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 (사도행전 8:1-8)
01/ 사울은 그가 죽임 당함을 마땅히 여기더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02/ 경건한 사람들이 스데반을 장사하고 위하여 크게 울더라
03/ 사울이 교회를 잔멸할새 각 집에 들어가 남녀를 끌어다가 옥에 넘기니라
04/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
05/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06/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07/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못 걷는 사람이 나으니
08/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 교재 자료 ♣
♠서론- 두 종류의 사람
1.하나님 믿는 사람과 안믿는 사람 (사회적 문제)
2.복음 아는 사람과 교회 다니는 사람 (신학적 문제)
3.영에 속한 사람과 육에 속한 사람 (교회의 문제)
4.절대주권 믿는 자와 인본주의자 (기도의 문제)
5.응답의 열매 맺는 사람과 멸망의 열매 맺는 사람 (전도 문제)
♠본론- 성경과 역사와 교회사의 증거
1.복음 가지고 누리고 전하는 사람의 절대 응답과 축복
(1)RT 7명의 특징
(2)히11장의 특징
(3)초대교회의 특징
2.복음을 종교로 만들어 복음을 막고 전도를 막는 사람과 후대의 절대멸망
(1)이스라엘의 7번 재앙
(2)강대국의 멸망
(3)로마의 멸망
3.하나님의 절대방법 10가지
♠결론- 응답이 응답이 아닌 것이 있으며, 무응답이 응답인 것이 숨겨져 있는 것이 역사적 교훈세계 시스템을 지금 만들어야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오늘 저녁부터 우리 렘넌트들이 RCA를 시작한다.
많은 목사님들, 중직자분들이 큰 힘을 얻는 시간표가 되기를 바란다.
▶우리 핵심 메시지 내용은 절대 응답과 절대 실패다. 우리는 절대 실패를 막는 자이고 절대 응답을 받는 축복의 사람들이다.
(1)90% 방황(힘)
▶우리가 뭐 해야 될 것이냐? 이렇게 많이 질문한다. 제가 현장 가보니까 90%의 성도들이 흔들리고 있다. 그러면 내가 뭐 해야 될 것이냐 하는 답은 쉽게 나왔다. 여러분이 말도 조금만 조심히 하면 된다. 90%의 사람들이 시험 들고 흔들리고 있다. 10명 중에 9명은 흔들린다. 나는 그걸 발견했다. 그러면 내가 뭐 해야 될 것인지 쉽게 알았다. 10%는, 10명 중에 한 명 정도는 그래도 믿음 있는 사람이 있는데 거의 분위기가 그렇다. 그래서 구역예배를 가도 실컷 기도하고 다 하고는 끝에 가서는 불신앙이 나온다. 다 한단 말이다. 은혜 받고 기도하고 말씀 받고 다 해놓고는 과자 먹는 시간이 문제다. 과자 먹으면서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게 본론이다. 그러니까 모인 사람에게 불신앙을 가득 심어서 보낸다. 장로님들도 강단에서 기도할 때는 안 그런다. 막 믿습니다 하고는 실제로 이야기할 때나 밥 먹을 때는 안 믿는다. 하나님의 능력을 믿어야 할 것이 아닌가? 그런데 실제로는 안 믿는다. 이걸 내가 알았다. 그래서 이들에게 힘을 줘야 되겠다! 이것만 해도 된다. 그러면 여러분이 힘을 얻게 된다.
(2)낙심자(치유)
▶이 중에서 낙심자가 있다. 교회에는 완전히 낙심해서 무너진 사람이 많다. 제법 많다. 그러면 뭐 해야 될 것이냐? 치유하면 된다. 나는 못하지만 말씀은 된다.
(3)사명자(팀 구성)
▶그런데 깜짝 놀란 게 있다. 사명자가 있다. 그래서 이 사람들하고 팀 구성을 한 것이다. 꼭 명심하라. 이것만 하면 된다. 이게 전도운동의 다다.
▶흔들리고 방황하고 시험 든 사람이 90%란 말이다. 이 사람들에게 힘을 주면 된다. 여기 우리 신앙생활하는 장로님들, 특히 목사님들, 교역자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걸 알면 된다.
교인들은 거의 힘이 빠지고 시험 들고 다 그렇게 살고 있다. 거의 신앙생활을 오래 한 장로님들도 보면 모여서 얘기할 때 진심을 들어보면 흔들리고 있다. 간혹 가다 보면 진짜 믿음 있는 사람들은 응답을 분명히 받는데 거의 방황하고 있다.
