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전에는 핵심 때 자리싸움 때문에 힘들었다.
지금은 RUTC방송에서도 나오고 인터넷으로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없는 분들은 참석하지 않고 있다. 그러다보니까 조금 빈자리도 있는 것 같다. 전에는 아침부터 자리싸움을 했었다. 집에서 방송 보시는 분들은 조금만 응답 받으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분들은 천배로 받기를 바란다.
1)Satan – oneless
▶원래 사탄의 이름의 뜻이 이간자다. 그래서 모든 것을 깨뜨린다. 제일 먼저 하나님과 인간관계를 깨트리도록 노력했다. 그리고 여러분의 모든 것을 자꾸 이간시킨다. 그래서 세상에서는 여당, 야당이 있는 것이 맞다. 어차피 분리되어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회는 다르다. 한 하나님, 한 성령, 한 구주, 한 천국이기 때문에 교회는 oneness가 되어야 한다. 이제 우리는 이것을 막기 위해서 하나가 되어야 한다. 이 사탄은 지금 완전히 성공을 했다.
(1)창3:5, 창6:4-5, 창11:1-8
▶네가 하나님처럼 되는 것이다. 하나님 말씀 듣지 마라. 속지 말고 네가 이걸 먹으면 하나님처럼 되는 것이다. 이것이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 그런데 하나님처럼 되는 줄 알았더니 네피림이 되었다. 완전히 악한 영에 잡혔다. 성공하는 줄 알았더니 바벨탑처럼 되는 것이다.
(2)행13:1-12, 행16:16-18, 행19:8-20
▶사탄은 이걸 끝내지 않았다. 계속 하고 있다. 아름다운 문화로 만들었다. 행13:1-12, 총독을 사로잡을 만큼. 보라, 일본의 신사나 옛날에 로마의 제우스 신전이 다 우상숭배인데 아름답게 보이지 않나. 행16:16-18, 많은 사람들의 내면세계를 해결해주는 아름다운 문화로 바뀌었다. 전 세계의 기자들이 우상을 사진 찍고 취재하지 않던가. 이걸 전부 그렇게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다.
(3)계12:1-10
▶이래가지고 결국 계12장에 보니까 옛 뱀, 사탄에게 걸려서 큰 혼란 속에 빠져버린 것이다. 이게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이다.
▶우리는 이거와 싸워야 된다. 절대로 우리는 이걸 알고 원네스 되어서 세계복음화 해야 된다. 한국교회는 전부 하나되어 가는데 언약을 붙잡아야 된다. 모든 총회, 모든 교단, 여러분의 모든 교회는 영적싸움에서 이길 수 있도록 원네스가 되어야 한다.
2)성도 - 인간에게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떤 축복을 주었는가? 하나님이 믿는 여러분에게 어떤 축복을 주었는가? 하나님은 인간에게 최고의 것을 약속했다.
(1)창3:15, 창6:14, 창12:3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죽이는 것은 아니다. 권세를 꺾었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안 죽는다. 끝까지 활동한다. 지옥 가서 갇힐 때까지, 거기서도 안 죽는다.창6:14, 그래서 방주 안에 들어오면 산다. 너희는 이 땅에 사는 동안에 방주를 만들어라. 창12:3, 갈대아를 떠나라. 하나님이 처음부터 약속을 주었다.
(2)행1:1-행2:1, 행1:3-행2:5, 행1:8-행2:47
▶이게 성취되어졌다. 행1: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그리스도다. 행1:3에 오직 하나님의 나라. 행1:8, 오직 성령. 이것으로 능력을 회복하라. 답을 준 것이다. 그래서 행2: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올해는 꼭 회복하게 되기를 바란다. 행2:5에 그때에. 언제인가?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되는 그때에. 행2:47에 날마다.
