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46)오직의 회복 조회수 : 992  
  성경본문 : 행1:8 설교일 : 2013-12-01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사도행전 1:8)
0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교재 자료 ♣

* 유럽교회, 미국교회가 문 닫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1. 자유주의 신학
2. 다원론
3. 그리스도 없는 기독교

1.오직을 회복할 때 일어나는 일
(1)세계와 애굽과 이스라엘을 살리는 기회
①창3:15 ②창6:4-5 ③창11:1-8(12:1-3) ④출3:18
(2)바벨론과 세계 살리는 기회 (사7:14)
(3)이스라엘과 로마 살리는 기회 (마16:16)

2.유일성 응답을 누려야
(1)행1:1-14
(2)행3:1-12
(3)행4:1-12
(4)행13:1-12
(5)행16:16-18
(6)행19:8-20
(7)행19:21

3.참된 응답의 시작 (습2:7)
(1)흩어진 자
(2)남은 자
(3)나그네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우리 중직자들과 산업인들이 교회에서 다른 것을 하려면 조금 의논을 하고 허락을 맡아야 한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어떤 현장에서 전도해서 사람들이 온다거나 할 때 그런 것은 허락을 안 맡아도 된다. 또 혹시 여러분이 직장현장에서나 사업현장에서 응답이 일어나거나 이런 것은 교회에 유익이 되는 것이지 허락을 맡거나 할 이런 내용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 산업인들이 이 부분을 한번 해보라.
(1)행1:1 그리스도(갈보리산), 행1:3 하나님 나라(감람산), 행1:8 성령충만
1)행1:1(재앙, 사탄, 지옥) - 갈보리산
▶행1:1은 그냥 예수가 그리스도다 그 말이다. 그 단어를 모르는 게 아니다. 사람을 만났을 때 아는 사람에게 여기에 대한 필요한 부분을 설명해줘야 한다. 반드시 숨은 재앙이 있게 되어있다. 이건 말은 하지 말고 말씀으로 답을 줘라. 이 사람을 가까이 보면 분명히 보인다. 거기에다가 말씀을 주면 된다. 그리고 반드시 눈에 안 보이게 사탄의 공격을 받고 있다. 그 다음에 이 사람의 배경이 있다. 지옥이 배경이다. 이 세 개를 해결한 것을 보고 그리스도라고 한다. 그래서 예수가 그리스도다 이 설명도 해줘야 하지만 그 사람에게 여기에 대한 개인에게 맞는 답이 있다. 그걸 줘야 한다.
2)행1:3(각인) - 감람산
▶그러고 난 뒤에는 이 시간을 갖는 것이다. 여러분이 해야 되는 사역을 설명하는 것이다. 최고로 응답 받은 산업인 누가, 최고로 응답 받은 산업인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들이 이 일을 했다. 행1:3은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하시니라 그랬다. 강단보다 더 중요하게 할 수 있다. 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각인된 부분이 있다. 이걸 바꿔주는 것이다.
3)행1:8 - 성령충만
▶그리고 예수님께서 약속한 부분이다. 이걸(각인) 바꿔줘야만 성령충만의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여러분은 이 부분만 도와줬는데 상대에게는 변화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나이 든 사람일수록 이 부분이 필요하다.
이게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이 말은 갈보리산에서 일어났던 언약이다.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다는 말은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말이다. 그리고는 감람산에서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했다. 이 부분을 우리는 굉장히 애매하게 알고 있는데 각인된 것이 있는데 그걸 바꿔버리면 금방 응답 오기 시작한다. 우리 장로님들과 산업인들이 현장에서 받아야 되는 축복이다. 여러분이 혹시 응답 안 되면 이 각인된 부분만 바꿔도 응답이 온다. 이때부터 이제는 성령충만이 약속된 이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이걸 현장에서 해주는 사람이 없다. 여러분이 하시면 된다. 어떤 면에서는 쉬운 것이다. 여러분이 한번 실험해보라.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아닐 것이다. 그걸 바꿔버리는데 역사가 일어난다. 이게 강단에서 불가능하다. 목사님이 설교에서 이 말을 못 한다. 그러나 여러분이 개인 개인으로 얼마든지 도와줄 수 있다. 나도 모르게 내 속에 들어온 것들이 많이 있는데 이걸 바꿔주는데 치유되는 역사가 일어난다. 그러면 성령충만한 역사가 일어난다.
(2)행1:14 다락방- 행2:1, 행2:5, 행2:18, 행2:41, 행2:47
▶행1:14(다락방)- 이때부터 오는 응답이 마가다락방이 모인 것이다. 여러분이 이게(행1:1, 3, 8) 되어져야 다락방이 시작된다. 그래서 꼭 이걸(행1:1, 3, 8) 해야 한다. 정신질환자들도 많은데 각인된 부분만 고쳐주면 치유된다. 여러분들이 이제는 중직자요 산업인이요 미국에서 응답 받아야 될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 부분(각인)만 해주면 반드시 역사가 일어난다. 자, 이 부분(행1:1, 3, 8)을 가지고 난 뒤에, 어떤 면에서 이게(행1:1, 3, 8) 전도란 말이다. 그러면 다락방에 모이기 시작한다.
1)행2:1(능력)- 이때부터 아주 중요한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이때부터 이제는 큰 능력이 생긴다. 이게 성경의 초대교회에 가장 중요한 기초다.
2)행2:5(15나라)- ‘그때에’ 그랬다. 이게 어느 때인가? 15나라 문이 열렸다. 이런 응답이 온다. 그래서 우리 중직자분들은 꼭 체험해야 한다. 산업인들이 꼭 받아야 할 응답이다.
3)행2:18(육체)- ‘그때에’ 똑같은 시간표다. 뭔가? 남녀종에게 물 붓듯이 부으리라. 너희 육체 위에 물 붓듯이 부을 것이다. 이 말은 무슨 말인가? 실제적으로 응답의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4)행2:41(3천 제자)- ‘이날에’ 그랬다. 중직자 산업인 여러분이 15나라 문을 통해서 3천 제자의 문이 열리기 시작했다. 만약 이렇게 되면 어떻게 되겠는가? 만약 여러분 교회에 여러분 때문에 3천 제자가 몰리면 어떻게 되겠는가? 저희 교회에 진짜 3천 제자가 왔다. 오니까 모든 게 달라진다. 바쁘다. 이것만 가지고도 너무 바쁘다. 그래서 여러분을 통해서 이런 응답이 오도록 하나님은 준비를 해놓으셨다.
5)행2:47- ‘날마다’ 이게 초대교회다.

