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29) 다른 것을 하고 있는 기독교
조회수 : 1073
성경본문 : 행1:22
설교일 : 2013-08-05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사도행전 1:22)
22/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
♣ 교재 자료 ♣
1.하나님이 준비하신 것으로 시작합시다.
(1)소명과 사명
①행1:1 (내적 소명)
②행1:3 (외적 소명)
③행1:8 (사명)
(2)항상 먼저 할 것
①확인 ②누림 ③기다림
(3)모든 응답과 문제의 시작
2.하나님의 계획을 회복해야 합니다.
(1)믿는 자가 왜 재앙 속에 있을까요?
(2)창3:15, 창6:14, 출3:18, 사7:14, 마16:16
(3)흑암문화와 빛
3.하나님의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그리스도
(2)예수는 그리스도
(3)예수 그리스도는 만주의 주, 나의 주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우리 장학 위원회에서 299명의 장학생들을 선발했다.
그분들 얘기가 너무 감사하고 놀랐다는 말씀을 하셨다. 정말 희망 있고 실력 있고 복음 있는 이런 좋은 렘넌트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참 다행스럽다.
▶지금 많은 교회들과 전 세계는 다른 것을 하고 있다.
우리 기독교는 다른 것을 하는 데가 아니다. 지금 현재 귀신문화가 세계를 완전히 장악했다. 실제 문화를 장악했다. 여러분이 말 안 해도 알 정도로 장악을 했는데 실제로 영향이 크다. 그러고 있는 동안에 지금 우리 교권은 많은 싸움만 하고 있다. 참 너무 대조적이다.
그리고 지금 귀신문화는 그 정도가 아니고 구체적으로 엘리트를 키워서 파고들기 시작했다. 아주 엘리트들을 훈련시켜서 유명한 배우, 성공한 학자 같은 사람들에게 찾아가서 치유사역을 시작한다. 이제 어마어마한 저택을 가지고 있는 영화배우들이 시달리고 있는데 거기로 파고들어 간다. 우리는 지금 교회에서 시험이나 들고 갈등하고 있는 이런 시간표에 그들은 그렇게 하고 있다. 실제 지금 명상운동이나 이런 운동이 너무나 큰 경제 장악까지 해 들어오고 있다. 우리는 지금도 성취되고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줬는데도 불구하고 그걸 놓치고 있는데 지금 명상운동 하는 사람들이 절에서부터 시작해서 전 세계로 파고들고 있다.
▶서론 - 복음
그래서 내년에 RUTC가 완성이 되면 내년부터 우리 렘넌트에게 세 가지를 할 것이다. 이번에 리더들보고 그 세 가지를 강의했다. 여러분도 반드시 알고 하셔야 한다.
(1)영성운동 - 기도의 힘
▶지식은 계속 자라고 학문도 계속 자라는데 나의 영적인 것만 안 자라면 어떻게 되겠는가? 그렇게 되면 참으로 큰일 난다. 그래서 우리 렘넌트들에게 제일 먼저 가르쳐야 되는 것이 영성운동이다. 영성운동이 다른 게 아니고 기도에 대한 실제적인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우리는 복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복음 안에 있는 영적인 축복을 실제로 누릴 수 있어야 한다. 이게 렘넌트에 대한 강의였다.
①말씀묵상 - 치유
▶여러분들이 성경을 여러 군데에 보면 말씀을 묵상한다는 기록들이 많이 있다. 시119:78에 보면 작은 소리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한다는 말들이 있다. 여러분들이 말씀을 묵상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데 특별한 게 아니다. 이게 되어질 때 조금 시간 지나면 나에게 치유가 일어나는 것이다. 치유가 일어났다는 말은 기도가 되어지는 상태를 말한다. 여러분 본인이 알 것 아닌가? 구원 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앉아있지, 여러분이 지금 기도가 되어진다면 굉장한 것을 보게 된다. 여러분은 망하지는 않는다. 망해도 천국은 간다. 그러나 이 영적인 부분을 내가 누리게 되면 그때부터 정말로 성경에 있는 것이 회복되는 살맛이 난단 말이다. 이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다.
