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단녹취
•홈  >  메시지  >  강단녹취
  제  목 : 하나님의 역사 (요 14:16-18) 조회수 : 1804
  작성자 : 이길근 목사 작성일 : 2004-08-25
  첨부파일:   주일녹취040822.hwp(30K)
2004. 8. 22 하나로교회 주일메시지
■ ■ ■■■■■■■■■■■■■■■■■■■■■■■■■■■■■■
하나님의 역사 (요 14:16-18) / 이길근 목사
■ ■ ■■■■■■■■■■■■■■■■■■■■■■■■■■■■■■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

<서론> 세계선교대회 12개 나라, 14개 지역, 사역자 2,100명이 세계로 갔고 워싱턴에 100여명 정도 모였다. 너무나 사람이 많이 와서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이고 캠프로 많은 다락방의 문이 열리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돌아왔다. 그리고 선교대회를 하면서 한 교회를 사고 다락방에서 최초로 공동체훈련장을 세우고 거기서 선교대회를 했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왔는지 자리가 없을 정도였다. 하나님이 이 시대 복음 운동하는 단체를 현장에서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것을 보고 왔다. 대통령이 되는 순간 세 가지 대우를 받는다고 한다. 대통령에 준한 대우를 받고 대통령이 지난 이후에도 월급을 받고 그리고 대통령 임기가 끝나고 죽을 때까지 신분 보장을 해준다고 한다. 하나님은 전도자에게 어떤 축복을 주시는가? 대표적, 시대적, 기념비적 축복을 전도자에게 주신다. 정말 전도자에게 하나님은 이 축복을 주실 수밖에 없다.
*대표적 축복 - 현장 살리는 자에게, 현장을 복음으로 장악할 때
*시대적 축복 - 후대를 살릴 때(공동체 훈련장)
*기념비적 축복 - 선교, 전도에 방향 맞춘 사람

1. 세가지 이해

1) 영웅 만들기
이 땅의 사람들은 영웅을 자꾸 만들어 간다. 얼마 전 텔레비전에서 김두환에 관한 드라마가 있었다. 문제가 생기면 김두환에게 가는 것이다. 재미있기는 있는데 인생의 문제해결은 안되는 것이다. 이 시대 사람들이 영웅을 그리워하고 영웅을 만들어 가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2)사단의 속임수
그 내면에 사단의 속임수가 있는 것이다. 인간에게 문제가 생기면 누구에게 찾아가야 하는가? 하나님 없이 영웅을 찾아가면 된다는 것 아닌가? 이것을 보면서 사단이 교묘하게 사람들을 속이고 있구나 발견되는 것이다. 영웅을 그리워하면 하나님이 있을 자리가 없는 것이다. 정말 인생의 문제가 해결 되는가? 며칠 미국에 있으면서 생각했다. 땅이 엄청 넓어 끝이 보이지 않는 것이다. 땅 좋고 과학문명 발달했지, 돈 많지, 무슨 문제가 있는가? 그러나 개인적으로 보면 영적 문제 너무 심각하다.
3)세 가지 이해

ㄱ) 복음이해: 복음만이 인생의 모든 문제 해결이다. 그리스도만이 우리 가정, 후대, 죄, 사탄문제 해결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빨리 복음을 이해해야 한다.

ㄴ) 기도의 축복 속으로: 정시기도, 무시기도, 집중기도. 기도 속에서 모든 답을 다 내는 것이다.

ㄷ) 복음 전도: 복음 전도에 방향 맞추는 것이다. 살아야 할 이유 공부하는 이유이다

2.하나님의 역사

1)하나님의 약속
내가 너희에게 보혜사 성령을 보내겠다. 하나님의 약속이다. 하나님의 성령을 보내겠다. 영원토록 함께 하겠다.

2)성령충만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라. 이 땅에서 정말 우리는 하나님의 힘을 얻어야 한다. 요셉, 에스겔서의 마른 뼈 - 아무 소망이 없고 아무 가치가 없는 것, 말씀 없는 사람은 정말 기쁨 없다. 소망 없다. 복음 없는 사람, 하나님 없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다. 여기에 말씀을 대언했더니 살아났다. 하나님의 성령이 역사하면 사람들이 살아난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고 말씀하셨다. 우리가 성령으로 충만할 때 우리의 수준과 환경, 상처를 뛰어넘을 수 있다.

3)하나님의 역사

ㄱ.사람을 변화시킴
캠프하다가 만난 한 장로님은 사업과 가정에 실패했지만 복음을 받고 성령이 역사하시니 복음중심으로 변한 것을 보았다. 이 장로님이 사업과 가정에 실패한 사람들에게 줄 메세지가 있다며 증거하겠다고 하시는 것이다.

ㄴ.흑암을 꺾음
또 한 청년이 있는데 마약도 하기도 하고 감옥에도 갔다 오고 폐인같이 사는 사람인데 복음을 받은 것이다. 그 가정도 깨어진 가정인데 복음을 받고 교회가 좋으니까 교회의 카펫트 공사에 보수도 받지 않고 봉사를 며칠동안 하더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그 가정에 실패를 통해 내려오는 상처에 역사하는 흑암이 완전히 꺽여버리는 것이다.