▶자, 여기에 중요한 부분이 행1:3(각인)이다. 특히 산업인들은 거의 장로님들이 많은데 우리 장로님들이 이 답만 가지고 현장에서 해줄 수 있다면 진짜 문은 열린다.

♠본론
▶이때 오는 응답이 오직의 회복이다. 우리 장로님들이 받을 수 있는, 중직자가 받을 수 있는 오직의 회복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1.오직을 회복할 때 일어나는 일
▶이 오직을 회복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꿈에도 생각 못한 일이 벌어진다.
(1)창3:15, 창6:4-5, 창11:1-8(창12:1-3), 출3:18
▶창3:15을 회복한 요셉을 통해서 하나님은 기적을 일으키셨다. 창6:4-5 이 부분을 이긴 노아를 통해서 하나님은 가장 큰 응답을 주셨다. 창11:1-8이 바벨탑 아닌가. 여기서 나온 아브라함을 통해서 하나님은 역사하셨다. 출3:18의 이 언약을 붙잡은 사람을 통해서 오직의 역사가 일어났다. 틀림없다. 여러분이 이걸 잘 알고 계시는데 어디에서 실수하는가 하면 이걸(행1:1, 3, 8) 못해서 그렇다. 여러분이 우울증 환자가 있으면 반드시 각인을 바꿔버리면 된다. 그리고 지금 정신질환자가 많이 생겨나는데 각인을 바꿔버리면 된다. 여러분이 기도응답이 잘 안 온다 싶으면 반드시 각인을 바꾸면 역사가 일어난다. 그래야만 성령충만이 온다. 바뀌지 않으니까, 내 속에 다른 것이 있기 때문에 성령충만한 역사가 일어날 수가 없다. 여기 물 컵에 물이 3/4 정도 들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물을 버리지 않는 이상은 절대로 공기충만이 될 수 없다. 그렇지 않은가? 이 물을 버려야만 공기가 충만해진다. 또 물을 가득 채우려면 물을 가득 채워야만 공기가 없어진다. 그래서 이 부분(각인)을 바꿔버리면 전도현장에서 최고 역사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꼭 명심하셔야 한다. 그러면 이 응답(행1:14-(1)∼(5)번)은 따라오게 되어있다. 자, 오직의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2)사7:14
▶바벨론에서 나오게 되는 오직의 역사. 누가 뭐래도 하나님께서는 우리 산업인과 중직자를 통해서 이 응답을 회복하시려고 하는 것이다.
(3)마16:16
▶똑같은 흐름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이걸 통해서 로마를 정복하는 일이 벌어진다. 이게 복음이다. 이 축복이 오직 회복하는 것이다.

