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2월19일 - 시편 속에 있는 응답(시99:1-9) |
조회수 : 1355 |
작성자 : 정경일 |
작성일 : 2005-02-19 |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니 만민이 떨것이요 여호와께서 그룹 사이에 좌정하니 땅이 요동할 것이로다.(1절)
서론))
불신앙을 버리고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볼때 우리는 승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가진 언약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가지고 있는 Remnant들에게 하나님은 창조의 능력으로 함께 하실 것입니다. 이 믿음을 가지고 복음의 바탕 위에서 계속해서 응답 받아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Remnant들은 방학을 활용하여 많은 책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베스트셀러가 된 책이나 유명한 책들은 복음 안에서 조금씩 읽어야 합니다. 지도자에 관한 책,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나. 수필, 시들을 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책들이 많이 있지만 성경중에 시편은 Remnant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것을 깨닫게 하는 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신앙생활에 실패하는 이유가 메시지와 개인과 현장이 서로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개인과 현장이 연결되기 시작하면 신앙생활 할 맛이 납니다. 이 부분에 가장 정확한 답을 주는 책이 바로 시편입니다. 시편을 읽으면서 중요한 답을 얻어야 합니다.
1. 시편에 나타난 신앙 생활
시편에는 우리의 지식, 감정, 의지가 다 표현되어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은혜는 받는데 깨달음이 없고, 중심은 좋은데 생각이 틀리고, 생각은 올바른데 중심이 틀리고, 깨달음도 있고 중심도 좋은데 전혀 행동이 안 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복음이 모든 것이라는 비밀을 깨닫게 되면 참된 감사가 나오게 되고, 복음 때문에 양보도 하고 참기도 하며 헌신하기도 합니다. 이 세가지가 합쳐지면 기도응답이 바르게 시작됩니다. 시편에는 구원에 대한 감사와 찬양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구원 받지 못한 사람이 보면 반복이지만 구원 받은 사람이 볼 때는 날마다 새로운 것입니다. 이것이 시편이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는 신앙 생활입니다.
2. 시편의 내용과 우리의 믿음
언약을 붙잡는 사람에게 기적을 베푸시며 애굽에서 인도하신 여호와,중요한 사건마다 응답을 받았던 다윗을 비롯한 응답 받은 사람들의 찬양, 불신앙자와 믿음의 사람과의 갈등 속에서 항상 믿음의 사람이 승리한 응답을, 언약의 백성들의 포로에서 회복되어 나온 내용들, 구원 받은 후대들의 축복과 찬양을 기록한 것이 시편입니다. 우리는 이 복을 받아 누려야 합니다.
3. 시편의 복을 어떻게 누릴 것인가?
"여호와께서 시온에서"(2절)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배드릴 때 모든 축복이 회복됩니다. 마가 다락방에서 예배드릴 때 성령께서 역사하시고, 15나라의 문이 열렸으며,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숨겨진 제자들이 일어나고, 현장이 변화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 정도가 아닙니다. 선교의 문이 열리고 흑암의 문화가 무너졌습니다. 믿음으로 예배드릴 때 이 모든 복이 주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