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48)2015 산업인 대회 방향
조회수 : 855
성경본문 : (롬16:25-27)
설교일 : 2014-12-25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로마서 16:25-27)
26/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27/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28/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 교재 자료 ♠
1.하나님이 원하시는 자리에 있는 산업인 (롬16:25)
1)기도와 달란트
2)기도와 유일성
3)기도와 서밋
2.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회복하는 산업인 (롬16:26)
1)행2:9-11
2)행2:43-45
3)행6:7
4)마게도냐 사람들
5)로마 사람들
3.하나님이 준비하시는 곳을 향하는 산업인 (롬16:27)
1)비밀 결사대
2)RM
3)Holy Mason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우리 렘넌트들과 산업인들의 2015년도 방향이다.
롬16:25-27에 결론을 내고 있는데 많은 답이 들어있다.
어제 우리 산업인 총회 때 드린 말씀이다. 여러분과 렘넌트들은 꼭 기억해야 된다.
1)25절- 받은 축복(출애굽, 출바벨론, 출로마) - 행1:1-8
▶영세 전에 감추어두었던 것을 우리에게 주셨다고 했다. 이것은 받은 축복이다. 저는 이 성경을 보면서 참 하나님이 우리에게 많은 응답을 주신 가운데, 성경에 기록들이 다 나와 있는데 오직 복음으로 우리의 뿌리, 각인, 체질을 다 바꿀 수 있다. 성경은 세 가지 얘기를 하고 있다. 출애굽에 대한 의미들이 굉장히 많이 있다. 그리고 출바벨론, 출로마. 많은 얘기가 있지만 성경은 이 세 가지 얘기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복음과 가장 관계된 설명을 이것으로 했다. 여기서 세 절기도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여기서 우리가 천명, 소명, 사명도 다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완벽한 복음을 주신 것이다(행1:1-8). 회복해야 된다. 이걸 찾아내야 된다.
2)26절- 받을 축복 - 재창조
▶26절은 무엇인가? 받을 축복이다. 이제 나타나신 바가 되었다고 했다. 여기서 우리 렘넌트들과 산업인들은 꼭 기억해야 된다. 재창조의 축복이다. 이 축복을 누리는 것이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된다. 이런 응답이 올 것이다.
▶지금 여러분들이 우리 산업인들을 무시하면 안 된다. 제가 볼 때는 굉장히 응답 받을 분들이 많이 있다. 실제로 전 세계에다가 RUTC를 세울 수 있을 만큼 능력을 가지고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 어떤 분은 저보고 이런 이야기도 했다. 목사님 돈 걱정하지 마시고 우리교회 지을 타임이 오면 제가 짓겠습니다.
이 재창조의 축복을 누린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앞으로 하나님이 예비한 이 귀중한 축복을 찾아내야 된다. 그래서 세계복음화 할 수 있도록 축복하시는 것이다. 여기에 생을 걸어야 된다.
3)27절- 전달할 축복
▶27절은 무엇인가? 우리가 전달해야 되는, 렘넌트에게 전달할 축복이다. 실상 빌게이츠 같은 인물이 하나 나오니까 세계가 확 뒤집어지지 않았나. 우리 렘넌트 가운데 많이 있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세계복음화에 하나님이 어떻게 하시는가 보라.
▶전도 때문에 이렇게 모이는 단체가 없다.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준비해놓은 것이 분명히 있다. 전국, 세계에 제가 알기로는 전도 때문에 산업인들이 매주 모이는 것은 별로 없을 것이다. 여러분밖에 없다. 그러니까 엄청난 응답들이 지금 준비되고 있다. 그냥 꿈이나 기도가 아니고 실제로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우리단체 안에 노벨상 후보로 해마다 오르내리는 사람이 몇 명 있다. 그리고 여러분이 기도하면서 아시겠지만 세계적인 인물들이 우리 렘넌트와 산업인 속에 많이 있다. 물론 그 사람들만 훌륭한 사람들이냐? 그 말은 아니다. 그러나 제가 말하려고 하는 것은 “재창조”다. 하나님이 이 축복을 예비해놓았단 말이다. 그래서 시대마다 전도하는 산업인을 일으켜서 이 답을 주셨다. 이걸 후대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그래서 완벽한 축복을 하나님이 주셨다.
▶제가 어느 날 성경을 보면서 전도에 대한 재창조의 축복을 찾아냈다. 이 축복을 찾아내는데 저도 놀랐다. 아니 성경 안에 완벽한 전도방법이 있는데 내가 몰랐던 것이다. 성경에는 보니까 돌아다니는 전도만 하는 게 아니고 굉장히 중요한, 모든 현장에서 제자가 일어나는 것을 봤다. 초대교회는 모든 다락방에서 숨어서 역사를 일으킨 것이다. 모든 회당으로 파고들어서 미래를 뒤집은 것이다. 그런데 그걸 발견하고 난 뒤에 현장에 들어가서 아이들을 가르쳤는데 저도 놀랐다. 제일 먼저 나 스스로에게 놀랐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느냐? 이 정도로 생명의 역사가 막 일어나는 것이다. 그러니까 뭘 전달해야 될 것이냐 하는 것은 금방 나온다.