2.유일성 응답
▶여러분이 이 축복을 회복하고 나면 그 다음 오는 응답이 유일성 응답이다. 이번에 렘넌트하고 좀 세밀하게 얘기해보려고 하는데, 이거(행1:3) 하나 했는데 이렇게 따라온다.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하시니라. 이 말을 듣고 난 뒤에 이런 응답(행1:14-(1)∼(5)번)이 왔단 말이다. 혹시 이 중에 조울증 환자나 우울증 환자가 있으면 이거(각인) 하나 바꿔버렸는데 역사가 시작된다. 굉장히 많다. 미국에는 더 많다. 또 실제로 나는 그런 영적인 병은 없는데 너무 기도응답이 안 온다면 이 각인을 바꿔야 한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40일 동안 하나님의 나라의 일을 설명했다는 것은 굉장한 것이다. 모든 키는 여기에서 다 일어난다.
미국에서 공부 잘 하는 아이인데 너무 조울증이 심해서 학교도 그만 두고 하다하다 안 되니까 지금 한국에 왔다. 한번 두고 볼 필요가 있다. 각인 바꿔주는 제자에게 지금 붙여줬다. 이 아이에게 당장 역사들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런데 꼭 기억해야 한다. 각인을 바꿔야만 치유가 일어난다. 그래서 중직자 산업인이 이걸 알고 있으면 여러분이 밖에서 굉장한 일을 할 수 있다. 앞으로 뉴에이지 단체들이 만들어내는 많은 영적문제가 올 것이다. 그때 이 각인만 바꿔주면 역사가 일어난다. 그러면 이 응답(행1:14-(1)∼(5)번)이 오게 되어있다.
이때부터 오직(1번)이 일어나는 기적이 회복되게 되어있다. 이때부터 유일성의 응답이 오기 시작한다. 어떤 응답인가?
(1)행1:1-14, 교회탄생
▶행1:1-14은 어떤 응답인가 하면 제대로 된 교회가 탄생되는 유일성의 응답이다.
(2)행3:1-12, 앉은뱅이
▶아무도 일으켜 세우지 못했던 앉은뱅이를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어라!
(3)행4:1-12, 다른 이름 ☓
▶천하에 구원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음이니라. 이런 유일성의 응답들이 막 오기 시작한다. 우리 산업인들이 이번 주간에 이 언약(행1:3)을 붙잡고 응답 받으시는 축복이 있으시기 바란다. 저는 너무 어려움 당할 때 이 언약을 깨달았다. 제게 각인된 잘못된 것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 제일 무서운 게 뭔가? 제가 혼자서 새벽에 40일을 정해놓고, 꼭 40일이 의미가 있겠는가만은 기도를 시작했다. 40일을 기도를 쭉 하고 났는데 아무 응답이 안 온다. 그런데 깨달음이 온다. 그게 응답이죠. 내가 늘 뭘 기도했는가 하면 나를 어디로 보내달라는 기도를 늘 했다. 그런데 40일을 기도하고 났는데 응답은 안 오고 제게 깨달음이 왔다. 그 짧은 순간에 이게(각인) 바뀌는 시간이었다. 하나님 제가 어디로 가야 되겠다고 하는 게 아닙니다. 지금 여기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했다. 그래서 당장 목사님을 찾아갔다. 목사님, 우리교회가 이렇게 엉뚱한 것을 할 게 아니고 전도학교를 열어서 교인들 가운데 제대로 응답 받도록 해줘야 되겠다고 하니까 목사님이 좋다고 하시더라. 그거 하는 동안에 제게 응답이 왔다. 그게 임마누엘 교회다. 작은 응답이 아니다. 