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메세지
•홈  >  메시지  >  본부메세지
  제  목 : [산업선교]OM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50)사진 영상 전문인 모임 조회수 : 1071  
  성경본문 : (행1:1) 설교일 : 2013-12-30  
  설교자 : 류광수 목사   

♠성경말씀(사도행전 1:1)
0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 교재 자료 ♣

1.역사 자료 사진전
(1)누가- 데오빌로
(2)먼저 쓴 글
(3)지금부터 일어나는 일

2.문제 분석
(1)성경에 있는 New Age 잘못된 운동
①창3:1-20
②창6:1-20
③창11:1-8
(2)현장에 숨어든 New Age
①행13:1-12
②행16:16-40
③행19:8-20
(3)New Age에 물든 후대들

3.치유
(1)행12:1-25
(2)행13:1-4
(3)행19:1-7
(The end)

♣ 녹취 자료 ♣

♠서론
▶지금 우리 중직자들이 많이 서고 있다. 목사님들과 중직자들은 꼭 아셔야 할 게, 내가 기도응답 받는 가장 중요한 게 뭔가를 아셔야 한다.
그 열쇠가 뭐라고 생각하시는가? 제가 에스더 사모에게 제일로 축복 받는 길을 알려주는 게 뭐겠는가? 네가 이런 이런 삶을 통해서 전도운동이 일어나야 한다고 가르쳐줘야 한다. 그걸 안 해주면 목사님들은 큰 실수를 하고 계시는 것이다. 그래서 제가 중직자 면담을 부산과 서울에서 계속 하고 있다. 그건 면담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같이 식사해서 친해지는 게 문제가 아니다.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답을 줘야 하는 것이다. 그렇죠? 지금 우리 기독교는 너무나 시대에 뒤떨어진 전도를 하고 있다. 그런데 성경에는 그렇게 되어있지 않다. 성경에는 굉장히 앞서가는 전도 방법들이 나와 있다. 쉽게 말하면 부산역에서 떠드는 전도는 성경에서는 할 수가 없는 전도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지금 사진, 영상이라고 하는 이게 굉장한 전도의 방법이다. 지금 현재 사진과 영상은 우리 눈앞에 피할 수 없는 100%의 현장이다. 우리가 음악을 많이 해도 길 갈 때 음악이 나오는 것은 별로 없다. 그러나 길 갈 때는 사진도 보고 영상도 보인다. 그 말은 사람들의 삶 속에 100%의 영향을 주고 있다는 말이 된다.
어떤 사람이 분석을 했는데 하루 종일 TV를 틀면 거기에서 음악이 한 70% 나온다고 한다. 그런데 하루 종일 TV를 틀면 TV는 100% 사진과 영상이다. 그 중에 실제 영상을 보여주는 게 한 반 정도 되고 또 자료를 보여주는 게 반이다. 그런데 우리가 막상 현장에 가보면 실물보다 더 영향을 주는 게 사진과 영상이다. 예를 들어서 저 같은 사람이 어디에 그냥 서있으면 아무도 안 쳐다보지만 저를 사진 찍어서 특별히 놔두면 다 쳐다본다.
▶제가 알기로는 지금까지 하는 전도 중에 최고의 전도, 선교 방법이 사진과 영상이다. 여러분이 이 답을 딱 가지고 가셔야 한다. 최고의 전도와 선교의 방법인데, 여러분이 지금 제일로 인생에서 찾아야 할 게 뭔가?
(1)내 인생 발견(내 인생의 답)
▶내 인생을 발견하는 것이 전도다. 복음은 하나님이 은혜로 주신 것이고, 내 인생과 관계있는 것이라야 한다.
(2)내 분야에 최고(내가 하고 있는 일의 답)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분야에 최고로 가버리면 저절로 문이 열린다. 그러니까 그런 것을 찾아내야 한다. 이 사람이 사진 분야에 최고 고수다. 라고 하면 저절로 문이 열린다. 이 사람이 영상분야에 최고 고수라고 하면 굉장한 많은 문이 열린다.
(3)답을 주라.
▶그렇게까지는 안 된다 할지라도 우리가 답을 줄 수 있지 않나? 이게 굉장히 중요한 전도와 선교다.
▶각 분야에 안 중요한 게 있겠는가만은 지금 제가 말하는 것은 퍼센테이지를 말하는 것이다. 우리 교회들이 자꾸 엉뚱한 메시지만 내보낼 게 아니고, 요새 유튜브 얼마나 좋은가? 제대로 영상 만드는 기술자가 만들어 그걸 내보내야 한다. 얼마나 뒤떨어졌는가 하면 내가 유튜브를 보면 목사들이 쭉 설교를 내놨더라. 제 것도 나가는지 모르겠지만 그거 굉장히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다. 제가 부산의 가게 한 군데서 와이셔츠를 하나 샀더니 그 집에서 제게 계속 영상을 보내더라. 나는 처음에 이 사람이 기독교인인가 했는데 기독교인은 아니더라. 계속적으로 너무 감동적인 것을, 어디서 골랐는지 그런 것을 보내더라. 그냥 보내니까 보게 되지 않는가? 그만큼 실제적인 영향을 준다.

