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영아부
•홈  >  교육선교  >  태아/영아부

 "

  제  목 : 제2과 아람 군대를 꺽은 엘리사(열왕기하 6:8-23) 조회수 : 2082
  작성자 : 정미진 작성일 : 2004-04-16
  첨부파일:   제2과 040406.hwp(28K)
♣♣♣♣♣ 하나로교회 태영아메세지 ♣♣♣♣♣♣

♥ 일시: 2004년 4월 6일(화) 오후 2시 30분
♥ 장소: 현대아파트 101동
♥ 말씀: 이숙경 사모
♥ 참석자: 이진경 이유미 정경일 정미진(정진하)

제2과: 아람 군대를 꺽은 엘리사(열왕기하6:8~23)

"(17)기도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원컨대 저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사환의 눈을 여시매 저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

<서론> 한 인간의 인생 기초는 부모교육에 의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준비된 부모는 좋은 씨와 밭을 준비한 자이다. 결혼은 한 시대의 일꾼과 제자를 키우기 위한 목적을 가져야 한다. 결혼은 가문의 명예가 회복되고 기쁨이 회복되고 사명이 회복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 준비되고 계획된 임신은 하나님 앞에 헌신할 최고의 기회이다(마음과 몸, 경제, 신앙의 준비). 올바른 성은 생명과 연결되고 후대와 연결되어야 한다. 아이를 가진 태중의 환경은 부모와의 연대성이 중요한다. 부모가 받는 좋은 자극은 두뇌를 발달시키고 여기에 따른 잠재의식이 만들어진다. 복음의 좋은 자극중의 자극인데 행복과 기쁨을 주고 기도를 누림에 상승한다. 출산은 고통과 희열이 동시에 체험케 한다. 신생아와 영아시기에 엄마는 아이로 인해 엔돌핀의 생성으로 온 몸이 치유되고 아이는 엄마로 인해 말할 수 없는 힘과 은혜를 전달받는다.

인도의 이리소녀 아말라(9세), 카말라(18세)는 9년동안 45개의 단어밖에 못 배웠다. 사람은 발달시기에 맞는 자극을 주어야 한다.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면 영성과 인성, 지성, 사회성이 발달된다. 아이는 생존반사(호흡반사, 빨기반사, 삼키기 반사, 눈 깜빡이는 반사)를 계속 진행이 되면서 사고와 인지능력으로 발달해 간다. 원시반사는 인지반사, 걷기반사, 모로반사(큰 소리에 놀람), 우는 반사등이 있다. 귀(청각) 다음으로 열려있는 것이 피부이다. 여린 신경세포는 출생 후 발달되는데 피부를 통해 자극에서 만족감, 충만감,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아이의 몸을 만져주면서 계속 얘기해 주자. “너는 복의 근원이다, 하나님은 널 통하여 큰 일을 행할 것이다, 너는 축복의 사람이다” 주일 강단메시지도 전달해 주며 영접메세지를 해 준다. “죄 때문에 인간은 하나님과 분리되었단다. 창조질서가 깨져버린거야. 사단이 인간을 종으로 삼아 버렸어. 이 문제를 인간은 해결하지 못해. 하나님이 이 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어. 바로 그 분이 예수님이셔.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우리 죄와 사단에게서 해방될 길을 열어 놓으셨어. 화목제물이 되시고 승리하셨어. 이제 예수님과 너는 통하게 되었어. 막힌 담을 허시고 휘장은 찢어졌단다. 엄마와 함께 예수님을 마음 속에 주인으로 모시는 기도를 하자”

엘리사는 제자를 키우는 기도의 사람이었다. 부족함과 어려움이 없는 자였다. 고생없이 응답을 받은 것이다. 왜냐하면 바른 사명(왕들이 계속 다른 신을 섬기는 악한 세대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을 깨닫고 끝까지 변질되지 않고 세계복음화를 위해 살았기 때문이다.

1. 엘리사 선지자는 하나님의 능력을 계속 누렸습니다.
- 세계복음화를 위한 성령의 충만함을 누린 것이다.
(1) 좋지 않은 물의 근원을 생명의 물로 고쳤습니다(열왕기하2:19-25).
(2) 아합 왕의 아들 여호람을 도왔습니다(열왕기하3:14-27).
(3) 과부의 집에 기름이 가득하게 하여 어려운 생활을 도왔습니다(열왕기하4:1-7).
(4) 수넴 여인 집에서 기적을 보였습니다(열왕기하4:8-31).
(5) 나아만 장군의 문둥병을 고쳤습니다(열왕기하5:1-27).

2. 그리고 위기에 빠진 나라를 건졌습니다.
(1) 아람 군대를 여러번 패배시켰습니다(열왕기하6:8-12).
(2) 그러자 아람 군대가 엘리사의 집을 에워쌌습니다(열왕기하6:13-14).
(3)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더 많은 하나님의 군대를 엘리사에게 붙이셨습니다(열왕기하6:15-17).
- 불말과 불병거를 보내신 하나님
(4) 엘리사의 군대는 아람 군대와 싸우지도 않고 이겼습니다(열왕기하6:18-23).

3. 사명있는 자의 기도에는 기준이 있습니다.
(1) 하나님의 능력이 계속됩니다.
(2) 영적인 대적을 이깁니다.
(3) 육신적인 대적을 이깁니다.

 "

  이전글 : 제1과 소중한 시간표(열왕기하 2:1-11)
  다음글 : 제3과 히스기야 왕(열왕기하 19:14-35)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