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 (43)식품 산업 전문인- 재창조 조회수 : 1319  
  성경본문 : (고후5:17) 설교일 : 2014-11-23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 (고린도후서 5:17)
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 교재 자료 ♠

♠서론- 질문
1.다양한 분야의 통합미션
2.식품과 R.M 방향
3.후대의 인턴쉽
4.식품의 복음적 관점과 방향 (전문인 소통)

♠본론

1.“장”(place)이 있어야 (RUTC 식단)
1)행17:1 데살로니가
2)행18:4 고린도
3)행19:8 에베소

2.세 가지 능력
1)뿌리(각인, 체질) 바꾸기 (행1:1)
2)재창조 (행1:3)
3)오직 (행1:8)

3.실제 방법 (고후5:17)
1)이전 것을 알아야
2)새 것을 알아야
3)살리는 식품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세계종교 전략, 기업 전략, 국가 소개
▶우리가 뭘 볼 때 어떤 눈으로 봐야 되는가? 그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주로 경제 부분을 가지고 본다. 또 어떤 사람들은 문화를 가지고 많이 본다. 우리가 어떤 눈을 가지고 봐야 정확하게 볼 수 있느냐?
우리가 전도와 선교의 눈으로 봐야 정확하게 볼 수 있다. 그러려면 전도가 뭔지 알아야 되고 선교가 뭔지 알아야 한다. 전도와 선교가 뭔지 알려면 복음이 뭔지 알아야 한다. 그런 중요한 것이 된다. 전도와 선교를 가지고 보면 거의 정확하다. 우리가 무슨 판단을 할 수 있고 볼 수 있는 눈이 생긴다.
그러면 이걸 가지고 식품 산업을 한번 보라. 얼마나 전도, 선교의 눈을 가지고 보게 되면 여기에서 나오는 게 재창조의 축복이다.
여러분이 꼭 기억하셔야 될 것은, 무엇 때문에 우리나라의 최고재벌인 이병철 씨가 신라 호텔을 지었는가? 거기에 가보면 호텔 뒤에 보면 많은 문화들이 있다. 그런데 그분이 왜 호텔을 지었는지에 대해 글을 써놓았는데 읽어보니까, 어떻게 하면 외국 사람에게 한국문화를 소개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제일 좋은 방법이 호텔이다. 왜냐하면 잠을 자야 하니까. 그래서 외국 사람들이 왔을 때 우리 한국이 이렇다하는 것을 소개해야 되겠다는 글을 써놨더라. 그러면 이건희 회장이 자기가 제일 사랑하는 딸에게 시킨 게 무엇인가? 호텔 경영학과를 공부시켰다. 그분들이 그냥 사업을 하는 게 아니고 뭐가 있다. 이병철 회장이 살던 집을 이름을 성지원이라고 바꿔가지고 거기서 모든 중요 회의를 다 하고 이건희 회장이 외국에서 중요한 귀빈이 오면 모시는 집이 호텔이 아니고 성지원이다. 그 성지원이 뭔가 하면 이병철씨가 살던 집이다. 그걸 사무실로 다 개조했다. 그건 다 뜻이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성지원이 뜻을 계승해나간다는 의미다. 이렇게 돈을 잘 버는 사람들도 보는 부분들이 거의 호텔, 식품 쪽으로 굉장히 많이 본다.
1)그래서 거의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지금 세계종교전략들이 거의 호텔과 식품 쪽이다. 그렇다고 볼 때 여러분이 지금 굉장히 힘을 내서 기도해야 한다.
2)그리고 지금 거의 기업들이 전략을 호텔 쪽과 식품 쪽으로 많이 나간다.
3)그리고 심지어는 국가소개도 실제적으로는 이런 식품을 가지고 많이 하는 상황을 볼 수 있다.
