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4)세 가지 반듯시 응답 | 조회수 : 1052 |
성경본문 : 행2:1 | 설교일 : 2016-11-19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사도행전 2:1)
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 교재 자료 ♠ |
1.각인(행1:1) - 응답
1)창3:15
2)창6:14
3)출3:18
4)사7:14
5)마16:16
2.뿌리(행1:3) - 열매
1)RT7명의 열매
2)위기시대의 산업인
3)초대교회 산업인
3.체질(행1:8) - 삶
1)RT7명
2)요엘2:28
3)슥4:6
4)행1:8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여러분만 하실 수 있는 사명을 하나님은 준비하셨다. 특히 여러분이 어느 지역에 갔을 때 어떻게 숨은 사역으로 세상을 살릴 것이냐? 어떻게 광주, 호남 이런 지역이 수도권 같은 상황이 안기 때문에 어떻게 살릴 수 있겠느냐?
여러분이 세 가지를 하면 된다. 지금까지 우리가 늘 기도하고 있었던 것인데 실제로 새로운 각인을 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뿌리를 내리는 것이다. 이것밖에 없다. 그리고 새로운 체질이다. 여러분이 어디 가든지 이걸 하면 된다. 또 후대들에게도 제일 줘야 될 선물이 있다면 이것이다. 실제로 여러분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이것이다. 여러분이 나이가 들수록 자꾸 바꿔야 된다. 안 그러면 굉장히 많은 손해를 보게 된다.
▶각인된 대로 응답이 오지 않는가? 그러니까 새로운 각인이 필요하다. 그리고 뿌리내린 대로 열매가 난다. 그리고 반드시 체질이 된 만큼 살게 된다. 그렇다면 얼마나 중요한가?
그래서 여러분이 이 지역을 살리고 숨은 현장 살리는 데는 이 세 가지가 방법이다. 그래서 우리 21가지 삶의 총 주제가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오직 성령으로 각인, 뿌리, 체질 되는 것이다.
1.새로운 각인(응답)→ [세계관]
▶그렇게 하려고 할 때 반드시 여기에서 일어나는 게 하나 있다. 우리가 정말로 새로운 각인이 되어서 응답 받아야 되는데 나를 가로막고 있는 부분이 하나 있다. 그게 아까 얘기한 세계관이다. 내가 어떤 눈을 가지고 있느냐, 세계관에 따라서 모든 것을 보기 때문에 새로운 각인이 어려운 것이다.
여러분이 꼭 가르쳐줘야 된다. 우리는 복음적인 세계관을 가져야 된다. 우리나라는 지금 많은 남북 간의 어려움이 있다. 유일하게 우리나라가 지금 남북의 어려움이 있다. 지금은 좀 없어졌지만 정치꾼들은 아직도 동서의 어려움이 있다. 지금 일반 사람들은 별로 상관없는데 정치하는 분들은 많이 활용한다. 사실은 동서를 갈라놓은 게 정치꾼들이 갈라놓은 것이다. 그게 옛날부터 정치하는 사람들이 갈라놨지 백성들은 아무 상관없이 살아간단 말이다. 그래서 지금 두 가지 이념이 우리나라의 큰 싸움이 되고 있다. 아무도 걱정하지 않지만 이게 굉장한 사탄의 전략이다. 나중에 우리 후대에게는 심각한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 자칫 잘못하면 전쟁이 날지도 모른다. 자칫 잘못하면 안에 내부에서 분열될 수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가?
