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 OM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46)교회사의 산업인 실수를 막을... | 조회수 : 893 |
성경본문 : 롬16:25-27 | 설교일 : 2015-12-19 |
설교자 : 류광수 목사 | MP3 다운받기 |
♠성경말씀(로마서 16:25-27)
25/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26/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27/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 교재 자료 ♠ |
1.세상 것을 교회에 가져오는 실수
1)창3:4-5
2)창6:4-5
3)창11:1-8
2.세상에게 지고 있는 산업인 사명자
1)행13:1-12
2)행16:16-18
3)행19:8-20
3.개인 문제 앞에 무릎 꿇는 산업인
1)요8:44
2)출20:1-5
3)마11:28
4)행8:4-8
5)눅16:19-31
6)마27:25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초대교회
▶우리가 지금 총회주일을 두고 기도하고 있다. 총회주일을 맞이하면서 제가 한 2주 동안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다. 지금 우리 수준이 이렇게밖에 안 된다는 생각에 굉장히 고민을 했다. 쉽게 말하면 총회 운영에 대한 헌금을 모으기 위한 주일이다. 그래서 좀 부끄럽다는 생각을 했다. 늘 우리 수준이 이러니까 세계복음화가 될 수 있는 건데 우리가 못하고 있는 그런 상황이다. 그래서 이번에 여러분이 제대로 총회를 놓고 기도하는 그런 시간표를 찾아내야 된다. 이 산업인의 실수를 완전히 바꾸는 그런 기회가 되어야 한다.
▶여러분 아시다시피 초대교회 산업인들이 총회를 보는 눈이다.
1)세 절기
▶초대교회 산업인들이 총회를 어떻게 봤는가 하면 오래 전에 내려오는 세 절기 언약, 그걸 붙잡은 사람들이 모였다. 그래서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2)행1:14
▶이미 이걸 가진 사람들이 모인 것이다. 그러니까 굉장히 영적 흐름을 탄 것이다.
3)행2:14-21
▶이 사람들이 모여서 성령충만함을 입는 것은 물론이고 아주 중요한 말씀을 받게 된 것이다. 성령의 역사를 얘기하는 게 아니다. 그건 당연히 온 건데, 성경에 예언된 것이 성취됐다고 얘기한 것이다. 이 설교를 베드로가 했고, 이 말씀 속에 우리 중직자들이 지금 참여되어 있다. 이 속에 세계산업인들이 참여되어 있다. 굉장하죠?
그러면 우리가 뭐 하면 응답 받는다는 것은 쉽게 알 수 있다.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는 사람이 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여러분의 교회가 건축을 강조 안 하는데도 건축헌금이 나와지는 게 맞다. 그렇죠? 그걸 자꾸 강조하고 말하는 자체가 문제다. 그래서 우리가 진짜 이단들에게 비난을 받는다. 신천지 같은 진짜 이단들은 자기의 모든 것을 다 내놓고 뛰지 않나. 그러니까 신천지가 우리를 쳐다보고 잘못됐다는 말을 한다. 그 정도로 우리가 지금 부끄러운 상태에 있는 것이다. 그게 완전히 마귀 교리인데도 그 사람들이 삶은 우리보다 훨씬 낫다. 우리가 어떤 속에 들어있어야 된다는 것은 여러분이 답을 갖고 있어야 한다.
4)행2:42
▶이걸 가지고 행2:42에 초대교회는 매일 말씀 붙잡고 하나님의 인도를 받은 것이다.
5)롬16:1-27
▶이 사람들이 롬16장까지 간 인물들이다.
▶그러면 오늘 산업인들이 총회를 어떻게 봐야 할 것이냐? 산업인들이 총회를 놓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 것이냐? 여러분이 이 기도만 하면 굉장한 응답을 받을 수 있다.
▶본론- 기회
여러분이 기회다. 어떤 기도를 시작해야 되겠는가? 핵심 때도 말씀하겠지만 이번 총회주일에 여러분들이 제대로 붙잡고 꼭 해야 한다. 어떤 실수를 막아야 될 것이냐?
1.세상 것을 교회에 가져오는 실수 (세상묺놔→ 생명, 성령, 말씀운동)
▶우리는 세상 것을 전부 교회로 가지고 와있다. 이걸 막아야 한다. 전부 세상 것을 교회로 가져오는 실수를 산업인들이 범했고 우리 교회가 범하고 있다. 왜 그런가 하면 실제 생명운동을 본 적이 없다. 실제 성령운동을 본 적이 없다. 실제 말씀운동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세상 것을 가져올 수밖에 없는 것이다.
