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3)소명의 시간 조회수 : 1017  
  성경본문 : 요15:16 설교일 : 2016-11-12  
  설교자 : 류광수 목사 MP3 다운받기  

성경말씀(요한복음 15:16)

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교재 자료

1.내적 소명

1)2:8-10

2)15:16

3)10:9-10

4)1:12

5)고전12:3

2.외적 소명

1)RT 7

2)바벨론 사람들

3)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3.그 시간표 속에 있는 사람들

1)1:14

2)2:1

3)3:1

4)6:7

5)8:26, 29, 39

6)9:10, 15

7)11:19

8)13:1

9)16:6-10

10)19:21, 23:11, 27:24

(The end)

녹취 자료

서론- 교회사랑(구원), 나라사랑(전도), 세계사랑(선교)

오늘 여러분이 소명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1)저는 어릴 때부터 봤는데 진정으로 교회 사랑하는 사람을 많이 못 봤다. 이 교회 사랑이라는 것을 안다는 것은 구원을 아는 것이다. 구원을 모르면 교회 사랑할 수 없다. 성경을 보라.

2)나라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은 전도할 수 없다. 전도를 모르는 사람이다.

3)세계사랑 할 수 없는 사람은 선교할 수 없다. 이것이 선교를 모르는 것이다.

성경에 기도응답 받았던 사람의 삶이다. 그냥 교회를 사랑하는 게 아니다. 구원이 뭔지 알기 때문에 그러는 것이다. 이 전도가 뭔지 알면 나라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선교가 무슨 말인지 영적으로 깨달은 사람은 세계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이 안에 성경 66권의 모든 사건이 다 들어있는 것이다.

저는 요즘 진짜로 기도 많이 한다. 우리나라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기도하고 있다. 그런데 전쟁이 일어나기를 원하는 사람이 꽤 있다. 그게 문제다. 우리나라에 전쟁이 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이 있다. 그래서 기도해야 된다. 우리는 전도하는 팀이다. 전도하는 팀들이 움직이는 데는 이유가 있고, 하나님이 제일 관심 많다. 하나님은 막강한 바리새인에게 관심이 있은 게 아니고 초대교회 마가다락방에 관심이 있었다. 그렇죠? 그 이유는 거기에 전도할 팀이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막강한 중세교회의 어마어마한 권력에 관심 있은 게 아니다. 몇 몇 종교개혁자들의 삶에 하나님은 최고의 관심을 두고 응답하셨다. 전도해야 될 사람들이 거기에 들어있기 때문이다.

저는 어릴 때부터 봤다. 교회에 가면 정말로 10명 중 한 명이 교회를 사랑하는데 이런 사람이 이걸 하게 되어있다. 복음 바로 가지고 있는 사람이 10명 중 한 명이다. 10%밖에 안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 절반은 교회를 왔다 갔다 하는 사람들이다. 그냥 교회에 와도 되고 안 와도 되는 사람이 절반이다. 제가 어릴 때 본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몇 가지를 봐야 되는데 나머지 40% 중에 20%는 늘 말을 가지고 신앙생활 하는 사람들이다. 그 중에 한 20%는 교회의 주도권을 잡으려고 맨날 자기 주장하는 사람들이다. 그게 내가 본 교회였다.

참으로 이 교회는 너무나 많은 것을 바꿔야 되겠구나 생각했다.

1)현실- 소명

정말 그 현실을 쳐다보면 우리가 무엇을 해야 될 것인가가 금방 나온다. 어렵지 않다. 우리는 막 큰 일을 하려고 하는데 나는 교회에 가서 현실을 보니까 내가 뭐 해야 되는지 금방 알았다. 복음 제대로 가지고 있는 분이 장로님 중 10명 중에 한 명도 있을까 말까다. 절대 잘못 본 게 아니다. 그래서 내가 뭐 해야 되겠다는 것을 일찍 깨달았다.

2)사실- 영적 빈곤

그런데 우리는 현실만 보면 안 된다. 사실을 봐야 된다. 사실을 보니까 이 사람들이 다 영적으로 빈곤한 것이다. 말도 많고 잘 하는데 영적으로는 거지다. 이게 사실이다.

3)진실- 복음 사랑

그런데 우리는 사실만 보면 안 된다. 진실을 봐야 한다. 우리나라에 지금 큰 문제가 터졌다. 그건 현실이다. 그러나 사실을 조금 봐야 된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진실을 봐야 한다. 진실을 보면 이 사람들이 실제로 복음은 가졌는지 몰라도 복음 사랑이 없다. 이게 진실이다.

