중직자가 있는 이상 절대로 세상은 망하지 않는다.

3.미래(25시)
▶여러분은 누구인가? 여러분은 지금 아주 중요한 미래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걸 보고 25시라고 한다.
(1)비밀결사대
▶롬16장의 사람들이 한 마디로 뭔지 아는가? 비밀결사대다. 그렇죠? 롬16장을 한 단어로 표현하라면 비밀결사대다. 하나님이 얼마만큼 정확한지 보라. 나는 이 메시지를 준비할 때 오늘 여러분들이 임명 받는 날인지 몰랐다. 오늘 나는 산업인들이 임명 받는다는 것을 와서 알았다. 그런데 사실은 하나님이 말씀을 정확하게 주지 않는가. 여러분이 중직자의 삶을 사는 축복 받은 중요한 가이오 같은 사람들이란 말이다. 가이오는 뭘 알고 있었느냐? 이유를 알고 있었다. 가이오는 뭘 알고 있었느냐? 24시 응답 받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 가이오라고 하는 중직자는 뭘 알고 있었느냐? 미래를 알고 있었다. 이게 25시다. 전도자를 살리는 비밀결사대, 롬16장의 인물.
(2)Remnant Ministry
▶이 사람들이 주로 뭘 했느냐? 전 지역으로 남은 자들을 살려내는 렘넌트 살리는 역할을 했다 그 말이다. 응답 받을 수밖에 없지 않나. 자, 물어보자. 진짜 전도자를 돕는데 응답 받을 수밖에 없지 않나? 그렇죠? 이게 다다. 이제 여러분 장로님들, 중직자가 이 눈을 뜨셔야 한다. 여러분이 진짜로 성령의 역사를 아는데 기도응답 받을 수밖에 없지 않나. 그런데 이 몽땅 축복을 여기서(호렙산, 감람산, 고후12:1-10) 매일 누리라 그 말이다. 그러면 끝난다. 당장 목사님들은 여러분의 교회가 살아나버리고, 장로님들은 당장 사업이 살아나버린다. 지금 이 언약을 붙잡고 몇 명 기도하니까 그 영도 같은 지역에서 3천 제자가 확 일어난다. 새로 시작하는 인생의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
(3)Holy Mason
▶이 시대는 메이슨 전쟁이다. 제1바벨탑 운동은 사탄을 섬기는 그냥 데몬 메이슨 운동이었다. 제2바벨탑 운동은 뭐냐? 지금 프리메이슨, 뉴에이지가 일어나서 제2바벨탑 운동을 한다고 자기들이 선언했다. 그러면 제3의 바벨탑 운동은 뭐냐? 에큐메니칼 메이슨 운동이다. 틀림없다. 교회 통합, 종교가 통합해서 나와 버린다. 이미 시작되었다. 감히 겁도 없이 그 사람들이 우리보고 이단이니 삼단이니 논하고 있다. 아니 정신병 수준이지, 종교 통합 운동 하면서 우리보고는 이단이라고 한다. 내가 볼 때 그 사람들은 정신병자다. 그렇지 않은가? 아니 통합한다면서, 통합할 것 같으면 모든 이론을 다 통합해야지 왜 오직 예수, 오직 전도 말하는 것을 보고 이단이라고 말하는가?
▶그거 막는 게 홀리 메이슨이다. 제대로 롬16장 사람, 가이오 같은 사람은 교회를 바로 든든히 세웠다. 여러분이 이 언약을 확실히 가지고 있어야 흑암세력이 무너진다. 여러분이 이 언약을 확실히 잡고 있어야 그때부터 성령께서 역사하실 뿐 아니라 내 자신이 바뀌어버린다. 하나님은 누구에게 응답하시느냐? 아는 자에게다. 그렇죠? 조그마한 아이보고 돈 몇 억을 주는가? 못 주죠? 아는 자에게 주신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딱 알고 있으면 그때부터 하나님은 사실은 급하니 쏟아 붓게 되어있다.

♠결론- 미자립 시대 해결
▶여러분들의 마지막 사명이 뭐냐? 미자립시대 해결이다. 언약 딱 붙잡으라. 지금 세계교회는 위기가 왔다. 중직자 여러분이 일어나야 한다. 전 세계교회가 문을 닫고 있다. 교회당은 팔려가고 있다. 말이 안 되는 것이다. 재앙이냐, 전도냐이다. 그때마다 하나님은 재앙을 내리셨다. 한국교회 70%가 미자립이다. 드디어 한국교회가 문을 닫아가고 있다. 막아야 한다. 하나님은 자기 영광을 빼앗기지 않으신다. 그때마다 전쟁이 터졌다. 막아야 한다. 많은 철도 없는 사람들이 모여서 쓸데없이 교회에서 싸움이나 하는데 여러분이 이걸 막아야 한다.
▶그래서 지금 많은 종교 통합하는 사람들이 한기총을 공격하고 우리 개혁교단을 공격하고 있다. 여러분이 기도하셔야 한다. 지금 계속 그런 사람들이 모여서 공격하고 있는데 이상한 모임을 한다. 모든 종교를 통합하면서 공격해나간다. 성경에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했다.
▶다음 주일을 총회주일로 지키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한다. 다음 주일도 중요하지만 여러분이 제대로 좀 기도하시라. 우리는 1년 내내 생활하는 가운데 먹고 돈도 쓰고 하지 않는가? 그런데 다음 주일에 총회주일을 한다고 하는데 여러분이 진짜 좀 기도하셔야 한다. 지금 우리 총회가 살아야 한다. 여러분의 기도가 필요하다. 여러분의 그냥 기도 말고, 마음 담긴 기도가 필요하다. 여러분의 단순한 헌금, 돈은 아무데나 늘 쓰지 않는가? 그걸 말하는 게 아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사명과 영적인 게 담겨있는 헌금을 말하는 것이다. 그래서 미처 기도 준비 안 된 사람들은 내일로 끝내지 말고 1년 동안 기도하라. 이 미자립교회를 살려서 뭘 막아야 하느냐 하면 적그리스도를 막아야 한다. 이 땅에 이단보다 더 무서운 게 적그리스도다. 그리스도를 막고 방해하는 사람들.
이걸 알고 있었던 사람이 가이오다. 롬16장. 여러분이 오늘 언약 붙잡는 순간부터 하나님은 역사하실 것이다. 모든 중직자분들이 정말 큰 힘을 얻는 축복이 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전도자들에게 하나님이 하늘 문을 열어주옵소서. 시대마다 누명 쓴 모든 전도자들에게 새로운 은혜를 허락해주옵소서. 시대마다 전도 막는 자를 막으신 하나님께서 이 시간에 능한 손으로 역사해주시옵소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목사님들, 전도자들을 하나님이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해주옵소서. 이 대열에 참석한 중직자분들에게 롬16장의 축복을 허락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미술 작가 및 갤러리 전문인
  다음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3)부산, 경남지역」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