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18)미션1- 하나님의 음성을... 조회수 : 1178  
  성경본문 : (엡1:17-19) 설교일 : 2014-05-25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에베소서 1:17-19)
1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18/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19/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 교재 자료 ♣


1.성경에 기록된 재앙시대
1)출1:1-3:18
2)삼상17:1-47
3)왕하6:8-24
4)왕하19:1-35
5)렘33:1-3, 사6:1-13
6)행19:21
7)눅23:28

2.역사에 기록된 재앙시대
1)루터, 칼빈
2)무디, 웨슬레, 부스, 에드워드
3)신사참배 시대
4)공산주의 시대

3.오늘의 재앙시대
1)미자립 교회
2)미자립 전도
3)미자립 선교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미션 8개 중에 첫 번째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된다.
여러분이 설교를 듣지 말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된다.
교회에 가서 사람의 말을 많이 듣지 말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된다.
▶엡1장에 보면 이런 말씀이 있다.
17절에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18절에는 마음의 눈을 밝히사 부르심의 소망을 보게 하시고. 또 19절에는 그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시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기도한다고 했다.
▶간혹 가다가 제가 삼촌을 한 번씩 만나게 된다. 만나면 아무래도 어른이니까 제게 도움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신다. 저에 대한 걱정도 많이 하신다. 요즘 바깥에 들리는 얘기들을 해주시기도 한다. 며칠 전에 만났는데 저보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런 말이 들린다면서 좀 못하는 사람들, 전도 못하는 사람들보고는 무조건 답을 못 얻었다고 한다면서? 아직 복음이 아니라고 한다면서? 그래서 조심스럽게 그런 말이 들린다면서 얘기하시더라.
그래서 내가 웃으면서 답했다. 그리스도로 충분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올 스톱하고 찾아야 합니다. 성경공부가 중요한 게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구원 주시고 그리스도를 주셨는데 그것으로 충분해야 됩니다. 그거 안 되기 때문에 문제가 온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여러분이 기억하셔야 한다.
1)근본(Foundation)
▶하나님께서 근본적인 부분을 우리에게 지금 해결하시고 주신 것이다. 굉장히 고난 중에 나라도 없어지고 그런 가운데 아이들은 다 죽임을 당하고, 그때 하나님이 모세에게 알게 하셨다. 내 백성을 데리고 나가서 피 제사를 드려라. 그 말을 알아들은 모세에게 하나님은 역사하셨다. 그렇지 않은가? 이스라엘 민족이 블레셋에게 늘 당할 때 하나님은 다윗에게 언약궤 얘기를 해주셨다. 무슨 말인가?
(1)복음의 흐름(행1:1)
▶여러분이 복음이 어떻게 흘러가는가를 잘 봐야 되는 것이다. 이걸 봐야만 하나님의 음성을 제대로 듣는 것이다. 아니 그게 무슨 말입니까? 어느 날 아무리 생각해봐도 아니란 말이다. 복음이 없어져간다. 교회는 굉장한데 복음이 없어져간다. 그래서 몇 년을 참다가 얘기했다. 우리가 지금 복음이 다 없어져갔다. 이 복음을 회복해야 된다. 이 복음은 부끄러워해야 되는 것이 아니다.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것이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누가 말했는가? 루터가 얘기했다. 복음의 흐름을 본 것이다. 아시겠죠? 루터는 그냥 얘기했는데 하나님은 전 세계를 뒤집으셨다. 여러분이 진짜 응답 받는 흐름을 알아야 한다. 이걸 누가가 본 것이다. 그래서 말하기로 한 것이다. 데오빌로에게 편지를 보내기로 한 것이다. 그런데 하나님이 역사하셨다.
(2)말씀 성취(행1:3)
▶반드시 이 언약을 붙잡으면 말씀이 성취되게 되어있다. 요셉이 가는 곳에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러니 할 말이 없다. 그걸 보고 하나님의 나라라고 한다. 그렇죠? 이게 8가지 미션 중에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면 이렇게 된다.
(3)기도제목(행1:8)
▶기도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고 이때부터 정확한 기도제목을 알게 하신다. 하나님의 음성을 알아야 말씀 성취를 볼 수 있다. 그때부터 무슨 기도를 해야 될지 알게 된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4)증인(행1:14)
▶이때부터 많은 사람 앞에 설 수 있는 증인으로 서게 되는 것이다. 그 언약 가지고 마가다락방에 모인 것이다. 근본을 항상 기억하셔야 한다. 그래서 이때부터는 놀라운 일이 벌어지는 것이다.
(5)문
▶아무도 막을 수 없는 성전미문에 앉은 앉은뱅이. 아무도 갈 수 없는 사마리아. 환난 중에 일어난 안디옥. 이렇게 문이 열리는 것이다. 그렇죠? 이때부터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6)시스템
▶하나님이 가는 곳마다 세우신다. 다비다, 아나니아, 피장 시몬... 가는 곳마다 하나님은 모든 시스템을 준비해놓은 것이다.
(7)지교회
▶마게도냐로 갔다. 주께서 루디아의 마음을 여사... 저 데살로니가에 가니까 야손, 어느 날 브리스가 아굴라 부부와 바울이 만나게 된다. 이걸 보고 절대적인 지교회라고 하는 것이다.
(8)제자
▶이 언약을 붙잡은 사람은 영원히 망하지 않는다. 이걸 보고 절대적인 제자라고 한다. 롬16장 사람들이다.
▶이건 제 얘기가 아니라 성경에 있는 그대로다. 이걸 모르면 기도응답 못 받는다. 영어로 말할 것 같으면 Foundation이다. 기초가 딱 되어져야 한다. 여러분이 이 응답을 항상 지금부터 누려야 된다.
2)회복(Reformation)
▶이때부터 회복이 되어지기 시작한다. 그래서 이 회복을 영어로는 Reformation이라고 한다. 개혁이라는 말이다. 이때 10가지 회복이 있다. 10가지 회복을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말씀으로 응답
▶응답이 오는데 뭐로 응답이 오느냐? 말씀으로 응답이 온다. 응답 중의 응답이 뭐냐? 말씀이 응답으로 오는 것이다. 지금부터 이런 이런 운동을 해라고 말씀이 먼저 임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먼저 말씀을 주셨다고 되어있다. 반드시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2)기도제목- 응답속에서 만들어지는 기도제목
▶이때부터 뭐가 나와지는가? 응답 속에서 만들어지는 기도제목이다.
(3)되어지는 전도
▶이때부터 되어지는 전도가 나온다. 이 회복을 말하는 것이다.
3)영적 혁명(Revolution)
▶다음에 공부할 10가지 영적 혁명이 있다. 회복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영적 혁명이다. 영어로 말하면 Revolution이다. 이런 영적 혁명 10가지가 있다. 그 이유는 세 가지다.
(1)3단체
▶지금 우리는 3단체를 살려내야 된다.
(2)3기업
▶여러분의 기업이 얼마만큼 축복 받아야 되느냐? 3기업이 될만큼 축복 받아야 한다.
(3)3시대
▶더 중요한 것은 3시대를 막아야 한다. 미자립 시대, 말이 안 되지 않나? 불신자들은 잘 사는데 교회가 힘이 없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막아야 된다.
▶이건 여러분들이 평생을 놓고 기도해야 될 응답이다. 그래서 올해에 나온 중요한 메시지가 근본, 회복, 영적 혁명 합해서 총 30개다. 여러분이 잘 보시면 제가 설명하는 것이 아니고 성경에 그대로 있음을 알게 된다.
올해는 지금까지 많은 응답 받았지만 진짜 받아야 한다. 올해는 미자립 막아야 된다. 올해는 3단체에 뒤떨어진 기독교를 살릴 준비를 시작해야 된다.