②집중 - 행복, 힘, 답
▶쉽게 말하면 기도라고 하는 것은 나를 하나님께 드리는 집중을 얘기하는 건데 이게 중요하다. 내가 하나님을 향해 집중할 수 있다면 굉장한 것을 보게 된다. 여기서 뭐가 나오는가 하면 기도가 가장 행복한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기도를 못 깨달은 거고, 안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 빨리 체크하란 말이다. 내가 기도하고 있느냐 안 하고 있느냐를 본인이 체크하라. 기도하는 시간이 내가 너무 행복하고 좋다면 그건 기도를 아는 사람이다. 하나님께로 집중하는 것이 너무 행복하다면 이게 기도를 아는 사람이다. 이걸 다른 것은 안 하더라도 찾아내야 한다. 찾아낸다는 말이 치유가 되어져야 된다는 말이다. 내 영혼이 황폐해져 있으면 기도가 안 된다. 그리고 기도가 힘들고 재미가 없다. 그래서 힘내서 기도하러 한번 가는데 갔다 오고 나면 너무 힘들고 그렇다. 그건 아니지 않나. 기도가 내게 가장 행복해야 한다. 그리고 그 어떤 것보다 이 속에서 많은 힘을 내가 공급받아야 하다. 여러 가지 문제가 일어나지만 항상 이 기도 속에서 답을 찾아내는 것을 말한다.
③기도 - 모든 것
▶이럴 때에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기도를 가지고 하나님의 손에 있는 것을 누릴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움직일 수 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기도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여기까지 가야 한다. 어떤 면에서는 시작이다. 그렇지 않은가? 여러분이 이게 안 되면 진짜 생각하셔야 한다. 아니 진짜로 이 속에서 내가 많은 응답을 누리고 있으면 우리 렘넌트는 끝나는 것이다. 한 명만 예를 들어보겠다. 일찍이 요셉이 이 답을 갖고 있었다. 요셉은 처음에는 가정이 너무 형편없어 힘들었는데 그러나 요셉이 아버지께로 들은 말씀을 묵상하다가 큰 기도의 힘을 얻었다. 내가 평생 걸어가야 되는 답을 얻어버렸다. 그러니까 노예로 가도 괜찮다. 왜냐하면 노예가 아니기 때문이다. 감옥소 가도 괜찮다. 그건 감옥소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렇게 모든 것을 움직이게 된다. 이걸 보고 영적으로 제대로 서밋에 올라갔다고 말한다.
▶그래서 이 훈련을 렘넌트니까 캐치를 못할 것이란 말이다. 그래서 내년부터 팀을 짜서 훈련시키려고 한다. 안 하면 안 된다. 아니 여러분이 아실 것이 아닌가? 이게 안 되어지면 중직자분들은 급한 상황이 된다.
(2)전문성
▶그리고 두 번째로는 전문성 훈련이다.
①하나님께로부터 온 전문성
▶전문성 훈련의 첫 번째다. 불신자도 성공할 수 있는데 기도에서 나와야 한다. 기도 응답 속에서, 쉽게 말하면 하나님께로부터 온 전문성이라야 한다. 왜 성공한 사람이 자살하는가? 하나님 없이 붙잡았기 때문에 그렇다. 왜 가수가 자살하는가? 왜 돈 많은 배우가 자살하는가? 재벌이 왜 자살하는가? 하나님께로부터 온 전문성이 아니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다. 반드시 하나님께로부터 와야 한다. 이걸 누리는 것이다. 그러니까 기도와 연결되는 것이다.
②기도 전문성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뭐냐 하면 기도 전문성을 띠어야 한다. 하나님께로부터 오지만 기도 전문성은 내가 기도만 한다는 말이 아니다. 여러 분야에 삶으로 적용되는 것이다.
