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단녹취
•홈  >  메시지  >  강단녹취
  제  목 : 언약이 있는 사람(창세기 41:53-57) 조회수 : 1934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06-03-30
  첨부파일:   20060326 주일강단메시지.hwp(35K)
06. 3. 26 하나로 교회 주일 강단 메시지
창 41:53-57 언약이 있는 사람

애굽 땅에 일곱해 풍년이 그치고
요셉의 말과 같이 일곱해 흉년이 들기 시작하매 각국에는 기근이 있으나 애굽 온 땅에는 식물이 있더니
애굽 온 땅이 주리매 백성이 바로에게 부르짖어 양식을 구하는 지라 바로가 애굽 모든 백성에게 이르되 요셉에게 가서 그가 너희에게 이르는대로 하라 하니라
온 지면에 기근이 있으매 요셉이 모든 창고를 열고 애굽 백성에게 팔새 애굽 땅에 기근이 심하며
각국 백성도 양식을 사려고 애굽으로 들어와 요셉에게 이르렀으니 기근이 온 세상에 심함이었더라

1.언약이 있는 사람
요셉이 감옥안에 죄수로 있다. 애굽에서 왔던 소년하나가 내 꿈을 이렇게 해석했다. 왕이 꿈 얘기를 요셉에게 다 얘기한다. 이것은 하나님이 하실 일을 임금님에게 보일것이다. 임금님 앞으로 칠년 풍년이 들것이고 칠년 흉년이 들텐데 이것을 잘 관리하실 지혜롭고 명철한 지도자를 세우라고 임금님에게 얘기 한다. 임금님이 감동을 받았다. 모든 신하들도 다같이 감동을 받는다. 저 요셉이란 저 사람을 세워야겠다. 애굽의 총리가 되게 했다.
1)일방적인 축복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은 우리 수준과 배경과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일을 하신다. 하나님은 바로왕에게 꿈을 꾸게 한다.하나님은 요셉을 축복하시기 때문에 요셉을 위해 임금님을 꿈을 꾸게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요셉을 총리가 되게 하신다. 일방적인 은혜와 축복을 주셔서 요셉은 자기의 모든 과거를 잊을만큼 축복을 받고 모든 사람을 창성케하는 복을 받았다. 하나님이 축복하시면 누구도 막을 자가 없다. 하나님은 이런 일방적은 축복을 주신다.
2)언약이 있는 사람 요셉은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어머니를 일찍 잃어버리고 형들에게 따돌림을 당한다. 기도밖에 한 것이 없다. 하나님이 요셉에게 주신 언약이다. 창39:5절에 보면 요셉이 형들의 미움을 받아서 노예로 팔려가서 하나님께서는 / 언약가진 사람이 가는 곳마다 그 사람이 복을 받는다.
3)통하는 사람 요셉은 분명히 하나님과 통하는 사람이다.
ㄱ.통하는 길 하나님과 통하는 길. 우리교회 강단메시지 타이핑하면 꼭 보내준다. 눈에 안보이지만 통하는 길이 있다. 하나님과 통하는 길이 뭔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다. 예수그리스도 이 길 외에는 없다. 믿는 것이 뭡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때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예수 믿는 것. 하나님과 통하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다. 하나님과 생명의 관계가 됐기 때문에 하나님과 통하는 길이 열려 있다. 하나님과 통하지 않는 다면 전부 헛것이다. 하나님과 통하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다. 성경만이 가르쳐 주고 있다.
ㄴ.통하는 방법 어떻게 하나님과 통하는가. 주님께서 원하는 자들을 부르셨다. 왜 부르셨는가. 함께 하기 위해서 부르셨다. 그래서 통하는 방법은 하나님이 함께 하셔야만 된다. 나와 함께 하길 원하셔야만 함께 하는 것이다. 성령을 보내셔서 너와 내가 영원토록 함께 하겠다. 내가 하나님 바라보면 다 통하게 돼 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정말 나에게 하나님의 생명이 있고 성령이 함께 하시기 때문에.

2.요셉에게로 가라
1)하나님의 주권 마10:29에보면 하나님의 허락없이는 참새 한 마리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 다고했다. 이땅에 풍년이 오고 기근이 오는게 하나님의 손안에 있다.우리를 살리게 하시는 이도 하나님이시고 우리를 죽게 하시는 이도 하나님이시다.우리를 부르신 이도 하나님이시다. 역대상 29장 12절에 보면 모든 자를 크게 하심과 강하게 하심이 하나님 손안에 있습니다. 이것이 다윗의 고백이다.. 정말 나를 높이신이가 하나님이시고 나를 강하게 하신이가 하나님이시고.나를 살게도 하시고 부르신이도 하나님이시다. 역사의 주관자가 하나님이시다.
2)인간의 문제 사람들이 먹을 것이 없어서 막 굶줄이고 부르짖고 있다. 배고프다고 하는 것처럼 심각한 문제가 없다. 연세드신 분은 밥한톨 안남긴다. 먹을것이 없다고 하는 건 저주고 재앙이다. 백성들이 바로왕에게 와서 부르짖는다. 살려달라고.
3)바로의 해결책
ㄱ.요셉에게로 가라 55절에 보니깐. 요셉에게 가라.요셉에게 가서 그가 너희에게 이르는 대로 하라. 바로가 은혜받은 사람임에 틀림없다. 우리 인생의 해답이 어딨습니까. 인생의 해답은 언약가진 사람 복음가진 사람에게 인생의 해답이 있다. 바로가 이걸 알았다. 그래서 요셉에게 가라는 말이다. 정말우리는 알아야 한다. 우리 인간의 근본문제 죄와 사단의 문제 어떻게 해결할수 있습니까.
스기야4:6절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ㄴ.이르는 대로 하라 더 중요한건 무엇입니까. 그가 이르는 대로 하라. 시키는 대로 하라는 말이다. 다른 방법이 없다.
사람살리는 일하자. 말씀운동 하자. 죽을병에 들리니깐 달라지는 것이다. 병들어 가지고 다락방 한다. 병들어 가서 다락방하면 손해가 많다.
마10:40 보면/ 언약가진 자의 말을 들으면 사는 것이다.