♠본론
▶왜 그리스도로 충분해야 되느냐? 성경에 있는 중요한 기록을 보면 재앙시대 막는 길이 그것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이 언약을 잘 보시면 역사 속에 나타난 재앙시대 막는 길이 복음밖에 없다. 여러분이 오늘날에 일어나고 있는 이 재앙시대를 막을 수 있는 길이 이 길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에게 주시는 언약을 굳게 붙잡으시기 바란다.

1.성경 – 재앙시대
▶이스라엘이 최고 어려움이 왔을 때 출3:8절에 피 제사 드리러 나가라고 했다. 이 언약(서론)을 붙잡은 사람을 잡고 하나님은 응답하신 것이다.
▶블레셋 시대가 또 왔다. 이때 하나님이 누구를 쓰셨는가? 다윗을 통해서 이 재앙을 막았다. 다윗은 이 세 가지(서론)를 누리고 있었다. 언약의 근본적인 것을 누리고 있었고 하나님이 주시는 것을, 다 빼앗긴 것을 가지고 있었다. 여러분에게 똑같은 힘을 주실 것이다. 그러니까 블레셋을 막았다.
▶왕하6:8-24절은 뭔가? 여러분이 이 언약을 붙잡으면 블레셋의 재앙을 막게 될 것이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왜 부르셨느냐? 아람나라의 재앙을 막으려고 하나님은 엘리사를 부르셨다.
▶히스기야 왕이 이 답을 가지고 있었다. 어떻게 했는가? 앗수르의 재앙을 막았다. 여러분 때문에 이런 어마어마한 일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은 예레미야를 통해서 바벨론의 재앙을 알려줬고, 막도록 문을 열어주셨다.
▶이 세 가지(서론)가 다다. 이걸 알고 있는 바울을 통해서 하나님은 로마의 재앙을 막았다.
▶눅23:28절에는 나를 위해 울지 말고 네 자녀를 위해서 울라고 하셨다.
▶오늘 여러분들이 이 자리에 모인 것은 예배 한번 드리기 위해서 왔다고 생각하시면 안 된다. 오늘 이 언약 붙잡은 이 사람들을 통해서 재앙시대가 무너진 것이다.