▶그래서 저는 교회에 와서 시험들었다는 사람을 보면 굉장히 존경스럽다. 시간이 굉장히 많은 분이다 싶다. 저는 좀 바쁘다. 이 축복 누리기 바쁘다. 그리고 우리 교계에서도 정치 같은 거 하면서 돌아다니는 사람을 보면 굉장히 존경스럽다. 왜냐? 시간이 엄청 많은 분들이다. 저는 바쁘다. 그런 데에 마음을 요만큼도 줄 수 없을 만큼 바쁘다. 사실이다. 하나님 앞에서 하는 것이니까. 얼마나 이 축복이 큰지, 찾아냈더니 얼마나 많은지 모른다. 여러분들은 이걸 생을 걸고 찾아내야 된다. 그렇죠? 바쁠 거 아무 것도 없다. 중요한 것 아무 것도 없다. 문제될 것도 아무 것도 없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받으면 다 따라와야 된다. 그렇죠? 요셉이 이 축복을 받으니까 바로왕도 따라와야 된다.
이것이 어제 산업인 총회에서 한 메시지다.
▶이제 그릇 준비하면 된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자리에 있으면 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회복하면 된다. 하나님이 주실 방향에 눈을 돌리면 된다.
1.하나님이 원하시는 자리
1)달란트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이 언약을 가지고 기도하게 되면 분명히 하나님이 준비해놓으신 달란트가 있다. 그렇죠?
2)유일성
▶하나님이 분명히 여러분을 향해 달란트를 준비해놓고는 그것을 가지고 그냥 응답이 아닌 유일성 응답이 오도록 만들어놓았다.
3)서밋
▶여러분이 청소를 해도 하나님은 서밋이 되도록 만들어놓은 것이다.
▶이걸 찾아내야 된다. 내가 이 자리에 있어야 된다. 그렇죠? 그러니까 주신 축복이 얼마나 큰가 말이다.
2.회복
▶그리고 무엇을 회복해야 되는가?
1)행2:9-11
▶이렇게 될 때 드디어 여러분에게는 이런 응답이 온다. 15나라에서 온 산업인이 모였는데 이 사람들이 시대를 바꿔버린 것이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통해서 여러분의 교회, 여러분의 현장, 지금 우리 시대와 후대들을 바꾸는 축복을 예비해놓으셨다. 그 외에는 아무 것도 관심가질 것이 없다.
2)행2:43-45
▶이 사람들이 일어나니까 어떻게 되는가? 교회 안에 예산도 차고 넘쳤다. 행4장에 보면 결핍함이 없었다고 했다. 여러분이 응답 받아서 헌신하는데 뭐가 모자랄 것인가? 역사가 일어날 수밖에 없다. 우리의 목적이 경제가 아니다. 하나님이 당연히 주시게 되어있는 것이다.
3)행6:7
▶이 사람들이 일어나니까 예루살렘과 유다 전체에 말씀운동이 일어났다.
4)마게도냐
5)로마
▶이런 사람들이 마게도냐와 로마에 준비되어 있었다. 이걸 회복하는 것이다.
3.눈
▶여러분은 이제 어디다가 눈을 돌려야 되느냐? 로마서 16장 사람들을 보라.