저는 기도하고 확신하기로 여기 앉은 산업인이 이 큰 실수를 완전히 바꾸는 주역이 될 것이다. 이미 여러분이 어제 모임에서 말씀 나눴을 때 알아들었을 것이다. 올해는 꼭 이걸 깨닫고 넘어가야 된다.
▶세상 것을 교회로 가져오는 실수라는 말은, 그러면 세상이 다 잘못 됐다는 말이냐? 그 말이 아니다. 생명운동, 성령운동, 말씀운동을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걸 찾아내라. 여러분은 생명의 사람이기 때문에 생명운동이 있다. 여러분은 성령의 사람이기 때문에 성령운동이 있다. 여러분은 말씀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에 말씀운동이 있다. 그걸 찾아내라. 여러분이 이 언약을 굳게 붙잡으면 이때부터 완전히 눈이 열린다.
1)창3:4-5
▶그런데 이걸 못 잡으니까 창3:4-5에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걸 가지고 교회에 들어온단 말이다. 여러분이 이걸 진짜 알아버리면 나라고 하는 주장, 고집은 싹 없어져버린다. 왜 섭섭하냐? 나라고 하는 것을 생각하기 때문에 섭섭한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응답을 진짜 받아버리면 여러분이 교회 살리는 주역이 된다.
2)창6:4-5
▶지금 이 운동(생명, 성령, 말씀)을 못하니까 총회 안에 창6:4-5이 들어올 수밖에 없는 것이다.
3)창11:1-8
▶그러니까 창11:1-8이 들어올 수밖에 없지 않나.
▶이것을 우리 개혁총회에서는 완전히 없애는 시간표로 만들어서 내년에 진짜 응답 받는 역사를 일으킬 것이다. 이 일이 일어나면 내년에는 교회마다 성전건축이나 헌금을 강조 안 했는데 하나님의 역사들이 넘쳐나는 것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여러분, 지방교회라고 있다. 그게 쉽게 말하면 한때 많이 일어났던 무교회주의자들이다. 일본에서는 우찌무라 간조라는 사람이 굉장히 지방교회, 무교회주의를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에도 함석헌 씨, 그 사람도 목사다. 그 사람이 무교회주의자다. 이런 무교회들이 구석구석에 있다. 그 사람들이 비난하는데 뭐라고 비난하는지 아는가? 교회가 잘못됐다는 것이다. 뭐가 잘못됐느냐? 여러 가지 하는 것 중에 헌금하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중요한 말을 했다. 우리는 그렇게 안 하고 원래 성전에 있는 대로 헌금함을 놔두고 교인들이 헌금을 하고 들어오는데 그들보다 훨씬 더 많이 나온다는 것이다. 우리는 전혀 강조 안 했는데도 차고 넘친다고 한다. 그걸 굉장히 강조한다. 그러면서 교회의 잘못된 것을 계속 공격한다. 어떤 면에서는 우리가 그런 말에 귀를 기울이는 게 아니라 근본적으로 여러분들이 생명과 성령과 말씀운동 속에서 교회 살려야 될 기회가 왔다.
2.세상에게 지는 산업인 (성공, 여론, 쾌락- 사탄 문화)
▶이러니까 어떤 결과가 오는가? 세상에게 지는 산업인이 된다. 여러분이 이걸 이번에 꼭 바꾸는 역사가 일어나야 된다. 세상에게 지면 어떻게 되겠는가.
1)행13:1-12
▶행13장에 빠져있는 많은 무리들을 뒤바꾸는 역사가 일어났다.
2)행16:16-18
3)행19:8-20
▶무속, 점술, 우상에 빠진 사람들을 다 건져내는 역사가 일어났다.
