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4)새로운 갱신 조회수 : 937  
  성경본문 : (고후5:17) 설교일 : 2014-06-29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고린도후서 5:17)
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 교재 자료 ♣

1.복음 갱신
1)엡1:3-5, 롬16:25, 요15:16
2)마16:13-20, 롬16:26
3)롬16:27

2.조직 갱신
1)갈2:20
2)빌3:1-21
3)롬16:26

3.미래 갱신
1)히9:27, 눅16:19-31
2)살전2:19
3)계20:1-22:19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고후5:17절에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제가 부산의 어느 교회에 전도사로 간 적이 있는데 최고의 엘리트들이 모이는 교회였다. 그런데 교회는 부흥이 되지 않고 있었다. 내가 맡은 파트는 유초등부 주일학교였다. 그런데 훌륭한 사람들이 모였는데 왜 안 될까? 안 되는 조건이 있는 것이다. 거의 다가 교사들도 그렇고 아이들도 그렇고 예배시간이 9시인데 8시 반까지 자고 있더라. 그것부터 바꿔야 한다. 그래서 교사들에게 얘기했다. 다른 날은 안 와도 좋지만 주일날만 새벽기도에 와라. 그래서 와서 자는 아이들을 깨워라. 그래서 아이들과 같이 기도도 하고, 주일날만 그렇게 해라. 어떤 일이 일어나겠는가?
또 전도현장 가보니까 교회들이 막 떠들면서 전도지를 뿌리고 있더라. 그래가지고는 전도 안 된다. 그래서 학교 앞에 집을 찾아내서 6학년 엘리트부터 불러들여 말씀운동을 폈다. 당연히 상상 초월하는 응답이 왔다.
그걸 보고 새로운 갱신이라고 한다.
▶여러분이 열심히도 해야 하지만 갱신해야 한다.
혹시 공룡이 진짜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있었으니까 이름이 있겠죠. 그런데 왜 지금은 없느냐? 시대 적응을 못 하면 없다. 그렇지 않은가? 혹시 여러분이 박00라는 이름 들어봤는가? 나이 많은 분들은 아실 것이다. 통일교를 만들어낸 천재다. 문선명 밑에서 통일교를 저렇게 큰 사업체로 만든 브레인이다. 그 사람이 몇 년 전에 감옥에 있었는데 우리 멤버가 복음을 전했다. 왜 감옥에 갔겠는가? 통일교에서 집어넣은 것이다. 그러면 왜 넣었겠는가? 약간 비리가 있었겠죠. 그런데 그렇지 않다. 아주 간단한 답이다. 그렇게 많이 키워낸 사람이 그 다음 갱신을 못하면 밀리는 것이다.
▶여섯 번이나 재앙을 입었는데도 못 깨닫고 일곱 번째 재앙을 입은 나라가 이스라엘이다. 이 말이 굉장히 중요한 말이다. 아무리 안 되는 곳에서도 제대로 갱신만 하면 되는 것이다. 아무리 안 되는 곳에도 있다.
저는 보니까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것, 못 하는 것, 안 가는 데가 있더라. 이런 데에 들어가면 역사가 일어난다. 성전 미문에 앉은 앉은뱅이, 아무도 보지 못 한다. 그거 본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 그리고 행13장, 16장, 19장의 이런 영적문제 가진 사람들을 종교들은 못 고친다. 그런 데를 공략한 것이다. 그리고 로마라든지 서바나는 유대인들이 못 간다. 거기를 처음부터 계획하고 간 것이다. 그렇게 바울이 갱신을 잘했다. 그 바울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한 말이 고후5:17절이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어떻게 갱신을 해야 되겠느냐?
제가 한번 그림을 그려보겠다.
우리는 이미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있다. 그렇다면 아주 중요한 갱신이 필요하다.
행1:1, 내가 어떻게 그리스도를 전할 것이냐? 굉장한 갱신인데, 누가가 내가 어떻게 이 복음을 전할 것인지 이 고민 하나 했는데 모든 응답이 다 왔다. 그러니까 갱신이 다른 거 없다. 믿는 자는 가장 이 갱신부터 먼저 하라. 그리스도를 내가 어떻게 누리고 전하느냐?
행1:3절이다. 하나님의 나라, 어떻게 임하느냐? 여기에 대한 갱신을 한 것이다. 그게 마가다락방이다.
내가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행1:8절. 분명히 약속하셨으니까 여러분이 이 갱신만 해버리면 놀라운 역사가 일어난다. 다른 갱신을 해서는 소용이 없다.
이때부터 뭐가 나오는가? 드디어 3제자가 나오는 것이다. 그래서 이 힘이 없는데 3제자가 될 수 없고, 내가 이 갱신을 해버리면 이 응답이 온다. 여러분의 사업과 여러분이 절대적인 전도자 살리는 비밀결사대가 된다. 우리 옥 장로님이 기도한대로 렘넌트를 살리는 그런 미니스트리를 할 수 있다. 그래야 홀리메이슨이 될 수 있다. 이게 나와야 이제는 세계 살리는, 여러분 산업인을 통해서 3기업이 나온다. 그래서 이렇게 갱신을 해야 한다.
▶그런데 약간만 갱신해버리면 역사는 크게 일어난다. 어떻게 생각하시는가? 그냥 남이 하는 대로 계속 집에 찾아가서 전도하는 것만 내가 봤는데 그걸 약간 갱신했다. 성경에는 그렇게 되어있지 않다. 한 장소에서 계속했다. 왜냐하면 역사가 언제 일어날지 모르니까. 그렇죠? 그게 다락방이다. 그러니까 조금만 갱신해버렸는데 큰 역사가 일어난다. 많은 산업인들, 중직자들이 갱신이 있길 바란다.

