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영아부
•홈  >  교육선교  >  태아/영아부

 "

  제  목 : 성경에서 강조한 다윗 왕의 즉위(대상 11:1-3) 조회수 : 1638
  작성자 : 정미진 작성일 : 2004-05-13
  첨부파일:   040510.hwp(31K)
♣♣♣♣♣ 하나로교회 태영아메세지 ♣♣♣♣♣♣

♥ 일시: 2004년 5월 11일(화) 오후 2시 30분
♥ 장소: 현대아파트 101동 506호
♥ 말씀: 이숙경 사모
♥ 참석자: 홍은희(안정건) 김성순 정미진(정진하) 정경일

성경에서 강조한 다윗 왕의 즉위(대상 11:1-3)

"(3)이에 이스라엘 모든 장로가 헤브론에 이르러 왕에게 나아오니 다윗이 헤브론에서 여호와 앞에서 저희와 언약을 세우매 저희가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으니 여호와께서 사무엘로 전하신 말씀대로 되었더라"

<<서론> 임신을 통해서 아이의 잠재의식이 만들어진다. 여기에 무엇을 넣을 것인가? 산모가 성령충만을 받고 예수는 그리스도가 사상이 되어지도록 해야만 한다. 매일 강단메세지를 묵상하고 찬양을 듣고 전도가 되어지는 태교.태교중에 이것을 못했다 하더라도 어린 아이를 먹일 때, 놀아줄 때, 목욕시켜줄 때, 이야기할 때 늘 그리스도를 말하고 같이 기도한다면 치유가 가능하다
- 강단메세지: 가족을 살리는 자.
① 산다는 것은 생명을 의미한다. 살아있으나 죽은 것이 있다. 영적 죽음의 상태이다. 하나님을 만나는 것이 바로 생명. 하나님을 떠나 있는 사람은 살았으나 죽은 것과 마찬가지이다.
② 나는 생명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가? 나 자신이 하나님을 만났다는 구원에 대한 확신과 감사, 감격이 늘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나의 가족들에게 구원을 소개할 수 있는 것이다.
③ 그렇다면 가족을 살리고 싶은 성령의 감동을 가진다. 구원을 받은 자에게는 당연한 결과이다. 전도할 수 밖에 없는 눈, 영적인 눈이 열리는 것이다. 나의 가족이 원죄, 사단, 지옥의 권세에 매여있고 반드시 해방을 받아야만 한다는 뜨거운 마음이 생기는 것이다. 이것이 전도가 되어진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역사를 하시는 것이다.
④ 그러면 우리의 가족은 누구를 말하는가? 나의 친족과 이웃, 교회의 지체가 모두 나의 가족이다. 20년 기른 강아지도 나의 가족같은 마음이 생기는데 하물며 나와 연관된 사람은 더하다.
⑤ 가족에게 인생의 근본문제를 해결받는 길인 그리스도를 꼭 말해주어야 해방받는다. 인생의 끊어진 길, 이정표가 없는 길을 향해 답답해하고 두려워하고 애쓰고 방황하고 있는 가족들이다. 불쌍한 사람들이다. 그리스도만이 하나님을 만나는 길이심을, 영원한 생명의 길이심을 말해주어야 한다. 정확한 길, 이정표를 말해주면 가족은 반드시 살아난다. 복음은 사람을 살리고 변화시키는 능력이기 때문이다.

1. 여호와께서 다윗을 택했습니다
- 나의 자녀를 하나님이 미리 선택하셨다는 것이다. 여기에 렘넌트의 가치와 의미가 있다. 하나님이 모든 걸 준비하셨고 우리는 그 하나님의 언약을 믿기만 하면 된다. 우리가 준비할 것이 없다. 렘넌트는 하나님의 준비된 자이다.

(1) 목동으로 있을 때 이스라엘의 왕으로 준비되었습니다(시 78:70-72).
- 우리의 수준으로 아이를 보지 말아라. 하나님의 언약의 눈으로 아이를 위한 평생기도제목을 붙들도록 해라. 연약한 목동으로 있었으나 이스라엘의 왕이란 언약을 받았다. 우리가 연약한 수준에 있다 해도 우리의 후대는 우리와 상관없이 세계복음화를 감당할 렘넌트란 사실을 언약으로 붙들어야 응답을 누린다.