그러니까 지금 와서 보니까 한 명도 나라사랑하는 사람이 없다. 그러니까 여러분이 기도해야 된다. 우리가 나라사랑기독연합회를 그냥 만든 게 아니다. 정말로 나라를 사랑한다면 그렇게 하지 않겠죠. 정말 교회 사랑한다면 그렇게 하지 않겠죠. 소리 지르는 사람은 많다. 그런데 나라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교회도 가면 말하고 주장하는 사람은 많은데 진짜 교회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4)영적 사실- 재앙

그래서 어떤 영적 사실이 나오느냐? 날이 갈수록 계속 재앙이 임하게 된다. 이걸 막자는 것이다.

이 틈을 타서 지금 3단체는 더 어지럽게 만든다. 그래서 지금 우리 한국, 미국, 유럽 다 영매 시대가 왔다. 한국만 그런 게 아니다. 저 미국의 대통령들 가운데 프리메이슨 단체 회원이 많다. 여기도 프리메이슨 회원 있을 것이다. 아니 류광수 목사는 왜 프리메이슨 욕하느냐? 프리메이슨이 잘 하고 있는데. 그래, 잘 하고 있다. 그렇게 말하는 기독교인은 프리메이슨의 실제 내용에 못 들어가 본 사람이다. 프리메이슨의 실제 내용에 들어가면 귀신들리게 만든다. 그게 마지막 프로그램이 아니다. 중간 프로그램이다. 그거 하고 난 뒤부터 이제는 실제적인 헌신을 한다. 그렇죠?

우리나라에 무당이 50만 명이다. 거의 기업인들 가운데 무속인에 의존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이러고 있으니까 완전히 지금 영매 시대가 와서 사람들을 온통 사로잡은 것이다.

나는 진정으로 걱정된다. 우리나라에 영적문제 가진 사람이 한 번만 건드려버리면 전쟁 난다. 전쟁 나면 여기 앉은 여러분은 괜찮다. 그렇지 않나? 살 만큼 살았으니 천국 가면 된다. 여러분이 더 살아 뭐하겠는가? 가면 된다. 그러나 여러분 자손이 문제다. 여러분 아들, , 손자, 손녀들이 전부 비참하게 거의 죽다가 가야 한다. 예를 들어서 핵 같은 것이 조금만 영향이 가도 살아있어도 불구자 된다. 옛날에 일본에서 원자폭탄 떨어졌을 때 자료에 보거나 어른들 얘기를 들어보면 멀리서 빛만 봤는데도 불구자 됐다고 한다. 그게 얼마나 강한지 그 사람이 아기를 낳았는데 아기도 불구자다. 지금은 또 다르다. 그때하고 비교가 안 된다. 지금 전쟁이 일어난다고 하면 완전히 무너지는 것이다. 그런 짓을 왜 하겠느냐고 하는데 사탄이 들어가면 못할 짓이 없다. 하기야 기독교인도 성경에 있는데 사탄 인정 안 하니까, 나보고 왜 사탄 얘기하느냐고 하는데 그게 사탄 인정 안 하는 것 아닌가? 성경은 사탄이 처음부터 지금까지 인간을 계속 멸망시키려고 작전을 쓰고 있다고 말한다. 그 사탄이 마음속에 기어 들어가면 못할 짓이 없다.

전에 사건 보라. 사람 20명을 죽이고도 한 명 더 죽이러 가다가 잡혔다. 아니 무엇 때문에 취미 삼아 그렇게 사람을 죽이겠는가? 사람을 20명이나 죽였다. 그것도 여자만 골라 죽였다. 그러니까 또 죽이려다 걸린 것이다. 그러니까 그게 사탄이 기어들어가 그런 것이다.

그러니 우리는 이걸 놓고 진짜 기도해야 된다.

본론-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셨는데 잘 보라.

1.내적 소명

먼저 우리를 하나님이 구원하시려고 부르신 것이다.

1)2:8-10

우리는 흑암 속에서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재앙에서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은혜로 우리를 구원하셨다고 되어있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하셨다고 했다. 왜냐? 이걸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갚을 수 없기 때문에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믿음도 하나님의 선물이라 했다.

2)15:16

우리가 하나님을 찾은 게 아니고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셨다고 되어있다.

3)10:9-10

그래서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4)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5)고전12:3

성령이 아니고는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할 수 없나니. 악령이 들린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고백할 수 없다. 체험해보셨는가? 여러분이 악령 들려서 정신 돌은 사람들 전도해보면 고침 받는 사람은 눈물로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다. 그런데 열 번을 해도 못 따라하는 사람이 있다. 악령 들린 사람이 그리스도라는 단어만 나오면 못 따라한다. 내가 깜짝 놀랐다. 잘 말하다가 그 말만 나오면 못 따라한다. 성령이 아니고는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할 수 없다.