오늘 여러분이 돌아가시거든 오늘부터 사람에게 힘을 주는 것을 하라. 그리고 병든 자, 낙심 자, 영적문제 가진 사람이 굉장히 많다. 이 90%안에 있는 사람 중에 많단 말이다. 이걸 치유해줘야 한다. 그리고 사명자가 있는데 이 사람들하고는 반드시 전도팀 구성을 하라. 이건 당회 허락받는 것도 아니다. 나가서 전도하는 건데 뭐. 교회에 문제만 안 일으키면 이건 언제든 환영 받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거 하면서 응답 받는 중요한 일이 일어나게 된다.
♠본론
▶그러면 어떻게 하면 될 것이냐?
1.모든 것 – 복음의 눈
▶모든 것을 복음이라고 하는 중요한 잣대를 가지고 보라. 그러면 된다. 모든 것을 복음이라는 잣대를 가지고 보라. 그건 아무 것도 아닌데, 쉬운데 굉장한 길이 보인다. 모든 것을 복음이라고 하는 잣대를 가지고 봐버리면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이정표가 딱 보인다. 구원 받은 자는 누구나 할 수 있다.
(1)렘넌트 7명
▶예를 들면 렘넌트 7명이다. 모든 것을 복음이라는 잣대를 가지고 봤다. 노예로 가는 것이 아니고 애굽 복음화 하러 간다. 어느 것이 맞는가? 노예로 가는 것인가, 애굽 복음화 하러 가는 것인가? 그런데 분명히 기도응답 못 받는 사람의 특징은 노예로 가는 것이다. 그렇죠? 우리 렘넌트가 기억해야 한다. 그러면 노예살이를 해야 한다.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보라. 이러면 하나님의 시간표, 이정표, 목표가 다 보인다. 여러분 교회에 문제가 왔는가? 복음의 눈으로 한번 봐보라. 엄청난 축복의 길이다. 그렇죠? 복음운동 바로 하라고 하나님이 문제를 일으킨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이러면 굉장한 치유가 일어나버린다. 또 힘이 생기고 실제 응답이 일어난다.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보라. 자, 요셉이 감옥소 간 것인가 큰 현장으로 간 것인가? 여기에서 복음을 빼버리면 큰일 난다. 감옥소로 가는 것은 망해버린 것이다. 그러나 아니다. 그리고 총리로 가는 것인가 전도자로 가는 것인가? 기도응답 못 받는 사람은 총리로 가는 줄 아는데 아니다. 전도자로 가는 것이다. 골리앗이 왔을 때 다윗이 어떻게 했는가? 모두 다 골리앗을 무서워하고 이길 수 없는 사람으로 알았다. 그러나 다윗에게는 기회가 왔다. 그렇죠? 복음의 눈을 가지고 한번 봐보라. 전 세계에다가 여호와를 설명하는 기회가 온 것이다. 그러니까 보라,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봐라. 사실은 여러분이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안 보면 나이 들면 병이 생긴다. 그리고 우리 렘넌트들은 젊어서 모르는데 다른 게 각인되어 버린다. 그러면 특히 미국에 살면서, 미국은 중요한 나라인데 모든 렘넌트의 역사들이 강대국에서 일어나지 않았는가.
(2)포로(히11장)
▶특히 포로되어 간 사람들 가운데 7명의 렘넌트 말고도 히11장에 중요한 사람들이 있었다. 이 사람들의 특징이 전부 뭐냐? 복음의 눈으로 본 것이다. 이 눈으로 못 본 사람들 때문에 망했는데 이 눈으로 본 사람 때문에 회복되었다.
(3)초대교회
▶초대교회는 망할 수가 없다.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봐버리면 여러분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하면 이 세 가지(서론)가 해결된다.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봐버리면 굉장한 능력이 생겨난다. 그리고 치유되는 일이 일어난다. 그러면서 전도 문이 막 열린다. 이게 여러분이 가지고 이제 살려야 하는 축복이다.