ㄷ.하나님의 계획을 이룸
이제는 완전히 복음 운동에 방향을 맞추고 이제는 세계복음화에 깨어진 가정들 앞에 증인으로 살고 싶다고 하는 것이다.

3.영적 축복
우리에게 영적 축복은 이미 와 있다.

1)영적신분
그리스도를 완전히 깨달을 때 우리의 신분이 완전히 바뀌어진 것이다.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영적 신분이 바뀐 것이다. 하나님이 성령으로 내 안에 들어와 계신다.

2)영적 인도
나도 모르게 인생은 하나님의 소원에 방향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하나님의 인도를 받게 되는 것이다. 과거에는 내 중심으로 하고 나를 드러내려고 하다 보니 인도를 못 받은 것이다. 혹시 우리가 복음 때문에 손해를 보더라도 복음의 유익으로 선택을 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성도님 한 분도 하나님의 소원에 방향을 맞추니까 주일에 더 장사가 잘 되는데도 장사를 하지 않기로 결단을 내리는 인도를 받을 수가 있는 것이다. 제가 뭐라 할 필요가 없다. 본인이 아니까 정말 복음을 누린다면 인도를 받게 돼 있는 것이다. 복은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다. 내가 노력해서 얻는 것은 한계가 있다. 잠깐 계산해 보니 손해 보는 것 같이 보여도 그게 아니다. 복음을 위해서 결단하는 것은 절대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은 감당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3)영적 승리
이미 영적 승리를 할 수 있도록 권세를 주셨다. 십자가에서 흑암의 세력을 꺽으신 것이다.

ㄱ.복음의 비밀
바울의 고백처럼 죽어도, 살아도 좋다. 나를 통해서 복음이 증거되면 다 되는 것이다. 문제가 생기면 죽으면 끝나는 것이다. 죽었는데 가정의 무엇이 문제가 되는가? 그리스도를 깨달으니까 그렇게 추구했던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긴다고 한 것이다.

ㄴ.전도현장
캠프하면서 교회만 다니지 복음을 모르는 집사님 한 분을 만났는데 가정의 문제가 심각했다. 또 한 사람은 교회를 10년 다닌 남자였는데 하나님을 믿지 않는다는 것이다. 참 한심했다. 아무리 복음을 설명해도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어떻게 믿느냐는 것이다. 교회는 아이들 때문에 갈 곳도 없고 해서 나간다는 것이다. 미국 현장이 그렇다. 제대로 된 가정이 별로 없다. 너무 힘이 드니까 집에 와서 서로 부딪치는 것이다. 아이들, 노인들이 있을 곳이 없다. 완전히 사단이 장악하고 있는 이 현장에서 영적 비밀을 모르면 망하는 것이다. 우리나라도 그렇다. 다 행복하게 살게 보여도 속에 들어가 보면 행복이 없다. 복음이 없으면 안 되는 것이다.

ㄷ.기도 속에서

4)영적 증거
우리에게 영적 권세를 주시고 영적 승리를 한 증거를 주신다. 평신도 중에 가장 응답받고 축복받는 록펠러라는 사람이 있다. 사실상 이 사람을 통해서 미국이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귀한 사람이다. 우리 성도들이 이 록펠러같은 축복의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면서 언약을 붙들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영적인 증거는 그리스도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어지면 된다. 주인이 되니 내 삶을 다 드리니 그리스도가 드러나는 것이다. 그리스도가 드러나니 가정이 회복되는 것이다.

((언약기도))
그리스도를 알지 못해서 얼마나 방황하고 있고 헛된 것을 붙잡기 위해서 달려가고 있는지 우리의 과거의 모습을 통해서 알게 해주신 것 감사합니다. 지금도 사람들이 우리의 과거처럼 이렇게 인생을 낭비하고 있고 방황하면서 소망 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복음 주신 것은 이 사람들을 살려내고 정말 축복된 안내자로 우리 한 생애 쓰임 받기 위해서 이 은혜를 주신 것 찬양합니다. 마음껏 복음 전할 수 있도록 우리 성도님을 축복해 주시사 상처에 매이지 않게 하시고 실패된 감정에 묶이지 않게 하시고 불신앙에 사로잡히지 않게 하시고 온전히 주의 복음 누리게 하시고 성령의 충만함 속에 세계복음화의 축복 속으로 인도 받을 수 있도록 주님이 역사해 주옵소서. 육신적으로 연약한 분들을 그리스도 언약을 붙들고 계속해서 기도할 수 있도록 복음의 인도받는 축복을 누리게 하시고 생업에 어려움 당하는 사람들이 정말 흑암을 꺾고 기도하면서 인도 받아서 증인의 축복을 누리게 할 수 있도록 주님이 역사하여 주옵소서. 감사하옵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며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

  이전글 : 하나님의 주권 (롬 11:34-36)
  다음글 : 하나님의 방법 (요 3:16-18)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