내가 조그만 것을 하나 바꿨는데, 나는 늘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내가 어디로 가야 하느냐 이것만 늘 생각했다가 그거 하나 바꿨는데 말이다. 여러분, 각인된 이것만 바뀌어도 역사가 일어난다. 우리 중직자분들은 꼭 기억해야 한다. 나는 초창기 전도사 3년 때 역사가 안 일어났다. 그런데 각인을 바꿨는데 역사가 일어났다. 내가 지금 복음운동이 아닌 자꾸 나를 위한 운동을 했구나. 그걸 깨달은 것이다. 전도 완벽하게 준비해서 지금의 임마누엘 교회, 동삼제일교회로 갔다. 그런데 가자마자 사고가 터졌다. 물론 내 잘못이지만 저는 굉장히 각인이 바뀌는 시작이었다. 나는 너무 자신만만하고 너무 할 수 있다는 확실한 답을 갖고 있었는데 그걸 바꿨다. 이 일은 내가 하는 게 아니고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제가 그 뒤에 일어난 응답이 굉장하다. 지금도 저는 각인을 바꾸는 기도를 하고 있다. 하나님, 내가 뭔가를 보여줘야 되는 교회를 짓지 않기를 원합니다. 우리 RUTC도 뭔가를 보여주는 RUTC는 짓지 않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것을 할 수 있도록 우리 눈을, 제 눈을 열어주옵소서. 나에게 잘못 각인된 것이 완전히 바뀔 수 있도록 하나님이 역사해주옵소서. 그거 했는데도 여러분에게 이 응답(행1:14-(1)∼(5)번)이 온다. 우리 중직자분들에게 진짜 오늘 짧은 시간에 응답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 바꿔버려야 한다. 이 말이 어려운가? 그 동안 여러분은 40년, 50년 동안 성경에 있는 전도와 상관없는 것이 각인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가? 전도가 나하고 거리가 너무 멀다는 사실을 혹시 알고 계시는가? 그걸 바꿔버리면 역사가 일어난다. 이렇게 쉬운 것이다. 이걸 보고 깨달음이라고 하기도 하고 은혜라고 한다. 뭐 금식하고 할 필요 없다. 저는 깨달았는데 역사가 일어났다. 나는 이때까지 나를 위해서 뭘 하려고 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전도사 때 내가 뭔가를 해야 되겠더라. 솔직한 말로 먹고 살아야 되겠더라. 내가 뭔가를 이루어야 되겠더라. 얼마나 불쌍한가? 그걸 깨달은 것이다. 하나님이 살아 역사하시고 하나님이 내가 복음 전하게 해달라고 그 기도를 했는데 역사가 일어났다. 정신질환자 치유도 각인을 바꾸면 된다. 아마 주로 상처일 텐데 바꿔버려라. 이러면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그래서 미국에는 앞으로 뉴에이지 운동 때문에 영적문제 가진 사람이 굉장히 많이 일어날 것이다. 이걸 바꿔줘야 한다.
(4)행13:1-12, 선교사
▶지구 생기고 처음으로 선교문이 열린다. 이렇게 유일성 응답만 계속 오는 것이다.
(5)행16:16-18, 점술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점술하는 사람을 뒤바꾸는 역사가 일어나게 된다.
(6)행19:8-20, 우상
▶가장 문제가 되는 우상숭배를 막는 이런 유일한 응답들이 오게 된다.
(7)행19:21, 로마
▶드디어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여러분이 이걸 자세히 보라. 유일한 응답들이다. 응답 받을 수밖에 없다. 여러분은 이 축복(1번-오직)의 주역이 확실하다. 이거 깨닫는 날로부터 하나님의 역사는 시작되는 것이다.