(2) 사무엘을 보내어 미리 알게 하셨고 성령님으로 역사하셨습니다(삼상 16:13).
- 선지자를 통해 미리 알게 하셨다. 하나님은 강단메세지를 통해 우리에게 미래를 미리 알리신다. 강단메세지를 통해서 자신에게 주시는 응답을 붙잡는 자는 말씀성취의 역사를 맛보고 성령 하나님의 정확한 인도를 받는다

(3) 골리앗을 만났을 때 단번에 모든 문제가 해결되도록 다윗을 사용하셨습니다(삼상 17:1-47).
- 하나님의 능력이 다윗과 함께 하신다는 것을 증거했다.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아갔을 때 자기 이름을 위하여 책임을 지시는 신실한 하나님이시다.

(4) 사울왕이 비정상적 시기와 왕권의 힘으로 다윗을 죽이려 할 때 하나님께서 다윗을 보호하셨습니다(삼상 18:7-12, 시23:1-6).

2. 하나님께서 왕을 세우는 사실을 성경은 강조했습니다.
- 모든 만물의 주권자는 하나님이시다. 또한 나라의 위정자를 하나님이 세우신다. 여기에 위정자와 권세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 이유가 있다.

(1) 온 이스라엘 백성들이 헤브론에 모였습니다(대상 11:1).
(2) 백성들이 왕의 골육이라고 다윗에게 호소했습니다(댕상 11:1).
(3) 사울 왕 시절에도 다윗을 통해 나라를 축복하셨음을 회고했습니다(대상 11:3)
(4) 여호와께서도 이스라엘의 목자요, 주권자가 되리라고 말씀하셧습니다(대상 11:2).
(5) 모든 장로가 나와서 언약을 세우며 기름 부었습니다(대상 11:3).

3. 하나님의 자녀는 준비된 지도자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1) 참 복음을 아는 지도자
- 영성이다. 복음이 무엇인가? 롬 1:2~4 성경에 미리 예언되고 약속하신대로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으로 나시고,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가진 주 예수 그리스도라고 했다. 하나님 만나는 유일한 길 되신 그리스도, 인류의 모든 죄를 대속하시고 죄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신 그리스도, 사단의 권세를 단번에 꺽으신 그리스도의 3직이 완전한 예수만이 구세주이시다.

(2) 인격이 갖추어진 지도자
- 인성이다. 기본, 됨됨이. 위로는 하나님을 섬기고 아래로는 사람을 나보다 낫게 여기고 만물의 주권자는 하나님이심을 아는 겸손이다.

(3) 실력이 준비된 지도자
- 세계복음화가 무엇인가를 알고 왜 그리스도와 세계복음화가 나의 생명을 바쳐 헌신할만큼 소중한 나의 언약이 되는가라는 사실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 자라면 실력을 준비할 수 밖에 없다. 창1:28 ‘땅을 정복하고 다스릴 축복’이 구원받은 자에겐 회복되었다. 이것을 누리는 것이 하나님의 우리를 향한 뜻이고 소원이시다. 당연한 것이다. 언약의 백성은 세상을 살리고 리더해가는 축복과 사명을 부여받았다. 즉, 사명을 먹고 사는 자이다.

<기도제목>
① 후대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 평생언약을 강단메세지를 통해 붙들 수 있도록
② 후대에게 예수는 그리스도 하나님의 자녀란 자부심. 그리스도의 유일성, 절대성, 영원성이 사상화되도록.
③ 렘넌트공동체를 통해 참 복음을 아는 지도자, 인격이 갖추어진 지도자, 실력이 준비된 지도자가 일어나는 응답을 주옵소서.

 "

  이전글 : 이스라엘의 멸망(왕하25:1-7)
  다음글 : 임신전, 임신중에 읽으면 좋은 책들을 소개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