(3)로마도 보아야 하리라-1000년의 응답
▶우리에게 남긴 마지막 사명이 있다.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이 언약을 붙잡은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천년의 응답을 허락해주실 것이다. 이게 무슨 말인가? 피라미드를 만들어놓고 애굽에서 세계 영적문제를 만들어내는데 그걸 깨달은 모세에게 천년의 응답을 주셨다. 다곤 신을 만들어놓고 거인들을 통해서 세계와 이스라엘을 괴롭히는 나라를 깨달은 사무엘과 다윗에게. 바알, 아세라를 가지고 전 세계와 영적문제를 일으키고 지금도 만들어내고 있는 나라에다가 엘리야와 엘리사를. 림몬 신당을 만들어서 전 세계를 괴롭히는 아람 나라를 이긴 엘리사에게. 역사의 흐름은 똑같다. 느보 신상을 만들어놓고 전 세계를 영적으로 멸망시키는 것을 알아차린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 다니엘. 제우스 신상을 만들어놓고 전 세계를 어지럽히는 것을 깨달은 바울이, 로마를 보아야 하리라!천년 응답을 보게 되는 것이다. 시대 흐름은 똑같다. 일본에서 신사를 만들어놓고 전부 절하라고 했는데 똑같다. 교권이 절했다. 정치권도 절했다. 종교도 절했다. 여론이니까 할 수밖에는 없다. 자리가 보장되고 푼돈이 나오니까 했겠죠. 그런데 몇 명이 안 했다. 우리는 우상 앞에 절할 수 없다. 그 사람들을 통해서 우리나라가 회복되었다. 천년 응답을 받았다. 앞으로 오는 것이 뭐냐? 통합종교가 온다. 다 거기에 가겼죠. 자리가 많으니까. 통합종교, WCC의 시대가 온다. 사탄의 장난으로 온다. 그런데 거기에 가면 많은 위치, 자리, 돈이 있다. 오직 예수를 말하는 사람은 이단으로 정죄받게 될 것이다. 성경에 적그리스도가 나타날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다.
3)본 자의 대표- 이삭
▶이 그리스도의 비밀을 본 자는 승리한다. 그렇죠? 못 봐서는 모르는 것이다. 본 자에게 하나님은 모든 것을 주시는데 그 대표가 이삭이었다.
♠본론
▶이삭이 무엇을 봤는가? 창22:1-12이다. 내가 죽을 뻔했는데 내 대신에 숫양이 죽었다. 전에도 늘 예배드리러 갈 때마다 숫양을 드렸는데 그때는 모르고 드렸는데 내 대신에 숫양이. 이삭이 무슨 잘못으로 죽는가? 이유가 없다. 인간은 이유를 모르고 원죄 때문에 전부 멸망 받게 되는 것이다. 지구상에 재앙이 왜 오는가? 창3장 사건 때문에 계속 오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사 이 문제 해결할 것을 약속하셨다. 이것이 본 자에게 오는 응답이다
▶가능하면 우리 개혁교단은 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원네스 하는 교단, 억울하게 죽어가는 자를 살려주는 교단, 정치꾼들 거짓말쟁이에 의해서 희생당하는 사람들을 구해주는 교단, 거짓 진리를 말하고 있는데 그 거짓 진리를 말하지 않는다고 해서 밀려난 사람들을 살려주는 교단이 되자.
어느 날 내 개인에게도 그날이 오지만 마지막 때도 온다. 우리 교회와 여러분 교회, 우리 교단만이라도 원네스 되어서 사탄과의 싸움을 시작해야 되겠다.
1.창22:13-20(근본)
▶본 자에게 어떤 응답이 일어나는가? 창22:13-20이다. 근본을 회복시켰다.
1)번성(생명)
▶네 후손이 저 하늘의 별처럼 바다의 모래처럼 번성하게 될 것이다. 단순한 운동이 아니다.
2)대적의 문
▶네 후손으로 말미암아 대적의 문을 얻으리라. 대적을 이긴다는 말도 되지만, 흑암 사탄의 권세를 꺾게 될 것이다.
3)열방 구원
▶네 후손으로 말미암아 열방이 구원을 받게 될 것이다.
▶오늘 여러분이 이 눈(서론)을 떠버리면 응답이 온다. 속된 말로, 교회 부흥되고 싶죠? 이 눈을 떠버리면 역사가 일어난다. 여러분이 돈 많이 벌고 싶죠? 이 눈을 떠버리면 돈은 저절로 굴러들어온다. 여러분이 건강을 얻고 싶죠? 건강 기도하지 말고 이 눈을 떠버리면 하나님이 건강을 책임지실 것이다. 솔직한 말로 살아도 괜찮고 죽어도 괜찮다. 여러분의 소원이 무엇인가? 여러분이 이 눈을 떠버리면 흑암은 무너지고 새 역사가 시작되게 된다.
이삭이 이걸 본 것이다. 자기 대신에 숫양이 죽은 것을 본 것이다. 그래서 들은 사람하고 본 사람은 다르다. 그렇지 않은가? “예수가 그리스도다” 이 말하고, “예수가 그리스도라고 하더라” 이 말은 다른 말이다. “예수 믿으면 구원 받는다”는 말하고 “예수 믿으면 구원 받는다고 하더라”는 다른 말이다. 사탄은 잘 안다. 우리가 진짜 예수 믿으면 흑암세력은 도망가게 되어있는 것이다.