▶여러분들이 이제는 꼭 기억해야 한다. 세상 사람들을 건져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많은 사람들이 성공 아닌 성공을 자꾸 갈망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진리 아닌 여론을 따라 움직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이 아닌 쾌락을 따라 움직이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여러분 산업인들이 완전히 바꾸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어렵지 않다. 여러분이 이 부분(괄호 안의 것)을 잘 보라. 1번에 생명, 성령, 말씀을 잘 보고, 이걸(2번의 괄호) 잘 보라. 이 부분의 공동 특징이 무엇인가? 모든 사탄의 문화를 꺾어버린 것이다. 이 말은 무슨 말이냐? 우리 교회 안에, 여러분 현장 안에 사탄 문화들이 많이 들어와 있다. 이것만 꺾어버리면 여러분은 초대교회처럼 기적이 일어난다. 꼭 기억해야 된다. 어떤 자매가 저에게 물었다. 우리 아버지, 동생, 언니가 다 정신이 돌았다고 한다. 얼마나 애가 타겠는가? 그래서 저보고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고 물어보더라. 본인들이 힘들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한 가지를 알아야 한다. 오랫동안 사탄 문화가 지배를 한 것이다. 그렇죠? 그 집안에 오랫동안에 사탄문화가 지배를 했단 말이다. 그걸 꺾어라. 그러면 어떻게 싸워야 될 것이냐? 한 집에 세 명이나 그렇게 되어있는데 말이다. 여러분이 일어나서 교회 안에 들어와 있는 모든 사탄 문화를 꺾어버려라. 총회 안에 들어와 있는 사탄 문화를 꺾어라. 그러면 시대 살리는 총회로 일어서게 될 것이다. 여기(서론)에 초대교회에서는 중직자, 산업인들이 중요한 역할을 해줬다. 이 축복을 회복하는 귀중한 한 해를 마치고 우리가 시작하는 것이다. 단순한 총회주일이 아닌 정말로 모든 흑암이 무너지는 그런 시간표로 만들어야 된다. 여러분이 말씀만 붙잡았는데도 승리하게 될 것이다.
3.개인 멸망 (멸망 문화)
▶그래서 여러분이 뭘 바꾸느냐? 세상 것을 교회에 가져와있는데 그걸 바꾸는 산업인. 사탄 문화가 교회 안에 들어와 있고 총회 안에 들어와 있는데 그걸 바꾸는 산업인. 그러니까 개인 멸망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데 이걸 바꾸는 산업인이다. 이미 여러분이 잘 알고 있다. 지금 나오는 것은 불신자 상태 6가지다.
1)속임수
▶요한복음 8:44에 마귀에 대한 것이 나오는데 여기에 뭐가 나오는가? 속임수에 빠져있다. 속임수에 빠져있으니까 어려움을 당할 수밖에 없다.
2)눈
▶그리고 속임수에 빠져있으니까 뭘 보게 되는가? 우상숭배하게 된다. 우상숭배는 뭔가? 눈에 보이는 것밖에 모르고 그것만 따라가는 것이다. 이러다보니까 우상숭배하게 되는 것이다.
3)정신
▶이게 오래 되어서 정신문제가 오는 것이다.
4)육신
▶육신문제는 별로 중요한 게 아니다. 정신문제가 오니까 육신문제는 따라오는 것이다.
5)배경
▶더 무서운 것은 배경이다. 지옥 배경이다. 이렇게 속아버렸다. 그런데 뭘 모르고 있는가 하면 오랫동안 내가 속아서 살아왔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여러분을 통해서 내년에는 진짜로 교회 살리고 총회 살리는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이다. 자세히 보라. 아니 우리가 어떻게 총회를 살리고 교회를 살립니까?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는데, 여기 주역들이 다 소수다. 많은 사람들이 낙심하거나 포기하고 있는데 여러분 한 명이면 충분하다. 부산에서 저 혼자 전도운동을 시작했는데 많은 교회들이 전도하지 않나? 제가 보기에는 그건 전도가 아니다. 욕심운동이고 육신운동 아닌가. 정말로 복음 전해야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아무 것도 없는 배경 속에서 그거 하나 언약 붙잡았는데도 하나님이 역사하셨다. 앞으로 저와 여러분, 우리 렘넌트에게 일어날 일들이 굉장하다. 오늘 이 시간에 결심하라. 내가 산업 살리고 교회 살리고 총회 살린다! 어떻게 하면 되는가? 세상 것을 이길 수 있는 생명운동을 시작하면 된다. 아시겠는가? 세상 것을 이겨내는 성령운동을 하면 된다. 이것으로 사업하면 된다.