그러면 우리가 복음적인 세계관을 갖고 있어야 되고 심어줘야 되는데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 양쪽에 장점이 있다. 그렇죠? 양쪽 다 틀린 점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걸 복음으로 뛰어넘어야 되는 것이다. 나중에 우리 렘넌트에게 얘기하겠지만 보통 사람들에게 민족주의라고 하는 것이 있다. 여러분이 렘넌트에게 알려줘야 된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것이다. 민족주의 하는 사람들이 누구인가? 실제 애국하지 않고 민족주의 한다. 대표적인 나라가 이스라엘이다. 그렇지 않은가? 우리민족만 선민이고 너희는 아니라고 한다. 민족주의를 가장 강조하는 데가 북한이다. 그렇죠? 이런 세계관도 있다. 또 어떤 나라는 굉장히 패권주의다. 그게 세계관이란 말이다. 모든 나라를 정복하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세계관을 갖고 있는 나라들이 많다. 대표적인 나라가 미국이다. 그렇지 않나? 전 세계를 통치하겠다는 것이다. 그런 사상이 있기 때문에 또 그런 열매도 나온다. 그 뿐만 아니라 지금 가장 무서운 게 통합종교다. 심지어 통합정부도 생각하고 있다. 그러니까 통합이념이 나온다. 그래서 저런 문제를 일으켰던 최태민 같은 사람이 그런 것이다. 이 사람이 모든 종교를 합쳤다. 그래가지고 정신이 이상하게 되었는데 말하기로는 목사라고 하고 다녔다.
이런 무서운 세계관들은 진짜 우리는 복음 가지고 깨트려야 된다. 안 그러면 큰일 난다. 그러면 복음을 정말 안다는 것이 무엇인가? 정말 영혼사랑, 나라사랑, 세계사랑이다. 그렇죠? 어째서 우리 민족은 좋고 너희 민족은 아니냐? 그건 틀린 것이다. 그건 성경에 기록된 것과 반대 것이다. 그걸 몰라서 죽도록 고생한 것이다. 그래서 아브라함에게 처음부터 얘기하시기를 너로 말미암아 열방이 복을 받으리라 하셨다. 그런데 그 개념이 이스라엘은 민족주의를 하기 때문에 전혀 없었던 것이다. 그러면 그 복음이 증거되어야 하니까 죽도록 얻어맞아야 되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이스라엘이 죽도록 얻어맞았다. 이 세계관 하나 때문에 말이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 어떤 세계관을 가져야 하는가? 진심으로 렘넌트에게 얘기해줘야 되고 여러분이 갖고 있어야 한다.
1)창3:15
▶단순하게 알고 있으면 안 된다.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했다는 것을 단순하게 믿어서 안 되고 내 세계관이 되어야 한다. 이것으로 모든 세계를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때부터 이 사람에게는 치유가 되기 시작한다. 저는 이 창3:15절 한 절 가지고 정신 돌은 사람 치유해본 적이 있다. 어째서 그런가? 각인이 뒤바뀌어버린 것이다. 그러면 치유 된다. 여러분이 암에 걸렸다는 게 몸에 틀린 게 각인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각인이 뒤바뀌면 산다. 그러니까 꼭 얘기해야 된다.
2)창6:14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성경구절이다. 그러나 이게 단순한 고백으로 끝나는 게 아니고 나의 세계관이 되어야 한다. 지금 이념적으로 정치적으로 싸우는 사람들이 자기 세계관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 이 세계관이 절대 안 바뀌는 것이다. 그러니까 계속 문제가 나온다. 이걸 우리는 완전히 그리스도로 바꿔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모든 분야에 가면 다 그렇다. 가장 빨리 봐야 될 것이 세계관이다. 이 사람들이 고정되어 있는 세계관이 있다. 이걸 바꿔줘야 되는 것이다. 이걸 바꿔주고 그리스도를 심어주는 것이다. 그러면 반드시 역사가 일어난다.
여기 목사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여러분이 교회 가서 제일 먼저 해야 될 것이 고정되어 있는 세계관을 바꿔주는 것이다. 이걸 직접 말하지 말고 뒤에서 슬슬 표준을 두고 바꿔줘야 된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문제가 나이가 여러분 정도 되면 절대 안 바뀐다는 것이다. 그런데 나이가 여러분 정도 되었는데 바뀌게 되면 대역사가 일어난다. 그렇지 않은가? 그러니 절대 안 바뀌는 여러분이 바뀐다고 하면 기적이 일어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영도에 들어가서 3년 동안 한 게 이걸 뒤집는 작업을 한 것이다. 아니 이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세계관은 영도 안에 갇혀서 밥 겨우 먹고 살아야 되는 세계관이다. 그렇죠? 그걸 바꿔버렸다. 그걸 그리스도로 뒤집는 것이다. 굉장히 중요하다.