1.복음 갱신
▶첫째로 복음으로 갱신해라. 이 복음은 창세 전에 하나님이 예비하신 것이다.
1)선택
▶롬16:25절에는 영세 전에 감추어둔 것이다. 요15:16절에는 너희가 나를 선택한 것이 아니고 내가 너희를 선택했다. 이 축복을 누려야 한다. 갱신.
2)3가지
▶마16:13-20절에 뭐라고 되어있는가?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이시라고 고백했을 때 뭐가 나왔는가? 세 가지 큰 축복이 나왔다. 이 부분에 베드로가 처음에는 갱신 못 하고 도망갔다. 그러나 나중에는 이 베드로를 통해서 세계를 움직이는 역사가 일어났다. 롬16:25절에 이제 나타나신 바가 되었다. 이 갱신되어졌을 때.
3)영원
▶롬16:27절은 뭔가? 영원히 있을 것. 우리는 있다 없어질 것이 아니고 영원히 있을 것을 붙잡는 것이다.
▶오늘 조금 생각해보시고, 여러분이 조금만 갱신하면 응답은 너무 크게 온다. 제가 경험하기로는 그렇다. 조금 갱신했는데 얼마나 큰 응답이 오는지 모른다. 그런데 사람들은 갱신 안 하고 무조건 열심히 한다. 학교 앞에 여러 교회에서 와서 매일같이 전도지를 나눠주는 것이다. 나는 그걸 보고 아니다 싶더라. 같이 나눠주는데 창피하더라. 아니 전도하는 게 뭐가 창피하냐고 말하면 곤란한데, 학교 앞에 여러 교회가 와서 여름성경학교 선전하는 것을 나눠주는 것이 나는 창피해서 그냥 왔다. 그때 갱신을 시켰다. 과연 성경에는 어떻게 되어있느냐? 그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과연 초대교회는 그 어려움 속에서 어떻게 전도했느냐? 그 생각만 했는데 하나님이 내게 어떤 응답을 주는가 하면, 성경에 집이 보이는 것이다. 진짜 전도를 발견하게 되었다. 집이 보이더라. 그렇지! 번쩍 눈이 뜨이더라. 더 놀라운 일은 학교 앞마다 우리 교인 집이 있더라. 놀랄 일이죠? 그래서 거기서 성경공부 했는데 일단 6학년 엘리트만 불렀다. 완전히 기적이 일어났다. 내가 그때 전도를 깨달았다. 이게 전도인데 내가 정말로 멋도 모르고 살았구나 싶더라. 성경에 완벽한 답이 있다.