2.역사 – 재앙시대
▶사람들은 모르고 우습게 볼 수 있지만 역사에 보라. 하나님은 루터와 칼빈을 통해서 재앙을 막으셨다. 시대시대마다 무디, 웨슬레, 윌리엄 부스 같은 사람들을 통해서 역사적인 재앙을 막으셨다.
▶일본에서 신사참배 요구할 때 다 했다. 우상숭배 요구할 때 엄청난 일이란 것을 아예 모르고 있다. 지금 일본 사람들은 모르고 있는데 일본을 위해 기도해야 된다. 일본 총리가 지금 모르고 있다. 일본에 영적문제 오는 것을 모르고 있다. 진짜 내가 그분을 만날 수 있다면 얘기해주고 싶다. 우상숭배 할 때 일어난 재앙을 모르고 있다. 이거(서론) 모르는 사람은 그걸 모른다. 그래서 신사참배 요구할 때 사람들이 다 했단 말이다. 국가의 모든 공무원들이 다 했고 모든 종교가 다 했다. 기독교도 했지만 복음 가진 사람만 안 했다. 기독교도 우상 앞에 절했단 말이다. 그러나 복음 알고 있는 사람 몇 명이 안 했다. 그 사람들이 재앙을 막은 것이다. 그렇죠? 일본 사람들은 아직도 모르고 있다. 신사참배에 반대한 것은 국가에 반대한 것이라고 알고 있다. 일본 정부에 반대한 것이라고 알고 있단 말이다. 또 우리나라 사람들은 나중에 그 사람들이 애국했다고 생각한다. 물론 애국도 들어가지만 그게 아니다. 이 땅에 임할 재앙을 막는 가장 중요한 것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아시겠죠?
그 뒤에 일어나는 공산주의가 이걸 없애려고 얼마나 많은 일들이 벌어졌는가?

3.오늘 – 재앙시대
▶오늘의 가장 큰 재앙은 뭔가?
1)미자립 교회
▶교회가 일어서지 못하고 죽어가는 것이다. 미자립 교회.
2)미자립 전도
▶전도가 뭔지 모르고 있다. 미자립 전도.
3)미자립 선교
▶선교가 뭔지 모르고 있다. 미자립 선교.
▶이것이 재앙 중의 재앙이다. 이걸 막으려고 하나님이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다.
아니 나 같은 사람이 무슨... 모세가 그렇게 대답했다. 아니 우리가 어떻게 그걸 할 수 있습니까? 겸손해서 좋지만 겸손이 아니다. 나 같은 사람이 어떻게 그걸 합니까? 하나님이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내가 능한 손으로 너와 함께 하겠다고 하셨다.
어째서 이 일을 여러분이 할 수 있는가? 고급공무원이 알아듣는 말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죠? 그래서 역사하실 수밖에 없는 것이다.
여기에 국회의원이 똑똑한지, 정은주 목사님이 똑똑한지 그건 알 수 없다. 그렇죠? 두 분 중 누가 실력이 있는지 그건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 있다. 정은주 목사님보고 한 4년 동안, 아니면 1년만이라도 국회의원 해달라고 하면 할 수 있다. 그렇죠? 내가 보기로는 잘 하고 오실 것이다. 그런데 분명한 것이 하나 있다. 여기에 국회의원 불러다가 예원교회 당회장 한 4년만 해보라고 하면 교회 망친다. 그렇죠? 확실하다. 그래서 그분들에게 이걸 맡길 수가 없다. 그래서 그렇다. 그래서 이 시대에 이 지역에 재앙을 하나님이 막으라고 정 목사님과 여러분을 부르신 것이란 말이다. 확실하죠?
여기 지금 앉아계신 목사님들도 하나님이 주의 일꾼으로 부르셨는데 최태식 목사님도 까짓것 장관 한번 하라고 하면 잘 할 것이다. 저분이 복음 깨닫기 전에 별명이 최칼이다. 그러니 얼마나 잘하겠는가? 지금은 칼이 아니다. 지금은 완전 복음이다. 그러니까 저분에게 장관을 시키면 장관 할 수 있단 말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중요한 문화부 장관을 불러다가 저 교회 맡겨놓으면 다 망친단 말이다. 왜냐? 이 말을 못 알아듣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 세월호 사건은 보통 사건이 아니다. 전 국민이 회개해야 된다. 5천 년 동안 나쁜 근성 가진 것이 드러난 것이다. 여기에 식당 하시는 분 안 계신가? 식당 하는 사람 가운데 안 속이는 사람이 없다고들 한다. 그게 우리나라다. 고쳐야 된다. 일본 사람은 음식 안 속인다. 우리나라는 속이다. 우리 한국 사람들은 틈만 나면 속이다. 그렇죠? 틈만 나면 적당하게 한다. 그 재앙이 드러난 것이다. 자꾸 이리저리 핑계 대면 안 된다.
그러니까 이 재앙이 뭔가를 모른다.
성경에만 가르치고 있다. 지구상의 그 어떤 책도 이 설명을 하지 않았다. 거짓말을 한단 말이다. 종교의 모든 책이 파라다이스를 설명하고 있다. 그렇죠? 그게 거짓말 책이다. 성경에만 진짜를 말하고 있다. 마지막 때에 고통의 때가 온다. 그래서 끝까지 이 언약을 잡고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확실하다. 아무리 하나님을 안 믿으려고 해도 재앙을 피할 수 없다. 그래서 오직 그리스도를 보내사 이 재앙에서 빠져나오도록 하나님이 역사하신 것이다. 그래서 이 언약을 붙잡으면 된다.

