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단녹취
•홈  >  메시지  >  강단녹취
  제  목 : 회복할 권세 (요1:12~13) 조회수 : 2024
  작성자 : 오관택 작성일 : 2006-01-15
  첨부파일:   20060115말씀.hwp(42K)
회복할 권세 (요1:12~13)


이 땅의 많은 사람들이 성경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 우리는 성경을 왜 기록했는지 꼭 알아야한다. 요20:31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나온다.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해서 그 이름을 힘입어 영생을 얻게 하려고 기록한 것이다. 아무리 성경을 많이 알았다고 해도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알지 못한다면 성경을 헛공부한 것이다. 요한1서13절 영생을 알게 하심.. 요5:31성경은 나를 알게 하려함이라... 유대인들은 성경책을 어릴 때부터 가르치고 가까이 한다. 요5장은 예수님이 유대인들에게 말하는 것이다. 성경에서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알지 못한다면 헛공부 한 것이다.

1. 회복할 축복

1) 인생 개혁 마1:21 예수님이 오신 목적은 죄에서 우리를 구하기 위해 오신 것이다. 요3:16 독생자를 보내 주셨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고 예수님을 보내주신 것이다.
① 잘 박힌 못 이 말씀이 우리 영혼 속에 잘 박힌 못과 같이 박혀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성경을 잘못 공부 하고 있다. 성경가지고 망하는 것처럼 불행한 것이 없다. 성경은 예수로 인해 우리가 구원받았고 그로 인하여 우리가 받은 축복은 무엇인지 말해주고 있다.
② 인생 개혁 성경을 통해 우리 인생이 개혁돼야 한다. 우리는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모르고 있다. 이 세상의 문제가 무엇인가? 사람들이 운명에 잡혀 있고 노예가 되어있다. 봉사, 선행을 많이 하고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하나님은 운명에서 빠져 나오라고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셨다. 사망에서 생명 얻는 길 이게 바로 인생 개혁 이다. 운명이 바뀌어야 한다. 죄와 사단과 지옥권세에서 빠져 나오라

2) 근본 문제 성경에서만 이 근본문제에 대해 말하고 있다. 처음엔 선악과를 볼때 하나님이 살아계시는구나 하며 감사했는데 창3장에서 사단이 아담과 하와의 생각 속에 역사하니까 선악과가 보암직도 하고 먹음직도 했다. 결국 하나님을 떠난 인생은 사단의 손에 잡히게 되었다. 성경만이 이것을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다. 대부분의 세상 사람이 인생의 주인이 나다. 끊임없이 문제가 오는데 왜 그런지 모르는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게 잡혀 있기 때문이다. 영적인 눈을 뜨고 보면 쇠사슬에 묶여 사단에 잡혀있는 것이다. 사단에게 잡혀 시달리는 것을 세상에서는 우울증이라고 한다.

3) 회복할 축복 지배자로 통치자로 하나님이 모든 것을 만드시고 우리를 땅을 다스리고 정복하는 계획을 가지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의존적인 존재로 하나님과 땔 수 없는 존재로 만드시고 하나님과 원네스되어 축복을 누리고 살아가도록 하셨다. 하지만 사단에게 다 빼앗겼다. 그래서 사단에게 매였고 세상풍속에 매여 살아가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에게 약속을 주셨다. 창 3:15절의 약속.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여인의 후손을 보내겠다. 사람들이 하나님 모르니까 자꾸 저주와 재앙이 끊임없는 문제가 온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라 하셨고, 어린양의 피 바른 날 애굽에서 해방되었다. 방주, 어린양의 피의 주인공이 예수이다.

2. 회복할 권세

1) 자녀의 권세
① 그 이름 그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다. 바울은 바리새인 중의 바리새인 (유대인에게 성경을 가르치는 사람) 가말리엘 문하에서 공부한 엘리트로서 성경에 대해 많이 알고 정통했지만 여인의 후손과 임마누엘의 예수 그리스도를 몰랐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안 순간
행9:20,22 그리스도를 증거 했다.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는 그리스도이다. 예수는 여인의 후손의 주인공, 방주의 주인공, 임마누엘의 주인공, 어린양의 피의 주인공이다. 고전1:24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이다.
우리는 정말 예수가 누구신지 알아야한다. 베드로도 예수님을 바르게 알지 못했다. 하지만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고 180도 바뀌었다. 베드로와 바울의 생애를 바꾼 그 이름 예수. 여인의 후손의 주인공인 예수.
② 영접 그 이름을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예수 믿는 것은 잠시 잠깐 핍박 받고 감옥에도 갈 수도 있다. 하지만 다 지나가는 것이다. 절대 망할 수 없다. 예수가 누구인지 알고,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신 장본인이구나. 예수는 우리 인생의 저주와 재앙의 문제를 해결하신 방주의 주인공, 노예생활에서 영원히 해방받게 한 어린양의 피의 주인공... 이것을 깨닫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③ 자녀의 권세 하나님의 자녀 된 것이 무엇인가? 예수 믿고 성격이 바뀔 수도 있고 술과 담배도 끊을 수도 있고 병이 나을 수 도 있다. 하지만 이것은 자녀된 축복의 일부분중의 외적부분이다. 이것은 다른 종교에서도 나타난다. 그럼 예수믿는 것은 무엇인가? 자녀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 자녀의 권세가 우리에게 주어진 것이 예수 믿는 것이다. 권세는 힘과 능력과 영향력이 있다는 말이다. 이 권세는 하나님 자녀 되는 순간 주어진 것이다. 신학을 공부하고 열심히 라서 자녀 되는 권세를 주신 것이 아니다. 믿는 그 순간 자녀 되는 권세를 주셨다. 기억해라 믿는 그순간. 누구에게나 주셨다. 이게 예수 믿는 것이다. 잃어버렸던 하나님의 계획과 형상과 축복을 회복하는 것이 하나님의 자녀이다. 왜 우리에게 권세를 주셨는가? 꼭 기억해야 한다. 베드로가 마16:16“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라고 고백할 때 예수님이 “반석 같은 축복을 주고 음부의 권세가 너를 이기지 못 하겠다” 고 하셨다. 이 말은 음부의 권세가 너에게 영향력은 행사하겠지만 너를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다. 음부의 권세가 실제로 있다는 말이다. 요10:28 빼앗아 가려고 속이는 자가 있지만 내가 너를 붙잡고 있기 때문에 염려하지 말라고 하셨다.
그럼 창3장 아담과 하와를 넘어뜨린 사단이 사라졌는가? 마4장 예수님을 시험한 마귀가 없어졌는가?? 휴가 중인가? 방학중인가? 영적 존재는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영원하다. 사단이 속일지라도 속지 마라. 그래서 마25:41마귀를 가두려고 만든 곳이 지옥이다.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까지 활동한다. 그래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나님 자녀 되는 권세를 주신 것이다. 이것을 꼭 기억하라. 우리는 절대 망할 수 없지만 사단이 실제로 존재하고 활동하는 구나. 사기꾼도 절대로 자신이 사기꾼이라고 이마에 써놓고 다니지 않는다. 잘해주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속이는 것이다. 광명의 천사처럼 역사한다.