▶여러분 아시다시피 우리 한국 사람의 음식에 장단점이 있다. 우리가 외국 나갔을 때 시간이 너무 없으면 비서들을 시켜서 한국음식 갖고 오라고 한다. 그래서 한국음식을 호텔 방에서 같이 먹는단 말이다. 그런데 내가 한 층에만 내려와도 음식이 왔는지 안 왔는지를 안다. 엘리베이터로 한 층에 내려오면 온 호텔에 냄새가 난다. 그러면 음식이 왔다고 안다. 이게 우리 한국음식의 특징이다. 그러니까 어떤 사람들은 냄새 때문에 싫어한다. 어떨 때는 내가 비행기를 타기 전에 일찍 식사를 하고서 비행기 안에서는 식사 안 하고 메시지 준비할 때 내가 밥을 안 먹지 않나. 이러면 비행기 안에서 밥 먹는 시간이 되면 나도 같이 먹을 때는 몰랐는데 안 먹고 보면 온 곳에서 냄새가 난다. 이렇게 한국음식이 냄새가 많이 나는구나 싶다. 그런데 일본 비행기를 타면 전혀 안 난다. 그러니까 일본 음식이 거의 세계화 되어있다. 어디든 가보면 거의 중요한 나라에 중요한 도시에 아주 잘 되는 곳 한복판에 일본 음식점이 있다. 한국음식들은 한국 사람들 중심으로밖에 없다. 이러니까 식품이 굉장히 많은 부분들을 차지한다.
이게 그냥 끝나는 게 아니라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보면 그릇, 식품을 가지고 단순하게 하는 게 아니고 영양도, 식품 가지고 그냥 하는 게 아니고 치유도 하고, 이 식품을 가지고 그냥 하는 게 아니고 문화 속에 담고, 식품을 가지고 그냥 하는 게 아니고 많은 교류도 한다. 이렇게 볼 때 이게 얼른 보면 그냥 밥 먹는 거라고 볼 수 있지만 굉장히 중요한 부분들이 나온다. 우리는 이 부분을 가지고 선교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걸 놓고 제대로 기도하셔야 한다.
한국음식은 거의 마늘이 들어가서 그런지 김치가 냄새가 굉장히 많이 난다. 예전에 우리 한국 사람이 김치를 공항에서 쏟았더라. 온 공항에 냄새가 나는 것이다. 김칫국물이 흐르니까 온 공항에 냄새가 난다. 그래서 이게 한국음식의 특징인데 이게 굉장히 문제가 되기도 하는구나 싶다. 그래서 어떤 일본 사람은 공항을 통과할 때 김치라고 하면 안 열어보고 바로 통과시킨다고 한다. 이 정도로 냄새가 난다. 그런데 이 한국김치의 특징이 안 먹으면 먹고 싶다. 안 먹으면 안 된다. 그런데 일본김치는 전혀 마늘이 없고 냄새가 안 나서 아무나 먹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일본김치는 종교김치고 한국김치는 복음김치라고 여긴다. 왜냐하면 맛을 봤다 하면 안 먹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일본김치는 아무나 먹어도 된다. 종교김치다. 또 안 먹어도 된다. 그런데 한국김치는 맛을 보면 안 먹으면 안 된다. 이런 우리 한국음식의 장점도 있다. 그런데 단점도 있는 것이다.
▶이만큼 여러분이 하고 있는 식품 쪽을 기도하며 제대로 해볼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이걸 여러분이 알고 제게 질문 4개를 했다. 교재에 보면 나와 있다.
▶이 다양한 분야를 어떻게 통합해서 미션을 이룰 수 있느냐? 또 식품과 우리 R.M(렘넌트 미니스트리)의 방향은 어떤 것이냐? 또 식품을 가지고 후대 인턴쉽은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 이런 부분을 질문했다. 또 식품에 복음적인 관점과 방향, 또 전문인들과의 소통은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
이렇게 여러분이 질문했다. 질문할 만한 내용이고 또 여러분이 이런 질문을 했다는 것은 그만큼 식품에 대한 많은 생각을 했다는 것이다.
▶지금 거의 호텔경영, 식품을 가지고 이 일(세계종교전략, 기업전략, 국가소개)이 일어나고 있다.
이 사람들의 특징이 있다. 예를 들어서 프리메이슨이 만들어낸 것 중 하나가 맥도널드다. 대단하죠. 이 사람들이 얼마나 머리를 썼느냐 하면 맥도널드를 안 먹으면 안 되게 만들어놓았다. 우리 손자가 어릴 때 보니까 말도 겨우 하는데 길 가다가 맥도널드를 보더니 가자고 하더라. 그래서 데리고 들어가서 뭘 시켜먹는데 보니까 별로 먹지도 않더라. 알고 봤더니 아이들에게 주는 뭐가 있더라. 이상한 사탕 비슷한 게 있는데 그걸 먹으려고 한 것이다. 이만큼 그 사람들이 연구를 많이 한 것이다. 이래가지고 맥도널드가 전 세계의 요지를 다 장악했다. 이게 지금 프리메이슨들이 하는 것이다. 얼마만큼 뛰어난지 모른다. 이만큼 지금 식품은 그야말로 세계종교전략으로 들어갔고, 식품은 기업전략이고 심지어는 국가전략으로 들어갔다고 보면 된다. 그러니 이 식품이 얼마나 중요한가?