③700년
▶이러면 어떻게 되는지 아는가? 천 년 동안, 2천 년 동안, 몇 백 년 동안을 연구해도 못 얻은 답을 찾아내게 된다. 유대인 천재들이 700년 동안 찾아내지 못한 것을 마가다락방에서 찾아냈다. 그렇죠? 수천 년 동안 찾지 못한 전도방법을 성경에서 찾게 된다. 이게 기도에서 나오는 전문성이다.
(3)비전 트립
▶그리고 이게 되어지면 아주 중요하고 행복한 세 번째가 나온다. 기도로 비전 트립이 시작되어야 한다. 이 말을 알아들어야 24시 기도가 무슨 말인지 알아듣는다. 내 인생에 기도로써 비전 트립이 시작되어야 한다. 이번에 렘넌트 리더들에게 내준 숙제다. 그러면 여러분은 지금부터 찾아내야 한다. 여러분이 기도를 가지고 비전 트립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은가? 이게 되어지면 굉장히 행복해지고 진짜 삶이 되는 것이다.
①렘넌트 7
▶쉬운 예로 렘넌트 7명을 보자. 렘넌트 7명은 비전 트립이 두 가지 있었다.
1)인생현장
▶하나가 뭔가? 노예가 아니다. 애굽으로 가는 길이다. 그렇죠? 모세가 양자로 간 게 아니라 애굽으로 간 것이다. 감옥소 간 게 아니라 정치인을 만나러 간 것이다. 그리고 왕을 만나게 되었는데 성공한 게 아니다. 전 세계 살리는 선교 운동이다. 쉽게 말하면 비전 트립에 제일 첫 번째가 뭔가 하면, 시대에 가장 중요한 내 인생현장을 보게 된다. 알아듣겠는가?
2)시간표
▶또 하나는 뭔가? 400년 만에 회복된 모세가 붙잡은 복음이다. 그러니 기적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 홍해가 아니라 그보다 더 큰 것도 갈라진다. 그렇죠? 이 비전 트립이 시작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 렘넌트 7명을 보라. 그러니까 두 사람만 본 것이다. 애굽이라는 것을 요셉하고 모세만 봤단 말이다. 다른 사람은 봐도 소용이 없고, 보지를 못 한다. 계속 쳐들어오는 전쟁이 아닌 블레셋을 본 사람이 사무엘과 다윗이다. 그렇죠? 이렇게 비전 트립이 시작되어야 하다. 이게 렘넌트 7명에게 있은 것이다.
②초대교회
▶이 어마어마한 비전 트립이 초대교회에 시작되었다. 갈보리 산의 응답, 그리스도로 끝 안 났다면 다른 것 쳐다보지도 말라. 그리스도로 끝나야 한다. 갈보리 산의 응답. 모르핀 주사를 맞고도 아프다면 죽어야 하다. 그리스도 가지고 안 된다면 그건 망한 것이다. 그렇죠? 자꾸 한국교회를 시끄럽게 하는 신천지. 나는 나쁜지 좋은지 확인 안 해봤는데 그리스도로 끝인데 자꾸 구천지, 신천지 할 것 없다. 제가 부탁하는데 혹시 여기에 신천지 있으면 나를 한번 찾아와보라. 내가 성경공부 10분만 해주겠다. 뭘 그렇게 틀린 것을 붙잡고 그렇게 고생을 하는가? 그리스도로 끝났다는데 왜 자꾸 안 끝났다고 소리를 지르는가? 그리스도로 안 끝났다면 그건 구원 받은 자가 아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고 하셨다. 그런데 왜 너희들이 다 안 이루었다고 말하는가? 그리스도가 다 이루었다고 하는데 자기들이 아니라고 한다. 계시록을 알아야 한다고 한다. 계시록 알아야 구원 받는가? 천천만만의 말씀이다. 그러면 초대교회에 계시록을 모르고 죽은 사람이 99%인데 그럼 다 구원 못 받는가? 요한 칼빈은 계시록 해석 안 했다. 감히... 그러니까 원래 모르는 것들이 말이 많다. 그리스도로 끝이다. 갈보리 산의 응답. 끝났다. 감람산의 축복, 시작된 마가다락방의 응답, 유대인 살리는 비밀, 마게도냐 살리는 비밀, 로마 살리는 비밀. 그 인생 비전 트립이 있어야 한다. 그렇죠?
