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부
•홈  >  교육선교  >  중/고등부

 "

  제  목 : 2월7일 - 하나님의 주권(시97:1-12) 조회수 : 1361
  작성자 : 정경일 작성일 : 2005-02-07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니 땅은 즐거워하며 허다한 성은 기뻐할찌어다 구름과 흑암이 그에게 둘렸고 의와 공평이 그 보좌의 기초로다(1-2절)

서론))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입니다. 뿐만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부르시고 나를 세워나가십니다. 그러나 때로는 나에게 계속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나는 왜 이런 부모를 만났을까?" 우리 가정은 왜 이럴까? 하고 생각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구원 받은 우리에게 문제가 올 때, 하나님의 주권을 보는 눈과 하나님의 주권을 믿는 믿음 그리고 그것을 이루어 나가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최고의 응답을 받게 됩니다. 가정에서 일어나는 문제 속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모르고 답을 찾지 못하면, 상처를 받게 되며 큰 어려움을 당하게 됩니다. 어떤 문제가 와도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 안에서 귀중한 답을 찾아내어야 합니다.
1.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는 시대적 요청
요셉은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했습니다. 모세는 광야 생활엣 낙심하지 않고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는 시대적 요청이 무엇인지 발견했습니다. 이 사실을 발견한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데리고 나갈 때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2.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는 중요한 계획
일찍 부름 받은 사무엘과 다윗은 하나님의 주권을 완전히 믿었고 그 안에서 중요한 하나님의 계획을 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을 양육한 부모 역시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는 중요한 계획을 보는 눈이 있었고 이를 믿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3.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는 방법과 역할
보디발은 요셉을 가정총무로 삼았고, 바로 왕은 요셉을 총리로 삼았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주권 안에서 하나님의 큰 계획이 성취되는데 중요하게 쓰임 받았습니다. Remnant를 가르치는 교사들에게는 하나님의 주권 안에 있는 방법과 역할을 볼 수 있는 눈이 있어야 합니다.

 "

  이전글 : 2월6일 - 하나님이 주신 비전 (창12:1-9)
  다음글 : 2월8일 - 세가지를 바꾸어라! (행27:24)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