2.외적 소명

이런 축복을 가지고 우리는 교회사랑, 나라사랑, 세상사랑 하도록 하나님이 외적으로 우리를 부르신 것이다. 이거 모르면 안 되게 되어있다.

1)렘넌트 7

렘넌트 7명을 자세히 보자. 7명 중에 요셉이다. 이스라엘 나라를 사랑하고 애굽은 사랑 안 했는가? 이스라엘 나라만 사랑하고 애굽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은 민족주의인데 그건 망한다. 우리나라 사랑하고 세계를 사랑해야 된다. 그래서 요셉이 우리나라 건지고 애굽 건지고 세계를 건졌다. 모세가 애굽에서 언약의 피 설명함으로 자기 나라 살리고 애굽 살렸다. 그것 때문에 부르셨단 말이다. 여러분, 나라 망친 민족주의가 뭔지 잘 모르죠? 우리나라만 사랑한다는 게 민족주의인데 그건 틀린 것이다. 그렇죠? 성경적으로 틀린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틀린 것이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우리는 선민 너희는 이방인이라고 했는데 그게 틀린 것이다. 그렇죠? 이스라엘 나라가 중요하면 저 나라도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북한이 망하기를 기도하는 게 아니다. 북한이 잘 되어서 세계 속으로 나오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지금 북한 편드는 사람들을 보면 북한을 망하도록 편을 든다. 북한이 자꾸 이상하게 가도록 편을 들더라. 북한이 그렇게 되면 안 된다. 북한이 세계 속으로 나오도록 해줘야 된다. 그렇죠? 그런데 참 이상하더라. 그게 무슨 사랑인지, 북한이 망하는 건데 망하는 것을 자꾸 도와준다. 그게 무슨 사랑인가? 북한이 살도록 도와줘야 된다. 정상적인 나라가 되도록 말이다. 그래가지고 북한하고 우리가 손잡으면 굉장한 나라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 북한도 살고 우리도 산다. 그래가지고 세계 대열 속에 끼어들어서 세계 살리는 그게 나라사랑이다. 그러니까 나라사랑에 대한 개념부터 잘못 되었다.
, 응답 받은 사람들을 보라. 이 사람들이 어떻게 나라를 사랑했는지 보라. 하나님은 이 사람들에게 응답하셨다.

2)바벨론

하나만 예를 들겠다. 느부갓네살이 바벨론에서 신상을 만들어놓고 절을 하라고 하는데 세 청년이 안 했다. 그것은 이스라엘만 사랑한 게 아니다. 느부갓네살이라는 왕이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보게 만든 것이다. 그게 바벨론의 증인들이다. 그래서 성경을 한번 자세히 보라. 정말 복음을 안다면 그렇게 되지 않는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유대인은 복음을 모른 것이다. 복음을 못 깨달았다. 그러니까 계속해서 우리는 선민 너희들은 이방인이라고 했다. 가장 먼저 복음을 주었는데 복음을 못 깨달으니까 여호와는 이스라엘의 유일신이지 너희들의 신이 아니라는 것이다. 무서운 결과를 가져왔다. 여기 계신 여러분만이라도 복음을 바르게 누리고 우리는 진짜 나라사랑, 세계사랑을 바르게 기도해야 된다. 하나님이 주시겠다고 하는데 우리가 못 받을 뿐이다.

3)갈보리, 감람산, 마가다락방

갈보리산 언약은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 필요하다. 감람산의 언약은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 필요하다. 마가다락방에 임했던 초대교회의 시작은 우리나라와 전 세계에 꼭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모든 흑암이 다 무너져야 된다.

어떤 사람이 나라를 완전히 망쳐놓고 시끄럽게 한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더 이상 가면 우리나라는 전 세계 앞에 정말 창피한 나라가 된다. 경제에 큰 타격 입는다. 이런 뉴스가 세계로 나가면 우리나라는 계속 어려움 당하는 것이다. 그리고 밖에 나가 기업하는 사람들이나 많은 사람들은 굉장히 타격 입는다. 그래서 중요한 나라들이 우리나라 투자에 손을 떼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게 왜 그러느냐? 언제 전쟁 날지 모른다는 것이다. 이런 식이다. 문제는 그게 아니다. 우리 한국 사람이 그 사실을 전혀 슬퍼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게 어느 나라 종자인지, 이 자체를 슬퍼하지 않는다. 큰일 났다. 기도해야 된다. 하나님이 옳은 기도는 한 사람의 기도라도 들으신다고 하시지 않았는가. 그래서 하나님이 의인 10명만 있어도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키지 않겠다고 하지 않았나.

3.시간표

우리는 어떤 시간표 속에 있어야 되는가? 정말로 이 언약을 붙잡고 어떤 시간표 속에 있어야 되는가?