3.유일성을 가진 교회
1)과거의 문제 요셉의 과거가 어떻습니까.요셉이 과거를 치유받지 못했다면어떻게 됐겠습니까. 권세 있죠. 힘있죠. 요셉이 정말 은혜받은사람이다. 은혜 받은 사람의 특징은 과거가 씻은 듯이 잊어지는 것이다. 우리가 은혜를 받으면 과거에 매이지 않는다. 과거의 상처에 매여있으면 자기를 괴롭힌다. 자기가 행복해지면 남을 괴롭힐 여유가 없다.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 보라 내가 새일을 행하리니. 깜짝 놀랄만큼 은혜를 받으셔야 된다. 괴테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 세상에서 제일 쓸모없는 사람은 감사할줄 모르는 사람이라고 했다. 요셉이 감사할줄 모르면 쓸모없는 인간이되는 것이다. 영원히 우리는 하나님 자녀됐고 천국백성이 있다.과거에 매여 살지 않는 어리석은 사람 되지 않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언합니다. 우리의 과거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셨따.
2)유일성을 가진 교회 초대교회는 유일한 복음을 가진 교회다. 건강한데는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초대교회는 이 세가지를 했다. 정말 정말 교회는 축복이다.
ㄱ.살리는 말씀 첫 번째 살리는 말씀운동. 말씀을 받으면 인생이 바뀐다. 영적인 힘을 공급받는 말씀을 들어야 한다. 내게 있는걸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어라. 말씀을 받으면 인생이 바뀐다.요6:48 내가 곧 생명의 떡이라.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것이라. 그리스도의 말을 들을때 영원히 사는 것이다. 이땅의 문제가 뭡니까. 여호와의 말씀이 없어 망하고 있다. 우리교회는 구제운동 선행 운동하는교회가 아니다.
ㄴ.살리는 체질 우리는 체질이 바껴야 한다. 살리는 체질로 바껴야 한다. 체질은 반복이 되어서 습관이 되어야 한다. 그것이 내것이 되어야 한다. 체질이 굉장히 중요하다. 신앙생활이 있어서도 영적체질이 중요하다.우리는 율법체질이 참 많이 있다. 어떤 사람은 체질적으로 부정적이다. 상처가 많아서 그렇다. 복음 반복해서 들을때 정말 그리스도 안에 모든 것이 다 있다. 초대교회는 계속해서 예수는 그리스도 이말 밖에 한 것이없다.운동을 안하면 몸의 근육이 약해진다.
ㄷ.살리는 운동 영적 건강을 위해서 우리는 어떤 운동을 할 것인가. 이게 말씀운동이다. 꼭 우리는 세가지 질문을 해봐야한다. 꼭 할 말인가. 꼭 내가 이일을 해야되는가. 지금 반드시 해야 될 일이 정말 뭐냐. 생명이 없다. 이 일은 말씀운동 외에는 없다. 초대교회가 한 일이 뭡니까. 날마다 모임을 한다. 날마다 말씀운동을 한다. 초대교회가 로마를 정복한 유일한 방법이었다. 하나님 소원이다.
행 8장보면. 그리스도를 전하니깐 귀신들이 떠나가고. 말씀운동할 때 이런 역사가 일어난다. 십자가의 부활의 증거 그리스도를 말했다. 고넬료 그 집에 성령이 역사 했다. 행16장보면 루디아는 하나님을 공경하는 사람이다. 말씀운동을 해서 빌립보 지역이 살아난다.
말씀운동만이 정말 지역을 살리는 일이다. 영적운동. 이때 우리 영혼이 힘을 얻게 되고 증거가 나타나는 것이다.
3)유일성을 가진자 요셉 한사람 때문에 이땅의 오는 저주와 재앙이 해결됐다. 기근을 애굽왕과 모든 박사들이 해결하지 못한다. 하나님과 통하는 요셉만 해결했다. 유일한 복음을 가진 사람만이 문제를 해결했다. 빌립보 지역 복음화. 아굴라 브리스길라 부부는 쫓겨나서 고린도 지역에 갔다. 하나님이 나를 여기로 인도 하셨구나. 그 가정에서 바울과 함께 말씀운동을 한다.고린도의 모든 우상이 무너졌다. 복음 가진, 언약가진 한사람 때문에 가정이 살고 교회가 살고 지역이 살고 민족이 살고 나라가 산다.

말씀정리
하나님의 생명이 심겨진 자가 언약가진 사람이다. 하나님과 통하고 있으면 하나님이 모든일을 다 이루신다. 우리 인간의 근본문제는 언약가진 사람만이 해결할 수 있다.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해결할수 없다.말씀운동을 통해서 하는 것이다. 이런 축복을 저와 여러분이 같이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언합니다.

 "

  이전글 : 창성케 하신 하나님 (창 41:46-52)
  다음글 : 언약의 성취 (창세기 42:1-9)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