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신천지의 교회 침투 전략과 분별, 방지법 |
조회수 : 6188 |
작성자 : 맹달재 |
작성일 : 2006-01-15 |
신천지의 교회 침투전략과 분별, 방지법
1. 신천지의 특징
이만희에게 재림 예수의 영이 임했다고 하며, 1984년 이만희가 신천지 예수교 증거 장막 성전을 시작한 것이 바로 천년왕국의 시작이라며, 이만희와 신천지인들은 죽지 않으며 144,000명이 채워지면 이만희와 함께 변화되어 영생한다고 주장함.
예수를 믿으면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고 성경 신구약을 꿰뚫은 사도 요한적인 사명자를 만나야 하며 그의 말씀을 듣고 지켜야만 영생에 이른다고 주장한다. 특히 성경을 해석할 때 전부 비유로 해석을 한다.
2. 신천지에 빠진 사람의 특징.
1) 성도가 갑자기 목회자에게 거리를 두기 시작하는 사람.
2) 신앙생활을 잘하던 성도가 뚜렷한 이유 없이 자주 빠지며 예배생활과 기도생활이 안되는 사람.
3) 몇 개월간 교회도 안나오던 사람이 갑자기 다시 나타나 충성하기 시작하는 사람.
4) 자신의 집이나 연락처를 잘 가르쳐 주지 않고 나와서 충성하는 사람.
5) 목사의 설교에 대하여 목사의 성경 지식에 대하여 은근히 불만을 터트리는 사람.
6) 대학부나 청년부에서 갑자기 나타나 열심히 충성하여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
3. 신천지를 떠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증상.
1) 한동안 정신이 없음.
2) 신천지에서 세뇌되어 정상적인 신앙생활이 불가능함.
3) 교회를 멸망할 바벨론이라고 세뇌되어 있어서 교회에 대한 반감이 적지 않음.
4) 모든 성경을 비유로 보고 설교를 비판함.
5) 대부분 장막성전 계열의 다른 이단으로 가지 교회로 돌아오지 않음
4. 공격(포섭) 대상자
1) 성경말씀에 갈급한 사람
2) 목회자에게 상처를 받은 사람
3) 사람의 행위에 시험이 든 사람
4) 학벌과 물질로 공부를 못한 사람
5) 믿음의 뿌리가 없는 사람
6) 헌금으로 인해 시험이 든 사람
7) 음식물(제사음식, 담배, 술 등)에 상처를 받은 사람
5. 그들의 전략
1) 다니던 교회로 재 침투를 하거나 주변의 교회로 침투한다(이를 신천지에서 나팔이라고 한다고 함)
2) 침투한 교회의 각 기관(구역, 성가대, 청년회 등)에 들어가 열심을 내어 일을 하는 척한다.
3) 포섭대상을 선정하여 선정된 대상에게 집중적으로 호감을 사기 위한 공세를 취한다
(아기 봐주기, 고민함께 이야기하기, 간병인, 집 방문하여 청소해주기, 교회 각 기관 모임에 열심히 참여하는 척하여 임원의 마음 사기 등)
4) 자신에게 호감을 가진 포섭대상자를 개인적으로 만나 성경공부를 해보지 않겠느냐고 권유를 한다
(단 목사님 혹은 전도사님이 아시면 섭섭해 하실 것이다 등의 이유로 교회 목사님 혹은 전도사님들께 알리지 않도록 한다)
5) 포섭대상자가 성경공부를 허락하면 다른 사람(2명~3명 정도, 기성교회 전도사 혹은 기성교단 소속 선교사 등으로 자신을 소개함)을 데려와서 그 사람들을 통하여 포섭대상자가 적어도 성경에 정말 무지하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다
6) 성경에 대해 무력하게 만든 포섭대상자를 자신들의 성경공부(무료성경신학원, 문화센터 등등)하는 곳으로 유도한다
7) 신학원을 가면 6개월 만에 성경을 통달시켜준다고 하면서 계속 공부하게 한다.
8) 신학원 갈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강사가 와서 가르치되 1주일 4일까지 와서 몇 개월간 세뇌시킨다.
9) 의식이 있는 사람들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고 중간에 중단한다.
10) 뚜렷한 주관이 없는 사람들은 미심쩍어하면서도 교회에 대하여 반감을 갖도록 세뇌 당한다.
11) 초,중,고급 과정을 마치면 신천지교회로 유월시킨다.
12) 신천지를 떠나려는 사람들에게는 회유와 협박으로 떠나지 못하게 한다.
13) 신천지인들은 자신들이 신천지 신도라는 것을 절대로 밝히지 않는다.
14) 자신의 정체가 드러나도 신천지가 뭔지도 모른다고 잡아 뗀다.
15) 신천지 반대자들에게는 폭력도 정당하다며 사용하기도 한다.
6. 대책 :
1) 구별방법은 성경을 비유로 풀며 대화 도중 씨, 밭, 나무, 새, 기름, 등불, 배도, 멸망 등의 용어를 자주 사용한다.
2) 구절 중심의 해석이 아니라 구절의 앞 뒤 문맥을 살피면서 그 구절이 어떤 내용인지 보면 금방 거짓임을 알 수 있다.
3) 교회 밖으로 성경을 공부하러 갈 때에는 교회와 본부에서 허락이 된 곳에서 목사님과 상의 후 참석해야 한다.
4) 갑자기 나타나서 열심히 충성하는 사람은 반드시 개인적으로 상담하되 연락처와 섬기던 교회와 주소를 확인해야 한다.
5) 목사님의 설교에 대해서 은근히 성경지식이 없다고 불만을 터트리는 사람은 일단 주의해야 한다.
"