③개인, 시대, 미래
▶그리고 여러분이 개인에게 이 시대를 향해서 미래를 향해서 답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만 계속되어지면 끝이다. 이게 이번에 렘넌트 리더 수련회 강의였다. 설교를 한 게 아니다. 성경에 있는 가장 중요한 하나님의 마음을 우리가 읽고 서로 나눈 것이다. 하나님과 소통되면 끝이다. 이게 안 되니까 영적문제가 온다. 그렇죠? 그래서 지구상에 영적문제가 가득 찼다. 그거 없이 성공할 수 있으나 그게 더 문제다. 그래서 우리 목표는 성공이 아니다. 성공한 자를 살려내야 한다. 그래서 지금부터 우리는 기도로 비전 트립이 시작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면 계속 말씀이 응답으로 온다.
▶이때부터 무슨 응답이 오느냐?
1.하나님의 준비
▶하나님께서 가장 소중하게 준비해놓은 것이 응답으로 온다.
(1)소명과 사명
▶그것이 우리의 소명과 사명이다.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이 응답이 누가에게 왔기 때문에 데오빌로에게 전달이 되는 것이다. 뭔가? 감람산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일을 40일 동안, 이게 응답으로 온단 말이다. 글자로 아는 게 아니다. 이때부터 성령충만 받고 능력이 생겨 증인이 된다 그 말이다.
(2)항상
▶이걸 항상 먼저 해야 한다. 무슨 일을 하든지 이 축복이 다 필요하다. 그리스도는 뭔가? 확인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누림이다. 성령충만과 세계복음화는 기다림이다. 항상 누려야 한다.
(3)시작
▶여기에서 모든 응답과 모든 문제의 시작이 되는 것이다. 이걸 모름으로 인해서 모든 문제가 시작되고 이걸 앎으로 인해서 응답이 시작되는 것이다.
▶여러분이 한 개라도 놓치면 안 된다. 지금부터 이제 시작이다. 진짜 응답 받아야 한다. 제가 알기로는 이 사실을 정말로 믿기만 하면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우리가 믿지도 않았다는 말이 된다. 정말로 믿으면 하나님이 역사하신다. 노력하고 행동한다는 것은 다른 얘기다. 여러분이 착각하고 계시는데 저는 좀 게으른 체질이다. 그래서 귀찮아서 어지간한 것은 안 한다. 그 바람에 받는 응답이 또 많았다. 나는 설치다가 망한 사람을 많이 봤는데 저는 가만있다가 응답 받은 게 많다. 그러니까 게으른 성격인데도 다행스럽게 제가 이걸 많이 누리게 되었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본 망한 사람 가운데 설치다가 망한 사람이 99.9%다. 틀린 것을 계속 하다가...
2.하나님의 계획
▶여러분이 이 축복(서론의 세 개)을 계속 누리면 이제 두 번째 것이 보인다. 이제 하나님의 계획이 보인다.
(1)재앙
▶이 땅에 있는 사람이 왜 재앙 속에 있는지 알게 되고, 믿는 자가 왜 재앙 속에 있는가?
(2)언제
▶언제 해결되었는가? 창3:15, 창6:14, 출3:18을 붙잡은 날 해결되지 않았는가. 언제 해결되었는가?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3)흑암 - 빛
▶지금 흑암문화가 깔려있는데 거기에 빛을 발하기만 하면 끝나는 것이다.
