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Oneness Mission Club (OMC)
1)전문인 발견
2)미션 발견
3)시스템 발견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산업전도포럼
▶우리 산업인의 세 가지 사명이다. 특히 우리 산업선교가 가져야 될 세 가지 사명이다.
▶시23:1에 보면 다윗이 이렇게 고백했다. 여호와가 나의 목자시기 때문에 나는 부족한 게 없다. 여러분은 어떤가? 부족함이 없는가? 여러분이 돈 걱정도 전혀 없고 교회 헌신하는 데도 전혀 걱정이 없는가? 저는 옛날에 중요한 것을 깨닫기 전에는 늘 걱정했다. 왜냐하면 없으니까.
▶여러분들이 산업선교를 모이는 것은 메시지 듣기 위해서 모이면 안 된다. 메시지 들으려면 방송 들으면 된다. 산업전도포럼이 매일 일어나야 된다. 여기는 지금 전도인들이 모이는 데다. 산업전도인들이 모이기 때문에 산업전도에 대한 포럼이 여러분 속에 일어나야 되고 그걸 갖고 있어야 된다. 우리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토요일에 왜 모이느냐고 하는데, 전도 안 하는 사람들은 모일 필요도 없고 모일 이유도 없고 모여서도 안 된다. 유대인들은 모일 필요가 없다. 유대인들은 전도라는 단어가 없다. 왜냐하면 유대 법으로 정해놨기 때문에 다 가야 한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선교하면 불법이다. 자기네들은 선민이고 다른 데는 이방이기 때문에 전도하면 안 된다. 말도 안 되는 유대인이 초대교회를 이단으로 찍은 것이다. 저들이 모여서 뭐 하느냐? 왜 모이느냐? 초대교회는 토요일에 모인 게 아니고 매일 모였다. 매일 모인 게 아니고 매일 모일 수밖에 없었다. 교회에 오라고 안 했는데 교회에 온다. 너무 하나님이 주신 응답이 크기 때문에 저절로 포럼이 일어났다. 그래서 여러분이 진짜 이 축복을 찾으면 진짜 부족함이 없는 응답이 일어난다.
▶록펠러가 교회를 2천 개 세웠다는 것은 매일 전도포럼을 한 것이다. 교회당을 2천 개를 세웠다는 말은 2천 지역을 봤다는 것이다. 한 시간 전에 예배당에 와서 기도했는데 무슨 기도를 했겠느냐? 제가 보기로는 그 사람에게 물어보나마나 사업을 놓고 기도했겠죠. 그리고 오늘 예배를 놓고 기도했겠죠. 그리고 자기 전도를 놓고 기도했을 것이다. 하나님이 그 사람을 사실상 경제로써는 최고 축복을 하셨다.
▶산업인들이 모이면 여러분들이 이것을 포럼하든지 안 하든지 갖고 있어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하든 안 하든 아침에 눈을 뜨면 제일 먼저 생각해야 될 것이 전도다. 내가 어디로 전도하러 갈까 그게 아니다. 내가 오늘 뭐 하느냐? 그걸 눈 뜨고 한번 생각해보라. 지극히 당연한 건데 우리는 그냥 한다.
예를 들어서 당장 우리 비서들이 이번주간에 류 목사님 일정이 어떻게 되지? 그걸 늘 연구한다. 그래서 누구를 만나는데 어떤 전도 자료를 줄까? 이것만 가지고도 대역사가 일어난다.
▶오늘 여러분 산업인들과 목사님들은 잘 생각해보라. 전도라는 것을 굉장히 많이 착각한다. 집도 버리고 자식도 버리고 직장도 버리고 가는 게 전도인가? 그건 또 다른 얘기다. 여러분 산업인들이 그렇게 할 수 없다. 산업인이 사업 안 하고 전도지 들고 돌아다닌다? 그러면 사업은 못 하는 것이다. 그건 하나님의 뜻이 아닌 게 아니고, 하나님의 뜻이 절대 아니다. 산업인들이 눈을 한번 떠보라. 내가 옛날에 초창기 전도 모를 때는 그냥 막 미쳐서 다녔다. 그런데 전도에 눈을 떴을 때 보니까 교인들, 내가 가는 현장이 전부 밭이다. 그 시스템을 그대로 가지고 외국을 가거나 외국 사람을 살려야 그 지역이 산다. 그러니까 전도라는 것을 옳게 모르면 선교사로 나가도 선교가 어렵다.