3)출3:18
▶그래서 우리는 성경구절을 이미 다 알고 있다. 애굽에서 나오는 역사가 일어났다. 얼마나 큰 것인가?
4)사7:14
▶바벨론에서 나오는 역사가 일어났다. 얼마나 큰 것인지 모른다.
5)마16:16
▶로마를 정복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게 각인이다.
▶지금까지는 각인을 우리가 조금 개인적인 얘기를 많이 했다면 이건 진짜 세계를 내다보는 것이다.
2.새로운 뿌리(열매)→ [상처(전통)]
▶두 번째다. 뿌리를 바꾸는 가장 큰 방법이 무엇인가? 상처를 없애줘야 된다. 여러분이 상처를 갖고 있으면 지식은 성장하고 다 하는데도 영적 성장은 안 한다. 무서운 것이다. 많이 아는데, 설교를 듣고 메시지 들어 다 아는데도 영적인 것은 멈춰있다. 복음으로 상처를 뽑아내버리면 그때부터는 굉장한 뿌리를 내리게 되는 것이다. 이 중에 하나 더 보탠다고 하면 1번은 오래된 세계관이지만, 많이 전에부터 해왔던 전통들이 있지 않나? 사실상 알고 보면 이것 때문에 상처 받는 것이다. 아니 나는 이때까지 이랬는데 왜 이러느냐? 그래서 우리는 렘넌트가 어디를 가든지 가르쳐줘야 된다. 많은 아이들이 나는 부모님이 없으니까 고아라고 생각한다. 그걸 바꿔줘야 된다. 부모 없어도 성공한 사람이 많다. 그렇죠? 많은 사람들이 나는 지금 부모를 잘못 만나서 이렇게 어려움을 당한다고 생각한다. 그건 절대 응답 못 받는다. 부모님이 잘못해도 성공한 사람이 많다. 그렇죠? 고아출신으로 있다가 성공한 사람이 굉장히 많다. 부모도 없는데.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나는 부모 때문에 이 고생을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것들을 뿌리째 바꿔줘야 제대로 된 열매를 맺는 것이다.
1)렘넌트 7명
▶렘넌트 7명이 확실한 증거 아닌가. 렘넌트 7명이 전부 문제 속에서 상처 받을 수밖에 없는 데서 답을 찾았다.
2)위기(히11장)
▶히11장에 보면 그 사람들이 전부 위기 때 이긴 사람들이다. 히11장 사람들을 보면 전부 다가 위기 때 응답 받은 사람들이다.
3)초대교회 산업인
▶특히 초대교회 산업인들이 세계를 바꾼 것이다. 초대교회 산업인들은 전혀 성공할 수 없는 상황인데도 했다.
3.새로운 체질(삶)→ [실제 기도]
▶체질은 어떻게 바꾸는가? 여러분들이 찾아내면 된다. 오늘부터 실제 기도를 찾으라. 실제 기도가 안 되는 분은 새벽기도라도 가라. 빠지지 말고 가라. 그래서 여러분들이 실제 기도를 찾아야 된다. 여러분이 실제 묵상이 뭔가 찾아내야 된다. 그래서 이건 실제로 찾으면 반드시 체질이 바뀐다. 렘넌트 7명이 그랬다.
1)영적인 힘
▶특히 렘넌트 7명에게 있었던 게 뭔가? 굉장한 영적인 힘이 있었다.
2)요엘2:28
▶요엘2:28에도 예언했다. 하나님이 남녀종에게 성령을 물 붓듯이 부을 것이다.