♠결론
▶결론을 맺는다. 어떻게 하면 되는가?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이 미션을 가지고 이제는 찾아내라.
1)흐름 속에 있는 ‘나’, 회복, 혁명
▶이 복음의 흐름 속에 있는 ‘나’, 하나님의 말씀 흐름 속에 있는 ‘나’ 그러면 끝이다. 이 8가지 흐름 속에 있는 나를 말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개혁하려고 하는 이 회복 속에 내가 있으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이 재앙시대 막으려고 하는 영적인 큰 혁명 속에 하나님이 나를 부르셨다. 거기에만 있으면 된다.
2)Exodus
▶자, 이 미션 잡은 사람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는가? 나이 많은 모세가 가서 언약 잡았는데 어떤 일이 벌어졌는가? 놀라운 해방의 역사가 일어났다. 출애굽의 역사가 일어났다. 이 언약을 붙잡아라. 여러분이 오늘 붙잡는 순간에 모든 재앙이 무너지게 되길 바란다. 자, 이사야는 이 말을 하고 죽었다. 그런데 이 언약을 붙잡은 사람에게는 출바벨론의 역사가 일어났다. 심지어 이단누명을 쓴 초대교회를 통해서 출로마의 역사가 일어났다.
3)마13:11-13
▶마지막 결론이다. 지난 주간에 얘기했다. 마13:11-13절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이 진리를 알도록 하기 위하여 비유를 들고, 어떤 사람에게는 이 진리를 모르도록 비유를 들었다. 이게 답이다. 하나님께서 장사꾼들에게나 사기꾼들에게 이 복음을 알지 못하도록 막으신 것이고, 오직 이 복음 가진 자에게 알도록 하기 위해서 하나님을 눈을 여신다. 내가 전에도 얘기했는데 이 성가대분들이 토요일마다 굉장히 수고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다. 여러분은 참석하는데 만해도 힘들죠? 어떤 사람은 얼마나 바쁜지 저보다 빨리 나가는 사람이 있다. 저는 다른 데 이동하느라고 헌금을 놓고 나간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내가 나가는데 나보다 앞서 나가더라. 그런데 이분들이 찬양하려면 미리 와서 있어야 한다. 그리고 또 꾸준히 매주 하려면 연습해야 된다. 얼마나 수고하는지 모른다. 그러니까 한 번 하는데 한 천만 원씩 줘야 된다. 얼마나 수고하는가? 아니 가수들도 그렇게 받는데 한 번에 천만 원씩 줘야 된다. 또 오케스트라 몇 명이 있는데 얼마나 중요한가? 이들에게는 천이백만 원씩 줘야 한다. 이태은 장로는 천오백만 원. 그만한 가치가 있지 않은가? 그런데 그렇게 하면 어떻게 되는가? 여기에는 싹 다 이분들이 안 계시고 나쁜 인간들만 와서 앉아있을 것이다. 그렇죠? 그러면 이태은 장로가 없고 순 사기꾼 비슷한 놈이 와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그래서 한 푼도 안 주는 것이다. 진짜가 하라고. 이 복음운동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다. 가짜들은 지속 못 한다. 진짜는 응답 안 와도 한다. 이것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첫 번째 미션이다.
▶다음 주일에는 두 번째 미션을 한번 보겠다. 오늘부터 여러분 삶, 모든 곳에 응답이 있기를 예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중요한 하나님의 소리를 듣게 해주옵소서. 치유되게 해주시옵소서. 참된 힘을 얻게 해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18)인생 보험
  다음글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19)중직자가 가르치는 기도스쿨- 세가지 인턴쉽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