▶오늘 생각 바꾸셔야 된다. 전도는 우리의 삶이지 특별한 게 아니다. 예를 들어보면 뵈뵈는 전도를 어떻게 했는가 하면 전도자의 보호자 역할을 하는 전도를 했다. 그렇죠? 칭찬받은 브리스가 부부는 동역자 역할을 했다. 가이오는 식주인 역할을 했단 말이다. 이러니까 전도가 뭔지 모르는 사람은 나도 이렇게 해야 되겠구나 이렇게 이해한다. 물론 그렇게도 이해해야 된다. 그러나 이 속에는 그런 말이 아닌 중요한 게 포함되어 있다. 전도자의 포럼이 내 속에 늘 있었다는 것이다. 이게 여러분에게 굉장히 중요하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매일 세 가지를 확인해야 된다.
1)우리 산업선교에서 모이는 산업인의 응답이 뭐냐? 항상 생각해야 된다.
2)우리 산업인들이 모여서 중직자 대학원은 왜 하느냐?
3)우리가 OMC는 왜 하느냐?
이 세 가지 사명이다. 오늘 핵심 때는 우리 교회가 이 눈을 어떻게 떠야 될 것이냐? 지금은 산업인이 어떻게 이 눈을 떠야 될 것이냐? 이것이 거의 다다.
중직자 대학원은 왜 세웠느냐 하면, 여러분 교회를 제대로 살려야 되기 때문이다.
1.산업인 응답(상태)
▶그 중에 여러분이 이 답(서론)을 얻어버리면, 전도가 뭔지 깨달아버리면 금방 답이 온다.
▶부산역에서 막 떠들면서 전도하는 사람이 틀렸다 맞다가 아니다. 그 사람이 그것만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해야 된다. 그렇죠? 그러나 그게 기준이 되어서 모든 교회가 그렇게 한다면 그건 틀린 것이다. 진정한 전도는 삶에서 나와야 된다. 그때부터 오는 응답이, 저절로 포럼은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때부터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나는 게 아니고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있는 말씀이다.
▶예를 들어서 우리 부총회장님이 여기 와계시는데 부총회장님이 나는 지금 정치 일선에서 어떻게 내 삶을 가지고 전도포럼이 일어나겠는가를 연구해보면 굉장한 일이 일어난다. 남아있는 목사님의 생이 완전히 바뀔 것이다. 심지어 죽을 때도 그렇게 해야 된다.
▶내가 알고 있는 집사님이 걸렸다. 아프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걸렸다. 그때 이 사람이 기도제목을 찾았다. 모든 아는 사람에게 전화를 해야겠다. 내가 지금 암이 걸렸는데 의사는 석 달을 넘기지 못한다고 한다. 내가 네게 마지막으로 꼭 해줘야 될 이야기를 안 했다. 그러면서 아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한 것이다. 복음 들은 사람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느냐? 그건 말할 필요도 없고, 이 사람에게 기적이 일어났다. 건강하게 3년째 그 일을 계속 하면서 제게 와서 간증했다.
그걸 잘못 이해해서 전도를 하면 하나님이 축복하셔서 건강도 회복된다고 이해했다면 잘못된 것이다.
▶오늘 산업인 여러분이 중요한 발견을 해야 된다. 이게 한 단어 갖고는 답이 안 된다. 이 복음과 전도운동이라는 이 단어가 한 단어로 쉽게 해석이 나오는 단어가 아니란 말이다. 그야말로 꼭 한 단어로 표현을 하자고 하면 정말 내 인생의 근본을 바르게 하는 것이다. 이게(근본) 안 되어지고 되겠는가? 할 수 없이 우리가 쓰는 단어가 전도이지 사실은 전도가 아니다. 근본이다. 이걸 잘 못 깨달아버리면 여러 가지 손해가 온다. 중국 가보니까 수천 명이 복음 듣고 일어나거든, 이러니까 착각을 하는 것이다. 여러 가지 입장에서 볼 때 여러분이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진짜 응답이 오는 것이다.
▶그러면 이 말을 가장 쉽게 표현하면 뭐냐? 산업선교는 산업전도인이 모여라. 이유가 뭐냐? 나의 모든 삶의 포럼이 산업인이기 때문에 산업인끼리 모여서 일어나야 되는 것이다. 사실상 우리가 매일 만나야 되지만 그럴 수는 없으니까 일주일에 한 시간을 만나는 것이다. 알아들으셨죠?
▶여러분이 이 말을 알아들으면 이 응답이 온다.