2) 하나님께로 난자 절대 낙심하고 염려할 거 없는 게 우리는 하나님께로 난자다. 요1:13 오직 하나님께로 난자. 이것을 붙잡아야 한다. 창세전에 하나님께 택함 받아 하나님께로 난자다. 그래서 하나님은 영원히 함께 하신다.

3)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자녀로써 이 세상에서 자녀로의 축복과 권세를 풍성히 누리는 게 하나님의 뜻이다. 요10:10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이유는 생명을 얻게 할 뿐만 아니라 풍성케 하심이다. 이것을 누리는 것이 자녀의 권세를 사용하는 것이다.
축복을 못 누리는게 뭐라고요? 다 아시죠? 자녀의 권세를 주셨다.

3. 근원적 축복

1) 근원적 축복
① 나는 누구인가? 성경에 내가 누구인지 아는 사람은 다 성공했다. 내가 누구인지 사람들이 잘 모른다. 사 40장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느냐?? 내가 누구인지 알아야한다. 하나님의 계획에 의해 창조된 형상대로 창조된 하나님의 모든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근원적인 축복을 받은 존재이다.
② 일방적인 축복 이 축복이 어떻게 왔는가? 하나님의 일방적으로 아브라함에게 복의 근원의 축복을, 이삭에게 일방적으로 샘의 근원의 축복을, 야곱과 요섭에게 일방적인 축복을 주신 것이다. 저와 여러분은 근원적인 축복의 주인공, 샘의 근원, 복의근원이다.

2) 대표적 축복
① 대표적 축복 시간표 따라서 하나님은 대표적인 축복을 주신다. 아브라함에게 롯을 떠나보낸 후에 약속을 주셨고 가병을318명을
다스릴 만한 축복을 주셨다.
② 축복하신 이유 왜 이렇게 축복하시는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축복하신 이유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 살아계신 증거를 보이시려고 축복하시는 것이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축복하신 그 하나님이 우리를 축복하신다. 그래서 우리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 살아계신 증거를 보이라고 축복하시는 것이다. 아굴라 브리스가 부부를 축복하신 이유도 마찬가지이다. 반드시 대표적인 축복을 주실 것이다.
3) 기념비적 축복 후대를 위해서 축복하시는 것이다. 우리를 통해서 앞으로 올 후대들을 위해 기념비 적인 축복을 주시는 것이다. “하나님 살아계시고 함께하시는 구나” 그래서 RUTC와 선 교원을 세워야하는 것이다. 근원적 축복을 대표적 축복을 기념비적 축복의 주인공으로 부르셨다. 하나님 자여된 권세를 누릴 때 말이다.
말씀을 정리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정말 축복할 계획을 가지고 이 땅에 보내셨다. 성경을 통해 예수가 누구인지 알기 원한다. 이것이 잘 박힌 못과 같이 나에게 박혀야 한다. 두 번째로 우리가 하나님 자녀 될 뿐 아니라 권세를 풍성히 누리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다. 세 번째, 이것을 아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대표적 기념비적 근원적 축복을 주셨고 우리는 이것을 누리는 증인으로 쓰임 받아야 한다.



♣ 기도
우리에게 말씀을 주신 것 감사합니다.
우리가 성경을 통해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임을 발견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여인의 후손의 주인공, 방주의 주인공, 어린양의 피의 주인공, 임마누엘의 주인공이 그리스도임을 알게 하시고 영접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아 주시고 권세의 축복을 누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 땅에서 근원적인 축복받은 사람으로서 하나님의 시간표 따라
대표적인 축복받아서 기념비적인 축복의 주인공으로 후대와 지역과 민족과 세계 앞에 증인의 대열로 삼아주신 주님께 감사합니다.
이 축복을 온전히 누리는 사람되게 하소서.

 "

  이전글 : 회복할 축복(창 1:26-28)
  다음글 : 회복할 권세(요한복음 1:12-13)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