2.조직 갱신
▶이제는 사람 살릴 수 있는 조직 갱신해라. 어떤 사람들 말인가?
1)갈2:20
▶갈2:20절이 되는 사람 두 명만 모이면 지역에 역사가 일어난다. 전부 내가 살아있고 내 기준인데 그게 깨트려진 사람 두 명만 있으면 한 지역은 산다. 갈2:20절이 되는 장로님 두 분만 계시면 그 교회는 살아난다. 확실하다.
2)빌3:1-21
▶빌3:1-21절이 되는 교역자 한 명만 있으면 지역은 살아난다. 사람들은 얼마나 돈, 자리를 필요로 하는가? 바울은 배설물이라고 했다. 얼마나 우리는 목표 달성하려고 뛰는가? 그런데 바울은 아무 한 것이 없다고 했다. 할 것이 하나밖에 없다고 했다. 그리스도 손에 잡힌 그것 잡으러 간다. 땅의 것은 이미 정복했다. 위에서 부르신 부르심의 상을 위하여 간다. 이미 로마시민권은 가진 것이다. 가치 없는 것이다. 하늘의 시민권을 우리는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들이 모이니까 분명히 세계가 뒤집어졌다. 조금만 갱신하면 된다.
3)롬16:26
▶이 부분이 지금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그것이 로마서다.
▶여러분이 많은 응답 받는 축복이 있게 되길 바란다.
우리 산업선교회에 산업인들이 많이 있는데 왜 안 올까? 갱신해야 한다. 왜 안 올까? 생각해본 적 있는가? 안 오는 이유는 간단하다. 도움이 안 되기 때문이다. 도움 되면 오겠죠? 그래서 중국 사람들과 일본 사람들은 이렇게 한다고 한다. 외국에 가서 살고 있는데 내가 예를 들어 이 수건을 사야 되겠다 싶으면 반드시 일본 사람의 집을 찾아간다. 그런데 가보니 그날 문을 닫았으면 문 열 때까지, 그 다음날까지 기다린다. 이게 일본 사람과 중국 사람이다. 왜냐? 자기 민족을 살려주기 위해서다.
그런데 우리 한국 사람들은 어떻게 하느냐? 이 수건을 한국사람 집에서 파는데 일부로 이 집이 아니라 다른 데에 가서 산다. 무슨 말이냐? 누군가 좀 산업선교에서 창피하게 말고 우리 산업인들의 산업을 세밀하게 분석도 하시고, 세밀하게 도우는 연결도 만들어서 뭔가 산업선교에 가니까 내가 길이 보이고 뭔가 기도가 나오는 뭔가가 있어야 할 것이 아닌가? 그러니까 예를 들어서 각 분야에 잘 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산업선교와는 전혀 연관이 안 되어있다. 그리고 예를 들어서 사업하는 분이 있는데 우리가 뒤에서 진짜 서로 밀고 당기고 기도하는 조직이 되어야 살아나는 조직이 된다.
제가 보기로는 그런 거 많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만큼 기도가 소통되어야 한다. 초대교회는 세계를 정복했는데 어떤 갱신을 했느냐? 그 사람들의 모임이 완전히 영적 소통이 되었다.

3.미래 갱신
▶그리고 뭔가? 미래 갱신이다. 우리는 미래를 놓고 미리 갱신해버려야 미래를 잡을 수 있다. 어떻게 말인가?
우리는 어느 정도 미래 갱신하면 되느냐?
1)히9:27, 눅16:19-31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다. 이거 놓고 갱신해야 한다. 반드시 어느 날 여러분이 죽게 되어있고 지옥, 천국으로 가게 되어있다. 지금 우리 어른 목사님들이 모이면 건강 얘기를 하면서 100살, 120살까지 산다는 말씀을 모일 때마다 제가 많이 듣는다. 그게 늙었다는 증거다. 누가 아이들이 모여서 우리가 120살까지 살자는 말 안 하지 않나? 그렇지 않나? 렘넌트가 모여서 우리가 어떻게 하면 120살까지 살까 이런 걱정 안 하거든. 어쨌거나 오래오래 사시기 바란다. 그러나 이 날은 온다. 분명히 온다. 그래서 이거 놓고 갱신해야 한다. 너무 돈, 돈 하지 마시고 어느 날 여러분이 돌아가시는 날 돈은 아무 소용이 없게 된다. 여러분이 아무리 집짓고 땅을 사도 소용없다. 반드시 이 날은 온다. 그래서 영원히 있는 게 뭔지 알고 갱신해야 한다.
2)살전2:19
▶그래서 영원히 남는 것은, 여러분이 전도해서 구원 받은 그 영혼은 영원히 있는 존재다. 면류관이라고 했따.
3)보좌
▶요한계시록에 있는 하늘 보좌와 그 배경은 영원히 있는 것이다.
▶복잡한 얘기 했지만 간단히, 갱신하는 눈을 떠라. 우리 학생들 렘넌트들도 갱신하는 눈을 떠라. 여러분이 성공하는 자세를 갖춰버려야 성공할 수 있다. 그거 안 갖추면 내가 축복이 와있는데도 모르게 되어있다.