2.창26:12(능력)
▶뭐가 오는가? 창26:12이다. 농사를 지었는데 100배로 얻었다. 쉽게 말하면 한 해를 지었는데 100년 응답이 왔다. 이건 뭘 말하는가? 능력이다. 하나님이 이 능력을 회복시킬 것이다.
올해는 하나님이 주시는 참 능력을 회복 받게 되는 날이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 하나님이 약속하셨는데 못 받는다면 어리석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이 축복이 임하도록, 당연히 받게 되어있다. ‘그때에’ 나는 지금도 성령 얘기만 나오면 기억나는 게 있다. 우리 지휘하는 이 장로님 아버지가 메시지 할 때 그러셨다. 막 욕을 하시더라. 대구 경상도 말로 “야 이 빙신들아, 왜 못 받노? 하나님이 준다 안캤나?” 그분이 그렇게 설명하시더라. 성령의 사람이다. 한 번은 이런 일이 있었다. 그분이 나환자들의 지도자인 가본데, 사위가 김성호 목사가 아닌가. 김성호 목사가 나한테 찾아와서 부탁하더라. 목사님, 부탁 하나만 하겠습니다. 뭐냐? 우리 장인어른에게 좀 말씀해주세요. 다른 사람 말은 안 듣는데 류 목사님 말은 들을 수 있으니까 말 좀 해주세요. 뭔데? 지금 많은 나환자들이 우리 아버지를 지도자로 모시고 좋아한다는데 다락방 안 하겠다는 말 한 마디만 하시라는 것이다. 그쪽에서 그렇게 요청했다는 것이다. 해도 좋은데 안 한다고 한 마디만 하라는 것이다. 알았다고 했다. 그래서 한 번은 교회에 오셨기에 내가 목사님께 부탁 하나 한다면서 한 마디만 하시라고 했다. 이 목사님이 간단하게 대답했다. 내가 왜 거짓말을 합니까? 내가 죽으면 죽었지 진리인데 뭐 때문에 거짓말을 합니까? 오직 예수 우리가 구원 받았는데 뭐 때문에 뭐가 겁이 나서 거짓말을 할 겁니까? 미안해 죽겠더라. 내가 혼나보기는 처음이었다. 그래서 마음껏 복음 전하고 저런 좋은 자녀와 후대들을 많이 만들어놓고 가셨으니 얼마나 축복 받은 사람인가. 돌아가실 때도 가보니까 아무 말 안 하시고 감사하다더라. 그분이 한 말이다. “야 이 빙신들아 왜 성령충만을 못 받느냐?” 가장 사투리를 쓰면서 가장 해석을 잘 한 사람이다. 준다고 약속했는데 말이다. 이걸 못 받고 산다면 진짜 그 어른 말마따나 빙신들이다. 그래가지고 맨날 불신자처럼 불신자 밑에서 불신자보다 더 못하게 산다.
1)창26:2
▶내가 네게 지시할 땅에 거하라. 그때 큰 위기가 왔다. 그랄 지방에 가게 되고 아비멜렉을 만나게 되고 이런 어려움을 당한다. 하나님이 뭐라고 약속하시는가? 내가 네게 지시한 그 땅에 두려워하지 말고 거해라.
2)창26:3-4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것과 똑같은 약속을 네게 주실 것이다.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하게 될 것이다.
3)창26:4
▶다시 한 번 약속한다. 네 자손으로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전도운동이다.
3.창26:12-22
▶그것으로 끝난 게 아니다.
1)백 배
▶그해에 100배로 하나님이 축복하셨다는 말이 무슨 말인가? 세계복음화 해야 되니까. 그런데 이스라엘 나라에서는 제일 부자가 되려면 그때는 우물이 있어야 한다. 아니 더운 지방이니까 물마시고 살아야 되는데 그때는 물이 없었다. 그래서 그 사람들이 땅을 파면 기름이 나왔는데 제일 재수 없다고 했다. 지금은 그게 돈인데 말이다. 땅만 파면 재수없이 물이 안 나오고 기름만 나왔다. 이래가지고 우물 하나만 있으면 부자다. 그런데 아브라함은 우물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 그 아버지가 팠던 우물들을 원수들이 다 매웠는데 다 회복시켰다.
2)샘 근원
▶그 정도가 아니라 샘의 근원을 얻었다.