2.모든 것(회복) - 전도의 눈
▶두 번째, 모든 것을 전도의 눈으로 보라. 그러면 다 회복된다. 얼마나 멋있는가? 이게 신자가 받은 축복이다. 이건 우리말로 돈 드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이건 아무 것도 힘이 드는 것도 아니다. 이건 논문 쓰는 것도 아니다. 어디 가서 노력할 필요도 없는 것이다. 단 구원 받았다면 간단한 것이다. 이것만 누리고 있으면 모든 회복이 다 일어난다. 장로님들은 꼭 하라. 교인들이 모이면 90%는 방황하고 있단 말이다. 여러분이 이거 하나 제대로 못 막는다면 말이 안 된다. 조금만 힘주면 된다. 그리고 심지어는 병들고 낙심하고 영적문제 오고 시달리고 자살 직전에 있는 사람이 많다. 이들을 치유해주는 것이다. 교회 안에 전도하는 팀 딱 한 팀만 구성해도 교회는 살아난다. 틀림없다. 여러분이 하라. 방법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모든 불신자와 모든 문제를 전도의 눈으로.
(1)이스라엘 7재앙
▶이스라엘은 7번 재앙을 입었는데 이게 전도의 눈으로 본 사람 때문에 회복되고, 전도의 눈으로 못 봤기 때문에 문제가 온 것이다.
(2)강대국 멸망
▶반드시 강대국 멸망이 온다. 절대 안 망할 줄 알았는데 망했다. 뭐가 빠졌느냐? 전도가 빠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렇다. 그래서 성경과 역사를 자세히 보라.
(3)로마 멸망
▶로마 멸망. 이런 것을 전부 전도의 눈으로 봐야 한다.
3.모든 것 – 믿음의 눈
▶세 번째다. 여러분들은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모든 것을 전도의 눈으로, 모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봐야 한다. 그러면 치유가 일어난다. 그리고 능력이 생긴다. 그리고 전도 문이 열린다. 이게 이번 주간 여러분이 굳게 잡아야 할 열쇠다. 오늘 저녁부터 시작되는 우리 렘넌트 메시지에는 조금 구체적인 여러 가지가 나오겠지만 우리 어른들은 구체적으로 할 시간이 없다. 빨리 하셔야 한다. 렘넌트들은 지금 먼 길을 가야 하지만 이제 나이 든 사람들은 시간이 없다. 지금 제가 여기서 볼 때는 10년이면 다 바뀐다. 그런데 앞의 10년하고 다르다. 왜냐하면 지금 10년은 우리 1세 분들이 전부 은퇴하거나 돌아가신단 말이다. 그리고 한국에서 미국에 와서 고생 많이 한 여러분들이 거의 은퇴 단계에 온다. 이렇게 심각한 시간표가 온다. 지금 당장 봐도 우리 상임위원회에서 수고하시는 정은주 목사님, 김동권 목사님, 최정웅 목사님 이 세 분만 벌써 봐도 10년이면 몇 세가 되는가? 지금 이분들이 70가까이 되었는데 10년 후면 80세다. 이렇게 제가 볼 때는 우리가 저런 분들을 쉽게 만날 수 없다. 그렇지 않은가? 여러분이 생각해보라. 저렇게 시간과 돈과 모든 것을 투자해서 전 세계를 돌면서 하는데 이게 하나님이 안 시키면 못 할 일이다. 지금 보라, 어떻게 우리 렘넌트들이 이렇게 모여서 한다는 게 실제로는 어려운 일이다. 이런 찬스를 지금 우리가 제대로 해야 한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90%의 방황하는 신자를 살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우리 교회를 살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병든 자를 치유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사명자하고 전도 문을 열 수 있을까? 간단하라.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모든 것을 전도의 눈으로, 모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보라. 그러면 된다. 그러면 역사들이 일어난다.
믿음의 발판 10가지. 이 눈으로 보면 된다.
(1)대상29:10-14
▶모든 주권은 하나님의 손에. 맞죠? 여러분이 큰 부자가 될 것이냐 아니냐, 그건 다 하나님의 손에 달렸다.
(2)엡1:1-19
▶여러분이 한번 해보라. 여러분이 살아나는 일이 벌어질 것이다. 모든 방법은 그리스도.
(3)행1:8
▶모든 능력은 성령의 역사.
(4)딤후3:14-17
▶모든 해답은 하나님의 말씀.
(5)고전3:16
▶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 자신. 여러분은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요 하나님이 여러분을 성전 삼고 역사하시겠다 하셨다. 그래서 중요하다. 여러분이 중요하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성전 삼고 세계를 살리겠다 하셨다.