1.장(place)- RUTC
▶그런데 그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뭐가 있는가 하면, 그걸 할 수 있는 중요한 장이 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우리 RUTC가 만들어지면 RUTC를 가지고 장을 만들어라. 곧 RUTC가 완성이 되겠는데 지금도 괜찮다. RUTC에서 여러분들이 식품 쪽으로 연구하는 전문성 띠는 장을 만들어라. 그렇게 해서 모임들과 많은 조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서울에서 하기에는 RUTC가 먼데 지방에서 올라오기는 또 좋다. 그러니까 전국적으로 볼 때는 괜찮다.
1)행17:1
2)행18:4
3)행19:8
▶유대인들이 무슨 전략을 썼느냐? 이렇게 회당 전략을 쓴 것이다. 유대인들이 쓴 회당 전략이다. 이 회당 전략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바울이다. 그러니까 바울이 복음을 어디로 파고들었느냐? 회당을 파고 든 것이다. 그 말은 회당에서 무엇을 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바울이다. 그 다음에 회당의 약점이 무엇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바울이다. 여기 가서 중요한 복음운동을 하면서 제자를 찾았다. 그래서 바울의 전략이 이것이었다.
▶그래서 이것이 여러분이 한 질문에 대한 답이기도 하고 또 우리 기도이기도 하다. RUTC를 통해서 식품을 가지고 제대로 세계복음화 할 수 있는 전략을 만들어내라. 우리는 지금 굉장히 좋은 조건이다. 지금 RUTC도 있고 가는 곳곳마다 렘넌트 모임이 있고, 또 가는 곳마다 영산업인 모임이 있고, 또 잘하든 못하든 가는 곳마다 산업인들이 모이고, 또 가는 곳마다 목사님들이 팀사역하러 왔다 갔다 하지, 우리만큼 좋은 조건이 없다. 우리가 얼른 보면 그냥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이 완벽하게 여러분을 지금 활용하고 계신다. 그러면 이걸 가지고 단순한 식품을 하지 말고 전도와 선교의 눈으로 봐라. 식품을 전도와 선교의 눈으로 볼 때 여러분의 삶도 바뀐다. 단순한 식품이 아니다.
▶전에도 얘기했지만 대구에 있는 렘넌트는 이쪽으로 완전히 목표를 세워놓고 있지 않은가? 지금 군대에 갔는데 이 친구가 어느 정도인가 하면 청와대 식사 요리하겠다고 신청서를 냈는데 청와대에 아무나 들어가는가? 그래가지고 약간 그 밑으로 갔는데 아마 그 친구는 잘 될 것이다. 그 친구는 식품을 가지고 치유까지 생각하고 있더라. 그 분야로 전문적으로 연구를 한다고 하더라. 아마 될 것이다. 그런 렘넌트와 전 세계의 렘넌트의 장을 만들어라. 지금까지는 세미나로 모였는데 실제로 식품을 가지고 세계복음화 할 팀들이 한번 이런 렘넌트 대회를 해라. 현장 가진 이런 대회를 한번 해볼 필요 있다. 그렇게 해서 여러분들이 1년에 한번 정도나 2년에 한 번 정도 하면 좋겠다.