▶얼마만큼 웃기느냐 하면 교회에 와서 무슨 이익을 보려고 하거나 교회에 와서 사기 치는 사람이 있다. 그렇죠? 아니 산업인 가운데 교회를 이용해서 사기 치는 사람도 있단 말이다. 그게 왜 그런지 아는가? 세상 것이 오래 된 것이다. 이 사탄 문화에 오래 빠져있는 것이다. 여러분을 통해서 여러분은 언약만 붙잡았는데 하나님은 역사하실 것이다. 그래서 모든 개인의 멸망을 막는 기회로 하나님은 여러분을 부르셨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이 오늘 내일만이라도 총회를 놓고 기도하라. 목사님들은 잘 아시지 않나? 누가 이렇게 만들었는가? 목사가 그렇게 만들었다. 누가 그렇게 만들었는가? 장로님들이 만들었다. 누구 전략인가? 사탄의 전략이다. 우리가 평생 사탄의 심부름하다 갈 것인가? 이게 지금 다 사탄이 집어넣은 것이란 말이다. 자, 제 말 가운데 한 개라도 틀린 게 있으면 회개하겠다. 지금 전 세계와 한국 총회가 이러고 있지 않나. 그렇죠?
▶빨리 막아야 된다. 지금 우리 각 총회장님들에게 물어보란 말이다. 총회가 뭐 하느냐? 전부 세상 것 가지고 들어와 있다. 이 마귀를 꺾어야 된다. 총회가 세상 것 가지고 들어와서 전부 생명운동, 성령운동, 말씀운동은 아무 상관없이 되어버렸다. 교회 안에 사탄 문화를 갖고 들어왔다. 큰일 났죠? 그렇다면 여러분이 깨달아버리면 이기는 것이다. 어둠을 이기는 데는 힘이 필요 없다. 빛만 비추면 도망하는 것이다. 그렇죠? 사탄을 꺾는 데는 복음이면 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 이걸 마음속에 딱 두고 기도하게 되면 여러분을 통해서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개인 멸망 속에서 이 사람들이 다 살아나게 되는 것이다.
4.결론- 롬16:25-27
▶결론 맺겠다. 여러분들이 붙잡아야 될 언약이다.
1)영원한 답- 참된 것(25절)
▶영원한 답 속에서 참된 것을 찾으라. 영원한 답이 뭔가? 여러분이 한 가지만 알고 지금부터 계속 기도하면 된다. 우리는 사실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말고 계속 다른 것을 심어온 것이다. 그걸 바꿔버리면 역사는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다. 여러분이 속지 마시고 여러분이 얼마나 큰 축복 받았는가를 알아야 한다.
▶우리 한국 전통 춤 하는 교수님이 있는데 그 분야의 일인자다. 그분이 저를 찾아왔더라. 분명히 이건 사탄의 문화인데 이걸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제게 영적문제가 와있습니다. 그런데 안 할 수 없다고 한다. 자기는 그 분야에 한국에서 최고가는 고수란다. 춤이 여러 분야가 있는데 그 분야의 고수다. 후배들도 있고 제자들도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들은 이분을 최고로 보고 모셔간단 말이다. 그런데 이분 이야기로 이게 완전히 사탄 문화라고 한다. 그러면 이걸 내가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교수 그만 두고 자기는 예수 믿고 살아야 되겠는데 자기에게 영적문제가 와있다는 것이다. 솔직히 그 교수님이 제게 와서 자기의 문제를 얘기하고 그렇게 상의를 했다. 그런데 평생을 해온 건데, 쉽게 말하면 불신자는 그걸 학문으로 생각하고 또 하나의 문화가 아닌가? 그러면 그걸 안 해야 하느냐? 그분 보고 얘기했다. 분명한 것은 두 가지다. 당신과 많은 사람에게 영적문제가 오는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나머지 한 개 남은 게 있다. 진짜 이 축복을 붙잡아라. 붙잡고는 바꿔라. 도망 나오지 말고 바꿔라. 도망 나오지 말고 흑암 문화를 빛의 문화로 바꿔라.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여러분들은 흑암 경제를 빛의 경제로 바꾸는 산업인으로 하나님이 부르셨다. 그걸 깨달은 것을 보고 영원한 답을 가졌다고 하는 것이다. 그러면 여기서 참된 것을 딱 붙잡게 된다.
▶그래서 장로님들, 산업인들은 절대 속지 마시고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능력 가진 생명의 사람이 되라. 여러분들은 세상을 지배할 수 있는 성령의 사람이 되라. 여러분은 사람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만 그걸 듣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은 말씀의 사람이 되라. 그래야만 이 세 개(본론)를 막을 수 있다.