(6)행18:1-4
▶내 현장이 선교지다. 이유 걸지 말고 내 현장이 선교지다. 무조건 살려야 한다. 내 현장이 선교지. 공부는 학업이 아니라 선교지다. 여러분 직장은 돈 버는 데가 아니라 선교지다. 그렇게 해보라. 그러면 역사가 일어난다.
(7)시139:1-9
▶우리의 모든 생사화복을 주관하시고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기를 원하신다. 절대 속지 마시라. 하나님은 여러분의 생명을 주관하고 계신다.
(8)히9:27
▶여러분은 죽는 날이 정해져 있다. 모를 뿐이다. 모르는 게 좋죠. 그러나 정해져 있다. 여기 앉아계신 분들은 싹 다 장례식 날짜가 정해져 있다. 아니라고 해도 맞다. 그래서 교회에서 싸우지 말고, 나이 들면 전부 후회한다. 영적문제 온 것이 전부 후대에게 다 전달된다. 정해져 있다. 그래서 시한부 인생이다.
(9)눅16:19-31
▶가보지는 않았는데 7천 가지 성취된 하나님의 말씀에 지옥과 천국이 있다고 되어있다. 당연히 있어야 되겠죠. 사탄을 가두는 지옥.
(10)마10:40-42
▶마지막이다. 전도 때문에 한 수고는 냉수 한 그릇도 상을 잃지 않을 것이다.
▶오늘 돌아가셔서는 이걸(서론) 하라. 그러면 된다. 팀 모아서 뭐 하느냐? 이걸 하란 말이다. 아니 교회야 어찌되든 말든지 나는 전도하러 다닌다면 그건 아니다. 교회는 90% 흔들리고 있다. 신경 써야 한다. 좀 믿음의 사람들이 일어나야 한다. 여러분이 조금만 수고해주면 역사가 일어난다.
그리고 교회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사람들도 와있다. 그 중에 영적문제가 와있다. 치유해야 한다. 각인 바꾸면 된다. 아니 어떻게 사명자들을 불러서 뭐 하면 됩니까? 오직이다. 그러면 된다. 90% 흔들리는 사람들에게는 힘을 주면 된다. 답을 주는 것이다. 그러면 힘이 된다.
그리고 모든 것을 복음의 눈으로, 모든 것을 전도의 눈으로, 모든 것을 믿음의 눈으로. 믿음의 눈이란 말은 사실을 본 것이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한 것들의 증거다. 그게 믿음이다. 우리는 허상을 믿는 게 아니라 실상을 믿는 것이다. 눈에 안 보이는 영적사실을 믿는다. 그러니 역사가 일어날 수밖에 없다.
♠결론
▶말을 맺겠다. 이 팀 구성을 하고 나면 여러분에게 세 가지 응답이 올 것이다.
(1)행2:9-11
▶이 사람들을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붙이실 것이다. 저는 지금 확신하고 있다. 이 사람들을 부산에서 700명, 서울에서 2천 명 찾을 것이다. 빨리 찾을 것이다. 이걸 찾으면 무조건 은퇴 할 것이다. 그리고 현장 가서 전도할 것이다. 교회에서 든든한 전도제자, 장로 700명을 세워서 부산에서 말씀운동할 것이다. 수도권은 워낙 크기 때문에 한 2천 군데. 다른 교회에서도 할 것을 예상해서 2천 군데다. 부산도 다른 교회가 같이 할 것을 예상해서 700군데다. 제일 큰 교회를 만들 수 있느냐? 그런 것은 내가 할 것이 아니고, 그건 문제없다. 그래서 내가 지금 장로님들에게 메시지를 주는 면담을 시작했다. 권사님, 안수집사님도 싹 다 메시지를 줄 것이다. 그러면 그들에게 응답이 일어나면 이런 일이 벌어진다.
(2)롬16장
▶롬16장 팀이 구성될 것이다. 여러분 것이 될 것이니까 굳게 잡으셔야 한다.
(3)Remnant
▶이때부터 중요한 단어가 나온다. 흩어진 자, 숨겨둔 자, 남은 자, 나그네, 전도제자. 이 단어를 합친 것을 보고 렘넌트라고 한다. 여러분이 다 렘넌트이지만 진짜 렘넌트는 오늘 저녁에 모이는 팀들이 진짜 렘넌트다. 왜냐? 일천만 제자를 일으키려면 이 렘넌트들이 일어나야 한다. 지금 중직자들은 일어나서 현장을 지금 살리고 미래는 렘넌트들이 살려야 한다.