1.역사 자료
▶일단 성경을 한번 보자. 행1:1은 그냥 성경으로 보면 안 된다. 굉장한 역사 자료다. 누가라고 하는 사람이 데오빌로에게 쓴 글이다. 그리스도에 관한 얘기를 했고 앞으로 일어날 것을 얘기했다.

2.문제 분석
▶그리고 그냥이 아니다. 지금 사도행전은 보면 굉장한 문제를 분석했다. 제가 볼 때는 이게 성경말씀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굉장한 책이 되었을 것이다. 이 운동이 지금도 그대로 일어나고 있는 문제다.
(1)New Age
▶쉽게 말하면 이 성경에 보면 지금도 계속 일어나고 있는 뉴에이지 운동을 건드린 것이다. 지금 뉴에이지 운동이 창3장, 6장, 11장이 아닌가. 이게 지금 계속 일어나고 있다.
(2)현장
▶이 문제가 현장으로 스며들었다. 그게 행13장, 16장, 19장이다. 그러니까
(3)후대
▶그러니까 이제는 후대들이 완전히 여기에 물이 들어있다. 그러니까 회당을 공략한 것이다.
▶제가 볼 때 이 사도행전은 기가 찬 책이다. 이게 성령이 감동하지 않고는 될 수가 없는 책이다. 이 한 자료에 그렇단 말이다.

3.치유
▶중요한 게 나온다. 결국은 치유를 주는 답이 나온다. 행12장에도 그렇고 행13장, 19장에도 이런 중요한 사건들도 치유했지만 결국은 이 문제(2번)를 치유하는 답이다.