1)비밀결사대
▶그때 당시에는 표시를 내면 안 되기 때문에 전혀 표시내지 않고 생을 건 것이다. 명예 좋아하고 사람이 알아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이 자리에 들어갈 수가 없다. 그렇지 않은가? 누가 안 알아주는 비밀결사대이다. 그러나 이 사람들이 로마를 정복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니까 어떤 사람은 자기 전 재산을 가지고 선교할 수 있도록 내놓았고, 어떤 사람은 생명 걸고 따라다녔다. 브리스가 부부는 번 돈을 전부 바울에게 다 줘서 선교하도록 했다. 가이오 같은 사람은 모든 전도자를 다 도운 것이다. 사실은 증거가 있지 않나. 여러분이 그만큼 응답 받으면 그렇게 할 수 있다. 이걸 받아야 된다. 여러분이 눈을 뜨시고 전 세계를 한번 쳐다보라. ▶나는 옛날에 그런 생각을 했다. 내가 아는 약사가 한 명 있었는데 자기가 약국을 해가지고는 세계복음화 하기가 힘들 것 같다고 하더라. 약국을 해서 돈 벌어서 언제 세계복음화 하겠느냐 말이다. 그래서 아니라고 했다. 나 같으면 당신처럼 안 하겠다. 약사 제자를 한 100명 만들어내겠다. 그래서 약국을 100군데 하면 될 것이 아니냐? 그래서 반은 그 사람 주고 반은 갖고 와서 그걸로 선교하면 되지. 지금도 저 반촌 같은 데는 의약분업이 안 되어서 약국에서 다 하도록 되어있다. 병원에서 진단받아서 약국에서 약 사는 것은 도시에서나 그렇고 반촌에서는 아직 옛날처럼 그냥 약을 사도 된다. 그래서 이 사람이 멀쩡하게 공부도 잘 한 사람이 내가 약사를 해서는 세계복음화 못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 여러분 산업을 놓고 눈만 떠버리면 재창조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아니 생각해보라. 내가 영도를 갔는데 처음 초청받아 가니까 12평짜리 교회였다. 그러나 그거하고 나하고는 상관 없다. 영도땅이 몇 평 되겠는가? 영도땅 전역에다가 말씀운동을 폈다. 그렇지 않은가? 모든 현장이 내 교회인데 무슨 12평짜리를 붙잡고 있는가? 여러분이 이 눈을 떠야 된다.
2)R.M
▶그리고 렘넌트를 살려야 된다. 렘넌트 미션이 필요하고, 렘넌트 미니스트리가 필요하다. 이 정도로는 여러분이 응답 받아야 된다. 다른 것 다 내버려라.
3)Holy Mason
▶여러분 때문에 전 세계에 RUTC가 만들어지도록 기도하라. 여러분 때문에 지역문화 바꾸는 교회당을 세울 기도를 하라. 프리메이슨을 살릴 수 있는 홀리메이슨이 나와야 된다. 이것이 롬16장이다.
♠결론- 만남(롬16:23)
▶오늘부터 교회에 돌아가시거든 이걸 하라. 만남. 오늘부터 교회에 가셔서 교회 안에 인재들을 만나라. 그래서 이거 하자고 기도하라. 가이오가 그걸 한 것이다. 가이오가 팀을 구성하여 한 것이다.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가 나오지 않나.
그래서 렘넌트는 다른 것을 신경 쓸 필요 없다. 하나님이 이걸(서론) 준비해놓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찾아내는 게 맞는 것이다. 저는 아무 실력도 없이 이것저것 막 건드리는 사람을 보면 참 불쌍하다 싶다. 그건 하나님 방향하고 전혀 안 맞는 것이다. 내년부터 우리가 렘넌트 운동을 제대로 확실히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내가 장로님들한테 부탁해놓았다. 내가 예배를 두 번 설교하는데 할 필요가 있겠느냐? 한 번만 하고 제대로 렘넌트에 집중해야 되는 것이 아니냐? 그러니 예산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확인해보자고 했다. 우리가 자꾸 메시지만 들으면 되느냐? 뭔가를 제대로 잡아야 되는 것이 아니냐. 렘넌트들이 와서 무조건 기도하고 찬송만 부르면 되느냐? 뭔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잡아야 되는 것이 아니냐. 그러면 그게 뭐냐 말이다. 그게 이것(서론)이다. 그래서 내년에 제대로 개혁을 해보려고 한다. 아무리 렘넌트 대회를 크게 해도 여러분 개교회가 죽어버리면 그건 못 살려낸다. 그러니까 요즘 부모들도 보면 아이들에게 이걸 안 찾아주고 오만 것을 다 시켜서 아이들을 혼란시키고 있다. 아이들을 보면 고생이겠다 싶다. 공부해야지, 숙제해야지, 태권도 해야지, 음악해야지, 할 짓이 아니다. 자살도 못 하고 그게 할 짓이 아니다. 그렇다고 집나갈 수도 없고. 이렇게 부모들이 무식하니까 아이들이 이걸 찾아내지를 못 한다. 그런데 교회까지 그 짓을 하고 있다. 그래서 내년에는 산업인들이 반드시 이 축복을 받아야 된다. 그래서 뭐 하느냐? 이걸(본론) 해야 된다. 여러분 때문에 전 세계에 RUTC가 서고, 여러분 때문에 교회가 문화 바꾸는 역사가 일어나고 이래야지, 우리가 만약에 불신자를 따라다니면서 늘 얻어먹고 구경이나 하면 되겠는가? 그런데 실제 이런 준비가 되고 있다. 그러니까 저는 타임도 대충 알고 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 전도와 딱 맞도록 역사하시게 되어있다.
▶산업인들, 렘넌트들이 정말로 하나님의 축복을 제대로 보는 그런 눈이 열려지게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우리 렘넌트들과 모든 산업인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