3)슥4:6
▶슥4:6에도 보면 사람의 힘으로 능으로 안 되지만 여호와의 신으로 되느니라.
4)행1:8
▶예수님이 마지막으로 말씀하셨다. 오직 이것으로 권능 받게 될 것이다. 오직 이것으로 증인 될 것이다. 오직 이 힘으로 증인 될 것이다. 그것도 땅끝까지 가게 될 것이다. 이렇게 얘기하셨다.
▶자, 오늘 여러분 자신이 찾아내고 가르쳐줘야 된다. 여러분의 자녀들이나 교인들이 너무나 그리스도로 각인 안 될 세계관을 갖고 있다. 그래서 내가 박성진 목사를 처음 만났을 때 그런 이야기를 했다. 렘넌트 운동을 하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를 했다. 호남은 굉장히 많은 역사적인 이유가 있었다. 호남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다. 심지어 5.18사건 같은 것도 있었다. 그런데 그걸 뛰어넘어야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역사적으로 성경에도 보면 기록에도 보면 그런 큰 어려움이 있었던 나라에 이유가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걸 쓰셨다. 그런데 그게 상처가 되면 쓰임을 못 받는다. 그래서 그 얘기를 일부러 내가 박성진 목사에게 해줬다. 왜 그런가 하니까 렘넌트를 움직여야 되니까. 그러면 그 상처를 이겨버리고 빠져버려서 세계관이 바뀌면 굉장한 힘이 된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어디 가서도 뭐든지 할 수 있다. 저는 4살 때 불 속에서 기어 나왔다. 아니 4살 때니까 차타고 옮겨가고 이런 것은 안단 말이다. 내 동생은 1살이라 아무 것도 모르고, 저는 4살인데 그때 우리 마을 전체에 불이 났다. 그러니까 내가 우리 어머니 손을 잡고 기어서 나와야 됐다. 거기가 깜깜하고 불은 붙고 길은 없고 사람이 많이 죽고 하니까 길을 못 찾는 것이다. 그게 얼마만큼 충격이 되겠는가? 잘못하면 큰일 난다. 그런데 저는 그게 충격이 안 되어졌고 복음 때문에 굉장한 경험이 되었다. 그러니까 어떤 상황도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 그게 얼마나 중요한가? 이렇게 세계관과 상처가 다 연결되는데 이게 바뀌어버린다.
▶산업인 여러분이 꼭 기억해야 된다. 왜냐? 호남 살리고 후대 살리고 세계 살려야 되니까. 지금 전국에서 또 핵심 메시지 듣고 있는 모든 산업인들, 여러분들이 이 부분은 절대로 참고해야 된다. 교회를 살리려고 하면 이거부터 바꿔줘야 된다. 세계관을. 정신병자 치유하려면 세계관부터 바꿔줘야 한다. 우리나라 살리려고 하면 세계관부터 바꿔야 한다. 굉장히 중요하다. 그러면서 이 상처를 바꿔야 뿌리내리기 시작한다. 그렇게 되어졌으면 내가 이제 실제 기도로 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면 반드시 승리하게 되어있다.
여러분을 통해서 모든 현장이 살아나게 되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감사를 드립니다. 귀한 종들을 역사적인 증인으로 사용해주옵소서. 하나님이 위에서 내리는 능력으로 시작하게 해주옵소서. 훗날에 간증할 수 있는 증인이 되게 해주옵소서. 이분들이 후대 앞에 증인될 수 있도록 축복해주옵소서. 모든 각인을 바꾸는 증인이 되게 해주옵소서. 뿌리를 바꾸는 증인이 되게 해주옵소서. 흑암에 빠진 사람들의 체질을 바꾸는 능력의 증인이 되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 시대 살릴 귀중한 하나님의 사람들 위에 특히 오늘 임명 받는 주의 종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이전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3)소명의 시간 | |
다음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3)렘넌트데이 미가서)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