♠결론
▶자, 어떻게 갱신해야 될 것이냐?
1)평생
▶아까 얘기했듯이 내가 어느 날 평생에 중요한 날이 올 것이다 하는 것을 놓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2)다음 세대
▶다음 세대를 놓고 우리는 갱신해야 한다. 어느 날 깜깜한 시대에 불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 것이다. 그래서 갱신을 시작한 것이다. 그래서 전기를 만들었다. 누구인가? 에디슨이다. 그러니까 그 사람이 엄청난 갱신을 했다. 아니 전기가 없는 시대에 전기를 켜야 된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언젠가는 사람이 하늘을 날아서 저 바다 건너로 가야 될 것이다. 그러니까 라이트라는 사람이 비행기를 생각하게 된 것이다. 그러니 지금 비행기에 300명씩 실어서 날아가게 되지 않았나. 갱신이 그만큼 무서운 것이다. 그리고 누가 생각하기를 우리가 언젠가는 저 강원도에 있는 사람하고 나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표도 올 것이다. 그 사람의 이름이 그레이엄 벨이다. 그렇죠? 전화를 만든 사람이다. 그래서 그 전화가 이제는 선도 없이 통화한다. 그러니까 언제든지 미래를 놓고 갱신하는 사람이 차지하게 되는 것이다.
3)영원
▶영원이라는 시간표를 놓고 갱신해라.

▶강사단(증인)
나중에도 얘기하겠고 앞으로도 계속 얘기하겠다.
이제는 산업인 가지고도 제대로 축복 누릴 강사단 구성을 해라. 여러분이 어느 정도 갱신해야 하느냐? 여러분 주위에 구원 받은 제자가 한 30명 정도 나오게 되면 그걸 보고 사역자라고 한다. 그러면 여러분의 사업, 인생이 완전히 바뀐다. 그런데 이 축복을 교인들은 거의 안 누린다. 아니 내가 일해야지 무슨 40명이나 전도해서 제자를 만들어내느냐 말이다. 절대 그렇지 않다. 내가 열심히 전도해서 300명 전도해서 그 중에서 제자를 찾으라는 그 말이 아니다. 30명의 제자를 삼을 만큼 내가 갱신되어졌다는 말이다. 그러면 사업 축복은 따라오게 되어있다. 여러분이 이 축복을 누려야 한다. 내가 어느 정도 갱신하면 되느냐? 하나님의 축복을 받을 만큼 하나님이 예비해놓았다. 여러분 주위에 이런 말을 알아듣는 사역자가 한 12명 정도 만들어지면 한 지역이 살아난다. 그러면 어떻게 되겠는가? 혹시 지금 제 얘기 듣는 사람 가운데 불신자를 완전히 제자로 한 30명 정도 만들어본 적 있는가? 아주 불신자 말로 말하면 팔자 고친다. 천지가 개벽되어버린다. 그런데 제가 볼 때는 그 축복을 거의 안 누리고 평생을 살다가 헛고생 하다가 죽는다. 불쌍하죠. 전 세계에 사역자가 일어날 만큼 내가 갱신되어졌다면 굉장히 축복 받은 것이다.
이제 산업인 속에서 증인이 일어나도록 갱신하라. 많은 부분들을 우리가 약간만 갱신하면 응답은 크게 온다.
저는 부산에서 전도운동을 시작했다. 그런데 답은 간단했다. 부산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갱신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다. 어떻게 갱신하느냐? 성경에 있는 대로 갱신하는 것이다. 그래서 기적이 일어났다. 여러분, 부산에서 되는 교회들이 없다. 교회 안 된다. 좀 된다 하면 오만 짓을 다 하는데, 그렇게 안 해도 성경대로 돌아가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되어있다. 우연히 강원도, 우연히 이 교회에 온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큰 축복이 시작되는 시간표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한다.
내게 문제 있느냐? 그러면 걱정하지 마시고 갱신하라. 교회에 걱정거리 있느냐? 갱신하라. 하나님은 분명히 응답하신다. 그래서 여러분을 통해 깜짝 놀랄만한 하나님의 증거들이 여러분 뒤에 올 것이다.

(기도)
하나님 이 강원도 살릴만큼 갱신하는 축복을 허락해주옵소서. 하나님의 중요한 계획을 보는 갱신이 일어나게 해주옵소서. 그래서 참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을 전하는 증인으로 귀한 분들을 사용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강원도와 이 시대 살릴 귀중한 사역자들 위에, 오늘 평생에 축복을 누릴 임명 받은 귀한 종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3)군 선교 외부전략
  다음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24)닫힌 눈이 열리는 갱신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