1)1:14

정말로 영혼 사랑하고 교회 사랑하는 사람, 그 시간표 속에 있어야 한다. 정말로 나라 사랑하고 세계 사랑하는 속에 있어야 한다. 1:14의 속에. 감람산에서 내려와서 여기에 모인 이 사람들은 생을 건 것이다. 하나님은 여기에다가 가장 큰 축복을 주셨다. 그렇죠?

2)2:1

어떤 추복을 주었는가? 드디어 이게 왔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이 시간표 속에 있어야 한다. 정말 여러분에게 간절히 부탁하는 것은 여러분만이라도 힘을 합쳐서 나라를 위해 기도하고 여러분만이라도 정말 복음 위해서 교회 위해 기도해야 된다. 그게 세계 살리는 길이다.

3)3:1

성경을 보라. 드디어 예수 그리스도 이름이 처음으로 선포되는 시간이다. 아무도 고칠 수 없는 앉은뱅이였다. 그것도 성전 미문에 앉아있다. 그때 나온 사건이다.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2:1에는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1:14은 모여서 오로지 기도에 힘쓰니라. 이 시간표 속에 있기를 바란다.

4)6:7

6:7에 말씀이 증거되니까 말씀이 온 곳에 살아나기 시작했다.

5)8:26, 29, 39

드디어 보라. 8:26에 주의 사자가 빌립에게. 하나님이 여러분을 아시고 주의 사자를 보내사 주의 사자가 빌립에게. 이 날이 오기를 바란다. 29절에 주의 성령께서 빌립에게. 39절에는 주의 영이 빌립을 이끌어 가는지라. 이 속에 있다면 우리는 가장 큰 축복을 받은 사람이다.

6)9:10, 15

드디어 여러분을 부른다. “아나니아야그리고는 최고의 전도자가 될 바울을 붙인다. 이 시간표 속에 있어야 한다. 진짜로 여러분이 이 시간표 속에 있어야 사는 것이다.

7)11:19

드디어 보라. 스데반의 환난을 인하여.
저는 기도하고 있다. 여러분도 기도해야 된다. 우리나라의 어려움은 하나님이 축복의 기회로 만들어주실 것이다. 환난은 하나님이 안디옥 문을 여신 것이다.

8)13:1

처음으로 선교사가 파송된다. 그 시간표 속에 있어야 한다.

9)16:6-10

하나님은 문을 막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게도냐로.

10)19:21, 23:11, 27:24

드디어 뭔가?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로마에서 증거해야 하리라.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이 시간표 속에 있는 것이다. 지금 제가 기록한 것은 초대교회의 중요한 일정표다. 구약성경도 중요하다. 그러나 성취된 하나님의 말씀의 시간표다. 이 속에 있는 자를 말한다.

4.결론- 나라

오늘부터 여러분이 정말 기도 시작하라. 하나님은 소수의 기도를 들으셨다. 성경을 자세히 보라.

정말 나라를 놓고 기도하라. 물론 전 세계도 다 포함되어 있다. 나라라고 하는 것은 남의 나라는 망하고 우리나라 잘 되는 그런 사랑이 아니다. 정말 나라사랑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신 것이다.

1)렘넌트 7

여러분이 쉽게 찾을 수 있다. 렘넌트 7명이다. 특징이 뭐냐? 전부 나라를 사랑했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 사람들에게 모든 응답을 다 주셨다. 이걸 못 깨달은 사람들 때문에 나라가 7번 망했다. 나라가 7번 망했을 때마다 하나님은 렘넌트를 부르셨다. 이 사람들에게 복음사랑, 나라사랑을 하나님은 허락해주셨다.

2)포로

포로 되었을 때 하나님은 복음을 사랑하고 나라 사랑하는 사람을 통해서 회복시키셨다.

3)속국

또 못 깨달아 속국 되었지 않나. 이때도 하나님은 복음 사랑하는 사람, 나라 사랑하는 사람을 통해서 부르셨다.

그냥이 아닐 것이다. 우리 많은 전도자들이 지금 움직이고 있다. 지금도 전 세계는 렘넌트들과 전도자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 하나님은 그냥 우리에게 나라사랑하라는 말을 하신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여러분을 통해서 한국과 세계재앙 막는 기도가 필요하다. 그래서 여러분 때문에 많은 사람이 살고 나라가 살고 북한도 살고 많은 나라들이 살아나야 된다.

오늘부터 이 축복이 여러분에게 제대로 시작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전도자들을 부르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전도자들 때문에 나라가 살게 해주옵소서. 북한도 살아나게 해주옵소서. 세계가 살아나게 해주옵소서. 참 평화가 복음으로 이루어지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3)세 가지 반듯시 할 것
  다음글 :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목표 (44)세 가지 반듯시 응답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