2)지금- 하나님의 역사(26절)
▶그래버리면 여러분에게 지금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보게 된다. 틀림없다. 증거 왔지 않나. 그래서 하나님이 여러분을 왜 부르셨는지 깜짝 놀랄 정도로 깨달아야 된다. 절대 이것(본론)은 제가 염려하는 것이나 비관하는 것이나 부정적인 얘기가 아니다. 사실대로 지금 와있다. 지금 한국과 세계에 다 가보지는 않았지만 우리 한국 안에 와있지 않나. 교회 안에 들어와 있는 세상 문화, 총회 안에 들어와 있는 사탄 문화, 개인은 멸망 받을 수밖에 없다. 그 속임수로 열심히 살아왔기 때문에 망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걸 완전히 막는 기회다. 오늘 언약만 잡는데도 여러분은 승리할 수 있다. 확실하다. 저는 이 언약을 굳게 딱 붙잡았는데 아무 힘이 없는데 신기한 응답들이 오기 시작했다. 제가 첫 번째로 깨달은 게 뭔지 아는가? 지금 우리가 본 대로 전도하면 안 된다. 성경에 있는 대로 해야 된다. 그걸 제가 제일 먼저 깨달았다. 그래서 우리 렘넌트를 보니까 한국교회 배운다고 하는데 배울 것 없다. 성경말씀 속으로 들어가라. 그 언약 하나 잡았는데 하나님은 진짜로 놀라운 응답을 매일같이 쏟아 부으셨다. 여러분이 여기에 주역이 되시기를 바란다.
3)영원한 영광(27절)
▶하나님께 영원한 답도 있지만 영원한 영광을 돌려야 된다.
▶이게 25절, 26절, 27절이다. 여러분이 이제 이 언약 가지고 지금까지 있던 산업인의 실수를 막는 증인으로 서라.
어떨 때는 참 안타까울 때가 많다. 모르고 산업인들이나 중직자들이 전혀 성령인도 안 받는 사람들이 많다. 그때는 어떻게 해야 되는가? 굉장히 답답한 것이다. 말해줄 수가 없지 않나. 그러니까 저렇게 축복받아야 될 사람이 성령의 인도 안 받아서 계속 어려움 당하는 것을 볼 때 정말 말해주기 힘들다. 절대 속지 말라. 아니 세상 살려고 하면 그래야 한다? 그건 거짓말이다. 여러분이 세상 이길 힘을 하나님이 주셨단 말이다. 그런데 이렇게 거짓말에 속는다. 아니 내가 하는 일이나 직업이 세상적으로... 아니다. 그걸 바꿀 수 있는 축복을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주셨단 말이다. 속지만 않으면 개인 멸망을 막을 수 있다.
▶내일은 총회주일인데 여러분이 좀 기도하셔야 된다. 헌금만 하는 게 아니고 기도하셔야 한다. 지금 교회 안에, 총회 안에 들어와 있는 세상 문화, 사탄 문화, 멸망 문화를 바꿔라.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본론 1번은 세상 문화. 이걸 꺾어라. 2번은 사탄 문화. 여러분 한 명이 기도해도 된다. 3번이 뭔가? 멸망 문화다. 연약한 여러분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이길 수 있다. 대단하죠? 배운 사람들이 여기에 다 빠져있는데 무식한 베드로가 뒤집었다. 그 말은 무식해야 된다는 말이 아니다. 우리가 얼마만큼 속고 있다는 것이다. 여러분 한명 때문에 오늘부터 응답은 시작될 것이다. 확실하다. 감사한 것은 우리 어른 목사님들과 목사님들이 한 몇 년 하면서 우리 총회를 완전 전도하는 분위기로 바꾸었다. 대단하죠? 이분들이 완전 전도하는 분위기로 바꿨다. 그래서 이제 한기총에서도 전도하고 싶은 사람들이 일어나서 훈련시켜달라고 한다. 기적 같은 일이다. 왜냐? 그런 일이 절대 없었거든. 그러니까 진짜 사탄이 기절할 일이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깨닫기만 하면 된다. 오늘부터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마시고 이 부분을 여러분이 언약 잡고 나가면 하나님은 이렇게 역사하시게 되어있다.
▶시간이 많이 갔기 때문에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는 시작이 오늘부터 있게 되기를 주 예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하겠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 시대 정말 응답 받는 산업인들 위에 또 응답 받을 산업인들 위에, 교회 안에 들어와 있는 세상 문화 바꿀 증인들 위에, 사탄 문화와 멸망 문화를 완전히 바꿀 우리 산업인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이전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45)놓친 전도와 선교의 축복(출14:1-13) 먼저 할 것 | |
다음글 : RUTC 시대의 일심, 전심, 지속의 방향 (46)교회사의 실수를 막을 기회 | |
이전글 다음글 | 목록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