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18:17-21 하나님과 통한 자
● 창 18:17-21
17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하려는 것을 아브라함에게 숨기겠느냐
18 아브라함은 강대한 나라가 되고 천하 만민은 그를 인하여 복을 받게 될 것이 아니냐
19 내가 그로 그 자식과 권속에게 명하여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 하려고
그를 택하였나니 이는 나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니라
20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그 죄악이 심히 중하니
21 내가 이제 내려가서 그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가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
지 내가 보고 알려 하노라
1. 하나님의 마음
1) 숨겨진 문제 - 누구나 겉으로 드러나 보이지 않지만 숨겨진 문제가 있다.
2) 하나님의 자녀 - 우리가 예수 믿고 하나님의 자녀 된다는 것은 단순히 그냥 교회 다닌다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신분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것이며, 우리 미래가 완전히 보장된 것을 말한다.
3) 하나님의 마음 - 저(목사님)는 마음이 여린 제 아들을 보며 하나님의 마음을 깨닫게 되었다. 우리는 약하고 보잘 것 없지만 하나님은 나를 강하게 하시고 승리케 하시고 내게 역사하신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마음이다.
2. 하나님과 통한자
1) 하나님과 통한자 - 성경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대화의 상대로 여기시고 믿음의 상대로 신뢰하시는 것을 보게 된다. 아브라함의 인격과 수준에 관계없이 하나님은 그를 택하시고 은혜를 주시고 하나님의 계획을 숨기지 않고 말씀하신다.
2) 하나님의 보장 - 아브라함은 그 당시 큰 민족을 이루지 않았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강대한 나라가 되게 하겠다고 약속하셨다. 하나님은 구원받은 우리를 강대한 나라가 되게 하시고 복의 근원이 되게 하시고 우리의 방패가 되셔서 우리를 승리케 하시는 것이다. 우리는 정말 이 축복을 누려야 되겠다.
3) 하나님의 계획
(1) 하나님의 관심 - 하나님의 관심은 우리의 후대와 권속들, 그러니까 나를 통해 태어나게 하신 자녀들과 나의 사업 현장에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이 모두 하나님의 관심 안에 있다.
(2) 하나님의 길 - 하나님 만나는 길을 말한다. 아브라함에게 있어 하나님 만나는 길은 창세기 3:15에 여자의 후손이다. 아브라함도 하나님 만나는 길을 몰라 우상숭배를 했고 그 주위에 있는 사람들도 종교생활 가운데 발버둥치다가 결국 망하고 지옥가게 된다. 하나님 만나는 길을 모르기 때문이다.
(3) 의와 공도를 행하게 -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여호와의 도를 지켜 의와 공도를 행하게 하려고” 그랬다. 그렇다면 의가 무엇인가? 하나님의 뜻을 말한다. 이 시대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우리 가족과 지역과 민족과 세계 복음화이다.
또한 ‘공도’를 행하라고 했다. 지금껏 우리는 우리 감정의 인도를 받고 살아왔기 때문에 하나님의 인도를 받아야 하는 것이다.
4) 이유를 아는 자
(1) 한 사람 - 하나님의 모든 관심은 구원받은 자(아브라함) 한 사람에게 집중되어 있으며, 그를 통하여 하나님은 일하신다. 그것이 하나님의 방법이다.
(2) 기도의 이유 - 언약 가진 한 사람, 기도의 비밀 누리는 한 사람 때문에 가정이 살고 교회가 산다.
5) 하나님의 방법 -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일하시고, 나는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이 지역 복음화는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하신다. 우리의 능력과 수준에 상관 없이...
3. 영적인 유산
1) 그리스도 - 왜 그리스도께서 여인의 후손으로 오셨는가? 마귀의 일을 멸하려 오셨다. 마귀는 지금도 존재하며 우리 가정과 후대를 무너뜨리며 복음을 막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영적으로 시달리며 종교에 빠진다. 이 문제는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모셔야만 해결된다.
2) 복음의 바톤 -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일이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신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하나님께서는 이 복음의 바톤을 이어간 사람들을 축복하시고, 복음의 바톤을 막는 사람들은 하나님이 보기좋게 정리하셨다.
3) 영적인 유산 - 우리 주변에 복음을 못 들은 사람들이 너무 많다. 들어도 잘못 들은 사람이 너무 많다. 이 땅에는 그리스도가 없어서 망한다. 교회는 오직 이 그리스도 운동 하는 곳이다. 종교생활은 실패하게 되어 있다. 우리는 가슴의 한을 품고 영적 유산인 그리스도를 후대들에게 지역 사람들에게 증거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