3)르호봇
▶그렇게도 핍박이 일어났는데 하나님은 르호봇의 축복을 주셨다. 네 땅을 더 넓게 하셨다. 사명이다. 이거 회복하게 되기를 바란다.
▶저는 아무 것도 걱정하지 않는다. 두려워하지도 않는다. 결론을 알기 때문이다. 복음을 막았던 유대인은 자손이 처참하게 거의 100대까지 망했다. 그렇죠? 잘 믿는 줄 알았단 말이다. 바리새인들이 복음을 막고 우리가 틀렸으면 피 값을 후손들에게 돌리라고 했다. 약 1900년 동안 거의 10대 내지 20대 후손이 처참하게 죽어간 것이다. 그러나 이 복음을 가진 초대교회는 전 세계를 살렸다.
▶저는 역사를 알고 있다. 반드시 답은 오게 되어있다. 여러분이 사는 동안에 답이 나오게 되어있고, 여러분의 후대 앞에 나오게 되어있고, 역사 앞에 나오게 되어있고, 하나님 앞에 나오게 되어있다.
♠결론
▶두려워하지 말라. 여러분 교회와 우리 개혁교단이 일어나서 전 세계 살리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될 것이다.
요14:16, 이게 무슨 말씀인가? 보혜사 성령을 너희에게 보내겠다.
요14:26에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너희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할 것이다.
요16:13에 들은 것을 깨닫게 할 것이다. 예수님이 말씀하셨다.
마지막으로 직접 말씀하셨다. 행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 받고 땅끝까지 증인이 되리라.
이 언약을 붙잡고 기도했는데 행2:1-4에 바람 같은 불 같은 역사가 일어났다.
더 중요한 것은 행2:17-18이다. 장래의 일을 보고 꿈을 꾸며 환상을 보리라. 네가 장래의 일을 말하게 될 것이다. 환상을 보게 될 것이다. 꿈을 꿀 것이다. 미래다.
요일2:20-27에 뭐라고 되어있는가? 중요한 말이 나왔다. 사람에게 배우지 아니해도, 사람이 너희를 무시해도 하나님은 너희들에게 깨달음을 주실 것이다. 뭘 말인가?
1)못 보는 것
▶다른 사람이 못 보는 것을 보게 할 것이다. 두 개만 예를 들겠다.
(1)골리앗
▶골리앗을 본 다윗이다. 다른 사람들은 다 겁을 냈는데 다윗은 중요한 것을 봤다. 오늘 여호와께서는 네 목을 내 손에 붙이셨느니라. 다곤 신전과의 싸움이었다. 여호와를 모욕하는 자에게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간 싸움이다.
(2)행3:1-12
▶아무도 못 본 것을 봤다. 성전 미문에 앉은 앉은뱅이. 못 보는 것을 봤다. 동전이 필요한 게 아니라 일어서는 것이다. 그리고 일어서는 것이 필요한 게 아니라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걸어라. 내게 있는 것 네게 준다고 했다. 이 축복을 꼭 받아야 된다.
2)못하는 것(요셉)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가? 다른 사람이 못 하는 것을 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이 축복을 여러분에게 주실 것이다.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요셉이라는 사람이 노예로 갔는데 총리가 되어서 전 세계를 살리게 되었다.
3)못 가는 곳(세계)
▶도대체 이게 무슨 말인가? 못 가는 곳을 가게 된다. 다른 사람은 전혀 못 가는 곳인데 가게 된다. 가지도 않고 쌀 팔아서 세계 선교를 했다. 그렇죠? 다윗이 골리앗을 꺾어버리니까 전 세계에 소문이 났다.
▶올해는 이 축복을 보자. 그래서 성경 66권 가지고 찾겠다. 주일 강단에서는 말씀 푸는 중심으로 하고, 핵심에서는 전도 중심으로 찾아보겠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저는 지금 설교하는 게 아니다. 증인으로 나왔다. 저는 여러분을 가르치는 게 아니다. 같이 전도하기 위하여 증인으로 나왔다. 내가 본 것, 가진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확실하다. 불신자에게 더 이상 조롱받지 않도록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의 축복을 찾아야 되겠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 올해 우리 교회와 교단을 축복해주옵소서. 사탄을 이길 수 있도록 원네스 되게 해주시옵소서. 그래서 교회를 회복하며 교단을 회복하며 복음 전도 회복하게 해주옵소서. 모든 주의 종들에게 하늘의 큰 복을 내리사 이 시대 살리는 주역으로 세워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