2.세 가지 능력(key)
▶할 때 뭘 해도 다 똑같겠지만 이 세 가지 능력이 뭔가?
1)뿌리(행1:1
▶우리에게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 뿌리다. 어떻게 뿌리를 내리느냐에 따라서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각인도 바뀌고 체질도 바뀐다. 그게 바로 행1:1이다. 여러분이 항상 식품을 하든 뭘 하든지 간에 언제든지 기억해야 될 부분이 이 부분이다. 여러분이 내린 뿌리가 뭐냐에 따라서 앞으로 응답이 일어난다.
2)재창조(행1:3)
▶세계를 정복할 수 있는 가장 큰 답이 뭐냐? 재창조다. 이것이 행1:3이다. 굉장한 답을 감람산에서 예수님이 주신 것이다. 여러분이 이것만 기억하면 뭘 해도 성공한다.
3)오직(행1:8)
▶어느 정도 답을 찾아야 되겠느냐? 누가 봐도, 내가 봐도 오직이다. 이렇게 답이 나와 버려야 된다. 여러분이 하고 있는 식품, 하고 있는 일이 오직으로 답이 나야 된다. 행1:8이다. 사실은 여러분이 얼마만큼 가치 있는 사람인지 모르고 있지만 지금 우리고 하고 있는 전도전략이 오직이다. 못 따라한다. 딱 성경에 있는 것인데 성령의 인도 받는 사람이라야 하나님의 말씀 따라갈 수 있다. 방법 가지고는 전도 못 한다. 그렇지 않은가? 메시지만 가지고 전도 못 한다.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사람이라야만 전도할 수 있다. 그 답이 오직이다. 못 말린다. 그러면 여러분이 평생에 응답이 계속 나온다. 이게 여러분이 해야 될 직업이고 식품이고, 우리 렘넌트들이 붙잡아야 될 언약이다.
▶감사한 것은 산업선교인데 지금 어떻게 변했는가 하면 산업인은 다 사라지고 지금 렘넌트만 남아있다. 잘 됐다고 생각한다. 이 렘넌트 전문인들이 계속 모여야 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제는 산업선교를 최대한 활용해라. 그리고 RUTC를 최대한 활용해라. 그래야 RUTC라는 눈을 제대로 떠버리면 세계가 보인다. 전 세계인들이 모여야 될 장소가 있어야 할 것이 아닌가? 그게 RUTC란 말이다. 그리고 전 세계인들에게 내보내야 될 메시지가 있어야 될 것이 아닌가? 그게 산업선교다. 그런데 거의 어른들이 이 산업선교의 중요성을 모르더라. 그래서 내가 속으로 그러니까 그렇지 싶다. 이게 뭔지 알아야 한다. 제대로 된 사람들은 이 모임이 뭔지 알고 있다. 그래서 여기는 지금 굉장한 미래를 두고 전문인들과 렘넌트들이 일어나고 있다. 그렇지 않은가? 그렇다고 볼 때 여러분이 반드시 이 답(2번)을 찾아야 한다. 무슨 직업을 가지든지 말이다. 여러분은 식품을 가지고 이 답을 찾으라. 오직이 될 때까지 해라. 오직이 되지 않으면 시작하면 안 된다. 아시겠는가? 사업을 시작하는 시간표는 언제이냐? 오직이 됐을 때. 마가다락방이 언제 시작되었느냐? 오직을 잡았을 때.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학문이 어디까지 가야 되느냐? 오직까지 가라. 그게 답이다. 꼭 기억해야 된다. 그래서 이걸 세밀하게 많이 강조해야 되겠지만 지금 시간이 없으니까, 대충 여러분이 알아듣는 얘기니까 이만큼만 한다.
▶어떤 사람은 식당도 그냥 시작하는 사람이 있더라. 그러면 망한다. 그건 진짜 바보다. 오직이 되어야 한다. 오직이 되어 시작할 때 역사가 일어난다. 저 대구에 가면 아줌마 혼자 식당을 하는데 잘 되는 집이 있다. 거기에 누가 나를 데리고 갔는데 맛이 있다기보다는, 이유를 쭉 써놓았다. 자기 남편이 암에 걸렸는데 병원에서도 안 되고 다 안 되니까 남편 몸에 좋다는 것만 계속 찾아서 음식을 정성스럽게 만든 것이다. 그런데 그 남편이 나았다. 그러니까 그걸 기반으로 해서 식당을 차린 것이다. 그래서 그냥 식당이 아니다. 내가 가봐도 이건 그냥 식당이 아니구나 느낀다. 그런데 내가 거기에 살지는 않으니까 한번 먹어봤는데 음식을 가지고 병을 고칠 수 있다는 오직을 자기가 찾은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모든 식당을 그렇게 하라는 말은 아니지만 이만큼 여러분이 평생을 걸어가는데 받아야 될 답이 이것이다.