3.참된 응답의 시작
▶이때 중요한 게 보인다.
(1)흩어진 자
▶드디어 흩어진 자, 여러분 렘넌트들이다. 드디어 이게 보인다.
(2)남은 자
▶드디어 뭐가 보이는가? 남은 자.
(3)나그네
▶신약 성경에는 나그네다.
▶성경에 제일 중요한 단어다. 이게 그냥 보이는 게 아니고 응답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미국에 와계시는 것이다. 이거 깨달아지면 이것이 미국에 온 이유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흩어진 자로, 흩어진 줄 알았는데 남은 자로, 정처 없이 다니는 나그네처럼 보였는데 메시지가 전달되는 굉장히 중요한 데로, 성경에 제일 중요한 단어다.
이때부터 여러분들에게 성경에 있는 회복들이 시작된다.

♠결론- 한 팀
▶우리 장로님들, 중직자분들은 이 응답을 받은 사람을 가지고 한 팀만 구성하라. 이게 이번 집회의 응답이다. 한번 해보라. 여러분 교회에 이 응답 받은 사람 한 팀만 있으면 교회가 살아난다. 그래서 지금 우리 희망 있는 젊은 목사님들이 많이 있는데 약간 회개하는 마음으로 빨리 하라. 이게 없다는 말은 축복을 다 놓쳤다는 말인데 당연히 찾아내야 한다. 솔직히 얘기하지만 나는 옛날에 교회에 가서 이것만 했다. 나머지는 심부름하면 된다. 아무 이유 없다. 불평불만도 필요 없다. 이것만 하면 다 나온다. 특히 장로님들은 지금 좋지 않나. 여러분들은 엄청난 축복을 받았다. 이걸 가지고 시작하면 어디서든지 역사가 일어난다.
▶한 예를 들어보겠다. 지금 현재 임마누엘 서울교회에 다니고 있는데, 예비판사가 아주 높은 판사에게 제 테이프를 드린 것이다. 이 예비판사가 이제 막 판사가 되었는데 그 위에 있는 분에게 이 문제(각인)가 뭔가를 안 것이다. 그래서 테이프를 갖다 줬다. 그 테이프를 줬는데 역사가 일어났다. 이분이 듣다가 너무 놀라서 부른 것이다. 이게 뭐냐? 아, 우리교회 목사님 설교테이프입니다. 왜 이걸 나한테 줬느냐? 그냥 부장님 들어보시라고 드렸습니다. 그런데 묻더란다. 이 사람이 누구냐? 우리교회 목사님입니다. 아니 어째서 우리 집 얘기를 이렇게 다 하느냐? 설교가 그대로 자기 집 얘기였던 것이다. 그걸 보라, 그러니까 이 젊은 판사가 선배에게 설명한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을 영접했다. 그거 하나 했는데 온 집안에 변화가 일어났다. 그냥 일어난 게 아니고 이분이 살금살금 다른 사람에게도 전도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키는 각인(행1:3)이다. 여러분이 이 하나만 잘 기억하면 나머지 응답이 이대로 온다. 알아듣게 되길 바란다. 미국에 꼭 필요한 중요한 부분이다.
▶그래서 제가 팀 구성해서 한 것이 사실은 이것(각인) 밖에 없다. 여러분 생애 짧은 시간이지만 그냥 산업인이 아닌 전도자로서 최고 응답이 시작되는 그런 축복이 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설명하신 역사가 우리 중직자와 산업인을 통하여 이어지게 해주옵소서. 오늘 우리의 생애 중요한 날이 되게 해주옵소서. 정말 오랫동안 갖고 있었던 나의 것이 바뀌는 시간이 되게 해주옵소서. 내 안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게 해주옵소서. 우리의 현장에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게 해주옵소서. 짧은 시간이지만 영원한 응답을 받는 시간표가 되게 해주옵소서. 한 번의 집회지만 우리 교회가 살아나는 집회가 되게 해주시옵소서. 우리 교회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중요한 역사가, 감람산의 역사가 시작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이전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45) 절대응답과 절대실패
  다음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46) 절대응답과 절대실패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