▶너무 복음 없어진 억울한 시대가 왔는데 하나님은 여러분을 축복하실 것이다. 안 하시면 안 되게 되어있다. 정확하게 말하면 여러분 말고는 축복할 사람이 없다. 왜냐? 복음을 안 전하는데 뭐. 하나님이 더러워서라도 해야 한다. 축복할 데가 없단 말이다. 오죽하면 하나님이 저 같은 것을 불러서 전도시키겠는가? 복음이 완전히 없어졌다. 옛날까지만 해도 이 말을 못 믿었는데 이제는 이 말에 대해 공격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 완전히 없어졌단 말이다. 재앙이냐, 전도냐. 전쟁이냐, 전도냐. 선택해야 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거기에 주역이다. 딱 이대로 해보라. 역사가 일어난다.
그래서 목사님들도 가능하면 힘주는 것 말고는 하지 말라. 목사님들이 절대로 어디 가서 힘 빼면 교회 안 된다. 이것 때문에 그렇다. 이랬다 저랬다 자꾸 힘 빼버리면 안 된다. 사람들은 힘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그렇지 않은가? 아니 우리 목사님이 안 보이니까 보고 싶다고 해야지, 안 보이니까 소화가 된다고 하면 곤란하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 장로님만 보면 힘이 생긴다고 해야 한다. 그렇지 않은가? 아니 저 장로님만 보면 힘이 생겨요 그래야지, 나는 저 장로님만 보면 미치겠어요. 그러면 되는가? 안 된다. 절대로 안 된다. 왜냐? 지금 힘이 빠져 죽어가게 생겼단 말이다. 그리고 병든 자들, 특히 영적 병이 온 사람들은 각인만 바꾸면 된다. 그리고 사명자가 있다. 그 사람들하고는 팀 구성을 해라. 너무 친한 표시 내지 말고 전도만 딱 하라. 교회 살리는 일만 딱 하라. 그러면 된다. 그러면 이 축복이 이렇게 연결되어서 간다. 굳게 붙잡으시기 바란다.
그런데 문제는 안 붙잡는다는 것이다. 나는 이해가 안 된다. 나는 20년 전에 누가 한 마디 딱 했는데 알아들었다. 나보고 20년 전에 개척을 막 시작했을 때였는데, 건강하려면 호흡법을 잘 해야 한다고 누가 그러더라. 나는 바로 알아들었다. 그래서 그날로부터 지금까지 계속 했다. 그래서 나는 골골대서 다 죽어가면서도 안 하는 사람을 보면 이상하다 무슨 저런 배짱이 있나 싶다. 우리 몸에는 산소가 중요하다. 그렇지 않은가? 내가 이 말을 하는 이유는 그걸 선전하는 게 아니라, 뭐 때문에 안 하는지 모르겠단 말이다. 붙잡으면 되는데 말이다.
인생을 두 번 사는 것도 아닌데 교인들 힘 빼면 안 된다. 힘을 줘라. 그래서 우리 렘넌트들은 어디에서 불신앙이 들리면 듣지 말고 빨리 한 쪽으로 흘려버려라.
모든 것을 믿음으로, 왜냐? 하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지금도 성령으로 정확하게 역사하고 계신다. 반대로 사탄, 악령은 반드시 여러분을 공격하고 있다. 모든 것을 믿음으로, 모든 것은 전도로, 모든 것은 복음으로. 그러면 이게(서론) 벌어져버린다. 그러면 할 만 하죠? 얼마나 행복한가? 여러분이 날마다 행복해야 한다. 그리고 감사하고. 그래야지 너무 이 축복을 다 놓쳐버리면 힘이 다 빠진다. 내가 한 번은 외국에 갔다가 식당에서 어떤 사람을 봤다. 한국 사람인데 얼굴이 다 찌그러져서 앉아있더라. 누구를 기다리는 모양인데 보니까 남자 둘이 들어오더라. 그러면서 얼굴 다 찌그러져 있는 사람을 보고 ‘아이고 목사님 오랜만입니다.’ 하더라. 그러니까 이 목사님이 얼굴을 갑자기 확 바꾸더니 ‘아이고 장로님’하면서 악수하더라. 목사님과 장로님이 만나는 모양이었다.
▶여러분이 진짜 그리스도로 행복하게 되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시작이 되게 하옵소서. 힘없는 많은 사람들을 살려내는 증인이 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