▶이렇게 치유되는 이 속(서론)으로 들어가 버리면 이 응답(본론)이 계속 온다. 렘넌트에게는 필수다. 자, 이걸(서론) 하고 난 뒤에 뭐 해야 될 것이냐는 이번 렘넌트 대회 때 설명하겠다. 내가 이 축복을 누리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게 뭐냐? 그것이 이제 우리 렘넌트들이 차례대로 붙잡아야 할 메시지다.
3.하나님의 방법
▶이때부터 우리의 최고의 방법인 하나님의 방법이 나온다.
(1)그리스도(기름)
▶하나님의 방법은 그리스도다. 예수가 아니다. 그리스도다. 그리스도를 보냈는데 그분이 예수님이다. 그렇죠? 예수라는 이름 자체가 구원이 아니란 말이다. 그리스도가 필요해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냈는데 그가 바로 예수란 말이다. 이걸 자세히 들으셔야 한다. 그리스도는 기독교라는 말이 아니고 그리스도라는 말은 기름 부음 받은 자가 아니면 안 된다. 이유 없이 인간에게 다가오는 운명, 재앙, 사탄의 흑암, 지옥 권세를 막을 수가 없다. 그거 막는 단어가 그리스도다. 그래서 하나님의 약속은 그리스도를 보내시겠다고 한 것이다.
그 그리스도가 석가라면 우리는 당연히 석가를 믿어야 한다. 그러나 석가는 굉장히 훌륭한 분이지 그리스도는 아니다. 조금 측은하게 말하자면 영적문제가 많은 분이다. 가만있어도 되는데 집 나와 돌아다니고 시달리고 그랬다. 그런데 시달릴 때 헛짓을 한 게 아니고 인생 고민을 했다. 내가 어디서 오고 어디로 가느냐를 고민했다. 인생이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를 고민했다. 우리가 몇 시간을 앉아있어도 힘든데 6년을 보리수나무 밑에 앉아있었다. 그리고 정말로 진실된 얘기를 했다. 아무 깨달음을 못 얻었다고 했다. 대단한 분이죠. 우리 같으면 뭐라 한 마디 할 건데 아무 것도 깨닫지 못했다고 했다. 그래서 길을 찾으라고 했다. 훌륭한 분이다. 그래서 정말로 존경해야 할 분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아니다. 확실하다. 사탄을 이길 수 없다. 인간은 사탄을 못 이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이길 수 있다.
(2)예수 - 그리스도
▶그래서 예수가 그리스도다. 이게 전도다. 이게 답이다. 당신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이 문제 해결자가 예수다 그 말이다. 여러분이 이 내용을 가지고 깊이 들어가 버리면 영적문제도 해결되게 되어있다. 그렇죠?
(3)예수 그리스도 - 주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주다! 신앙고백이다. 이게 우리의 방법이다. 만왕의 왕이신 그가 나의 주이십니다. 만주의 주가 되신 그가 나의 주가 되십니다. 얼마나 다행인가? 이게 우리의 방법이다. 그래서 끝난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헤매지 마시고 가서 이 축복을 가지고 이제 살려내야 한다. 아 축복을 누리면 굉장히 행복하다. 저는 낚시를 좋아한다. 틈만 나면 가는데 시간이 없다. 왜 그러느냐? 낚시를 하면 행복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은 싫다거나 낚시가 힘들다고 하는데 그건 낚시를 모르는 사람이기 때문에 싫은 것이다. 저는 낚시 채널에 인터넷 회원가입해서 낚시에 관한 모든 자료를 다 봤다. 그걸 이름하야 낚시 메시지라는 것이다. 그렇죠? 그래서 그 메시지를 다 보고 나니까 낚시가 뭐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도 에디슨이나 셰익스피어나 굉장히 중요한 분들이 낚시터에서 뭔가를 해냈다. 그래서 저는 낚시터에서 뭘 하느냐? 기도한다. 숲속의 세 배가 되는 음이온이 바다에 있다. 깨끗한 여러분 집에서 음이온이 얼마나 나오느냐? 200이 나온다. 숲속에 들어가면 800이 나온다. 바닷가는 2400이 나온다. 거기서 기도를 한다. 행복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가지, 그렇지 않나? 여러분이 이 축복 누리는 게 행복하다면 할수록 행복하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빨리 치유 받아 기도부터 이해해야 한다.