♠결론
▶그렇다고 볼 때 어떤 결론을 내야 하는가?
(1)시급한 것
▶여러분이 사진과 영상자료를 통해서 시급한 것부터 해야 한다. 이걸 한번 해보라.
①문제 파악 - 알려라
▶지금 현재 빨리 문제를 파악해서 알리는 것이다. 이 문제를 파악해서 알려야 한다. 우선에 지금 렘넌트 뿐만이 아니고 청년들, 젊은이들에게 알려야 할 것이 너무 많다. 역사적으로 북한처럼 민족 사상만 가지고 있다가 망한 나라들을 찾아보라. 보통 문제가 일어난 게 아니다. 지금 영남, 호남 사상들이 있지 않나? 그게 보통 문제를 만들어내는 게 아니다. 너무들 틀린 이념을 갖고 있다. 그게 역사적으로 후대에게 미치는 영향, 영적 문제 오는 것을 분석해보란 말이다. 참고자료로 아르헨티나가 얼마만큼 잘 살았고 또 얼마만큼 망했는지 한번 연구해보라. 필리핀이 우리보다 옛날에 앞서갔다. 그런데 언제 필리핀에 문제가 오기 시작했는가 한번 확인해보라. 옛날에 대통령 가운데 민족주의자가 하나 나온 것이다. 아주 똑똑한데 가르시아라는 사람이 완전히 필리핀을 망쳐버렸다. 그 사람들은 앞으로 못 따라간다. 북한을 보라. 그 민족주의가 완전 마귀 동네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런 무시무시한 문제들이 지구상에 가득 차있는데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다. 나는 다락방에서 이런 인물들이 나올 것이라고 본다. 바깥에 지금 패션하는 사람들, 바깥에서 이것저것 하는 사람들이 뉴에이지 문화가 전 세계에 물들어서 망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지 않나? 여러분만 알고 있으니까 사실은 엄청난 축복이다.
②긍정적 자료
▶그리고 이것을 고칠 수 있는 긍정적 자료를 만들어봐라. 지금 드라마 같은 것을 보면 이상한 머리 쓰는 것은 많은데 감동 주는 것은 없다. 요즘 영화가 기술은 굉장히 발전 됐는데 내용은 퇴보했다.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빨리 사진과 영상하는 팀들이 힘을 내서 제대로 하셔야 한다.
③3단체 분석 고발
▶어떤 면에서는 3단체를 분석해서 고발해라. 영상을 가지고 이런 것을 내보내면 나중에 사람들이 보고는, 이걸 누가 내보냈지? 어떻게 이렇게 놀라운 일이 있는가? 이렇게만 돼도 굉장한 일이 벌어진다. 심지어 목사님들이 지금 WCC를 반대하고 있는데 그런 수준 가지고는 WCC를 막을 수가 없다. 여러분이 WCC를 실제 연구하는 방법에 문제들이 있다. 이걸 자료로 끄집어내줘야지 말로 가지고 해서는 안 된다. 그 중에 특히 영상과 사진은 자료가 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저 사람들이 굉장히 정치적으로 세력을 만들려고 하는데 기독교를 망치려고 하는 사람들이다. 그 사람들하고 다 손을 잡았단 말이다.
④치료 자료
▶그리고 여러분이 실제로 이런 치유할 수 있는 자료도 만들어 내놓아라.
⑤space
▶심지어는 우리가 카페도 하지 않는가? 이 사람들이 모여들 수 있는 스페이스도 만들어라. 여러분이 지교회 현장에 모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 모여도 크게 연결할 수 있는 스페이스들이 얼마든지 있단 말이다.
▶여러분 한 명이 눈을 뜨면 교회 살린다. 그렇죠? 그래서 뭔가 공상 같은 얘기도 필요하지만 이제는 이런 실제적인 것이 필요하다.
(2)근본 치유
▶그래서 여러분이 이걸 가지고 슬슬 얼마든지 근본 치유할 수 있는 자료들을 찾아내는 것이다.
①창3:15
②창6:14, 18, 20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답은 이미 나와 있지 않나. 창3:15이 나와 있고, 창6:14, 18, 20절이 나와 있다.
③창12:1-3
▶지금 바벨탑 무너뜨리는 답들이 이미 나와 있단 말이다.
▶이것을 실제로 사진과 영상 자료를 찾아내서 만들라는 말이다. 굉장한 것이 된다.
(3)영향
▶여러분에게 이 답이 나와 버리면 가장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다. 심지어는 여러분들에게 정치, 사회, 경제, 이런 데에 미치는 영향이 이런 부분들을 통해서 굉장히 크게 나온다.
①사회 문제
▶지금 거의 사람들은 사회 문제 속에 빠져있다.
②질병(정신)
▶거의 많은 사람들은 지금 질병 속에 빠져있다. 특히 심각한 게 뭔가? 굉장한 정신적인 질병에 빠져있다.
③마음
▶그보다 더 무서운 게 마음의 병이다. 이 마음에 병이 든 사람은 표시도 잘 안 난다. 예를 들어서 이런 마누라 하나 만나버리면 남자들은 평생 고생해야 한다. 아니 차라리 정신병에 걸린 사람을 만나는 게 낫다. 이건 다 알기 때문에 옆에서 도와주기도 한다. 그런데 마음에 병이 든 사람을 만나버리면 이건 누가 도와줄 사람도 없다. 예를 들어서 우리 아가씨들이 이 마음병에 걸린 남자 하나 만나버리면 죽을 때까지 고생한다. 차라리 정신병 걸린 게 낫단 말이다. 정신병 걸린 놈은 처갓집에서도 알고 주변에서 알기 때문에 되는데 마음의 병에 걸린 사람은 아무도 모른다. 그렇지 않은가? 이건 옆에 사는 인간이 죽어나는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사회 문제 속에 있고 이런 병이 있으니 이런 것에 대한 답을 줘라 그 말이다.