1)유일성-사업
▶이게 되기 전에는 돈 못 번다. 열심히 하라는데 열심히 틀린 것을 하게 된다. 성경은 그렇게 가르치지 않는다. 생명 걸고 하라고 했지 열심이 아니다. 생명 건다는 말은 유일성을 찾은 것이다. 성경은 이미 알고 계실 것이다.
어떻게 되느냐? 이러면 여러분 사업에 유일성 응답이 온다. 그러면 사실은 여러분이 광고 안 해도 저절로 광고가 된다. 사실은 계속 산업선교대회도 전도하는 사람들, 기도하는 사람들이 성령의 인도 받아 모이게 되면 다른 모임이 된다.
2)서밋- 승리
▶그러면 하나님은 세계복음화를 위해서 여러분들을 서밋 자리에 올리는 것이다. 이 말은 무슨 말인가? 산업도 산업이지만 우리가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이다. 서밋 자리에 올라갔으니까. 요셉이 출세하려고 몸부림친 것이 아니다. 어떡하든 찬스를 노려서 총리자리를 차지하겠다는 것이 아니었다. 이미 요셉은 답을 줄 수 있는 실력을 갖고 있었다(유일성). 그래서 하나님과 함께 늘 누리는 기도의 서밋이었다.
3)전도제자- 힘
▶그러니까 전 세계 살리는 전도제자가 될 수밖에 없다. 힘이 있는 것이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꼭 받으시기 바란다.
▶아주 작은 것이 시작되었는데 그렇게 된다. 핵심 때 이야기하겠는데 여러분이 전도자의 축복을 안고 누리고 교회에 가면 예배 때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
2.중직자 대학원 (사명)
▶우리 산업인들이 일어나서 중직자 대학원은 왜 하느냐?
1번은 우리의 상태라고 볼 수 있다. 그러면 이것은 우리의 사명이라고 볼 수 있다. 여러분이 교회 살려야 된다. 교회 살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1)개인 미션(롬16:23)
▶하나님께로부터 개인미션을 받아야 된다. 분명히 하나님께서 주셨다. 롬16:23의 가이오처럼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2)교회 미션
▶그러면 내가 왜 이 교회에서 뭐 해야 될 것이냐 답들이 나온다. 그게 교회미션이다. 중직자 대학원에서는 개인이 받아야 될 응답이 뭐며 교회가 받을 응답이 뭐냐? 어떤 전도를 해야 될 것이냐 말이다. 다시 말하면 전도는 전도가 아니고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비밀이기 때문에 이 비밀이 개인과 교회에 있어야 된다.
3)예비 중직자 훈련
▶그리고 황금어장이 있다. 앞으로 중직자가 될 만한 예비 중직자들이 많이 있다. 그들을 훈련시켜라.
▶여러분 개인이 얻어야 될 응답이고 중직자 대학원에서 해야 될 일이다. 이걸 안 하면 어느 날 이 사람들이 이거 없이 중직자가 되어버리면 거의 훈련 안 된 사람들이 되어버린다. 제일로 안타까운 것이 그것이다. 우리가 실제 현장에서 전도할 때 복음 가지고 할 때 그 사람이 듣고 은혜 받은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은혜를 틀리게 받는다. 이 사람이 대단하다! 이렇게 받는다. 이야 류광수 목사가 대단하다! 그러면서 당장 교회 옮기는 사람이 있다. 당장 자기교회 그만두고 우리교회 와버린다. 이런 식으로 깨닫는다. 그리고 믿는 사람들을 붙잡고 협박해서 영접시키고. 이러니까 한국교회가 이단이라면서 벌떡 일어난 것이다. 아니 그런 소리를 안 하겠는가? 우리가 올바른 전도를 이해해야 된다. 무슨 말인지 알겠죠?
▶여기에 산업인들이 왜 오는가? 그리고 교회에 왜 가는가? 다른 거 없다. 나는 산업인 전도자의 포럼을 위해서 산업선교 가고, 내 인생 전도자의 포럼을 하기 위해서 교회 가는 것이다.
안 그러면 교회 안 가도 구원 받는다. 구원은 다 받았지 않나. 핵심 때 이야기하겠는데, 사람들이 교회 가야 될 이유도 모른다. 내일 주일날 내가 교회 가야 될 생명 건 이유가 있단 말이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시간에 잠 안 자고 오는 것이다. 포럼을 해야 된다는 게 아니고 포럼할 게 있어야 된다. 그러니까 포럼을 하라는 게 아니라 하고 싶어야 된다.