여러분이 가장 행복하고 가장 힘 누리는 시간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기도의 축복이다. 어떤 면에서는 기도라는 말도 아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WITH의 축복이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와 함께 계신다. 그 이름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이름이다.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라. 그래서 이렇게(3번) 나온다.
♠결론
▶그러면 편안한 결론이 나온다. 기도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하나님과 함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자, 이렇게 될 때는 어떤 것이 나오는가? 그냥 끝나는 게 아니고 계속 발전을 하게 된다. 이 응답이 계속 오게 된다. 이럴 때 아주 중요한 게 나온다.
(1)서밋
▶나는 어떤 위치에 있든 간에 하나님의 은혜로 어느 날 보니까 정상에 딱 올라가있다. 성경을 찾아서 자세히 보면 한 명도 빠짐없이 그렇게 되어있다. 어느 날 노예로 갔는데 노예의 Top이 되었다. 어느 날 목동으로 있는데 목동의 Top이 되었다. 전쟁터에 심부름 갔는데 거기에서 Top이 되었다. 자세히 보란 말이다. 나도 모르게 사실은 와 있다.
(2)뒤엣 것
▶그리고 우리의 목표는 성공하는 게 아니다. 그 뒤엣것이다. 그렇죠? 성공한 사람들에게 많이 따라오는 뒤엣것을 살릴 수 있는 사람인 것이다. 여러분이 빨리 이 기도에 들어가라. 우리는 돈 없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의 목표가 아니기 때문이다. 경제는 당연히 정복하고 배설물이다. 세상 나가서 당연히 성공하고 배설물이다. 그래서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다 하나님께 드려도 아무런 이상이 없다. 그게 다라면 못 드리는 것이다. 그게 배설물이라야 드릴 수 있지 않나. 이 응답 속에서 무궁무진한 것이 오기 때문에 걱정할 것 없다.
(3)증인(은혜) - 모델
▶알고 봤더니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증인으로, 그냥 증인이 아니고 축복의 모델로 부르셨다. 모델이 뭔가? 우리가 모델이라고 하니까 예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니다. 한 번씩 가다가 패션모델을 보니까 옷을 이상하게 입고 나오더라. 아니 저렇게 입고 다니란 말이냐? 어떤 때는 여자들이 쭉 나오는데 보니까 안이 훤히 다 보이게 다니더라. 아니 저렇게 입고 다니란 말이냐? 그래서 내가 나중에 알았다. 모델이 그렇게 입고 싶다는 게 아니고 연출가가 그렇게 연출한 것이다. 그렇죠? 하나님은 우리의 연출가시다. 그래서 말 들을 때까지 얻어맞는다. 축복의 모델로 만들어 놓았는데 안 받는다면 만날 하나님한테 얻어터지고, 밖에 나가면 마귀한테 얻어터진다. 잘못하면 그렇게 된다. 학교 가서 선생한테 맞고, 집에 와서 아버지한테 맞고, 부엌에 가서 엄마한테 맞고 그렇게 된다. 왜냐? 축복 받아야 될 모델이니까. 그러니까 너무 많이 맞지 마시고 빨리 이리로 들어오라.
▶이 축복의 증인, 모델이 되시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께 영광, 찬양을 돌립니다. 지금 우리 렘넌트들에게 역사해주옵소서. 또 렘넌트 살릴 모든 전도자와 증인들에게 역사해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