3.실제로 어떻게 해야 될 것인가?
▶실제로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
1)이전
▶여러분에게 지금까지 있었던 모든 이전의 것들, 이 부분들을 빨리 정리해야 된다.
2)새 것
▶그리고 우리는 새 것을 찾는 것이다.
3)살리는 식품
▶21세기뿐만 아니라 앞으로 제일 중요한 게 뭐냐? 정말로 살리는 식품 쪽으로 우리는 가는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식품 쪽에 있는 분들이 이건 중요하니까 팀 구성을 하라. 팀 구성을 하는데 좀 세계적으로 구성을 하라.

♠결론
1)유대인, 프리메이슨, 뉴에이지
▶이걸 제일 잘 하는 나라가 어디냐? 1순위가 유대인이다. 팀구성을 해서 전 세계로 나간다. 우리 한국에서는 불가능할 것이다. 그런데 렘넌트들은 가능하다. 우리 한국 사람들이 세계에 팀 구성해서 나간다면 국민성 자체가 불가능하다. 그런데 렘넌트는 된다. 유대인들이 이렇게 세계적으로 식품 팀을 구성했다. 깜짝 놀랄 일이다. 우리 렘넌트 하나가 예사로 듣고 있다가 진짜로 가보니까 그렇더란다. 유대인들은 곳곳에 호텔을 세우고 곳곳에 파고든 게 식품이다.
그 다음에 이걸 유대인 다음으로 잘 하는 데가 프리메이슨이다. 그 다음에 잘하는 데가 뉴에이지다. 이 세 단체가 이렇게 무서운 것이다. 이 세 단체가 모든 것을 장악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여러분 아시다시피 스타벅스도 이 사람들 것이 아닌가. 얼마나 많이 먹는가? 그것 말고도 여러분이 이름대면 아는 것이 많을 정도로 다 파고들었다. 깜짝 놀랄 일이다. 전 세계를 움직일 만큼 먹고 있는 음식을 싹 다 누가 만들었느냐? 이 사람들이 만들었다. 대단하죠. 제가 볼 때 정말 사탄이 대단하다. 이 사탄이 능력이 진짜 어마어마하다. 이 세 단체가 모든 세계의 음식을 다 장악했다. 20년 전에 러시아를 갔더니 러시아 아이들의 소망이 무엇이냐? 20년 전이면 얼마나 오래 되었느냐? 20년 전에 러시아를 갔더니 러시아 아이들이 자기들의 소원이 있다고 하더라. 그게 뭐냐? 생일날 맥도널드 가는 것이다. 이 정도로 이 사람들이 전략적으로 벌써 싹 다 파고들었다.
2)식당 선교사
▶저는 필리핀에 가서 봤는데, 식당 선교사도 필요하다. 이것도 굉장히 필요하다고 본다. 우리단체는 아니고 기독교단체에서 파송했는데 필리핀에서 봤다. 완전 선교사인데 식당을 운영한다. 그래서 우리가 거기서 식사를 했는데 거기서 누가 소개를 하더라. 이분이 어느 교단의 선교사인데 식당 선교사로 파송되었다더라. 괜찮죠. 우리가 이런 것도 한번 생각해볼 필요는 있다.
3)파티문화
▶더 중요한 것은 장로님들이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아주 고급인력들은 뭘 가지고 하느냐? 아주 고급인력들은 파티문화를 가지고 사람을 만난다. 이런 것을 전도와 선교의 눈으로 한번 보라.