당회에 앉았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지난주간에 너무 감사한 일이 있어서 고백을 하게 되었다. 누가 하라고 안 했는데... 그게 진짜 당회다. 그렇죠? 그러면 그 당회가 모이면 굉장한 것이다.
3.OMC (사역)
▶그리고 우리는 미래를 내다보는 우리의 사역이 무엇인가? 렘넌트를 키워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이 OMC장학금을 내고 기도하는 이유를 알아야 된다.
1)전문인 발견
▶전문인 발견이다.
2)미션 발견
▶반드시 전문인에게 나가기 전에 미션을 줘야 된다. 그렇죠? 만약에 한 명이 의사가 되어서 사명을 깨닫기는 어렵다. 의사가 되기 전에 벌써 하나님 앞에서 응답 받아서 확실한 미션을 갖고 있어야 된다.
3)시스템 발견
▶그래서 이미 밖에 나가면 이 복음운동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시스템을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이게 우리 산업인이 해야 될 세 가지 사명이다. 이번에는 내용이 똑같다. 교회가 해야 될 세 가지 사명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번에는 이 언약을 붙잡고 산업인들이 일어나는 진짜 산업인대회가 뭔지를 누리게 되는 그런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
♠결론- 올바른 인생작품
▶올바른 인생작품을 만들어라. 뭘 말인가?
1)업
▶내 업을 가지고 인생작품을 만들어라. 그렇게 마음먹은 사람과 안 먹은 사람은 천지차이다. 일단 이걸 모르면 늙으면 굉장히 추하게 늙는다. 사람이 늙어도 멋있게 늙어야 되지, 나이 들수록 이상하게 된다. ▶누가 농담을 했는데 저 사람은 안 늙는다는 것이다.
왜 그런지 아느냐? 철이 없어서 안 늙는다더라. 일리 있다 싶다. 그런데 철이 없이 늙는 사람이 있다. 그게 이걸(인생작품) 못 만들어서 그렇다. 크게 만들 필요도 없다. 약간만 여러분이 전도라는 눈을 뜨면 참으로 만들어진다. ▶저 대만에서 큰 병원을 하고 있는 분이 이 복음을 받고는 너무 은혜가 되어서 훈련 받으러 왔다. 훈련 받으러 왔으니까 제 방에 인사를 하러 통역을 데리고 왔더라. 합숙 받으러 왔다더라. 그래서 차 한 잔 마시고 가지고 하더라. 옆에 부인보고 가자는 것이다. 그래서 가면서 뭐라고 중국말로 이야기하면서 나가더라. 통역하는 사람보고 물었더니 목사님 피곤하니까 말 시키지 말고 빨리 가자고 말했다는 것이다. 그래가지고 이분이 합숙을 받고 가서 뭐 했느냐? 제가 본 중에서는 그게 진짜 책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인생에 관한 것을 복음 안에서 책을 쓴 것이다. 그것도 합숙훈련 받은 복음 내용을 가지고 그대로 쓴 것이다. 그래서 아는 모든 사람에게 보냈다고 한다. 그런데 보니까 ‘1’이라고 되어있더라. 그 말은 ‘2’도 하겠다는 말이다. 대단하다 싶다. 지금도 신앙생활 하고 있는데 지금은 우리모임에 안 온다. 우리 선교사님이 너무 실수를 크게 해서 이분이 상처받은 것은 아닌데 단절되었다.
그래서 늘 제가 깨달은 지론이, 이상한 짓만 안 해도 응답 받는다. 설치지 말고 가만히 있으면 응답 받는다. 고장 난 시계는 하루에 두 번이라도 확실히 맞는다. 그러나 틀린 시계는 하루 종일 안 맞는다. 그렇죠? 고장 난 시계는 가만히 서있으면 하루에 2초는 정확하게 맞는다. 알아들을는지 모르겠다.
2)교회
▶작품을 만들어라. 교회에다가 내 인생작품을 만들어라.
이 사람들(롬16장)이 다 그랬다. 진짜 응답 받는 사람들은 그렇게 한다.
3)전도, 선교
▶그리고 전도와 선교의 작품을 만들어라.
▶그러면 여러분에게는 아주 중요한 응답들이 안 와도 되지만 올 것이다.
오늘부터 여러분이 중요한 것을 많이 생각하시고 새로 시작되는 전도운동이 일어나게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우리 산업인들 머리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