▶오늘 우리가 한 해 마치는 마지막 산업선교 모임이지만 여러분이 모든 분야에서 인생, 최고, 답을 찾아내야 한다. 이게 전도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전도에 대한 착각을 하고 있는데 이거(서론) 찾아내는 게 전도다. 내 인생의 답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에 답을 찾는 것이다. 그리고는 그 답을 주는 것이다. 그렇지 않은가? 이게 전도다. 그래서 응답 받고 안 받고가 문제가 아닌데 안 받을 수가 없다. 그 많은 것 중에 지금 가장 영향을 많이 주고 있는 것이 영상이다 그 말이다. 당장 화면에서 나오지 않는가? 이게 가장 영향을 주고 있다.
그러니까 사람들은 눈으로 보고 듣는 게 전부 다다. 내가 실제로 보고 듣고 읽는 게 다란 말이다. 그 이상은 절대로 벗어날 수가 없다. 누가 뭐래도 내가 본 것, 들은 것, 읽은 것이 다다. 그런 중에서도 우리에게 가장 빠르게 쉽게 줄 수 있는 게 영상이고, 가장 남는 게 사진이다.
6.25때 전쟁이 나니까 대통령이 급해서 부산에 내려왔었다. 이승만 대통령이 급하니까 부산에 내려왔다. 그래서 부산대학병원 옆에 보면 아미동에 대통령이 있었던 임시 청와대가 있다. 그대로 보전하고 있다. 누구든지 가볼 수 있다. 말하자면 그게 청와대였으니까, 옛날로 말하면 거기가 왕궁이었다. 그래서 들어가 보면 여러 가지 건물들이 있고 관리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리고 입구에 보면 써 놨다. 그런데 그 안에 들어가 보니까 아무 것도 없고 한 가지만 있다. 뭔가? 사진이다. 사진밖에 없다. 그러니까 사진이 이렇게 중요하구나 싶다. 그 동안에 있었던 것을 쫙 사진으로 만들어서 방마다 사진만 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팀을 짜서, 지금 미국에 보면 김효환이라는 안수집사님이 사진을 계속 찍어서 보내지 않나. 사진도 잘 찍는다. 더 놀라운 사실은 한 손은 못 쓴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 사람이 한 손으로 들고 다 찍고 다 한다. 지금 이런 세계적인 사람들을 붙잡고 우리가 역사적인 사진전 같은 것도 필요하다. 저 미국을 가면 워싱턴에 홀로코스트라고 있다. 그게 유대인들이 고난당한 자료를 모아놓은 것이다. 실제 실물도 갖다 놓기도 했다. 거기도 두 가지가 있다. 뭔가? 전부 사진이다. 실물이 하나 있는데 죽을 때 벗어놓은 신발을 모아놓은 것은 입구에 놔두고 전부 사진이다. 더 중요한 것은 방마다 들어가 보니까 영상물이 있더라. 실제 그 영상을 어떻게 찍었던지 그걸 보여주는 것이다. 이스라엘 사람이면 누구든지 워싱턴에 와서 그걸 보고 간다. 그리고 뭘 하는가? 이스라엘의 후대들에게 국가관을 확실하게 심어버리는 것이다. 아, 우리가 성공해야 되겠구나! 우리가 생을 걸고 공부해야 되겠구나! 이렇게 된다. 이만큼 사진과 영상은 전도에도 중요하고 역사적으로도 중요하고 후대에게도 중요하다.
▶영적 서밋
그래서 여러분이 영적으로 탑(Top)으로 가야 한다. 찾아내야 한다. 올해가 가기 전에 여러분들이 반드시 이 영적으로 탑으로 가야 한다. 예수님이 마지막 명령하신 게 이것이다. 그렇죠? 오직 성령충만 받으면 권능을 받게 될 것이고 땅끝까지 가서 증인이 될 것이다. 이걸 명령하고 가셨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영상을 하거나 사진을 하거나 다른 분야를 하든 간에 이 속에서 모든 것이 다 나와야 한다. 그러면 반드시 성공한다. 그리고 반드시 탑으로 간다. 그리고 끝없이 간다.
▶앞으로 중요한 전도운동 일꾼들이 만들어지면 우리에게 있는 전도운동은 여러분들 교회들이 끝없이 응답으로 간다. 누가 막아도 반드시 시대를 바꾸게 되어있다. 그렇지 않은가? 그래서 그 작업을 우리가 2014년부터는 본격화 할 것이다.
여러분이 진짜 많은 은혜 받았는데 또 최고의 한 해를 맞이하는 축복이 있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우리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시대 살릴 모든 산업인들과 렘넌트들 위에 지금부터 영원까지 항상 함께 계실지어다. 아멘.

 "

  이전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49) 전도자의 삶
  다음글 : [핵심집회]RUTC 시대의 전도자의 삶 체험(50) 마지막 시대를 향한 도전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