▶그래서 보통 파트 파트로 보통 모이고 있는데 여러분이 진짜 힘을 얻어야 된다. 그냥 모임을 하지 말고 산업선교에 와서 모일 때마다 파트들이 힘도 얻고 답을 얻어야 한다. 어떻게 얻을 수 있느냐? 지금 유일하게 세계를 내다보고 장을 만들 수 있는 게 여러분이다. RUTC. 이걸 앞으로 한국에서 빨리 마무리를 하고 차근차근 전 세계로 파고들어야 한다. 본격적인 기도를 해야 한다. 그래서 한국에서 빨리 마무리를 하고 지금 우리가 전 세계로 RUTC작전을 써서 전 렘넌트가 연결되도록, 이것이 지금 기도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정말 기도응답 받는 분들이 여기에 참여해서 모일 때 하나님이 선업에도 역사하실 것이다. 여러분이 해야 되는 중요한 키가 무엇이냐? 이 세 개다(2번). 그리고 실제로는 이렇게(3번) 가는 것이다. 이건 드러난 것이다.
▶누가 지금 이 세 단체를 막을 것이냐? 렘넌트가 막는다. 이 세 단체가 모든 분야를 다 장악했는데 가장 크게 장악한 게 식품 쪽이다. 먹는 것이니까. 가장 많이 장악했다. 그래서 지금 현재 미국과 유럽에 번져있는 음식들이 똑같다. 그런데 특별한 음식들을 보면 하나도 빠짐없이 100%가 여기서 나왔다. 특히 미국에는 뒤에서 유대인들이 작업을 하고 프리메이슨과 뉴에이지들이 다 장악했다. 이번에 유럽에서 온 요하네스 사장님이 그러더라. 류 목사님이 프리메이슨 얘기를 많이 하던데 자기도 프리메이슨을 잘 안다고 한다. 유럽에도 프리메이슨이 거의 다 장악했다고 하더라.
▶그래서 우리 렘넌트들이 산업선교와 핵심 메시지와 렘넌트 집회 메시지와 여러분 교회 강단 메시지를 붙잡고 진짜 응답 받아야 한다. 그래서 최고의 응답을 지금부터 도전하라. 이렇게(2번) 하면 된다. 여러분이 가는 곳에는 눈에 보이지 않게 뿌리를 바꿔라. 그게 이긴다. 어디든지 가서는 뿌리를 뒤집어라. 그걸 캐내서 바꿔버리는 것이다. 그리고 뭐 하느냐? 재창조의 역사를 심어버려라. 어디든지 가서 여러분이 받아야 될 응답이 뭐냐? 오직의 응답을 받으라. 끝까지 우리 렘넌트를 키우고 산업선교에 참여하고 있는 우리 중직자들은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시대적인 증거를 주실 것이다. 앞으로 진짜 응답 받는 축복이 여러분에게 있게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오늘은 웬일인지 통역이 안 외서 지금 외국에서는 못 듣게 되었는데, 외국 사람들도 메시지를 많이 듣고 있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이 시대 살려야 되는 모든 산업인들과 특히 우리 렘넌트들 위에, 앞으로 식품으로 세계를 바꿀 전도자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The end)

 "

  이전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42)40일의 시작- 여리고성
  다음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일심, 전심, 지속(43)40일의 시작- 전무후무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